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고대인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방식은 무엇입니까?
고대인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방식은 무엇입니까?
제사식에는 분향, 축복어 읽기, 쌀탕 제공, 차 제공, 실크 제공, 술 제공, 상자 제공, 고기 제공, 기도 제공, 축복어 굽기, 신령송송 등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종이를 구울 때 제사장이 신 앞에 술 한 잔을 바친 다음 제사장이 구운 곳으로 보내 술을 그 위에 담그고 술을' 마음' 이라는 글자에 떨어뜨려 예배자의 경건함을 표시한다. 제사식의 중요한 부분에서 징과 북이나 현악 반주가 여러 번 연주되어 제사식에 대한 열정을 높인다. 분위기. 의식이 끝난 후 돼지고기 양고기 등 제물을 참석자에게 나누어 주었다. 참석자를 제물로 대접하는 사람도 있고, 소수의 제사자, 향신, 어른들에게만 제물을 주는 사람도 있다.
중국인들은 미래를 신중하게 추구하는 전통이 있다. 그들은 명절에 죽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설날도 예외가 아니다. 중국에서는 음식이나 꽃을 제공하여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흔한 의식이다. 조상에게 제사하는 형식은 종교적 신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조상을 기념하는 의미는 같다. 가족 제사 활동의 가장 중요한 내용 중 하나. 민간의 관념에 따르면, 한 사람의 조상은 하늘, 땅, 신, 부처처럼 모두 진지하게 숭배해야 한다. 조상의' 하늘의 영' 은 항상 후손의 자손을 배려하고 지켜주기 때문에 속세의 사람들은 기도를 하고 제사를 지내면서 보호와 보우에 보답해야 한다. 설 기간에 우리는 반드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조상을 추모하고, 후대를 고무해야 한다. 그러나 각지의 풍속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곳은 섣달 그믐날 전에 제사를 지낸다. 어떤 곳은 섣달 그믐날 전후로 제사를 지낸다. 어떤 곳은 첫날 아침 개문홍 앞에서 제사를 지냈다. 대만성, 섣달 그믐 날 오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일 년 중 마지막이다. 다른 곳에서는 정월 초하루에는 집에서 제사를 지낸 뒤 사당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또 무덤에 올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사람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묘제로 불리는데, 주로 묘지에서 분향, 제사, 예배를 한다. 현대에서는 사람들이 보통 친척의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낸다.
고대에는 이런 풍습이 매우 성행하였다. 각지의 풍속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조상에게 제사하는 형식도 다르다. 어떤 사람은 야외에 가서 성묘를 하고, 어떤 사람은 사당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들 대부분은 집에서 차례대로 조상의 위패를 본전에 놓아 모신 후, 숭배자가 연령순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족 조상 숭배, 더 많은 어항, 높은 그릇으로 가득 찬, 종을 치는 의미가 있다. 남방 사람들은 북경에서 생활하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특히 성대하다. 대부분 큰 음식 8 그릇, 가운데에는 샤브샤브가 있고, 위치에 따라 컵과 젓가락을 놓는다.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원야, 샤브샤브 팬, 수시로 음식을 바꾼다. 기수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만주족, 몽골족 깃발은 버터로 황밀을 볶고, 철수할 때는 참기름으로 볶아 설탕을 찍어 먹으면 색다른 맛이 난다. 청기인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호두빵, 부용빵, 사과, 소랍단향을 드리며 조용하고 이상했다. 섣달 그믐날과 섣달 그믐날, 소전, 정월 대보름날, 매일 아침저녁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새 차를 드립니다. 제조 형식은 다르지만 대부분 섣달 그믐날 그림자, 원야가 고백을 철회한다. 친척과 친구들은 사이가 가깝기 때문에 세배도 반드시 사당을 두드려야 한다. 그는 조심스럽게 미래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조상을 존중하는 미덕도 보존됐다.
제사는 조상 숭배와 각종 귀신 숭배로 나뉜다. 제사는 상조에서 기원했다. 상인은 귀신이 큰 권위를 가지고 있다고 믿고 사람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귀신을 매우 존중한다. 그들은 귀신을 신, 영토, 인귀 세 종류로 나누어 인귀-조상을 주요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그들은 조상이 죽었지만 영혼은 여전히 존재하며 후손들에게 재앙과 축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들은 매일 시간표를 정하고 종교 제사를 지냈다. 이런 조상 숭배의 관념은 지금까지 계속되어 우리 문화의 특색을 형성했다. 그리고 동한 정란 (24 효 중 하나) 은 나무를 베어 생계를 이어가며, 어머니가 제때에 밥을 보내지 않아서 불평하고 화를 내는 경우가 많다. 어느 날 까마귀가 은혜를 반포하는 것을 보고, 그녀는 어머니를 만나 앞으로 걸어갔다. 어머니는 그녀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한다. 놀라서 그녀는 강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딩란의 구원은 나무보다 못하여, 그녀는 어머니처럼 밤낮으로 그것을 숭배한다. 이런 효도는 민간에서 전해지고, 앞으로 사람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의 기원도 형성되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심원한 의미를 지닌 오래된 명절로, 이미 수천 년 동안 존재해 왔다. 사료에 따르면 진한시대에는 묘지 제사가 이미 없어서는 안 될 제사 활동이 되었다고 한다. 한대' 연연년전' 에 따르면, 연희는 경을 떠나도 청명에' 동해 성묘' 를 해야 한다. 점점 더 강한 조상 숭배와 혈연 의식으로 고대 묘지 제사는 표준에 포함되지 않고' 오례' 에 포함됐다. 나중에 조정의 추앙도 묘제를 더욱 유행시켰다.
섣달 그믐 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중국의 전통 풍습 중의 하나이다. 한편으로는' 제덕효가 우선이다',' 신중히 종종종착한다' 는 전통관념에서 유래한 것으로, 송년영할 때 조상에 대한 효도와 그리움을 표현한다. 반면에 사람들은 조상과 신령이 자손을 보우하고 번영하게 할 수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이 전통 풍습은 대대로 전해져 왔으며, 사람들은 늘 섣달 그믐 날에 제사식을 거행하며 감사를 표하고 가호를 빌었다. 과거 제조식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 오후 부족 사당에서 열렸으며, 동성족들은 성장을 입고 참가하였으며, 의식은 비교적 성대했다. 현재 일반인들은 보통 단원밥을 먹기 전에 집 사당 앞에 술과 산해진미를 차려 제사를 지내고 있다.
동북농경지에서는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제조 행사가 보통 연말에 열리는데, 대부분 섣달 28 일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열린다. 희생의 형식은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일부 조상은 고위 관리들, 인정왕성, 재력이 풍부한 가족으로, 왕왕 스스로 사당을 짓고, 흔히' 가묘' 라고 부르며 제조 행사를 거행한다. 제사 당일 현지 가족 각 지부의 주요 남성 멤버들이 집묘에 모여 사용한 제사그릇을 닦고 제물을 미리 준비하며 역대 조상의 신상 (패위) 과 초상화 (속칭) 를 항렬순으로 매달았다. 그런 다음 족장의 주재하에 모두가 항렬에 따라 나누어 조상에게 경의를 표했다.
각 가정의 제조는 모두 하나의 형식이지만. 많은 곳에서, 그것은 저녁 식사 전에 만든 것이다. 첫째, 자신의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내는데, 어떤 것은 절을 하고, 어떤 것은 온돌 탁자로 술요리를 들어 올리는 것을' 제사 조상을 모시다' 라고 부른다. 물론 희생의 순서는 묘지에서 이력이 가장 높은 것부터 시작한다. 온돌 탁자를 무덤 앞에 놓고 절을 하고 술 한 잔을 땅에 붓고 차례로 음식을 땅에 묻으면 조상에 대한' 보내기' 로 간주되고, 무덤 앞에서 종이를 태우는 것은 설을 쇨 때 조상을 공경하는' 용돈' 으로 여겨진다.
주요 제사는 집에서 거행되며, 섣달 그믐 날 저녁 식사 전후에 민간에서는 이를' 조상을 모시고 설을 쇠다' 라고 부른다. 고인의 혼백은 낮에는 움직일 수 없다고 하니까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것이 전형적인 만주족 가족이라고 한다. 먼저 향로, 향초, 촛대 (속칭 오제) 또는 목제 그릇을 서강이나 당상자의 상자 뚜껑에 올려놓고 평소' 조상 상자' 에 두었던 족보' 족보표' (족보표) 를 꺼내어 서벽에 걸었다. 일부 가족들은 장기 소유자가 아니기 때문에 족보서에 따르면 직계 조상의 "이름" 을 긴 종이에 썼다. 끊은 후 향을 피우면 온 가족이 차례로 절을 한다. 제물은 보통 스파게티와 과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섣달 그믐날 밤에 찐빵을 쪄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각각 붉은 점이 하나 있는데, 두 개의 평면마다 한 조로 쌓여 있는데, 보통 3 ~ 5 층으로 되어 있으며, 각 층은 백자 접시에 놓여 있다. 이 제물들은 정월 초오까지,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매일 아침저녁으로 두 번 조상 간판 (곡보) 앞에서 분향하였다. 5 일째 밤이 되어서야 경례를 한 후에야' 조상' 을 보냈다. 즉 악보나 패석을 제자리에 돌려놓는 것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섣달 그믐날 직후 사망한 조부모나 부모를 위한 기념식도 있습니다. 그가 생전에 입었던 옷을 온돌 위에 접고 후배들이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xx (어른에 대한 호칭) 가 집에 가서 설을 보낸다" 고 말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방산두의' 착지식' 굴뚝 뿌리에는 종이도 타 버렸는데, 민간전설에 따르면 이곳은 우리 가족이 죽은 사람의 영혼이 자주 사는 곳이기 때문이다. 종이를 구울 때는 그리운 말을' 중얼' 하고 축복을 빌며 조상들이 반드시 듣고 가족에게 행복과 안강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