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고전을 깊이 따지면 스승의 법이 자연스럽다.

고전을 깊이 따지면 스승의 법이 자연스럽다.

명나라인 홍응명은 "산, 숲, 샘, 돌 사이를 거닐며 먼지가 점점 사라지고, 풍속은 시, 책, 그림 속에 숨겨져 있다" 고 말했다. 이 언어는 서예 창작과 자연 경관의 내적 관계를 보여준다. 사람은 자연의 일부이며, 예술 창작도 자연의 만물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서예는 육예 중의 하나로 고대 문인의 필수 과목이다. 역대 유명 인사들은 당시 서예에 정통했던 대가와 명가가 많았다. 서화는 고아한 물건이다. 중국의 수천 년 서예 발전사에는 많은 서예가가 있다. 그들은 부처님, 유교, 도를 연구하는 대가가 될 것이다. 아니면 삼삼, 산수림천을 숭상하고, 대자연의 생명을 숭상한다. 동진왕희지와 친구들은 영화 9 년 초봄에 회지 산기슭의 란정에 모여 감정을 표현하고 자연산수의 창조를 감상하며 인생의 참뜻을 깨닫고 생사의 신비를 탐구하며 불후의 경전인' 란정서' 를 기록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천하 제 1 행서로 칭송받고 있다. 당대의 대서예가 안진경은 조카 연길명이 반역자에게 살해된 극도의 비통 아래 두 번째 행서' 제조카 원고' 를 썼다. 송대 서예가 수시가 삼국고 전장의 적벽을 유람한 후, 회자되는 시' 적벽부 전후' 를 한 수 썼다. 그는 벼슬길이 저조하여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 고전적인 게시물' 한식첩' 을 써서 중국 고서의 본보기가 되었다. 이 작품들은 작가의 생활 속 풍부한 축적과 깊은 사고에서 비롯되거나, 그 감정이 어느 정도 최고조에 달할 때, 혹은 자연과 인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자연적으로 천성하여 천고의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서예가는 종종 인생의 참뜻을 끊임없이 깨닫는 과정에서 자신을 체험하고 승화시키고, 예술 창작도 끊임없이 탐구하는 과정에서 전진하며, 끊임없이 실패, 자기 부정, 자기 초월의 과정에서 진보하고 승진한다.

예술가는 자연을 이해하고 삶을 경험해야 한다. 이것들 없이는 그들의 작품은 물이 없는 물고기가 될 것이다. 중국화는 외국 선생님의 성을 중시하여 중국의 심원을 얻었다. 청대 화가 방항현은 "그림 그리기, 청사, 풍류" 라고 말했다. 가슴에 책이 적고, 펜에 약간의 먼지가 있어, 가난한 달이 되어 그림을 그리며 책을 읽는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이 진정한 추종자는 우아함과 저속함이 있다. " 서예 창작은 바로 이런 이치이다. 서예는 추상적인 선으로 나타나는데, 사실 그림과 같은 문제가 있다. 서예가는 공부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만 하면 후세 가작을 창작할 수 없다. 서예를 배우려면 몇 년 동안 화소 스님이 아래층으로 내려가지 않는 각고의 정신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장욱이 공손 아주머니의 검춤 기구가 불러일으키는 예리한 이해력과 정확한 인생관, 가치관, 성과관 가이드를 관찰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없어서는 안 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내가 행서를 배우는 것은 왕희지의' 난정서' 로 시작된다. 왜냐하면 나는' 이왕' 의 작품에 대해 자연스러운 사랑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임습은 수십 번, 진전은 매우 미미하다. 임습은 단지 조롱박 그림의 기초 위에 세워져 있을 뿐, 형적으로만, 정신과는 거리가 멀고, 개인 창작은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이것이 자기 수양과 단어 외 업무의 자연스러운 결과라는 것을 안다. 요 2 년 동안 나는 연구의 초점을 왕희지라는' 서성' 에 집중했다. 나는 공부하는 동안 작품 자체에 대한 깊은 이해와 서예 이외의 지식 학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왕희지의 서예 풍격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필법이 정교하고 구조가 변화무쌍하다는 것이다. 그의 정교하고 아름다운 서예 스타일-초서, 두터운, 한 가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서예가 교묘하고 밀집되어 있고, 서예가 창창하고 자연스럽고, 한자 쓰기를 실용에서 기법과 재미를 중시하는 경지로 도입했다. 종이를 통해 고대 서예가의 정신경지를 이해하고, 게시물을 올릴 때 고대인과의 정신교류를 강화하고, 고대인과 이야기를 나누며, 특히 그의 인생 경험을 이해하고, 예술과 자연사물에 대한 그의 태도와 이해를 관찰하고 탐구한다. 즉, 왜, 철학적으로 깊이 생각해야 하는지 더 많이 물어봐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철학명언) 지식이 높아짐에 따라 지식이 커짐에 따라, 나는 점차 맥락을 정리했고, 그런 다음 글을 올리거나 쓸 때 열심히 책을 쓰는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이왕" 의 서예를 배우려면, 그 기법을 배우고, 그 서체를 모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서예를 배우는 정신도 배우고, 왕희지의 정신세계로 들어가, 그의 경지와 정서를 체득해야 한다.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이왕' 의 원작은 전세가 매우 적고, 자연히 매우 적다. 따라서' 이왕' 의 작품뿐만 아니라 역대' 이왕' 이 배운 사람들의 물건도 참고해야 한다. 예를 들면 원대의 지용, 화이소, 장욱, 안진경, 송사, 조맹용, 명대의 왕탁 등이다. 이 사람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작품들이 많다. 그들에게서 배우고 좋은 영양을 흡수하는 것도 중요한 학습 방법이 될 수 있다.

근대에는' 이왕' 을 연구하는 성공한 서예가가 많은데, 예를 들면 해파 종사심 백경 등이다. 특히 백초의 작품은 현대 서예사 사맹해에 의해 최근 300 년 동안 가장 성공한' 이왕' 학자로 평가되었다. 백교의 작품은 자연스럽게 천성이 자유로워질 수 있고, 가식적인 혐의가 없는 것도 그의 성격과 수양이 어느 정도 경지에 도달한 결과다. 하지만 백교의 책은 많지 않아, 나는 그의' 란티 잡기' 한 권밖에 없다. 요 몇 년 동안' 란제 잡기' 를 수십 번 베껴 썼는데, 백초의 작품이' 이왕'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하는 대표라는 것을 깊이 느꼈다. 이 친근한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은 반드시 나의 향후 서예 학습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며, 나의 책을 더욱 본질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왕' 의 서풍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그것은 나의 주요 학습 방향이 될 것이다. 서예는 성품을 도야시켜 인생을 계몽시킬 수 있다. 우리는 고대인을 스승으로 삼고 자연을 스승으로 삼아야 한다. 우리는 고대인으로부터 배우고, 자연으로부터 배우고, 느끼고, 이해하고, 경험하고, 창조하고, 개선해야 한다. 그래야만 그들의 사상과 정신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끝없는 정신적 재산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