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 감상은 어려운 임무이다. 어떻게 한 글자의 좋고 나쁨을 볼 수 있습니까?
서예 감상은 어려운 임무이다. 어떻게 한 글자의 좋고 나쁨을 볼 수 있습니까?
규칙 1: 서예 스타일은 높고 낮음이 있다.
풍격의 높낮이는 서예가의 언행이 중국의 전통 철학과 일치하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예를 들면 유가의 중용의 도, 도가의 자연의 도리와 같다. 이것은 생활의 기질일 뿐만 아니라 서예의 풍격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한 사람의 학식, 문화, 기질, 도덕, 수양 등은 모두 서예에 반영될 수 있다. 물론, 너는 중국 전통문화의 철학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이런 기초 없이는 안 된다.
두 번째 트릭: 서예 기술의 풍부함
펜은 왕희지의 손에 더 이상 간단한 도구가 아니다. 그의 말 중 많은 부분이 무작위로 생성되었는데, 한 마디도 똑같지 않다. 같은 글자는 다른 서첩에서 찾을 수 있다. 언뜻 보면 왕호와 푸산의 단어는 변화로 가득 차 있지만, 같은 단어들 중 일부는 쉽게 비슷한 점이 있다.
변화는 아름다움의 원천이다. 변화가 있으면 위험을 만들어야 한다. 서예의 위험은 주로 필법 위험, 구도 위험, 묵법 위험, 글자법 위험이다. 그중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것은 필법의 위험이다.
1, 긴 선의 짧은 선 대비. 몇 개의 단어를 연결하여 긴 줄을 형성하다. 긴 선은 연속적이고 짧은 선은 아예 깔끔하다.
2. 굵은 선과 가는 선의 대비. 가는 선이 가장 시험적인 기술로, 원만하게 쓰는 것은 쉽지 않다.
3. 선과 곡선의 비교. 서예에는 절대적인 직선이 없고, 모든 선에는 일정한 라디안이 있다. 직선에는 굽이가 있고, 굽힘에는 직선이 있다. 라디안이 있는 선은 고급 선이고, 직선이 있는 호는 고급 호입니다. 직선을 호로 바꾸면 포만성이 있고, 선은 탄력이 있다. 고급 커브길은 커브길의 곧은 길이다. 곡선은 철근과 같다. 네가 그것들을 구부릴 때, 그것들은 다시 튕겨 돌아올 것이다.
4. 직선과 대각선의 비교. 한 작품은 반드시 직사대비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왕희지가 쓴' 감사합니다' 와 같다. 선을 대각선으로 바꾸는 것은 서로 다른 관계가 있다. 미피도 이 점을 파악해 작품에서 매우 과장되게 표현했다.
세 번째 트릭: 기술적 난이도 계수
글자의 좋고 나쁨은 선의 질감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모방하거나 위조하기까지 하지만, 전문가들은 한눈에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특히 그의 가는 선은 아무도 똑같이 흉내낼 수 없다. 쓰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한 단어가 훌륭한지 아닌지는 "단어" 가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글자에 단어가 있는 것은 시에 시의 눈이 있는 것과 같다. 안목' 은 바로 그 작은 변화에 있다.
1, 넓고 잘 가요, 가까운 바늘. 예를 들어 "강" 자는 "인치" 를 확대하고, "물" 은 좌측 밀우로 여긴다. 그게 다예요.
2. 외부 공간의 개방성. 서체가 펴지고, 글자는 풀어야 하고, 느슨하지 않고, 촘촘한 중의 개방이다.
3. 이쪽의 변화는 쉽다. 측면과 관절이 잘 되어 있어요.
4. 단어와 구의 변화. 많은 경우 좌우로 흔들리는 것이 없으면 간단할 때가 많다.
형태와 색깔은 매우 중요합니다. 형식과 색채는 한 사람이 옷을 입는 것과 같고, 좋은 옷은 신체의 결함을 보완할 수 있다. 몸매 결함은 10 년 8 년 동안 고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양복 한 벌을 선택해서 보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