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스승의 날 시사 서예 작품 경필
스승의 날 시사 서예 작품 경필
스승의 날을 찬양하는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 시간이 더 오래 걸렸지만, 우리보다 더 오래 헤어졌고, 동풍이 일고,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원래 문장은 남녀가 이별할 때의 감정을 묘사한 것이었는데, 나중에 죽을 때까지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헌신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2, 좋은 비가 계절을 알고, 봄이 발생할 때.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원의는 여순의 무명 사심 없는 헌신의 숭고한 자질을 찬양하는 것이다. 지금은 선생님을 찬양하는 데 자주 쓰이고, 선생님의 설득력 있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윤물이 잔잔한 봄비처럼 묵묵히 헌신하고, 학생들을 묵묵히 교육한다. 선생님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표현하다.
3. 평지와 산끝, 무한한 풍경이 모두 점거된다. 꽃을 따서 꿀을 따면 누가 누구를 위해 노력할 것인가, 누가 달까?
꿀벌의 근면한 고상한 품격을 칭찬하는 것도 일하지 않고 얻은 사람에 대한 작가의 증오와 불만을 암시한다. 지금은 교사의 사심 없는 헌신의 자질을 묘사하고 있다.
4. 오노당이 오화를 차지하고 행인이 대중을 가리키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니, 왜 당 앞에서 여러 가지 꽃을 심으랴?
이 시는 전유 수사법을 운용하고, 복숭아리를 학생으로, 녹야당은 당대의 배도의 집명을 가리킨다. 이 시는 배도의 집을 써서 꽃을 심지 않고 만물의 정수를 차지했다. 그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생님에 대한 칭찬을 표현했다.
5,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으며, 모두 늙은 간부가 지탱하고 있다. 이듬해에 또 나올 거예요. 키가 커요.
한 사람이 선생님과 선배를 능가할 수 있는 것은 선생님과 선배의 양육과 배양 때문이다.
시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1. 적당한 시를 고르세요: 표현할 의경, 감정, 주제에 따라 그에 맞는 시를 고르세요. 시가 전체 단락이나 장면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여, 너무 갑작스럽거나 불협화음을 피하다.
2. 시의 리듬과 운율에 주의해라: 시는 일정한 운율과 리듬감이 있으니, 이런 리듬감을 유지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시의 리듬이나 운율을 사용해야 한다면, 원래의 시의 글자 수와 음운을 수정하거나 적당히 조정하여 실현할 수 있다.
3. 문맥의 통순성 보장: 시를 전체 문장이나 단락에 통합할 때 언어의 일관성과 통순성을 보장해야 한다. 우리는 원시의 정신과 의미를 유지하면서 필요에 따라 이 시를 문맥에 더 가깝게 수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