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중앙미술학원 도서관의 특색 소장.

중앙미술학원 도서관의 특색 소장.

중앙미술학원 도서관은 역사가 유구하여 축적이 깊다. 여러 세대의 지식과 노력으로 풍부한 장서가 형성되었다. 그중에는 도문과 무성한 고서, 민국쾰른 그림책, 목판 신년화, 포스터, 탁상, 서구명화, 민국미술간행물, 미술정기 등이 주를 이루고 있다. 1950 년대와 1970 년대에 소장된 것은 품종, 품상, 수량 등 같은 종류의 고교 도서관보다 훨씬 낫다. 우리 관의 특색 소장품으로서, 매우 귀중한 정보 가치와 소장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 관 소장품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1996 국무위원 이씨가 우리 관을 방문했을 때 소개를 듣고 이 장서 짱 세트에 대해 입을 열었다. 우리 도서관에는 5000 여 종의 서적과 20,000 여 권이 있다. 버전 시간상으로 볼 때 명대의 불경을 제외하고 청대의 책은 약 절반을 차지하고 민초의 책은 약 절반을 차지한다. 그 중에서도 청초 순치년 동안 만든 수국 소설' 한 사랑' 잔본은 우리 관의 초기 판서이자 우리나라 고본이다. 분류상으로 볼 때, 우리 관에서 온라인으로 소장하고 있는 고서는 주로 네 가지 주요 범주를 포함한다. 하나는 고서 시리즈, 시사집, 예를 들면 양주 총과, 금식 시리즈, 김전 비서, 서청연 스펙트럼, 미술 시리즈, 고극 시리즈 등이다. 둘째, 예술 관련 문학 서적, 예를 들면 역대 서화사, 서화묘사, 서화비각, 금석학 저작 등이다. , 그리고 "오월 서화 노트" 와 같은 다양한 버전을 수집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네 가지가 있습니다. 셋째, 그림과 글이 무성한 책은 화보, 그림집, 인보, 필기보 등 예술 서적을 포함한 끈의 고서이다. , 고대 소설과 오페라의 삽화 버전. 이 책들은 우리 관의 그해 장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이며, 일부는 아직 재판되지 않았기 때문에,' 거울 속의 갈고리 스튜디오' (청말민 초 유명한 장서나창 출판, 금석학),' 거울 속의 갈고리와 소성의 제 1 회' (광서1) 광서 17 판), 시화선 (광서 17 판 목각 단색 그림책 외에도 초기에는 청말이 출판한' 명사도권' 과 같은 컬러 인쇄도 있었다. 넷째, 현대 오프셋 인쇄 기술이 보급되기 전에 사진 복제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룡 인쇄 공예는 그 사실적인 효과로 형상, 신형을 겸비하여 그림, 사진, 탁상, 벽화, 판화, 서예, 고서의 복제에 널리 사용되었다. 기공에 의해' 다음 오리지널' 이라고 불렸다. 우리 관에서 소장한 민국 초년고룡은 예술적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해 교육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런 도서는 100 여 가지가 있는데, 대부분 당시 유명한 화가의 그림책 (예:' 중국 유명 화가사' (192 1 판),' 당대 유명 화가가 바다를 그린다'. 백옹), 범산수 (193 1 판), 12 동 매화서 (오창석 초기 작품), 도취암 산수서 등. 버전 가치로 볼 때, 우리 관선 장서 고서 중 선본이 적지 않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여러 가지 버전이나 아직 재판되지 않은 고서를 소장하는 것 외에도, 1950 년대에 서수상씨 (노신 씨), 주작인 씨, 선생, 선생 등은 평생 소장한 책 일부를 우리 관에 기증하여 보존했는데, 그중 상당수는 희귀한 진본선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예를 들어 1952 유명 장서가 장화이 박사가 선물한 도서 중 1300 권 문예류 도서 * *145 권, 대부분의 도서에는' 장백령 장서' 의 주문이 있다 이 유명한 장서가의 제사들은 특히 책의 문화적 가치를 높였다. 상술한 실장서 외에 우리 관에는' 집중 4 부 총서',' 총서 통합',' 청대 어시집',' 고금 도서집',' 4 부 총서',' 사책 진본 제 1 회' 등 대형 고서 총서와 책이 소장되어 있어 총 책수가 65 개가 넘는다 목판 연화는 중요한 민간 예술 형식으로 청대에서 해방까지 유행해 해방 후 점차 오프셋 인화로 대체되었다. 1950 년대 이후 우리 도서관은 이미 3000 여 점의 목판연화를 수집했다. 수집한 연화의 산지를 보면 버드나무 청년화가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도화우드 연화와 웨이팡 양가 신년화, 주선진, 무강, 면죽, 베이징, 복건, 절강, 난징 등지에서 온 연화도 소량 이어졌다. 소장한 신년 그림의 출처는 완전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대부분 청대 중후기 조각판 인쇄로, 판본이 비교적 귀중하다. 목판 신년화의 내용으로 볼 때, 거의 모든 산지의 대표적 내용 (예: 버드나무 푸른 문무문신, 인형극, 벼슬녀화, 농번기, 희곡 등) 을 반영하고 있다. , 도화우드의 백자화집, 쑤저우 만년교, 장문화집, 조화로운 분위기, 양가구의 10 대 바쁜 사람 10 명, 경신코드 등 목판 신년화 형식으로 문신, 우상, 중당, 달빛, 두방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인쇄 기술상, 연간 그림의 거의 절반은 컬러 세트 인쇄와 수작업으로 색칠하는데, 그중에는 정교한 인쇄물이 많이 있다. 단색의 각선조차도 대부분 오리지널 프린트이기 때문에 선이 또렷하고 매끄럽다. 1994 정도 우리 도서관에서 목각을 한 적이 있다. 흥미롭게도 우리 관에는 덕그인경원에서 인쇄한 목각 단색선 조각 장전 불교 동상도 소장되어 있다. 선이 능숙하고, 둥글고, 정교하며, 매우 스타일화되고, 인쇄가 정교하며, 우리 병원 교수 문금양이 1950 년대에 증여한 것이다. 큰 시대적 맥락에서 포스터도 우리 관 50, 60 년대 소장품의 중점이다. 포스터는 우리나라 혁명전쟁과 사회주의 건설 시기 예술 창작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1950 년대에는 건국 방략 홍보, 정치운동 참여 등 조형예술의 최전방에 있었다. 동시에 많은 전문 예술가의 참여가 포스터 전체의 예술 수준을 높였다. 특정 시대의 산물로서 그 회화 스타일은 독보적이다. 우리 관에는 13000 여 장의 포스터가 있는데, 내용은 정치 (지도자 초상화, 전쟁 포함), 경제 (공업농업), 과학 기술 (예: 의약위생), 문화 (예: 판극), 민속, 사회 등 매우 풍부하다 소장품종이 완비되어 당시 부티크가 적지 않았다. 포스터가 오늘날의 수집 핫스팟이 된 상황에서 우리 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포스터는 종류가 다양하고 품종이 풍부해 당시 시대 예술에 대한 수집가의 민감성과 책임감을 알 수 있다. 이와 함께 만화책은 50 년대와 80 년대에 널리 퍼졌다. 만화와 포스터처럼 중요한 시대적 특징을 지닌 소장품일 뿐만 아니라 전문 예술가의 참여로 예술적 가치가 높은 예술품이다. 우리 도서관에는 유명한 만화가들의 고전 작품을 포함한 8000 여 권의 만화책이 있다. 195 1 부터 1987 까지 유명한 동양 예술사학 다반사가 중앙미술학원 도서관 관장을 맡고 있다. 상선생은 동양 예술 예술 고고학 종교 예술 방면에 조예가 있어서' 한대 화선',' 중국화 예술 연구' 등을 출판했다. , 그리고 "중국 미술 * 그림 편집 전집" 을 편집했습니다. 상선생이 화석과 서예에 대한 연구가 주목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많은 정교한 화석과 서예 탁상 원본을 소장하여 약 5400 페이지를 소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이 서예 탁상들은 대부분 원탁으로, 상당 부분은 초척이고, 탁판은 또렷하고 완전하다. 일부 토폴로지는 이미 발표된 것보다 더 완전하거나 공개적으로 발표되지 않았다. 나의 소장품에는 6000 여 폭의 서문 한 페이지화가 있다. 전직 큐레이터 장선생 1989 년 (한하 출판사 베이징판 1997 판' 단목홍량, 방성화선집' 에 수록됨) 이 쓴' 얼음실의 잃어버린 보물' 중 일부는 다음과 같이 기재되어 있다. 이 가운데 손배창은 과거 북평연구원을 위해 유럽 독일 프랑스 등 국가의 유명 화가들의 유화를 소장하고 해방 후 과학원에 반납했다. 어느 날 나는 구오 (구오 모로-작가 참고) 를 보러 갔는데, 마침 창고에서 꺼냈다. 중국에서 보존된 유명한 화가의 원작은 아직 드물다. 나는 구곽을 중앙미원으로 서명하여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구오의 동의를 거쳐 도서관에서 자동차로 운송될 것이다. 이것은 미원 전시장의 기본 소장품이 되었으며, 미원의 예술가들이 다듬어 낸 것이다. 이 귀중한 액자도 수리되었다. 나중에 손배창의 집에 숨은 대량의 서양화 원화도 우리 병원으로 돌아왔다. 이 예술품들은 거의 인쇄되지 않으며, 처음 한두 개는 국립미술관에 의해 보존된다. 손씨는 처음 몇 장의 사진을 선택했는데, 원본 사진만 첫 장이었고 쉽게 구할 수 없었다. 서비홍 씨는 손씨의 근면함과 세심한 지식을 자주 칭찬하는데, 이 보물들은 그 뒤에 있는 우리 병원에 보존된 것도 전임원장의 가르침 때문이다. "당시 교재가 부족했고, 이 소중한 사진들은 우리 대학의 교육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우리 관민국미술간행물과 정기 간행물은 중대 미술과제 연구와 대학원 논문 집필에서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다른 기관들, 심지어 외국 미술사학자들도 우리 도서관에 와서 이 자료들을 찾아보았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 관에는 민국미술간행물 1500 여종 (실장서 제외) 이 있어 풍부하다. 이 중 200 여 종의 도서가 민국 출판서지에 수록되지 않은 것은 우리 관만의 것이어야 한다. 중앙미술학원 도서관의 특장문헌 자료는 특정 역사적 배경 속에서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직원들이 멀리 내다보며 기회를 포착하고 열심히 수집한 것이다. 이 진귀한 소장품들은 우리 관의 깊은 문화 축적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우리 관의 교육과 과학 연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도서관의 우수한 전통으로서 계승하고 발양해야 할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