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불법을 행하고 싶어 환생의 고통을 받지만 부처님은 많고 방법이 많으며, 단지 어디서 배우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고수에게 조언을 구하다.
불법을 행하고 싶어 환생의 고통을 받지만 부처님은 많고 방법이 많으며, 단지 어디서 배우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고수에게 조언을 구하다.
개인적으로 집 제자의 많은 불법방법은 차이가 없다고 생각한다. 좋은 지식, 좋은 실천이라면 모두 받아들일 수 있고, 모두 배울 수 있다.
또 어떤 문파든 6 도법이 핵심이다. 자신에 대한 판단이든 타인에 대한 판단이든-부시, 반지, 치욕, 정진, 선정, 반야.
6 도법 어떻게 연습하느냐에 관해서는 자신의 상황에 따라 결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 자신의 경우, 나는 돈과 법률을 줄 능력이 있는지 확실하지 않다. 거리를 걷다 보면 거지가 있으면 잔돈을 좀 주세요. 누군가 도움을 청할 때 도움을 준다. 문장 좀 쓰면 사람 등등이 편하다. 반지에 관해서는, 나 자신이 4 대 근본계만 수리했을 뿐, 칭찬할 만한 것이 아니다. 치욕을 참는 방면에서, 나는 모든 중생을 부처님의 화신으로 여긴다. 누군가 좋은 지식을 전수한다면, 나를 도와주는 셈이다. 누군가 나를 비난하거나 모욕한다면, 나를 도와 굴욕을 고치는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모기에게 물리는 것도 굴욕을 참는 셈으로, 불향 냄새를 맡고, 방문 좌도를 벗어나고, 선도 환생에 들어가거나 환생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독서에 대해 매우 학문이 있지만, 그런 좋은 사람들에게는 항상 열심히 공부하고, 늘 고전을 뒤집는다. 그것들을 읽을 때마다 다른 경지가 있다. 명상에서 나는 서예, 차, 명상을 통해 완성한다. 반야 ... 나는 감히 말할 수 없다.
또' 삼귀심' 을 자주 읽는 것도 공덕이다. 하나는 자신에게 경고하는 것이지만, 중생을 부처님께 귀담아듣는 것이다.
스님대덕의 강의와 책을 많이 듣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원작을 먼저 읽지 않고는 스님의 대덕의 깨달음을 제대로 이해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러므로 성경을 읽는 것은 매우 필요합니다.
또 조용한 절에 많이 가면 부처님을 배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첫째, 이런 사원에서 세상에서 온 평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둘째, 이런 사찰은 일반적으로 스님의 고행과 근면 때문에 왕왕 불법주세한다. 이런 곳에서 불교의 위엄을 느끼고 자성을 느낄 수 있다. 셋째, 이 사찰의 스님들도 관광객이 많은 사찰의 스님보다 더 인내심이 있고 우호적이다. 그들에게 불법을 가르침을 청하면, 보통 예상치 못한 수확이 있을 것이다.
깊은 죄책감을 느끼는 것은 당연히 좋은 것이다. 참회는 자신의 불성과 자아성을 끌어낼 수 있다. 그러나 과거의 죄악에 빠지지 마라.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평온을 수련하고, 동천무상을 깨고, 중생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자신의 불성을 믿고 불심으로 세상을 이해하다.
나는 다시 한 번 동수의 대덕에게 경의를 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