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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구술 서예가

서예를 잘 쓰면, 나는 적어도 몇 가지 요소를 포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조용하고 조급하지 않고, 들지도 않고, 윤택하고, 건조하지도 않고, 간결하고 복잡하지도 않고, 전체적으로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진실한 예술 풍격을 표현해야 한다.

대사인 홍이의 서예를 읽으면 이런 상태를 느낄 수 있다.

다행히 조용하고 경솔하지 않다.

경솔함은 정신적인 신념, 배금주의, 인간성 부족의 악성 경쟁으로, 흔히 초조하고 무력하며 억압을 느끼게 한다. 경솔함은 이런 감정과 마음의 외적 표현이다. 성급함은 우리의 행복 지수가 높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은 흔히 다발한 병리 상태이며, 우리가 사업에서 더 큰 성과를 거두고, 더 높은 삶의 질을 얻는 데 큰 걸림돌이며, 예술 창작 (서예 포함) 에 종사하는 큰 악기이기도 하다.

네가 대사의 책을 한 권 읽을 때, 너는 장엄한 적막을 느낄 것이다. 그 글자들은 점잖고 점잖으며, 현재 전시장 효과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서예와는 달리, 오만하고 분노하며 추악하다 (이런 맛을 좋아하는 사람, 혹은' 눈에 띄는',' 충격',' 혁신' 이라고 불림).

홍이는 어떻게 그의 서예를 이렇게 조용한 분위기로 만들었을까?

첫째, 저자는 마음가짐이 좋다. 평온한 마음이 없으면 너는 잔잔한 글자를 쓸 수 없다. 홍의 대사는 일생의 영광과 부귀를 겪은 후 자발적으로 불교에 귀의하며 자신을' 썩은 사람' 이라고 불렀다. 영광은 매우 평범하여, 그는 완전히 순수하고, 완전히 먼지를 벗어나, 한 세대의 법가가 되었다. 그는 다재다능하다: 서화, 금석, 시, 연극, 음악, 예술, 교육. 빈 문에 들어서자 모두 버려지고 서예만 불교 사상을 전파하는 도구와 수단으로 남았다. 그는 서예가 일종의 상징이거나 불법자체라고 생각한다. 그가 말하길, "내 말은 불법인데, 거사는 너무 다를 필요가 없다." 그래서 서예를 위한 서예가 아니라 예술을 위한 예술이다. 그는 글과 표정의 역할에 더 신경을 쓰는데, 서예 방면에 조예와 재능을 과시하는 것이 아니다. 이런 마음을 가지면 펜의 본질은 호연한 기운, 소리 없이 매끄럽고 희미하며 조용하고 편안하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의 작문 습관과 관련이 있다.

그가 쓴 것은 대부분 해서체로, 크기가 다르고, 틀림이 있으며, 글자와 글자 사이의 연결도 신경 쓰지 않는다. 글자의 크기는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획의 두께는 크게 변하지 않는다. 이런 표기법은 "산자" 가 되기 쉽다. 그는 어떻게' 깨졌다'? 글자의 측면과 각 글자의 개별 획을 통한 강조. 이런 강조의 범위는 크지 않아,' 도' 를 잘 파악한다. 만약 이 폭이 크다면, 그것은' 지진' 과' 쓰나미' 이고,' 평온' 은 말할 것도 없다. 미초의' 서예' 와' 칼배열' 은 황정견의' 창창' 이 모두' 이동' 이 심하다.

다행히 문학은 야생이 아니다.

야호선도 전부 나쁜 것은 아니다. 서예 창작에서, 어떤 사람들은 고질적인 심미 고정관념을 깨려고 애를 썼고, 일부러 무례하고 무례하게 보였다. 예를 들어 푸산의 서예 미관은 "서투른 것이 고명하지 않고, 추함은 아첨하지 않고, 단편은 매끄럽지 않고, 진실은 안배하지 않는다" 는 예이다. 그러나 이런 표상에는 혁신 정신이 함축되어 있어야 한다. 이러한' 야생' 은 전통을 전면적으로 살피고 정신을 차리는 전제하에 일종의 긴장, 신입생, 표면적이고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맹목적으로 대담하게 행동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한다면, 그것은 악신만 쓸 수 있을 뿐이다.

관대사의 서예는 우아하고 민첩하며, 내용 (대부분 경서) 은 이런 글자를 배합해야 한다. 럭셔리한 절당 정신, 냉엄하고 검소한 산림정신, 예리한 기지정신이 아니라 오만함도 아니다.

홍이 대사의 서예는 종종 대련의 형식으로 나타나는데, 내용은 불교 경전에서 따온 것이다. 글자와 글자 사이의 거리는 매우 멀다. 글자와 글자 사이의 거리의 약 3 분의 2 로 넓은 느낌을 준다. 한 글자는 바로 한 글자이고, 우아하며,' 수백이 검다' 는 심미 효과를 잘 구현한다.

자간은 작문의 "문" 을 반영하고, 한 글자도 "문" 을 나타낸다. 홍의의 글에는 많은 점이 있는 것 같다. 짧은 가로세로선은 그를' 일반' 의' 전통' 의 세로줄 두 개,' 일본' 아래의 가로줄 두 개,' 전통' 위의 세로줄 두 개 등 점으로 단순화했다. 가로세로점을 점으로 바꾸는 것은 바로' 점정지' 즉 부처의' 빈', 도의' 없음' 이다.

다행히도, 그것은 촉촉하지만 건조하지는 않다.

윤은 왕왕 너무 진하고 잉크가 너무 짙어서' 먹돼지' 라고 부른다. 서예사에서 서호, 수시, 류영은 모두 이런 극단적인 조롱을 당한 적이 있다. 이를 위해 수시는 일부러 사람들에게 서호를 배운 적이 없고, 그의 서예를 뼈가 있는' 보철' 이라고 불렀다.

홍이 대사의 서예는 가늘고 가늘어서 목이 마르지 않고, 하얗게 날리지 않고, 먹칠처럼 짙어도 지나치게 비대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수시와 같이 좌우횡체를 채택하거나 주호처럼 한 단어를 채택한다면, 너무 많은 잉크를 사용했다는 인상을 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종 요법 위아래, 만주, 흑, 만주의 모순을 잘 해결했다.

홍의의 서예, 글자는 필로 진실하고 섬세하며, 획은 명확하게 해석된다. 유치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고명한 선의다. 한 글자, 한 획도 스며들고, 그의 경건함과 소박함을 주입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잉크는 다채롭다. 국화에서는 농도와 건조함에 특히 신경을 쓴다. 어떤 서예가들은 또한 이런 수법을 이용하여 자신의 서예가 깊고 건조하며 부드러운 다채로운 변화를 보여 강한 시각적 인상을 준다. 홍의는 그저 맹목적으로 촉촉하고 순수한 혼합 상태에 이르렀다.

다행스럽게도 간단하지만 복잡하지 않다.

"번잡하고 간결한 삼추나무를 삭제하고 새로운 2 월꽃을 이끈다." (정섭) 중국의 예술강연 "제인". 중국화는 간결성을 강조하고, 자의를 강조하고, 형식을 다시 쓰지 않고, 화면이 너무 꽉 차서 숨을 쉴 수 없고, 실패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는 서양 예술과는 달리, 시도 마찬가지다. 망치자 정련구를 강조하면 1 은 10 이다. 중국의 언어문학에는 장시가 없고, 고대 그리스, 고대 인도의 수만, 수십만 줄의 서사시도 없다. 서예도 마찬가지고, 단순함도 일종의 아름다움, 일종의 재미와 추구이다.

서예사에서 글씨는 깨끗하고 간단하며, 주홍은 전형적인 예이다.

홍이 대사의 서예도 깔끔하고 간결하다. 위에서 언급한 "점" 은 사실 단순화입니다. 맹목적으로 윤택하고 변화를 추구하지 않는 것도 간단하다. 획의 두께는 대체로 같고, 중심과 경사향의 대비를 구하지 않고, 획 두께의 대비는 여전히 간단하다.

또 한 가지, 홍의의 서예에서는 획을 절약할 수 있지만,' 사랑' 자는 충분하지 않다. "마음" 과 "비" 라는 단어는 두 점으로 단순화됩니다. 그의 대련을 빌려서 말하자면, "일대일로, 글의 뜻을 따르다." 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홍대 횡필의 처리도 주목할 만하다. 그는 글쓰기를 시작할 때 흔적도 없이 이 노래를 썼는데, 마치 천추의 소리처럼 일반적인 방법으로 측정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것도 일종의 제인이다.

홍이 대사가 사망하기 3 일 전, 그의 대표작' 희비 교집합' 을 적고 네 글자로 그의 일생을 회고하고 총결했다. 정말 간결하고 의미가 있습니다.

이 몇 가지 방면의 간단한 분석에서 우리는 홍이 대사의 서예가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며, 어떤 조작이나 럭셔리함도 없이 밝은 달이 조용히 하늘에 걸려 있는 것처럼 청명한 광채를 준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풍호는' 홍의대사의 손서 안가집서' 에서 "홍의대사의 작품은 생기도 없고, 칼도끼 흔적도 없고, 글씨도 그 사람처럼 이슬을 드러내지 않고' 민간인' 과' 옷감' 을 가지고 정글에 사라지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고 말했다.

진심으로 말하다.

스님의 서예로서 홍의는 역사상 일부 승려와 예술가 (예: 지용, 와이소) 와는 다르다는 말이 있다. 그들은 옷을 입고 있지만, 그들의 생활은 확고한 불교 신앙과 성실하고 실용적인 불교 실천을 목표로 하지 않는 것 같다. 그들은 단지 불사로 보내진 예술가일 뿐,' 세상일에 미쳐서 참된 지식을 얻는 데 취해 있다' 는 것은 완전히 예술가의 기질과 낭만이다. 팔대산인 작품 중 팔형 이미지의 풍자적 의미가 뚜렷하다. 그의 그림은 정말 일종의 누설로 입세했지만, 초탈하지 않았다. 그들과 비교해 선 () 과 송 () 을 완전히 도망쳤다. 그는 자신의 내면에 귀의하여 속세를 초월하여 법문의 불교에 대한 수련에 힘쓰고 있다. 그는 순수한 불교의 대가이다.

서예는 마음의 흔적이다. 홍의의 서예는 속중에서 화려하고 속후까지 밋밋하며, 마음을 고양하는 결과이며, 대사정신의 경지의 승화이다.

번잡하고 화려한 세상에서 전문가들이 홍의 대가가 남긴 묵보를 들고 있는 것도 생명의 축복과 정신의 성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