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왜 비석 문화를 전승하고 보호해야 하는가?

왜 비석 문화를 전승하고 보호해야 하는가?

첫째, 문화를 이해해야합니다.

현보자 (380-403), 건녕 (오늘 운남 육량) 사람. 기원 380 년에 태어나 기원 403 년에 23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19 세, 임건녕 (오늘 윈난곡정) 현. 당시는 바로 이씨 통치 남중의 전성기였다. 그가 죽은 후 건녕현 인민은 매우 비통했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그는 그의 생애를 묘사하는 추도를 썼다. "그는 탕탕탕에 살고 있다."

4 년 (기원 405 년) 4 월 동진 황제 안디 (사마덕종) 의 큰돈은 무덤 앞에 비석을 세우고 비석에 상술한 추모사를 새겼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선부르크 비석' 이라고 부르며,' 작은 선비' 라고도 부른다 (그 부피가 염룡비보다 작기 때문). 청건륭 43 년 (서기 1778 년) 곡정월주 양기전에서 출토되어 운남 지방사, 특히 중국 서예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196 1 년, 중화인민공화국 * * * 국무부는' 최초의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로 발표했다. 이 비석은 현재 곡정일중' 비정' 에 보존되어 있다. 보루비석의 서예 스타일은 예서에서 해서체로 넘어가는 과도기 단계에 있어 중국 서예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연의 Longyan, 단어 shide, Jianning 사람들, 즉, 이 Qujing 지역 Luliang 카운티 사람들. 동진 태원 10 년 (사마요) 에서 태어나 남북조 (기원 446 년) 원가 23 년 (류의론), 6 1 세로 사망했다.

송문제 원가 23 년 (기원 446 년) 12 월 초, 현룡암은 임상에서 죽었다. "이수는 비탄에 잠겨 송일 비탄에 잠겼다." 황제는 그 덕을 멀리 느끼고, 그 공로를 멀리 읽으며, 옥중에서 그 유례를 주었다.

건녕현 구관, 바현 뒤 등. , 용얼굴의 인자함에 감탄하고, 용얼굴의 인자함에 탄복하고, 석수비를 발표하고, 그의 사적을 칭송한다. ('용면비' 참조), 서한사마천 () 은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고 말했다. 얀 룽 의 죽음 후, 법원 의 황제, 장군 은 모두 슬픈, 세계 의 사람들이 애도, 이것은 정확히 그의 죽음이 당시 큰 진동 이었고, 태산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염룡비는 일명 대파로, 현재 육량현 설관부르크의' 염룡비정' 에 보존되어 있다.

문화와 중원 문화는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用 씨는 문화를 중시한다. 엄보자와 엄룡암은 모두 20 대 독서인으로 학식과 무공으로 정계에 진출했다.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이씨는 남방에서 자랐고, 현지 외국인과의 통혼을 통해 부계 세력을 강화하는 것 외에, 자신이 중원 문화의 기원에 있어서의 우세로 승리하는 것도 터무니없는 말이 아닐 것이다. 원씨 중원 문화의 든든한 토대도 두 비석에 충분히 반영되었다. 두 비석 중 비문은 동진 남북조 시대 한자가 예서 () 에서 카이 () 로 바뀌는 특징을 반영하며 북위 비문에서 유행하는 고문과 속어 () 를 대량으로 사용했다. 또한, 두 비석은 모두 전형적인 한비 스타일로, 그 비문은 서문식의 한비 형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중원 문화가 이미 윈난복지로 깊숙이 들어가 변경문화의 원천이 되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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