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Qin Guan 의 "tusha" 에 대한 해석과 감사
Qin Guan 의 "tusha" 에 대한 해석과 감사
안개가 사라지고 달도 없어졌다. 도원은 찾을 곳이 없다. 고독정은 달이 캄캄하고 봄에는 두쥐안 소리가 비스듬히 비치고 있다.
매화는 우편으로 보내는 것이다. 이런 원한은 무게가 없다. 다행히 진강은 진산을 우회했다. 그가 샤오샹에 간 것은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하나
발코니는 아침 안개 속으로 사라지고 나룻배는 흐릿한 달빛 속으로 사라졌다. 멀리 내다보는 세외도원은 그 자리를 잃었다. Chenzhou 여관의 봄추위는 가파르고, 석양은 두쥐안 소리를 듣고,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그래도 집에 가자."
우체국 친구가 선물한 물건, 우체국 친척이 밀봉한 편지는 지금 수많은 이별의 정서로 쌓여 있다. 진강은 운좋게도 진산을 우회했지만, 어찌 된 일인지 또 흘러가야 한다.
둘;이;2
진관 (1049-1100), 양주 고우편 (오늘 장쑤 고우편) 사람. 그는 황정견, 장뢰, 충보와 함께' 소문사학사' 라고 불린다.
진 () 은 북송 () 역사상 유명한 당쟁을 만났다. 당시 왕안석 변법을 지지했던 사람들은' 신당',' 원풍당' 이라고 불렸다. 정치개혁에 반대하는 파벌은' 구당' 이라고 불리며' 원우당' 이라고도 불린다. 구당은 소식 () 삭을 비롯한 촉당 () 과 정이 () 정호 형제 () 를 비롯한 나당 () 으로 나뉜다. 양당이 서로 탄핵할 때, 나당은 진관의' 피상적',' 엉뚱한' 을 비난했다.
소식 () 은 재수 없고, 진관 () 은 필연적으로 여러 차례 비하되었다. Chuzhou (현재 절강 여수) 주세를 폄하하면 불경을 자주 베껴 쓴다. 낙당은 이를 이유로 진관을 탄핵하여 그의 모든 관직을 면제하고, 천주 () 로 유배하였다. 이 단어는 사오생의 4 년 봄 (1097) 천주 여관에 쓰여졌다.
도화원, 도연명이 쓴 이상국은 전란 시대 위진 문인들의 기대를 대표한다. 일반적으로 호남에서는 진관의 상상력이 탄생했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도화원 같은 세외도원을 찾는 꿈을 꾸었다.
1 100 년, 진관은 52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셋;삼;3
안개가 탑을 잃고 달이 유유히 나루터로 들어간다' 는 비유로 도화원 맞은편의 나루터로 통한다.
"쌓다", "벽돌 석두" 처럼 쌓여 있는 편지를 받는 것도 보증 기간이 길다는 것을 말해준다. 이어의' 낙화는 눈처럼 떨어진다'. 편지와 선물이 많을수록 증오가 쌓인다.
매화를 붙이다',' 발전' 은 모두 편지의 대명사이다. 남조 송나라 때, 오군의 육카이는 장안의 엽범과 관계가 매우 좋았고, 육카이는 매화 한 가지를 우편으로 보냈다. "매화를 꺾고, 수도인을 보냈다. 강남에는 아무것도 없고 또 봄이다. " 한악부' 장성동 마시는 말': "손님은 멀리서 오셔서 잉어 한 쌍을 남겨 주세요. 후 두 잉어 요리, 거기에 책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주변" 자체는 애착이고, 이 단어 자체는 이미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더 이상 객관적이지 않고 주관적이다.
청말민 초 왕국위는 이 단어를 매우 좋아해서' 인간꽃가시' 에서 여러 차례 언급했다. 고독정춘관, 황혼중 두쥐안 소리' 가' 나의 경지' 를 가장 잘 표현한다고 극찬했다. 기상은' 시경' 의' 비바람이 어두웠고 닭소리가 그치지 않는다' 는 것과 비교될 수 있다. 동시에, 그는 수시가 가장 좋아하는 마지막 두 문장에 동의하지 않는다: "적은 여행이 가장 슬프다. 고독정 폐월 한춘, 두쥐안 노을' 에 이르면 슬퍼진다. 동포의 후자의 두 언어에 대한 감상은 여전히 피상적이다. 클릭합니다
왕국위는 수시와 진관의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수시의 그런 고통스러운 체험은 없었다. 그러나 수시는 여러 차례 비하되고, 경험은 진관보다 더 굴곡이 많고, 감정도 더 깊기 때문에, 이 두 문장에 대해 깊은 공감을 느낀다.
진관이 죽은 후, 수시는 접는 부채에 이 시를 쓰며 감탄했다. "적게 여행하면 충분하다. 만 명이 도로 살 수는 없지만?" " 송후 서예가 쌀은 진관 () 이라는 글자와 수시 () 의 비문을 써서' 삼절 ()' 이라고 부른다.
사
《시경》에서 《홍루몽》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농업 문명 사회이다. 기나긴 농업 문명에서 선민들은 안전하게 육지로 이주했고, 나그네들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갈망하는 것은 영원한 긴장이었다.
동한 시절 유학을 떠나 생계를 꾸려 온 문인들이 많았다. 당시 전란이 빈번하여 많은 사람들이 전출되었다. 많은 유공자들이 집을 그리워하여 집에 돌아갈 수 없게 된 것도 한악부의 모제가 되었다. "슬픈 노래는 눈물이 되고, 먼 곳은 당귀로 삼을 수 있다." 고향을 그리워하며 마음이 우울하다. 아무도 집에 가고 싶지도 않고, 배가 강을 건너지도 않는다. 머리는 말을 할 줄 모르고 창자 안의 바퀴는 돈다. ""
예를 들어, 동한 "도시 동쪽 문, wangjiang 남쪽 도로" 에서 단계. 그저께 눈보라 속에서 이 오랜 친구는 이곳을 떠났다. 나는 강을 생각했다. 이 강은 깊고 평평하다. 나는 황달이 되어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 ""
"강" 은 시인이 벼슬길을 추구하는 장애물을 비유하고, "량" 은 "다리" 를 비유한다. 이곳의' 강을 건너다' 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하나는 자신이 열심히 일해서 들어갈 수 없고, 관직을 얻었지만, 아무도 자신을 소개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자신이 멈출 수 없는 슬픔을 쓰는 것이다. "오랜 친구" 처럼 집에 돌아왔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가족의 체면을 세우지 못했다. 나는 한 쌍의 황까치처럼 승진하고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
집이 돌아갈 집이 없다. 소위' 강을 건너고 배가 없다' 는 것은 현재 배가 없어도 지나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네가 곳곳에서 막히고, 전도가 험난하여 갈 길이 없다.
맹교의' 유자송':' 자애로운 어머니의 손에 있는 선은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그러나 풀 한 촌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삼춘휘를 보답하는가? 클릭합니다 민간 풍습에 따르면, 누군가가 집을 떠날 때, 어머니나 아내는 섬세한 핀으로 여행자를 위해 옷을 만들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여행자의 귀환이 지연될 것이다.
한 땀 한 땀 한 땀, 가장 흔한 두 가지, 이별의 순간에 선택. 동심이 풀처럼 모성애를 봄날 햇살처럼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평범하고 위대한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진실하게 낭송하여 모든 아이의 심금을 울리며 수많은 독자들의 노래를 불러일으켰다. 이런 느낌도 지금도 마찬가지다. 아이가 집에 없을 때, 부모는 전화로는 할 말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날씨가 춥거나 따뜻하거나 물을 많이 마시는 등 사소한 일에 대해 항상 물어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하찮은 일들은 바늘에 지나지 않아 밀접한 관련이 있다. 부모님이 계셔서 멀리 가지 않는다.
노래 책 xiaoya Guo e ":"아버지는 나를 낳았고, 어머니는 나를 구부렸다. 나를 애무하고, 기르고, 키우고, 키우고, 돌보고, 내 위를 드나든다. 덕을 갚으려면 매우 현혹된다. " "카이풍": "카이풍남이 와서 마음을 불다. 속이 뒤틀리고 어머니가 고생하신다. "
검은 사람은 반포할 줄 알고, 양은 무릎을 꿇는 법을 알고, 사람은 효성하지 않고, 짐승은 못하다. "하지만 풀 한 촌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지, 너는 세 번의 봄빛을 얻었니?" 이 두 문장은 승화되어 본연의 가치를 보여준다. 본정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 "Chen Qiang 은 운이 좋게도 Chen jiashan 에 갔다. 그가 샤오샹에 간 것은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논어" 의 "부모님이 여기 계시고, 멀리 여행하지 않으면 반드시 잘 헤엄쳐야 한다" 는 것과 똑같다. 부모님이 계시면 바로 시간이다. 멀리 가지 않는 것은 우주이다. 너는 수영을 잘해야 너의 마음이 평온해질 수 있다.
진관은 관직에 들어가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실현하기를 갈망하는데, 이것은 원심력과 반발력이다. 나는 나의 고향을 그리워하고 그곳으로 돌아가고 싶다. 이것이 구심력과 중력입니다.
진관은 자신이 좋은 수재라는 것을 한탄하며, 조정을 위해 일을 좀 하려고 한다. 그는 자신이 정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릴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진강은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진산을 떠났지만,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갈망하며, 단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평온을 찾아 자신의 진정한 내면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