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가정용 4 자 서예

가정용 4 자 서예

가정에 적합한 4 자 서예: "정원": 정능은 건건하고, 정능은 지혜이다. "방 우아한 난초": 방 우아한 조화, 랜향이 넘쳐난다; "환풍과 창": 봄바람처럼, 당신은 치정입니다.

기타 4 자 서예

위의 세 가지 서법 작품 외에, 현덕재물, 선량하고 부드럽고 순순하고 순수하며, 자기동래, 길조, 덕복보, 덕복보, 덕복보, 오랜 복보, 성복보, 길무복보, 조화상서, 모처럼 4 자 서예 작품도 선택할 수 있다

기타 서예

물론, 4 자 서예 작품을 매달는 것 외에도 가족들은 사람들이 놓칠 수 없는 고전 고고시 (예: 짧은 노래 한 곡, 창해 한 번, 호리 여행 등) 를 선택할 수 있다. 이백의 시는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술에 들어가 경정산에 홀로 앉아 맹호연을 양주로 보내는 길이다. 시성' 두보의' 춘망',' 절구',' 망악',' 음주의 노래' 등.

당대의 시인 유우석의' 추시' 와' 누추한 방기' 등. : 회구 적벽수시, 호방시인, 폭풍이 일고, 숲 속의 잎소리를 듣지 말고, 명월이 있을 때, 강성자 밀주 사냥, 실린 벽제사 등이 있다. 모 주석시: 진원춘 눈, 진원춘 창사, 진아 루산관, 영매 등을 기억하지 않는다.

또' 삼국연의' 의 개편곡, 임강선의' 장강 동류', 주돈이의' 연련', 송대 여시인 왕희의' 난정서', 청대 장지의' 석죽', 당대 시인 이상은의' 금금' 도 있다

고대 서예의 기원

중국의 서예는 중국 고대 문화의 진귀한 보물 중 하나로, 그 기원은 고대 갑골문과 금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상대 말기에 나타난 갑골문은 중국 최초의 문자기록 형식이다. 김문은 상대 말기부터 전국 시대까지의 비문으로, 형식이 비교적 규범적이고 아름답다. 이러한 초기 필기 형식은 이후의 서예 예술의 기초를 다졌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서예 발전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 서예는 중요한 변화를 겪었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통일된 글은 작은 인감으로 전국 통용 문자가 되었다. 소현의 간체자는 나중에 전서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한대의 출현에 따라 예서는 주요 필기방식, 서체 규범, 구조가 안정되어 엄숙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진한서예는 이 시기에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서예 개혁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예서가 점차 쇠퇴하여 해서체가 점차 성행하였다. 해서체 체형이 간결하고 구조적 규범이 있어 붓에 적합한 방식이다. 동시에 행서와 초서도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행서는 해서체의 간소화된 형태이며, 그 획은 부드럽고 힘이 있어 분방한 느낌을 준다. 초서는 필기속도가 더 빠르고 유창한 서예 스타일이다.

당나라와 송 왕조의 위안, 명나라와 청 왕조의 서예 번영

당 송 원 명 청시기에 중국 서예가 절정에 달했다. 당대의 초서는 전통적인 서예 규범을 전복하여 자유분방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송대 해서체는 더욱 규범적이고 안정되어 서예 예술을 더욱 높였다. 원대의 충서, 명대의 충서, 김성형의 해서체는 모두 서예예술의 진귀한 보물로, 필선 구조와 예술 표현에 모두 돌파구를 마련했다. 청대에 이르러 조를 대표하는' 사체' 서예가 서예 발전의 새로운 고도가 되어 고박응중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당대 서예의 발전

현대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서예 예술도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다. 당대 서예가들은 전통을 참고하는 기초 위에서 새로운 표현 수법을 탐구하고 개인의 감정과 심미 관념을 표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컴퓨터 필기와 디지털 서예의 출현으로 서예 예술이 더욱 다양화되고 정확해졌다. 동시에, 전통적인 도구와 재료의 사용은 여전히 중요한 위치를 유지하여 전통과 현대의 결합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