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대나무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쓰고, 그녀의 정신을 칭찬하고, 그의 외모를 묘사하다.

대나무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쓰고, 그녀의 정신을 칭찬하고, 그의 외모를 묘사하다.

예나 지금이나 역대 문인 묵객들은 모두 매화 연구에 힘쓰고 있다. 남송 시인 육유는 "무심코 봄을 다투고 만인의 질투" 라는 절구를 써서 매화를 만인 위로 밀었다. 하지만 미비는 사실 "꽃" 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나무는요? 그녀는 매화가 바람과 비와 눈을 맞으며 웃는 강인한 성격을 지녔고, 조용하고 우아하며 겸손하며 진취적이고 정직하고 헌신적인 완벽한 이미지를 남겼다. 나는 대나무를 사랑하고, 대나무를 감상하고, 대나무를 숭배하고, 대나무를 찬양한다. 대나무의 각종 풍조가 예술미를 주기 때문만이 아니라 대나무의 자연성과 독특한 품격이 나에게 철학적 계몽과 인격의 힘을 주기 때문이다!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바위를 깨고 있다고 단언한다. 천부는 유다, 풍동, 서, 북, 남이다. " 천고에 전해져 내려오는 이 절구는 대나무의 불요불굴의 정신적 자질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고 할 수 있다. 대나무는 불모의 산에서 묵묵히 자란다. 봉령이든 도랑이든, 그녀는 인내로 역경 속에서 완강히 생존할 수 있다. 여러 해 동안 그녀는 끝없는 외로움과 서늘함을 관찰하고 있었고, 일년 내내 바람과 비와 눈의 타격과 고통을 겪었지만, 그녀는 시종' 청산이 있고, 땔나무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며, 일념으로 일에 몰두하여 원망도 후회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수천 년 동안 대나무는 청명, 장엄, 당당한 인물의 이미지가 전범이라고 할 수 있어 감탄할 만하다.

대나무는 싱싱하고 신선하며 생기와 활력이 넘친다. 봄바람이 아직 겨울의 여한을 녹이지 않았을 때, 새로운 죽순은 살금살금 땅에서 싹이 났다. 봄비가 한바탕 내린 후, 죽순은 흙을 깨고 나와서 하늘을 가리켰다. 이른바' 발이 맑은 곡우' 는 바로 그녀의 청춘의 씩씩한 묘사이다. 봄바람이 죽순층을 날려갈 때, 그녀는 마치 활발한 어린 소녀처럼 보이며 밝은 봄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여름, 그녀는 긴 팔을 뻗어 풍성한 청사를 떨며 미풍 속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며 자태가 묘했다. 여름이 추울 때, 그녀는 여전히 울창하고, 비바람에 미소를 지었다. 백거이가' 창창대나무' 에 이렇게 아름다운 말을 남긴 것도 당연하다.' 백화백초백초가 눈 속에 남아 있다.' " 대나무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봄이 있다.

소나무는 숭고한 이상을 생각나게 한다. 바나나는 아름다움을 생각나게 한다. 키가 큰 아카시아 나무는 장군을 생각나게 한다. 수대나무는 은둔자를 생각나게 한다. 대나무는 가볍고 연약하며 사계절이 늘 푸르다. 온갖 부드러움에도 불구하고, 결코 대중의 총애를 받지 않고, 더욱 패기가 없다. 겸손하고 소박한 것이 그녀의 성격이다. 대나무는 꽃이 피지 않고 가볍고 살랑살랑 살랑살랑 물들지 않는다. 그녀의 미명을 구하지 않는 천성은 세상에 버려졌다. 청대 시인 정섭이 칭찬했다. "한 절이 연이어 이어지고 천교가 지엽을 저축한다. 나는 꽃이 피지 않아서 꿀벌과 나비를 놀리고 싶지 않다. " 대나무는 잡념이 없어 외로움에 달갑다. 그녀는 문대가 정글이나 산속에 사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수천 년이 지났지만, 마침내 이 망망한 기후가 되었다.

대나무 바다의 포위 속에서, 나는 갑옷을 감싸고 있는 용사처럼 푸르고 우뚝 솟은 늙은 대나무를 보았고, 구불한 새대나무는 야리야리한 소녀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대나무 숲의 방진이 대오 같고, 말을 가로지르는 병단이 줄지어 서 있었다. 그러나, 당신이 주무 양쪽의 오솔길을 거닐면, 대나무 잎이 당신의 얼굴을 가볍게 스치는 것은 그렇게 온화하고 조용하고 우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유연하고 유연합니다. 대나무의 또 다른 성격입니다. "눈이 고개를 숙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붉은 태양이 돌아오자마자, 너는 한웃음으로 달려간다. 잉크 타오 토양은 짧고, 녹색은 뾰족하고, 하늘을 찔렀다. 클릭합니다 이 대련은 대나무의 넓은 가슴과 활달하고 명랑한 성격을 표현했다.

단단한 바위 속에서도 대나무는 완강히 살아남을 수 있다. 헌신 외에 그녀는 다른 것을 바랄 것이 없다. 대나무의 일생은 헌신의 일생이다. 죽순 삶은 산해진미, 인간이 먹는다. 죽순으로 바느질한 천화는 치욕을 참고 묵묵히 감당한다. 대나무 돗자리, 대나무 가구, 대나무 합판, 대나무 젓가락, 죽청, 대나무 공예품이 다 있습니다. 성녕죽향에서 소동파는 "음식도 고기도 없고, 집도 죽도 없다" 며 죽향인과 대나무의 밀접한 관계를 밝혔다. 죽향의 사람들은 대나무 우산을 쓰고, 대나무 모자를 쓰고, 죽집에 살고, 죽의자에 앉아, 대나무 침대를 자고, 죽순을 먹는다. 대나무는 또한 그녀의 남은 학교 다리로 빗자루를 묶고, 인류를 위해 때를 제거하는데, 즉 대나무 거품, 대나무 등, 아궁이 밑에서 연소하여 빛과 열을 충분히 발휘한다. 한 대련은 이렇게 썼다. "대나무 머리는 부엌 밑에서 요리하지만 그릇은 작은 집 주방에서 끓여야 한다." 대나무는 인간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대나무는 인류를 위해 자신을 바쳤다. 이것은 정말 "이인으로 태어나서 죽음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천 개의 대나무 장대를 키우고, 역대 시인을 사랑하며, 댄과 함께 한 가지를 관리하며, 인간의 봄빛을 다 썼다. 대나무는 글자가 없는 시이고, 대나무는 아름다운 노래이다. 죽정신은 중화문명사에 빛나는 한 페이지를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