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증국판은 중국 역사상 어떤 사람이고 어떤 인격입니까?
증국판은 중국 역사상 어떤 사람이고 어떤 인격입니까?
후세 사람들은 양계초의 증가에 대한 추앙을 평가하며 "나는 소집을 부르고, 3 등은 기다릴 수 없다" 고 말했다. 리앙 은 \ "쩡 Guofan \" 서문 가운데 손가락 이었다. "현대에만 와서 전에 본 적이 없는 큰 인재가 지은 거 아니야?"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글은 비길 데 없는 천재가 아니다. 그는 모든 성현들 중에서 가장 둔하다고 불린다. 그가 겪은 고통은 그의 인생의 중기가 될 것이다. 덕행이 부패하지 않고, 공로를 세우고,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탈속적이지만, 그 속에 빠져서 고의로 범하지만,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온갖 어려움과 난관을 겪고 좌절하지 않고, 즉각적인 효과를 추구하지 않고, 1 인치씩 축적하고, 허영심을 받아들이고, 근면하고, 굳건하고, 성실하고, 잘생기고, 장신해혁명에서 증국판에 대한 평가처럼, 지난 100 년 동안 서로 다른 사람들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고, 증국판을 찬양하는 사람도 있었고, 그를 욕하는 사람도 있었다. 일찍이 증국판이 태평천국을 진압했을 때, 그가 살인을 너무 많이 했다는 비난이 있었고, 그에게' 삭발' 이라는 별명을 지어 주었다. 1870 에 이르러 많은 사람들이 그를 매국노라고 불렀고, 증국판도 자신이' 내책신, 외책신' 이라고 느꼈고, 심지어 사면초가의 공포까지 있었다. 신해혁명 이후, 혁명가들은 그가' 최초의 현지법 사람' 이라고 말했고, 역사가 유구한 한간이라고 말했다. 건국 후, 역사가들은 심지어 그를 끝까지 욕하여 봉건 지주 계급의 수호자, 지주 매매 계급의 꼭두각시로 꾸짖었다. 민국의 저명한 청사학자 샤오일산은' 청사략' 에서 증국번과 좌측을 비교하였다. "나라와 제후는 신중으로 이기고 호풍으로 이겼다." " 마오 쩌둥과 장개석 (Mao Zedong) 은 현대 중국사에서 두 명의 유명한 인물로 쩡 구오 판 (Zeng Guofan) 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젊었을 때 증문집을 열심히 연구하여 얻은 결론은' 어리석고 다가갈 정도로 어리석다, 오직 복종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심지어 만년에도 마오쩌둥은 일찍이 "쩡국판은 지주 계급 중 가장 권세 있는 인물이다" 고 말했다. 장개석 제사는 증국판의 생활방식이 "우리 선생님이 견디기에 충분하다" 고 생각했다. 그는' 증호빙의 어록' 을 교재로 고위 장군에게 가르치고' 증문공 전집' 을 사건 옆에 두고 평생을 읽었다. 그가 출석을 부르는 방식, 건강한 방법에 앉는 것은 모두 증국판을 모방한 것이라고 한다. 증국판의 개인적 매력이 눈에 띈다. 채용 장군은 한때 애병이 인의를 지은 스승의 사상을 높이 평가했다. "군대를 칼라처럼 이끌고 있는 것이 가장 인자하다. 이 의미를 사용할 수 있다면, 고대와 현대에 군대를 이끄는 말은 모두 불타고 있다. " ("채송포 씨의 유작집 (2)" 5 면) Zeng Guofan 의 elegy 에 왼쪽: 사람들의 지혜를 알고, 국가의 충성심을 찾고, 수치심은 좋지 않다; 단결은 금처럼 되고, 잘못하면 만탈이 사라진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함풍은 같은 해' 양조파괴',' 양상운남조',' 미기를 보내 강남기계국을 설립하고 천진종교계획 등 대외활동에서 내우외환이 심각하고 사대부들이 대부분 의리고증에 빠져 있을 때 증국판은 독립적으로 시대 조류에 순응하고, 시대를 파악하고,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를 흡수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1 .. 중국 근대 현대화의 선구자 증국판은 중국 역사상 진정한 적극적 실천의 첫 번째 사람이다. 그의 지도 아래 그는 중국 최초의 기선을 건설하여 현대 제조업의 선례를 열었다. 첫 번째 병기 학교의 설립은 중국 현대 고등교육의 선례를 열었다. 서양 서적의 첫 번역과 인쇄는 근대 중국의 과학기술 기반을 다졌을 뿐만 아니라 국민의 시야를 크게 넓혔다. 첫 유학생들이 미국으로 유학을 갈 수 있도록 안배하여 국가를 위해 대량의 동량 인재를 양성하였다. 그중 민국 제 1 총리 당, 중국' 철도의 아버지' 자천우, 청말 외교부장 양돈언, 청화대 초대 교장 등이 모두 선두주자였다. 둘째, 중국 사상정치 사업의 창시자인 증국판은 "나는 훈련병의 인재이지 전쟁하는 인재가 아니다" 고 주장하며 병사들에게 "고석의 머리, 쓴 두쥐안 피" 를 가르쳤다. 그는 유교 정신 훈련 항목으로 그를 조직된 팀으로 만들었다. 그가 부른' 사랑의 민요' 는 아향을 큰 성공으로 이끌었다. 모택동이 쓴' 3 대 규율 8 항 주의' 는 바로 이를 근거로 한 것이다. 장개석 황보건군 때 그의' 연애산가' 도 출간해 학생들이 부를 수 있게 해 효과가 크다. 그는 홍수전 숭봉천주교가 중국 국정에 맞지 않는 것을 보고,' 구걸 비적' 한 편을 써서 많은 지식인들이 가운을 벗고, 성실한 농민을 거느리고, 항목의 깃발 아래 던져져 태평군과 싸워 최후의 승리를 거두었다. 셋째, 슬림하게 나라를 다스린다. 중국 최초의 완벽한 중국은 예로부터' 삼불후' 라는 말이 있다. 건설업 (대업 완료), 세계정신의 본보기, 입언 (후세를 위한 이론) 이 되었다. 그러나 진정으로 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고, 증국판이 그 중 하나이다. 그는 태평천국을 물리치고 청나라를 구했기 때문에 청조의' 구세주' 였다. 그는' 시폐를 구하다',' 정풍을 정돈하고, 서구 문화를 배우며, 만청' 동치중흥' 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그는 줄곧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정직을 숭상하고, 도덕을 표방하며, 최선을 다해 하향식 지지를 쟁취했다. 그의 학술 문장 겸수와 저축은 넓고 심오하여 근대 유학의 집대성자이다. "그 저작은 어떤 정치가로서 반드시 읽어야 한다" (장개석), 슬림함, 제가, 치국, 공로, 입덕, 입언 등 유가' 삼선' 사업을 이룬 것은' 중국 역대 제 1 완벽' 이 될 만하다. 넷째, 승진이 가장 빠르고, 관리가 가장 좋고, 모델이 가장 안정적이다.' 정치학교 증국번, 상업학교 후설암'. 증국판은 근대 이래 정치인들에게' 관직의 본보기' 로 추앙받았다. 첫째, 그는 승진이 가장 빠르고, 37 세이며, 만청독이 가족이기 때문이다. 둘째, 관직을 맡는 것이 가장 좋다. 두드러진 정치적 목소리와 국민을 위해 집권하는 말이 있다. 셋째, 벼슬이 가장 안정적이어서 관해의 풍랑을 이겨내고 무사하며 영예는 오래간다. 그는 중국 역사에 익숙하고, 관직의 도를 잘 알고 있으며, 관직의 절학을 축적하여 중국 관청에 적용해 무적이다. 5. 현나스 1 인 증국판은 평생 친구, 현나스, 인재 양성, 인재 추천, 인재 사용에 주력했다. 그의 막부는 중국 역사상 가장 크고 전투력이 있는 막부로 전국 각지의 인재 에센스가 거의 모였다. 현납사를 모집하고 인재를 붙잡기 위해 그는 비천한 얼굴을 포기하고 부하 직원을 추천하기 위해 여러 차례 편지를 써서 그들을 위해 관직을 도모했다. 그는 평생 수천 명의 부하 직원을 추천했고, 관원에서 순회에 이르기까지 40 여 명이 있었다. 이들은 이홍장, 좌측, 곽송엽, 이 등 전략적 군사 인재와 유, 이, 화, 서수 등 일류 학자와 과학자를 포함한다. 6. 중국 전통문화에서 가장 위대한 교육자 쩡국판은 최고의 아들로 부모를 안심시킬 수 있다. 그는 최고의 형으로 동생을 돌보도록 가르치고 자상하다. 증국판은 자상한 아버지이자 아이의 좋은 본보기이다. 그의' 가서' 는 인생의 이상, 정신 경지, 도덕적 수양을 강조한다. 혈육의 애정이 나날이 냉담해지고, 이웃의 친족이 낯선 현대 사회에서, 그것은 확실히 세상 사람들에게 풍속을 바꾸라고 권하는 가치가 있어, 모두가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벼슬집은 대부분 3 대도 안 되지만, 쩡씨 가문의 인재가 배출되어 쩡, 증보손, 쩡소렌 등 유명한 외교관, 시인, 교육자, 과학자, 고위 간부들이 등장했다. 일곱 개. 쩡 Guofan, 중국 전통 문화와 성격 정신의 전형적인 인물, 또래들 사이에서 "보통", 비교적 평범하지만, 그의 야망, 완고함, 의지력, 근면, 학문은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이다. 십 대 때부터 그는' 열심히 분투하여 자신의 적응 풍속을 조정하기로 결심했다' 며 매일 일기를 써서 자신을 반성하며 평생 자신을 감시하지 않고 자신을 훈계하는 날이 없었다. 그는 동료를 온유하고 자제하며, 활달하고, 평생 교제가 매우 넓고, 덕망이 높다. 그는 "성실" 을 유지하고 열심히 일한다. 아무리 고생해도 기죽지 않고, 오히려 더욱 분발하여 견지할 수 있다. 이것이 그의 성공의 근본 비결이다. 여덟 개. 쩡 Guofan, 중국 봉건 사회의 마지막 영적 우상, 지식, 깊은 재배, "일 (직장) 전파 (이데올로기 이론을 떠나) 사람" (마오 쩌둥) 입니다. "청사원고-증국번전" 도 "국신이 공부보다 낫고 예의에 능하다" 고 말했다. 그는 평생 열심히 공부하고, 유학을 추앙하며, 경세의 효용을 강조하여 공자 맹자 주에 이어 또 다른' 유학의 대가' 가 되었다. 그는 신동성파의 문장 이론을 혁신했다. 시문은 도현 (), 현 (), 통 () 문단을 주관하여' 도덕적 문장 최고대' 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