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체스 전통 해서체
체스 전통 해서체
1. 기원과 발전: 해서체는 우리나라 남북조 시대에 기원하여 수당 송원의 발전을 거쳐 점차 독특한 서예 풍격을 형성하였다. 제나라 이탤릭체의 대표 작품은 왕희지의' 난정서' 와 안진경의' 제조카원고' 가 있다.
2. 획 특징: 칠자 전통 해서체 획이 두껍고 힘이 있으며 구조가 치밀하고 질서 정연하다. 그중에서도 가로, 세로, 왼쪽, 오른쪽 등 기본 획의 사용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기교와 방법을 익혀야 한다. 예를 들어 가로화는 웅장해야 하고, 세로그림은 수직적으로 안정되어야 하며, 획화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워야 하며, 그림은 자유롭게 놓아야 한다.
3. 예술적 가치: 해서체는 높은 예술적 가치와 감상가치를 가지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와 매력뿐만 아니라 서예가의 재능과 창의력도 보여준다. 동시에 해서서도 중요한 문화유산으로 중국 서예사와 문화사 연구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4. 응용 분야: 칠자체 전통 해서체는 서예 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인쇄, 광고 디자인, 로고 인식 등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많은 기업사업단위에서 해서체를 브랜드 이미지나 구호의 디자인 요소로 사용하여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하기를 좋아한다.
칠자체 해서체의 쓰기 기교는 다음과 같다.
1, 획 구조: 균등 문자의 획 구조는 주로 가로, 세로, 왼쪽, 오른쪽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그 중 가로세로선은 기본선이고, 좌우획은 보조선이다. 글을 쓸 때는 획의 시작, 회전, 수신에 주의해야 한다.
2. 글꼴 배율: 7 자의 글꼴 배율 요구사항은 위, 아래, 왼쪽, 오른쪽, 오른쪽입니다. 이런 비율은 전체 글자를 더욱 조화롭게 보이게 한다. 글을 쓸 때는 각 부분의 비례 관계에 주의해야 하며, 너무 크거나 작은 현상을 피해야 한다.
3. 필순: 제자의 필순은 먼저 가로를 쓰고, 그 다음에 세로를 쓰고, 왼쪽을 쓰고, 마지막으로 왼쪽을 쓰는 것이다. 글씨를 쓸 때는 이 순서에 따라 거꾸로 쓰거나 획을 건너뛰는 것을 피해야 한다.
4. 필력: 칠자의 필력이 적당해서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다. 너무 무거우면 글자가 딱딱하고 딱딱하게 보이고, 너무 가벼우면 글자가 가볍고 힘이 없어 보인다. 글씨를 쓸 때는 글자의 구조와 모양에 따라 펜을 쓰는 힘을 파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