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중국 고대인들이 쓴 사서' 범중연' 이 쓴 것이다.

중국 고대인들이 쓴 사서' 범중연' 이 쓴 것이다.

송사' 에 따르면 범중연의 저서에는' 문집' 20 권,' 별집' 4 권,' 편지' 2 권,' 기념' 15 권,' 단양편' 8 권이 있다 북송 () 에는 공문 각본이 있고, 남송 () 에는 큰길 각본 () 이 있고, 범가당 () 노한당 각본 () 은 모두 20 권이다.

건국부터 송인종까지 70 여 년 동안 조상의 가법과 정치는 모두 고수했고, 화려하고 사치스러운 등 뒤에는 각종 위기가 잠복해 있었다. 범중엄은 북송 () 이 빈궁하고 약한 국면을 타파하고, 문장 () 의 정치교화 작용을 중시하며, 문장 () 가 정치의 중요한 유기적 구성 요소이며, 사회풍속의 순후와 국가의 성패와 관련이 있다고 주장했다. 경세 구국 사상의 영향으로 범중엄은 송초의 연문에 반대하며 경학 복고, 구제문, 풍화 문학 사상을 제시했다. 범중엄은 문학이 아닌 정치를 바탕으로 한 문장, 양웅, 왕보, 유한, 송초 복고문학 이론과 같은 역사적 의의와 복고정신을 가지고 송초 문풍 혁신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산문 창작에서 범중연의 작품은 대부분 정숙과 편지로 엄밀한 논리로 시정을 진술하고 설득력이 강하다. 스시는 일찍이' 상정석서' 를' 천하를 다 읽다' 라고 평가했다. 영무부' 편' 닝밍이 죽어도 말이 없다' 는 것은 중국 고대 철학자들이 자유를 쟁취하는 중요한 문헌이다. 악양루의 유명한 이야기는 이를 기념의 계기로 친구들에게'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기로 슬퍼하지 말라' 고 경고했다. 전문집사, 경물 묘사, 서정, 의론이 하나로 어우러져 잡기의 혁신이 되었다. 그중'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은 예나 지금이나 명문이다.

범중연의 시 305 수는 전 세계에 전해지고, 내용이 광범위하거나, 억측을 표현하거나,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또는 사람들의 생계에 관심을 기울이고, 국가 걱정과 국민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또는 산을 유람하고 물놀이를 하며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찬양하라. 또는 사물을 찬양하고 개인 윤리를 보여주십시오. 시가 순수하고 진실하며, 예술 수법이 다양하며, 청미의 아름다움이 특히 두드러진다. 산문을 시와 의론으로 삼는 경향이 매우 뚜렷하다. 동시에 선 묘사와 겹친 글자의 운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당시의 백체, 만당체, 쿤시체에 비해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 송초시가 당음에서 송음으로 바뀌는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범중엄이 쓴 시는 다섯 곡이다. 첫 번째 곡은 비록 수량이 많지 않지만, 가명으로 송사 발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북송 건국부터 송인종에 이르기까지 생활을 즐기는 것은 점차 일종의 패션이 되고, 정색을 주요 창작 주제로 하는 가사도 번영하고 있다. 범중엄은 인종년 동안 시인이 되었는데, 그 단어 작품은 내용이 풍부하고 스타일이 각기 다르며, 직접 정색을 쓰는 것도 있고, 정색을 벗어나는 것도 있는데, 이는 과도기에 남겨진 깊은 흔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