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중국 전통 문화 예술 형식과 그 특징을 열거하다.

중국 전통 문화 예술 형식과 그 특징을 열거하다.

서예

서예는 한자를 쓰는 예술이다. 오랜 역사의 진화와 발전에서 한자는 사상교류와 문화전승에서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독특한 조형예술을 형성했다. 중국의 필기는 매우 일찍 시작되었고, 글쓰기의 쓰기를 심미 단계로 발전시켰다. 창작자의 관념, 사고, 정신을 융합하여 심미 대상의 심미감 (즉 진정한 의미의 서예감 형성) 을 자극할 수 있다. 중국의 역사 문명은 통시적, 선형적인 과정이며, 중국의 서예 예술은 바로 이런 큰 맥락에서 자신의 발전을 보여주는 것이다. 서예의 맹아 시기 (은상부터 한말 삼국까지) 는 갑골문 (청동기 비문), 대주 (청동기 비문), 작은 인감, 예서 (8 분), 초서, 행서, 진적의 진화를 거쳤다. 서예의 전성기 (진 남북조부터 수당) 에 서예 예술이 새로운 경지에 들어섰다. 전서에서 간초서, 진서예에 이르기까지 이 시기의 주류 풍격이 되었다. 대서예가 왕희지의 출현은 서예 예술을 크게 빛나게 하였으며, 그 예술적 성과는 당대에서 추앙을 받았다. 이와 함께 당대에는 여사남, 구양고, 균수량, 안진경, 류공권 등 서예가들이 등장했다. 서예에 조예가 각각 천추에 달하고, 풍격이 다양하다. 명청 작품은 많지만, 그중에서도 진어 진주와 같은 작품들이 적지 않다. 따라서 현재 예술품 시장의 소장가와 수집가들에게는 이 작품들을 구입하고 소장할 때 신중해야 한다.

중국 전통 회화

중국화는 간단히' 국화화' 라고 불리며 중화민족이 창조한 역사가 오래되고 민족적 특색이 뚜렷한 그림이다. 중국화는 선을 주요 조형 수단으로 하여, 필용 잉크에 신경을 써서, 선, 잉크, 색채를 서로 보완하여'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예술적 효과를 달성한다. 두 번째 특징은' 사물로 정을 전하고, 그림에 시가 있다' 는 것이고, 세 번째 특징은 시, 집정, 그림, 인쇄이다. 국화는' 외국인 교사의 성, 중국의 심원' 을 강조하며' 선존필, 그림을 최선을 다하는 것' 을 요구하고, 융물을 강조하며, 의경을 창조하고, 형체로 신을 쓰고, 형신을 겸비하며, 기운이 생동감 있는 목적을 달성한다. 서화 동원과 골법, 선의 조작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서화 인감이 서로 영향을 받아 뚜렷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중국화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인물화, 산수화, 화조화화. 동진 구 카이지 (gukai) 의 "루오 신 (Luo Shen)" 에서 북송 왕조 장 (Zhang Zhang) 의 "청명 상 강 지도" 까지

명대 당백호의' 추선도' 에서 청대 정판교의' 주매' 까지

현대 오창석의 꽃새, 장대천의 산수, 제백석의 새우, 서비홍의 원직까지. 중국화.

말, 등등.

역대 화가들은 무수한 화권을 창작했고, 고궁박물원은 수천 개의 명화를 소장하고 있다. 하지만 일본 도쿄대가 출간한' 중국화목록' 에는 미국 일본 동남아 등에 흩어져 있는 3900 점의 명화가 기재돼 있다.

종이 오려내기는 종이조각이라고도 하는데, 중국 한족에서 가장 오래된 민간 예술 중 하나로, 그 역사는 6 세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창꽃이나 종이 오려내기. 차이점은 창작할 때 어떤 것은 가위를 사용하고, 어떤 것은 각칼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도구는 다르지만, 창작한 예술 작품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사람들은 통칭하여 종이 오리기라고 부른다. 오려내기는 공허한 예술이며, 시각적으로 공허감과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그 전달체는 종이, 금박, 은박, 나무껍질, 나뭇잎, 천, 가죽 등의 플랩 소재일 수 있다. 종이 오려내기는 역사가 유구하여 중국 농촌에서 광범위하게 전해지는 민간 예술 형식이다. 종이 오려내기는 가위로 종이를 각종 도안 (예: 창꽃, 문패드, 벽걸이, 천장, 코담배 등) 으로 자르는 것이다. 이런 민간 예술의 출현과 유포는 중국 농촌의 명절 풍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휴일이나 결혼식에서는 하얀 창종이나 밝은 유리창, 벽, 문, 등롱에 아름답고 화사한 종이 커팅이 붙어 명절 분위기가 짙고 경사스럽다. 종이 오려내기의 내용이 많고 의미도 넓다. 평화의 무늬는 길조가 악을 피하기를 바란다. 인형, 조롱박, 연꽃 등의 도안은 다자복을 상징하며, 중국 농민들은 다자복이라고 생각한다. 가금류, 가축, 멜론, 과일, 생선, 벌레는 농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종이 절단의 중요한 내용이기도 하다. 종이 커팅은 민간 예술로서 강한 지역 특색을 가지고 있다: 산시 창화 풍격은 고풍스럽고 호방하다. 허베이, 산서 종이 컷, 아름답고 화려한; Yixing 종이 컷 화려한 깔끔한; 남통오려내기가 정교하고 아름답다. 종이 오려내기는 제작이 간단하고 조형이 소박하지만 인민생활의 내포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고, 농후한 민간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농촌의 많은 민간 예술 형식의 농축과 과장이다. 종이 절단에 대한 이해에서 우리는 중국 민간 예술의 다른 측면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중국의 민간 종이 오려내기 수공예 예술은 그 자체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다. 중국 종이 커팅의 발명은 서한 시대 (기원전 3 세기) 에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매우 얇은 재료로 펀칭, 조각 등을 통해 공예품을 만들었지만, 종이가 나오기 전부터 이미 유행했다. 즉, 조각, 조각, 고르기, 조각, 가위 등을 통해 금박, 가죽, 실크, 심지어 나뭇잎에 도안을 잘라냈다. "사기 건통 제풍" 에 따르면 서주 초년에 한 국왕이 왕이라고 부르며 오동잎 한 조각을 동생에게 베어 당나라에서 허우로 봉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명예명언) 전국시대에는 가죽조각 (후베이 강릉 1 호 초묘에서 출토된 유물 중 하나) 과 은박조각 (하남 휘현 곡위촌 전국 유적지에서 출토된 유물 중 하나) 을 모두 종이 커팅과 함께 철거했다. 이들의 출현은 민간 종이 커팅의 형성을 위한 기초를 마련했다. 중국 최초의 오려내기 작품은 1967 년에 발견되었는데, 당시 중국 고고학자들은 그들은 마지를 사용했는데, 모두 접은 제사 종이 오려내기였다. 그들의 발견은 중국 종이 커팅의 형성에 대한 실물 증거를 제공한다. 널빤지 연화 각지의 널빤지 연화 공예는 모두 비슷하다. 기본적으로 단단하고 섬세한 배나무를 사용한다. 대추판을 조각한 후 먹물로 그려서 물을 흡수하기 쉬운 선지에 인쇄하다. 또한 수성 컬러 물감 다판을 컬러 연화로 인쇄하는데, 보통 5 판이 있습니다. 가장 많은 것은 주선진 설화로 총 9 판을 인쇄했다. 도화우드판 신년화는 빨강, 노랑, 녹색, 파랑, 블랙 5 가지 색상만 사용한다. 버드나무 청년화는 조각판으로 윤곽 선을 인쇄한 다음 인공 칠로 어지럽게 염색한다. 쓰촨 면죽목판 연화는 먼저 선을 인쇄하고, 인공적으로 칠한 후 금실을 박았다. 진남의 목각 신년 그림은 시와 서화를 배합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기만의 특색도 있다. 많은 목각 신년 그림도 현지 풍속과 민정을 반영하는 데 매우 신경을 쓴다. 예를 들면 도화우드 신년 그림, 전통 제재는' 고모수만년교' 양평목각신년 그림,' 신비묘회' 등이다. 짙은 지방 특색을 지니고 있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통적인 목판 연화선은 단순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주로 빨강, 대, 녹색 대황이 주를 이루고 원색을 위주로 복색을 적게 사용하는 활기찬 광경을 보여준다. 내용은 경사길상 () 과 악지습승 () 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목판 신년화는 인쇄가 쉽고 가격이 싸기 때문에 이 주제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따라서 중국 민간 명절과 결혼식 행사의 필수 부분이 될 때까지 중국 국민들에게 널리 환영받고 있으며, 그 보편성은 말할 것도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개봉 주선진 목판 신년화는 중국 목판 신년화의 원조이다. 주로 개봉, 주선진 및 그 주변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천진양류청, 쑤저우 도화우드, 산둥 웨이팡 등지의 연화는 모두 영향을 받는다. 그 특징은 색채가 정교하고, 색채가 풍부하고, 색채가 풍부하고, 견뢰도가 오래가고, 대비가 강하고, 고졸하고 거칠고, 풍만하고, 다재다능한 것이 특징이다. 전통적인 수법 구도로 화면에는 자신만의 제재와 시간이 있고, 대상이 뚜렷하고, 장면 인물이 교묘하게 배치되어 균일하고 대칭적인 미감을 드러낸다. 연화는 일종의 전통 민간 예술이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화문은 이미 일종의 풍속을 형성했는데, 이것은' 방사' 를 의미한다. 특히 구력설에는 한 쌍의 문신을 붙이면 핑안 길조를 기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판을 장식하는 역할도 했다고 한다. 가장 초기의 문신은' 산해경' 에서 가장 먼저 등장한 두 인물' 신화' 와' 레이우' 를 그렸다. 그들은 갈대로 귀신을 잡을 것이고, 잡은 귀신은 도궁으로 호랑이를 쏘아 죽일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고대에는 악령을 피하기 위해 크고 작은 문에' 신화',' 레이우',' 호랑이' 를 그렸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정관 년, 궁전에서 귀신이 나는 꿈을 꾸고 밤에 잠을 잘 수 없었다. 그래서 장군 진관보, 위지공께서 자진해 궁문을 지키며 사악한 기풍이 교란되는 것을 방지하고 조용히 하도록 격려했다. 나중에, 궁전을 지키는 수고를 피하기 위해 이세민은 대사화가 오도자에게 그들 둘을 위해 조각상을 만들어 궁전 입구에 붙이라고 명령했다. 이 풍습은 준수되었다. 돈황석굴에서 이미 목각' 금강경' 이 발견되었는데, 그중에는 목각 불상이 하나 있는데, 가장 오래된 목각이다. "5 대 회경" 은 "당말 장흥 세 살, 중서가 문 밑에서 연주된다" 고 기재했다. 석경에 따라 구경을 새기세요. " 이것은 조각판 인쇄가 광범위하게 사용됨을 나타낼 수 있다. 당시 조각판 인쇄에는 확실히 많은 이점이 있었다. 논어' 주씨는 "나는 단지 인쇄판일 뿐, 수천만 명이 있지만, 나는 단지 인쇄판일 뿐이다" 고 썼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은 주로 불경과 소량의 책을 인쇄하는 데 사용되며, 민간의 가장 좋은 용도는 연화 등 민간 상품을 인쇄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북송 시대에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연화가 나타났다. 도쿄몽중화' 는 "섣달 그믐날, 문신, 종규, 도판이 거리에서 팔린다." 라고 실려 있다. 도쿄몽중국' 의 이런 일에 대한 기록은 이것이 새로운 사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