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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에 관한 시와 서예 작품
금뇌가 되면 빨리 청추를 밟아라. 방병 조호마 두보는 호마의 명성이 매우 높고, 선단은 날씬하고 뼈가 말랐다.
그것의 귀는 대나무처럼 뾰족하고, 뛰면 사풍처럼, 발굽이 밟히지 않은 것 같다. 그 말은 쏜살같이 달려와서, 한번도 개방적인 방식으로 그것을 타고 모든 것이 편안하고, 감히 전쟁터를 유람하며, 심지어 생사까지 함께 한 적이 없다.
너무 빨리, 인생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는 것이 좋은 말이다. 그것은 국가를 위해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 이것은 사물을 노래하며 마음을 토로하는 시이다.
주석가들은 일반적으로 개원 28 년 (740) 이나 29 년, 시인이 제조 (), 독수리 (), 수레 () 를 유람하는 시기와 일치한다고 생각한다. 시의 풍격은 초강건하고 힘이 있어 청년 두보의 진취정신을 구현했다.
이 시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앞의 네 문장은 정면이지만, 쓴 것은 실자이다.
시인은 현란한 단청의 손처럼 생동감 있는 필치로 우리를 위해' 사람' 을 묘사했다. 대완 (한대 서역명,' 혈마' 생산으로 유명하다) 에서 나왔는데 카일에 비해 자연스럽고 비범하다.
그런 다음 말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남지셰혁' 고화목록' 에서 6 법을 제시했는데, 제 1 법은' 전신' 이고, 제 2 법은' 필로 쓰기' 로 전신의 첫 번째 조건으로 제기됐다.
이른바' 골법' 이란 대상을 쓰는 매너 기질이다. 두보는 말의 뼈를 썼다. 우뚝 솟아 날카로운 날처럼 웅장한 윤곽을 그려냈다.
그리고 말 귀를 칼도끼처럼 날카롭게 쓰는 것도 좋은 말의 특징이다. 이 시점에서, 그 웅장한 말은 이미 종이 위로 뛰어올라, 우리는 마치 그것의 구름 뿜어져 나오는 안개를 보고, 도약하려고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자연스럽게 발굽을 날리며 빠르게 달리는 웅장한 자태를 아래에 적는다.
동사 "피부" 와 "예" 는 매우 형상적이다. 전자는 직귀로 글을 쓰는데, 일종의 웅혼한 힘이 있다. 후자는 네 발굽의 생풍을 쓰지 않고, 바람을 네 발굽으로 쓰면 색다른 정취가 있다.
기수의 느낌에 따르면, 그가 질주할 때, 마치 말이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양쪽의 풍경이 빠르게 스쳐 지나가고, 바람이 그의 발굽 사이를 휙휙 지나갔다. 시인의 묘사가 섬세하고 생동적이다.
"221" 의 리듬에서 대련은 말마다 마지막 글자를 강조한다. "군" 은 말의 정신을 묘사하고, "빛" 은 말의 질주를 묘사하며 시인의 색다른 심신을 보여준다. 이 섹션에서는 말의 스타일을 대량의 스케치로 묘사하고 불필요한 세부 사항을 생략하고 골격 모양, 귀, 벤츠 상태만 썼다. 이 세 가지가 말의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하기 때문이다.
장언원이' 평화' 에서 말했듯이, "필은 한두 가지에 지나지 않는다. 마치 이미 바른 것 같다. 그림을 멀리하면, 그 결핍을 볼 수 있습니다. 잘 쓰지는 못했지만 생각도 있었다. " 이것은 소위 "프리 핸드 전달" 입니다.
시의 처음 네 문장은 말의 동적 외모를 묘사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말의 성격을 묘사한다. 상상의 작문 수법으로 영물에서 서정으로 전향하다. 목련은 달리는 말에서 나온 것으로, 경성을 가로질러 자유분방하게 달리고, 활동천지가 무한하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모든 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은 믿을 만하다.
여기는 말을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사람을 쓰는 것이다. 이것은 충우, 전사, 협사의 이미지가 아닌가? 대련은 처음엔' 소탕이 이런 길이 있다' 로 이 말을 요약했고, 마지막으로' 만사노' 라고 썼다. 끝없는 기대와 포부를 담고 있어 의경을 매우 심오하게 발전시켰다. 이 대련은 많은 호평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매우 개방적이다. 만리완마뿐만 아니라 조조가 국가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는 것에 관한 것도 시인 자신의 포부를 묘사한 것이다.
성당의 국력이 강성하고 강역이 발달하여 사람들의 호정을 불러일으켰다. 문인 묵객들은 모두 만리를 위해 공을 세우기를 갈망한다. 이런 왕성한 정신은 좋은 말로 표현하는데, 확실히 가장 적당하다.
두보가 후기에 병마에 대한 슬픈 천민인을 통해 국가에 대한 관심을 표현한 것과는 정말 다르다. 남조 송인 종병의' 산수서 그리기' 는' 차분하고 차분한' 이치가 전신의 문자를 통해 이뤄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술적 이미지가' 유창' 할 수 없다면, 즉 작가의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라면, 아무리 쿨해도 생명이 없다. 두보의 시는 사물과 서정을 자연스럽게 천의와 매끄럽게 결합했다.
말을 쓰는 것도 작가이고, 글을 쓰는 사람은 말을 쓰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한편으로, 이것은 말의 생생한 영혼을 주었고, 사람을 쓰는 정신은 그들을 더욱 살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한편, 사람은 말의 성격을 가지고 있고, 사람의 감정도 남김없이 표현되었다. 이전 사람들은 "영물시가 가장 어렵고, 너무 관련성이 있으면 끈끈하고, 관련이 없으면 바람을 잡고 그림자를 잡는 것은 반드시 사이에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돈영 "유원지담시") 두보는 이 점을 해냈다.
2. 천리마의 문장, 서예 작품, 명화에 관한 말이 있다.
그림을 그리다. 말을 잘 그리는 홍베는 신중국 최초의 소련 레빈 미술학원을 유학한 화가이다. 그는 중국화의 프리 핸드 스타일과 서양화의 엄밀한 구조를 결합했고, 그린 말은 중국화의 경지와 서양화의 엄밀한 구조관계를 가지고 있다. 말 여덟 필의 걸작
말의 품종: 몽골마, 카자흐마, 하곡마, 운남마, 삼하마, 일리마, 천리마, 피BMW.
말의 이름: 절색의 땅, 토양을 연습하기에 부족하고, 땅에 떨어지지 않고, 공중에서 날 수 있다. 하나는 페더링이라고 불리며 새보다 더 빨리 달릴 수 있습니다. 하나는 벤 징 (Ben Jing), 밤 마일 (Wanli) 이라고 불린다. 하나는 슈퍼 그림자라고 불리며 태양을 따라 달릴 수 있습니다. 하나는 조휘 (), 마모색 (), 화사함 () 이라고 불린다. 하나는 조광, 일마십영이라고 합니다. 하나는 무토우 (wuteng) 라고 하고, 구름을 타고 질주한다. 하나는 수의라고 불리는데, 몸에는 날개가 달려 있어, 마치 붕붕 구만리 같다.
3. 한유' 마석' 에서 말과 관련된 문학 작품과 시
세상에 백락이 있어야 천리마가 있다. 천리마도, 백락이 많지 않다. 그래서 유명한 말 이지만, 단지 노예가 굴욕, 물마루 에서 죽은 천 마일 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말 한 마리는 천리를 걸을 수 있고, 돌 한 개는 통식을 할 수 있다. 말을 먹는 사람은 자신이 천리를 걸을 수 있는지, 먹을 수 있는지 모른다. 이것은 말 한 필이다. 천리 여행 능력은 있지만 음식과 체력이 부족해서 예뻐 보여서 평범한 말과 함께 기다릴 수는 없다. 왜 천리를 여행하라고 요구하지 않습니까?
그 길을 따르지 않으면 물건을 다 쓸 수 없고, 노래를 부르면 그 뜻을 알 수 없다. 실천하면 직면해야 한다. "세상에 말이 없다!" " 오! 정말 무고하니? 나는 정말로 말을 이해하지 못한다!
말이 솟구치다
영도
옥안장은 금을 달고, 뼈는 웅장하고 기이하다.
천하 천리마도, 늙은 비료 어원은 경기를 한 적이 없다.
피곤하면 무거워서는 안 되고, 백락은 볼 수 없다.
이 말은 천리의 뜻이 있다면, 바람을 쫓아가서 하늘 끝까지 갈 수 있다.
이하
이 말은 비범하고, 저택은 별이다.
가는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동음이 들어옵니다.
이하
사막의 모래는 눈처럼 보이고, 연산월은 갈고리처럼 보인다.
골머리를 쓰지 말고 청추를 밟으러 가자.
이하
무제는 신선을 좋아하고, 금을 태우고 자담배를 피운다.
마구간은 전부 육마여서 하늘을 모른다.
마천갈
한 무제 유철
하늘의 공물로 땀과 거품이 뚝뚝 떨어지는 것이다.
용성과 시 대완리는 이제 친구입니다.
방병 조호마
두보
방병의 말은 대완국의 말이다. 그것의 가는 뼈는 칼날처럼 선명하다.
그것의 귀는 대나무처럼 뾰족하고, 뛰면 사풍처럼, 발굽이 밟히지 않은 것 같다.
그 말은 쏜살같이 달려와서, 한번도 개방적인 방식으로 그것을 타고 모든 것이 편안하고, 감히 전쟁터를 유람하며, 심지어 생사까지 함께 한 적이 없다.
너무 빨리, 인생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는 것이 좋은 말이다. 그것은 국가를 위해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
1 .. 한밤중에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마철 빙하의 꿈.
육유:' 11 월 4 일 풍파'
2. 죽마는 뛰어다니며 종이 연은 바람에 노호했다.
"육유", "마을 동물계 좀 봐"
꽃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얕은 풀에는 말굽이 없을 수 있습니다.
(백거이' 전당춘유')
4. 풀마름독수리는 눈병에 걸리고 눈은 말굽처럼 가볍다.
"왕위 사냥"
5. 마른 덩굴 늙은 나무, 그윽한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고도서풍이 홀쭉하다.
"마치원" "천정사 추사"
6. 마은은 정말 길이 힘들어서 매미가 삼키는 소리가 여전히 들려요.
"황경인" 잡감 "
7. 우리는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나의 말은 몇 번이고 울부짖었다.
이백: "친구 보내기"
8. 좋은 산의 좋은 물은 아직 충분하지 않다. 말굽철은 명월을 재촉한다.
"악비", "지주 청미정"
9. 운항 친링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큰 눈이 말의 전진을 방해했다.
"한유" "좌천란관은 질손항")
10. 그리고 그는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집")
1 1. BMW 조각차는 향기가 가득하고, 피닉스는 사람을 감동시키고, 옥주전자는 휘황찬란하며, 어룡은 밤새 춤을 춘다. "신 기아" 옥안 "
12. 와인 야광컵, 비파를 마시고 싶은 분은 바로 서두르세요. (왕한' 량주어') 13. 먼저 말을 쏘고, 먼저 도둑을 잡는다. "두보" 전선 "
14.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하루에 장안의 꽃을 다 볼 수 있다. (맹교' 졸업 후') 15. 옛날에 정원에서 수영을 했던 것처럼요. 차는 흐르는 말처럼 용처럼, 꽃과 달은 봄바람이다. (리 다우 "왕 강남")
16.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원을 돌며 달려와 청매를 던지고 있다. "이백의 장정"
17. 하지만 용성을 날게 하고 후마에게 음산을 건너도록 가르치지 않는다. (왕창령' 출세') 18. 후마이 북풍, 새 둥지 남지를 건너다. ("고시 19 곡" 중 "여행 재개")
19. 목자가 송아지를 돌려보내자 말과 새가 돌아왔다. "왕적" 야망 "
20. 길비는 말로 만들어서 번개처럼 빨리 달린다. (신 qiji \ "파진, 첸 tongfu 에 주앙 단어 선물 \")
2 1. 나, 주인, 이미 하마, 내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랐고, 우리는 우리 컵을 들어 마시기를 희망했다. 하지만 아아, 음악이 없다. "바이 주이" 비파행 "
22. 네가 돌아올 때, 바람이 엽평초를 불고, 약간의 향기가 말을 따른다. (주이 "작은 누빔 입술")
23. 만나자마자 종이와 펜을 쓰지 않고 댓글로 핑안 신고를 합니다. (센삼은 수도로 가는 메신저를 만나고 있다)
4. 말 서예 문제 한 필을 쓰는데 어떤 시가 좋은 말은 성공과 진취적인 것을 의미하고, 성공도 싸움을 의미하는가? 너는 변세시인의 작품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왕창령 고응삼의 시 량주어 (당), 와인 야광컵, 즉시 비파를 마시라고 권할 수 있다.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군은 웃지 않고, 옛날에는 이미 몇 차례의 전쟁이 있었다. 군 구군, 이걸은 낮에 산을 오르고, 불을 들고 하늘을 바라보고, 황모는 계강에서 말을 마신다.
어두운 바람이 불어오는 소리는 한나라 공주의 비파처럼 숨겨진 원한으로 가득 차 있다. 만리에 흉벽이 없는 곳에 진을 치고, 두터운 하늘이 눈 속에 광활한 사막에 합류할 때까지.
애절한 후언엽이 공중을 날아가자, HUS 병사들은 모두 눈물이었다. 옥문이 이미 도로를 봉쇄했다는 소식을 듣고 군인들은 장군을 따라 사방으로 뛰어다닐 수밖에 없었다.
매년 우리는 사막에 유골을 묻어서 민들레가 한가에 들어가는 것을 본다. 부대에서 왕장령 청해 장운암설산에 이르기까지 고성은 옥문을 바라보고 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말의 일에 관해서는 말이 제비를 밟는다.
말디비 () 는 일명 마론 초궐 () 으로, 동한 청동예술의 걸출한 대표이다. 천리마 한 마리가 쏜살같이 달리고 있고, 몸은 건강하고, 머리를 들고, 꼬리를 들고, 입으로 울고, 다리는 날고, 오른쪽 뒷발굽은 새 한 마리를 밟고 있다. 새가 날개를 펴고 놀라서 뒤를 돌아보았다. 모든 것이 한순간에 일어났지만, 매우 넓은 상상의 공간을 주었다. 중국 고대 장인은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를 결합한 예술수법을 이용하여 풍부한 상상력, 교묘한 구상, 능숙한 기예로 달리는 말과 새를 묘하게 결합시켜 새의 빠른 속도로 달리는 말을 돋보이게 하고, 모양이 생동감 있고, 구상이 교묘하여, 달리는 말의 기세와 평평하고 안정된 기계 구조를 결합시켰다. 그것의 왕성한 생명력과 불요불굴의 기세는 중화민족의 상징이다.
구리 벤마 (제비를 타고) (동한)
높이 34.5cm, 길이 45cm, 폭 10. 1 센티미터입니다.
간쑤 성 Wuwei 카운티 leitai 한 무덤 발굴 1969
현재 간쑤 성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유마투
위안 자오 멩 후아 \ "목욕 마투 \" 볼륨, 실크 책, 착색; 세로 28. 1cm, 가로 155.5cm
1964 정동국이 고궁박물원에 기부했습니다.
이 권에서는 한 만의 시냇물이 맑고 투명하며 오동수양버들, 그늘이 재미있어 지는 것을 묘사한다. 좋은 말 몇 마리, 말 장교 아홉 마리가 있다. 그림 속의 말은 자태가 각기 다르고 표정이 생동감 있다. 물 속에 서 있는 사람도 있고, 물을 마시고 풀을 뜯는 사람도 있고, 머리를 쳐들고 비명을 지르는 사람도 있고, 누워서 두리번거리고 있는 사람도 있다. 마관은 말을 냇가로 끌고 가거나, 말을 목욕시키거나, 물가에서 잠시 쉬었다. 인물과 안마는 서로 다른 색으로 묘사되어 풍부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색감이 붓을 가리지 않는다. 펜으로 정교하고, 색조가 풍부하며, 풍격이 신선하고 아름답다. 조맹순 안마화의 전형적 풍격을 대표하며, 형태와 신을 겸비하고, 운치가 넘치고, 격조가 고아한 예술 정품이다.
조맹은 원대 화단의 리더로 원대 문인화의 주요 창시자이다. Zhao mengyu 의 미적 사고의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은 영역에 비쌉니다. 그는 당인의 예술 사상을 제창하여, 실제로 송대의 고의적인 구형의 사실적인 화풍을 부정했다. 그는 숭고를 통해 새로운 인물로 인물을 그리는 기질이 더 좋다는 것을 강조하며 산수를 그릴 때도 자연에 대한 모방을 강조했다.
조맹구 (기원 1254~ 1322), 호주인. 송대 종실은 아버지의 그림자를 이용해 벼슬을 하고 임진부에 입대했다. 원대에 이르러 그는 관직에 추천되어 제남도 사장, 강절유학학사, 한림학사를 역임했다. 연우 년, 어떤 Jixian 학사.
그가 죽은 후, 그는 위왕으로 봉쇄되어 문민이 되었다. 그는 원세조와 원인종의 신임을 깊이 받았고, 특히 임종좌는 늘 그의 재능을 존중하고 그를 이백과 수시와 비교했다.
그는 많은 책을 읽고 고시, 멜로디, 감상에 정통하다. 상서',' 진원',' 악원' 은 각각 1 편의 주석이 있어 시문작품이 대대로 전해진다.
조맹은 서예와 붓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서예와 그림의 내면적 관계를 찾았다. 조맹은 산수, 꽃과 새, 인물, 안마, 대나무 흑연극에 능하다. 그는 또한 공필, 프리 핸드, 디자인, 수묵화에 정통하여 원대 문인화 이론, 기법, 스타일의 번영에 개척 역할을 했다.
그는 한 세대의 화풍을 계승하여 중국 회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동시에 그는 뛰어난 서예가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