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와이소가 남긴 초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와이소가 남긴 초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 "승려 전기 \" 기록에 따르면, huaisu 의 증조부 yueqian 당나라 gaozong 때 Weizhou 곡보 치안 판사, 할아버지 qianhui Yanzhou guangwu 치안 판사, 아버지 qianqiang 은 총재입니다. 와이소의 숙조석도 서예가이다. 서예에 대한 그의 공부는 거의 혼란스러웠다. 그래서 그는 나중에 농촌에서 그들을' 큰돈 선생님, 작은 돈 선생님' 이라고 불렀다. 생김새가 청초하고 수려하다.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조숙한 청년이다. 10 세인 그는 "갑자기 집 느낌이 들었다" 고 말했다. 그의 부모가 이 일을 들었을 때, 그들은 매우 당황하여 백방으로 저지했다. 결국 그들은 그를 설명할 수 없어 그를 불문에 들여보냈다. 출가 후 말을 바꿔 진실을 숨기고, 역사는' 영릉승' 또는' 석창사' 라고 부른다.
회화는 어려서부터 서예를 배웠는데, 집이 가난해서 종이를 살 수 없어서 절상의 벽, 옷, 비단, 그릇에 글씨를 연습해야 했다. 그는 또한 고향에10,000 여 그루의 큰 바나나를 심고 그들의 잎을 잘라서 전파했다. 나중에 페인트판과 칠판을 만들었는데, 나는 닦고 닦아서 접시와 판을 모두 다 썼다. 바로 회소가' 펜을 버리고 묻혀서 판자를 다 입는다' 는 근면한 정신으로 후세 사람들은 그를' 문묵산, 유류' 라고 평가했다.
와이소 초서의 명성은 그가 젊었을 때 이미 유명해졌다. 당시 주규 처사는 어린 스님이 초서로 유명하다는 소식을 듣고, 먼 길을 형양에서 와이소를 만나 시 한 곡을 증정하였다. "형양객관 방문, 심지어 백잔의 신화를 마셔서 왕으로 삼았다." " \ "펜 은 감지 전류 만 보고, 단어는 panlong 을 두려워한다. 기괴한 모양이 무너지면 화뚜껑으로 변하고, 비단은 환풍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이 한 해 동안, 그것은 매우 드물었다. 먼 과거에는 비길 데 없는 ...... "영주 현 왕옹이 직접 찾아와 와이소를 방문하고 시를 축하했다.
회화는 서예뿐만 아니라 시를 쓸 줄 알고 이백 두보 소경 등 시인들과 교제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의 재간이 넘치기 때문에, 많은 학자들의 이야기를 남겼다.
건원 2 년, 와이스와 스물두 살. 올해 이백은 59 세였다. 무협이 사면된 후 장류야랑에서 배를 타고 강릉으로 돌아왔다. 남방동정소 일대를 여행할 때, 회소가 그를 찾아 시를 원했기 때문에 두 사람은 망년교가 되었다. 이백의 정신은 매우 분발하여 바로 초서가를 써서 그를 찬양했다. "젊은이는 회소라고 하고, 초서는 천하무쌍이라고 한다. 잉크 연못이 북생선구이를 날아가고, 펜촉이 모든 중산토끼를 때려죽였다. 벽까지, 물통처럼 큰 줄. 마치 귀신의 숨결에 충격을 받은 듯, 용뱀이 1 인치씩 가는 것을 보았다. 왼쪽 접시와 오른쪽 접시는 놀라움과 같고, 또 초한을 공격하는 것 같다. 호남 칠현 집집마다 방책이 있다. 왕, 고대에는 몇 개의 파도가 있었기 때문에 이름을 얻었다. 장전은 늙어서, 나는 전사를 잊지 않는다. 옛날에 모든 것이 비쌌는데, 왜 공손 아주머니가 춤을 춰야 하는가? " 이것은 와이소를 매우 기쁘게 한다.
어느 날, 와이소는 솜공처럼 흩어져 부드러운 햇빛을 반사하는 뜬구름 몇 송이를 보았다. 금빛이 구름 주위에 빛나고, 태양은 뜬구름에 가려졌다. 그는 이백의 시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하늘의 빛과 나 사이에 구름이 나타나 그의 도시를 나의 우울한 마음에서 숨겼다." 잠시 후, 이 적운들은 금방 사라지고, 그것들은 납작한 동그란 구름으로 변했고, 가운데는 푸른 하늘이 되었다. 멀리서 바라보니, 이 흰 구름은 초원의 백양처럼, 세차게 달리는 준마처럼, 사자처럼, 붕새처럼, 어떤 것은 기봉처럼 보인다. 갑자기 먹구름이 잔뜩 끼었고, 번개가 치고, 비바람이 거세게 일었다. 이때 그는 갑자기' 우' 라는 단어가 생각났다. 왜 나는 여름 구름의 바람 속의 이러한 변화를 들풀에 적용할 수 없는가? 그 이후로, Huaisu 의 "잡초" 는 도약하여 왕 Xizhi 와 왕 시안 (Wang Xizhi) 의 속박을 깨고 창조적 인 지형은 자신의 미친 잔디 스타일이되었습니다.
와이소는 장욱처럼 공손의 검춤을 보고 큰 깨우침을 받았다. 이에 따라 그의' 들풀' 은 필묵 분포에서 항목에 대한 높은 보답을 증강시켰다. 구조적으로도 경중우여곡절, 기복의 리듬을 강화했다. 그래서 그의 명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회소, 40 대 경조, 안진경에게 필법을 가르쳐' 관제편' 순서를 구하다. 와이소는 안씨를 통해 장욱의 필법을 배웠다. 장욱은 안진경에게' 12 필의 의미' 를 가르쳤고, 안진경은 회소' 12 필의 의미' 를 가르쳤다 Huaisu 는 말했다: "어느 날 저녁, 나는 Xia Yun 의 자세를 관찰하고 오랫동안 관찰했다. 나는 구름이 바람에 따라 변하는 변화무쌍하거나, 우뚝 솟은 산봉우리처럼, 용처럼 휘젓거나, 새가 숲에서 나와 뱀을 놀라게 하거나, 붕새가 날개를 펴고 평원을 거닐며, 무궁무진하고, 묘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안진경은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하운기봉' 에 대한 당신의 경험은 들어보지 못한 것입니다. 그것은 나의 지식을 증가시킬 것이다. 조성' 의 깊은 아름다움이 많은 세대를 끌어들였다. 오늘 네가 와서 뒤를 이어 사람이 있다. "
와이소가 남긴 초서로는 42 장, 천자문, 자서전 노트, 죽순, 성모원, 논서, 지난 여름, 가난, 사슴 쫓기, 술 취함, 물고기 먹기, 객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