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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가의 기질
서예를 감상하는 것은 점화, 구조, 구도의 장인과 공력, 전승, 유파, 스타일뿐만 아니라 작품을 통해 서예가의 기질, 감정, 심미 추구를 체험하는 것이다. 서예가는 손과 사상으로 창작하고, 감상자는 안목으로 작품에 담긴 생명과 영혼을 발굴하고 발견하는 것은 일종의 재창작이다. 이런 재창조의 효과는 관람자의 지식, 수양, 경험, 기분에 달려 있다. 서예를 감상하려면 작품의 거시적인 파악, 예를 들면 기세, 정신, 백포 등뿐만 아니라 펜, 잉크, 구조, 선 등과 같은 미세한 관찰도 필요하다. 선의 질을 감상하면 작가가 창작할 때의 필묵과 필법을 관찰할 수 있다. 둘째, 선 점화가 결합된 한자 구조, 예술 조형의 재미와 철리성. 세 번째는 흰 천에는 매듭 쓰기, 행기, 구도가 포함된다. 넷째, 정신은 서예의 정신적 기질과 스타일을 가리킨다. 정신은 작가의 정신경지의 충실한 기록으로 작가의 감정, 인격, 수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수한 서예 작품은 반드시 아름다움과 정신이 충만해야 한다. 감상자는 형체를 파악하고 정신을 포착해야 한다. 서예의 예술 풍격은 먼저 작품의 독특한 전체적인 풍격과 그에 따른 독특한 경지로 드러났으며, 이는 서예가의 심미 취향과 예술적 기질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서예가가 예술적 개성을 떠벌린 결과이다. 서예 예술 스타일은 예술가가 창작에서 표현한 예술적 특징과 창작 개성이다. 서예가는 인생 경험, 예술수양, 개성적 특징, 심미적 취향, 개성에 따라 서예 스타일과 표현 수법의 선택에 특색이 있어 서로 다른 예술 풍격을 형성한다. 스타일도 한 사람의 기질과 정신적 면모를 가장 잘 보여준다. 서예가의 마음속에 축적된 수천 년 역사의 고에너지 반영이기도 하며, 선의 뉘앙스를 반영하여 무한한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헤겔은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개별 예술가들이 표현 방법과 스타일 우여곡절 방면에서 그의 개성을 완전히 드러내는 어떤 특징을 가리킨다" 고 말했다. 서예 감상의 심미 기준을 분명히 하는 것은 정확한 서예 감상의 기초이다. 서예 감상을 익히는 방법은 서예 감상의 관건이다. 첫째, 서예의 심미 기준 남조 서예가 왕승건은' 문부 짱' 에서 "책의 묘도, 정신은 상상이고, 형질은 이차적이며, 양자는 고대인과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여기서는 형형으로 신을 쓰고, 형신을 겸비하는 것을 강조한다. 일반적으로 "모양" 에는 서예의 점화선과 그에 따른 공간 구조가 포함됩니다. "신" 은 주로 서예의 표현의 의미를 가리킨다. (1) 서예의 점화선은 무한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자체는 추상적이며, 그 자체로 형성된 서예 이미지는 확실한 의미가 없지만, 아름다움의 모든 특징을 포함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서예의 점화선에 대해 특별한 요구를 할 수 있다. 강력한 양감, 리듬감, 입체감을 요구하다. 1 .. 파워감은 선미의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선이 그어져 불러일으키는 힘의 감각을 지적하는 비유이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채영은' 구세' 에서 점화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감싸고, 힘차게 글자 속에 있다", "필심을 항상 점화 속에서 걷게 하라", "점화를 최대한 힘있게 하라" 고 지적했다. 점화를 요구하면 계각을 깊이 숨겨야 하고, 하는 일은 반드시 거두고, 그 힘을 분명히 해야 한다. 우리가 머리 보호꼬리를 강조한다고 해서 중앙선을 무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중앙선 펜은 반드시 수렴 중심을 취해야 점화선이 둥글고 부드럽고 부드럽지 않고 힘이 함유되어 있다. 그러나 점선의 시작점과 끝점이 모두 구석에 숨겨져 있는 것은 아니다. 대인과 소인은 모두 정면을 숨겨야 한다. 서예는 필요에 따라 숨기고 드러내는 것, 특히 초서들이 감상할 때 변화무쌍하며, 앞뒤의 수용과 호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중간 부분이 화려하고 경박하지 않은지 주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독서명언) 2. 리듬감은 음악 속 음표의 높낮이, 강약, 길이가 규칙적으로 변하는 것을 말한다. 서예가 창작 과정에서 힘과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두께, 길이, 크기 등 다양한 형태가 규칙적으로 바뀌면서 서예의 점화선이 리듬감을 갖게 되었다. 한자의 획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서예에서 점화선의 리듬감이 더욱 강화되었다. 일반적으로 해서체 (예: 전서, 예서, 해서체) 리듬감은 약하지만 행서 (행서, 초서) 리듬감은 강하고 변화가 풍부하다. 3. 입체감은 중심 펜의 결과입니다. 중심에 쓴 획은 "햇빛에 비춰지고, 그림의 중심에는 짙은 잉크가 있는데, 마침 그 안에 있어서 접히는 곳에는 편차가 없다." 이렇게 선을 그리면 포만하고, 둥글고, 둥글다. 그래서 센터용 펜은 항상 중시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서예 창작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는 프로필을 발견할 수 없다. 작은 인감을 제외한 모든 서예 스타일은 옆구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특히 초서는 미드필더의 보충과 호 일로 변봉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2) 서예의 공간 구조 서예의 점화선은 한자 글리프와 필순 원칙을 따르는 전제하에 교차조합, 공간 분할, 서예의 공간 구조를 형성한다. 공간 구조는 단어 구조, 전체 줄 루프 및 전체 레이아웃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 한 단어의 구조는 한 단어의 구조가 가지런하고, 곧고, 길이가 적당하고, 밀도가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진리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진리의 부패, 얽히고설킨 변화, 자연의 이미지, 평중의 위험, 위태로운 정취에 집중할 수 있다. 2. 유행서예 작품 전체에서 인물 상하 (또는 전후) 가 연결되어' 연접' 을 형성하며 상하, 일관성 있는 호응을 요구한다. 해서체 예서 전서 전서 등 정적 문자는 독립적이지만 획은 끊어져 연결되어 있다. 행서, 초서 등 동적 문자는 글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유사 견인이 있다. 또한 크기의 변화, 긍정적인 반응, 허실의 대비, 그에 따른 리듬감에도 주의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가스의 순환은 자연적으로 일관 될 수 있고 혈관은 원활 할 수 있습니다. 3. 전체 레이아웃은 서예 작품에서 점자, 접속사, 장장, 점화선을 구성해 공간을 절단하여 서예 작품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풍부하게 한다. 글자와 글자 사이, 행과 줄 사이의 밀도가 적당하고, 흑백으로 계산해야 한다. 평탄한 균형, 서로 긍정적이다. 높낮이가 고르지 않고 변화가 가득하다. 그중에서 해서체 예서 전서 전서 등 정적인 글은 공정한 균형을 위주로 한다. 행서 초서 등 동적 문자 변화가 복잡하게 뒤섞여 기복이 심하다. (3) 서예의 모습은 한 사람의 얼굴 모습이다. 서예의 표현은 선과 그 구조의 조합에서 드러난 정신, 스타일, 기질, 의리, 의취를 가리킨다. "정신은 상상이고, 모양은 이차적이며, 둘 다 고대인을 볼 수 있다." 설명 정신은 "모양" (점화선의 모양과 모양 및 구조 레이아웃) 보다 높으며, 모양은 정신 존재의 전제이자 기초이다. 따라서 서예 예술 표현의 본질은 점화선과 그 공간 조합의 전반적인 조화이다. 정신을 추구하고 자연의 정신을 표현하는 것은 영원히 서예가가 열심히 추구하는 최고 경지이다. 한편으로는 서예 정신의 획득은 능숙한 창작 기교에 달려 있는데, 이것이 전제와 기초이다. 한편, 창작머리가 냉정하고 편안하며, 창작중추의 양손이 유창하고, 나를 잊어야만 진실감을 쓰고, 자신의 지식과 미적 취향에 녹아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서예 감상의 방법 서예 감상은 다른 예술 감상과 일치하며 인간인지 활동의 일반적인 법칙을 따라야 한다. 서예 예술의 특수성으로 인해 서예 감상은 방법상 독특성을 나타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전체에서 로컬로, 로컬에서 전체로. 서예를 감상하려면 우선 전반을 살펴야 하고, 그 표현 수법과 예술 풍격에 대한 대략적인 인상을 가져야 한다. 그런 다음 펜, 매듭, 작문, 먹운 등의 부분이 법도를 겸비하고 생동감 있고 발랄한지 주의해라. 국부적인 감상이 끝나면 먼 곳에 서서 전반을 관찰하고, 첫 관람에서 얻은' 전체적인 인상' 을 바로잡고, 다시 이성적인 높이에서 파악해야 한다. 예술 표현과 예술 풍격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지, 작품이 어디에 있는지, 어디가 부족한지, 거시적이고 미시적인 두 가지 각도에서 충분히 감상할 수 있도록 주의해라. 2. 스틸 이미지를 모션으로 복원하는 과정에서 Lenovo 를 확장합니다. 서예 작품은 창작의 결과로 비교적 정적이다. 감상할 때 작가의 창작 과정을 따르고' 시선 이동' 방법을 채택해야 하며, 작품의 선착순에 따라 창작 과정에서 펜의 리듬과 힘, 작가의 감정의 변화를 상상하며 정지된 이미지를 운동으로 되돌리는 과정을 상상해야 한다. 작가의 창작 과정을 모방하여 작가의 창작 의도와 감정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3. 서예 이미지에서 구체적인 이미지까지 연상을 확대하고 작품의 경지를 정확하게 이해합니다. 서예 감상 과정에서, 서예 이미지를 실생활에서 비슷한 것과 비교해서 서예 이미지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연상을 충분히 전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런 다음 서예 이미지와 비슷한 것들의 심미적 특징에서 작품의 심미적 가치를 더욱 연상시켜 작품의 의경을 이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안진경의 해서체를 감상하면 서예 이미지를' 경청 () 은 검 (), 번쾌 () 의 방패 (), 금강 (), 기네스 주먹 ()' 등 구체적인 이미지와 연결시켜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강건한 체격-양강 ()-영웅적 기질로 가득 차 있다. 엄정불가침의 특징, 안진경 해서체로 응결된다. 4. 작품의 창작 배경을 이해하고 작품의 감정적 호소를 정확하게 파악한다. 어떤 서예 작품이든 모두 일정한 문화사의 축적이며, 특정 역사 문화의 배경 아래 산물이다. 따라서 작품의 창작 배경 (창작 환경 포함), 작품에 포함된 독특한 문화 분위기, 작가의 인격 수양, 심미 정취, 창작 심경, 창작 목적 등을 이해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작가의 창작 의도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작품의 감정적 호소를 정확하게 파악하다. 청대 왕경은' 허주당진경이 호주숙을 일으키다' 라는 제목과 발록에 "제기명 원고는 찢을 수 없고, 그 책은 실의에 빠져 수습할 수 없다" 고 썼다. 이 "높은" 마음은 평온하고, 카메오로 쉽게 지낼 수 있고, "제조카" 와 같은 이상한 상승은 없다. 이른바 음악 관련 당이 웃으면, 글자는 이미 탄식했다. 상황이 다르고 서예도 다르다. 합리적이어야 한다. " 작가의 인격수양, 창작심경, 창작환경은 작품의 심경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존중。 또한 서예 작품은 특정 시대의 서풍과 심미 패션의 영향을 받아 서예 작품에 다양한 문화적 분위기를 드러낸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서예 감상의 난이도를 증가시키고, 동시에 서예 감상을 재미있게 한다. 결론적으로 서예 감상 과정에서 개성심리의 영향으로 고정적인 패턴이 없다. 이상은 서예 감상의 한 가지 방법일 뿐, 감상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방법을 번갈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감상 과정에서 각종 서예 기교, 기법, 서예 이론 지식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자신의 심미 평가 능력을 최대한 발굴하고 작가의 창작 의도에 따라 작품의 경지를 감상해야 한다. 감상과 평가, 평가, 작품을 특정 역사적 환경에 두고 고찰해야 작품에 대한 올바른 감상과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할 수 있다. 물론 정확한 감상 방법을 파악한 뒤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다. 양웅은 "천검을 볼 수 있고, 천검을 볼 수 있다. 만복을 읽고 나중에 부를 수 있다 "는 뜻은/HTML/09/121909-57901.HTML 서예 감상의 일반이다 이러한 법칙을 연구하고 파악하면 서예를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첫째, 서예 감상은 반복적으로 보고 숙고해야 한다. 서예 감상은 일종의 인지 활동일 뿐만 아니라 인간인지 활동의 일반적인 법칙이기도 하다. 시계와 안에서 얕은 것에서 깊은 곳으로 들어가는 과정이 있는데, 이 인지 과정은 한 번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무궁무진하다. 서예는 점채, 구조, 구도로 구성되어 있지만 예술품으로서 우리는 그 힘, 정, 운, 식 등의 아름다움을 감상해야 한다. 이러한 현상을 통해 서예 예술은 상당히 추상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어 오랜 침묵과 반복이 필요하다. 한 작품을 마주할 때도 있는데, 언뜻 보면 밋밋해 보일지 모르지만, 자세히 보면 놀라울 정도로 보고 싶어질수록 더 좋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당대 서예가 구양조회가 우연히 진 () 대의 서예가 소징 () 이 쓴 비문을 단독으로 남길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그는 먼저 서서 보고, 앉아서 보고, 결국 아예 기념비 아래에서 자고, 3 일 동안 자세히 보았다. 서예 예술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서로 다른 서예가의 작품을 비교 분석하고, 그 유사점과 차이점을 연구하여 선인이 총결한 서예가 명가의 예술적 특색을 깊이 이해할 것을 요구한다. 자신의 적절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말이죠. 자신의 감상 수준을 더 높은 단계로 끌어올릴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반복해서 궁리해야 얻을 수 있다. 둘째, 서예가 감상하는 주동적인 서예소는' 감상적인 그림, 소리 없는 음악' 이라고 불린다. 서예 감상은 미술 음악 감상과 마찬가지로 연상과 상상을 빼놓을 수 없다. 원중앙 "고금 서평" 은 "석서가 멈추지 않은 깃털처럼 이미 죽었다" 고 말했다. "웨이 shengchen 책 호랑이 진동, 칼 꽉"; "소정의 책은 바람과 같고, 새는 보자마자 날아간다." "제서는 노래와 같고, 진인의 휘장" 이다. 이 이미지들에 대한 묘사는 분명히 연상과 상상을 이용한 결과다. 감상자가 서예 작품을 문해력과 같은 경직되고 추상적인 기호로만 본다면 서예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은 전혀 말할 수 없다. 더욱이, "석조와 수묵은 모두 겉으로 드러난다." 역동적인 상황, 지금은 조용한 상황일 뿐, 지금은 조용한 모양에만 머물러 있다. 정지한 사람을 다시 움직이게 하려면 플레이어가 상상하고 체험하는 활동에 빠져야 당신 앞에 다시 나타날 것으로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정해진 모양에서 역동적인 상황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지금 이 순간, 당신은 오색찬란한 요정을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의 리듬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예에 대하여 ") 이것은 서예 감상이 긍정적이고 역동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야만 시각적 이미지를 동적 제어와 결합하여 시각적 컨트롤을 동적 제어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서예 감상을 통해 글을 쓰고 싶다면, 이런 적극적이고 역동적인 감상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셋째, 서예 감상은 주관적이다. 서예 감상은 예술상의 재창작이기 때문에 재창작자의 주관적인 색채를 띠게 될 것이다. 이른바' 인자인 낙산, 현자 낙수' 는 바로 이런 심미 주체성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서예 감상은 사람마다 다르고 맛도 다르다. 어떤 사람은 유럽체의 호방한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연체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유체의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조체의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같은 사람이라도 나이, 문화적 소양, 실천 경험, 심지어 심경이 변화함에 따라 같은 서예 작품에 대해 다른 심미적 감각을 갖게 된다. 이것은 서예 감상의 정상적인 현상이다. 그렇다고 서예 미학에 기준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그러나 어떤 예술에도 일정한 심미 기준이 있어 서예 심미의 주관성을 일방적으로 강조해서는 안 되며, 서예미의 보편적 객관적 기준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