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저택과 여름의 차이

저택과 여름의 차이

저택과 여름의 차이:

1, 본의가 다르다

저택: 큰 집. 예를 들면: 광빌딩, 고층 건물.

하: 원래 의도는 중국이나 중국 (두' 중국' 모두' 중원' 을 가리킴) 에서 온 것, 즉' 설문해자' 에서 이른바' 중국의 민' 이다.

2. 의미가 다르다.

저택: 외연은 "집 뒤의 두드러진 부분" 을 의미합니다. 성으로도 사용됩니다. 중국 푸젠성의 지명으로 쓰이다.

하: 후자는 일년 사계절 중 두 번째 계절을 가리킨다.

하문의 기원.

여름, 상형 문자. "아래" 의 어원에 대해서는 주로 두 가지 관점이 있다.

첫째, 갑골문의' 협객' 은 한 사람의 상형자이다. 머리, 머리, 눈, 몸, 팔, 다리, 발이 모두 갖추어져 있고, 양손이 펼쳐져 강력한 자세를 보이고 있다. 김문의' 아래' 라는 단어는 갑골문형보다 훨씬 복잡하다. 사람의 머리와 몸은 전통적인' 페이지' 형 구조가 된다.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두 개의 들쭉날쭉한 부분은 손의 상형 그림입니다. 아래는 두 발가락이 왼쪽을 가리키는 상형문자인 "중지" 입니다

"소전" 의 "아래" 라는 글자는 청동자형으로 발전했지만, 단 하나의 "발" 만 남았고, 전체 글자의 구조가 더욱 선명해 보였다. 예서의 후기에 대해 "아래" 라는 글자는 크게 간소화되었다. 위의 번체자 "페이지" 는 예서 "아래" 라는 글자의 모양으로 쓰여지고, 양쪽 손은 생략되고, 아래 발은 "바" 로 바뀌었다. 이것은 해서체의' 협객' 으로 발전했다. 의미상' 협협' 자의 본의는' 용감한 중국인' (여기서' 중국' 은' 중원 지역' 을 의미) 이다.

둘째, 글리프로 보면' 하' 자의 고형이 더 복잡하다. 실제로 청동기 비문 중' 하' 라는 단어는 사람 형태다. 위에는 머리, 가운데에는 몸통, 양쪽에는 손, 아래는 한 발이다. 소전' 의' 협객' 자도' 사람' 형이다. 다만 위선에 의해 바뀌었을 뿐, 인체 부분은 없어졌지만, 큰 발은 아직 남아 있다.

해서체' 협객' 이라는 글자는 작은 인감에서 진화해 이미 이미지를 잃었다. 단어의 의미에서, "여름" 단어의 원래 의미는 "사람"-"사람이 중국에 있다" (이곳의 "중국" 은 황하 중류, 즉 중원을 가리킨다), 뒤이어 사계절 중 2 분기를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