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15 대 성씨의 조훈은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성이 있습니까?

15 대 성씨의 조훈은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성이 있습니까?

이른바' 조훈' 은 역대 조상들이 자손에 대한 가르침이다. 단몽양재과외도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이다. 족보에 실린' 조훈' 에도 불구하고, 다계 족장이 조상을 대신하여 입언하는 것은 그들이 조상의 이름으로 자신의 의지를 전체 족계에 더하는 것이다. < P > 하지만' 조훈' 은 정신적인 차원에서 가족의 통일과 단결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외에도 조훈은 일족 문화의 광채를 빛나게 하며 후세 사람들의 학습과 본보기가 될 만하다.

1 이씨

돈효도는

화목한 부계 가문 수사묘

중상제를 접붙이며

상근검숭례로

이 8 조' 조훈' 의 정신을 근본적으로 가르쳤다

2 왕씨

삼회세 제, 그리고 지금까지

영재가 배출되어 탁월하다. < P > 효성이 우선이고 충실이 근본이며, < P > 는 경작만 하고, 은택자손만 읽는다. < P > 사치스럽지 않고 알갱이가 옹기종기 되고, < P > 결혼은 검소하고, 살림을 꾸려 근근하다.

시집가는 여자가 며느리를 선택하는데, 아직 다시 초빙하지 말고,

덕을 쌓고 선을 행하면 속륜이 아니다. < P > 자강자립, 처사 인내, < P > 광결현량, 분수를 가리지 않는다. < P > 심부름은 일이 있어서, 넓은 인심을 존중하고, < P > 는 진취적이고, 친구는 신중하다.

선을 유인하지 말고 자신에게 화를 내지 마라.

친악으로 공분을 건드리지 마라. < P > 과음으로 심신을 다치게 하고, < P > 많은 사람들이 도박을 하고, 재물이 흩어졌다. < P > 욕심이 나부끼며 청춘을 버리고, < P > 제멋대로 행동하여 선인을 욕되게 한다. < P > 연아 투환관은 인민을 사랑해야 하고, < P > 는 재능으로 현을 해치고, 독족 해군을 피해야 한다.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은 짐승새보다 낫다.

이령지란, 재난이 반드시 닥칠 것이다.

주령은 하늘에 있고, 찰은 진짜다.

는 양벌을 음습하고 추궁은 깊어질 것이다. < P > 조령음우, 화순영영, < P > 후예 번창, 복수영문. < P > 일영일욕, 천지 일신, < P > 세덕세업, 규찰소졸증. < P > 겸손 혜택, 전체 스트로크 손상, < P > 신들은 거울이 있고, 모욕은 스벤.

그늘은 그 재앙을 당하고, 양악은

안빈악무도, 그 마음도 즐겁다. < P > 아침저녁으로 불태우고, 하캄밍아침, < P > 부잣집이 타락하여 이웃을 볼 면목이 없다. < P > 불쇼 위현, 탕자는 금처럼, < P > 미족을 진흥시켜 청운에 올랐다. < P > 공평하게 징계, 번영 후 쿤, < P > 후예, 영전가진.

백세가 무궁무진하고, 축적이 두껍고 순수하며,

장덕양혜, 규정 준수 훈련.

남편의 언행은 복복복할 수 있고, 믿을 수 있다. 푸시 메이 리드, 미덕 도. 명성을 떨치고 친분을 과시하고, 효도를 다하다. 형제 이순신, 부계 가문은 신이 나고, 아슬아슬하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재물에 임하면 양보할 수 없다. 이 다섯 사람은 몸을 세우는 근본이다.

3 장 씨

베네딕토 충언은 법을 준수하는 데 급급하다.

식량이자 소송 완료, 영업문. < P > 사농공상은 각각 자기 사업을 고집한다.

신중히 제사를 지내고, 신중히 종종종적을 쫓는다.

정성을 다하고 결혼 언사를 신중히 해야 한다.

며느리, 함의배 선택.

엄내외언, 내치외.

자리를 바꿀 수 없다, 돈 효도 말.

매사에 친경, 돈종무족.

베네딕토 교육 단어, 교육 폐지 안 함.

인재 양성, 후한 풍속언.

길흉감정, 고독한 과부 몸.

던 화목한 말, 충어재해를 지키다.

한마음 한뜻으로 엄잡한 금언.

강간 해적 도박, 사기 횡령.

4 유성 < P > 족시 < P > 준마가 각기 출강을 타고, 어느 곳에서든 강강을 세울 수 있다.

연심 외경은 모두 내 경지이고, 오랜 타향은 곧 고향이다.

아침저녁으로 친명어를 잊지 말고, 아침저녁으로 조상로 향을 돌봐야 한다. < P > 하늘이 나를 묘김씨, 이칠남아 * * * * * * * 열창. < P >-유씨 조훈시 < P > 이 시는 광전공 (유광전, 유씨 147 세조) 시 한 수를 널리 전하여 자녀와 손자를 격려하고, 앞으로 종종의 근거를 인정하다. 이 곡은 후에 유씨로부터 족시로 추앙되었다. < P > 삼조유훈 < P > 한고조류방유훈 < P > 은' 사기' 와' 한서' 에 따르면 한고조 유방이 서한왕조를 건립한 뒤 한 무리의 장관들과' 초한쟁' 에서 항우를 이기고 눈에 띄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했다 마을 국가, 푸 사람들, 급료 공급 및 절대 곡물 도로, 나는 샤오 호 만큼 좋지 않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 전쟁은 반드시 이기고, 공필은 반드시 그램, 나는 한신보다 못하다. 세 사람 모두 제이, 나는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또한 세계 를 취할 수 있습니다! < P > 한광무제 유수 유훈 < P > 유수의 유방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고, 천하의 인사를 널리 받아들이고, 천하의 말을 널리 듣고, 사람을 잘 이용하고, 간언하는 것을 알고, 동한 백년 기업을 창설하였다. 유수는 총명하고 착실한 충후한 군으로, 부지런히 정치를 다스리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며, 허풍을 떠는 럭셔리한 풍조와 높은 언행을 반대한다. 유수는 후예 자손에게 훈계를 남겼다. < P > 가까스로 원원을 도모하는 자는 공로가 없고, 멀리는 가까운 자를 도모하는 자는 이순신 () 과 끝 () 이 있다는 훈계를 남겼다. 그러므로 광문지는 황무지이고, 무문덕은 강하며, 그 사람은 평안하고, 탐욕스러운 사람은 잔재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유수라는 이 말은 자손에게 높은 것을 반대하고, 이망덕을 반대하고, 욕심 많은 사람의 재물을 반대한다고 경고했다. 오로지 높고 원대한 자의 눈은 고수가 낮고, 눈앞의 일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단지 비현실적인 공상만 있을 뿐, 결국은 "헛수고" 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덕을 잊는 사람이 일을 하는 것을 보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사람의 도의를 모두 버리고, 결국에는 남에게 버림받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재물을 탐내는 자는 물건을 받아도 마음이 편안할 수 없고,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지만 마땅히 받아야 할 도리가 있다. < P > 촉한 소열제 유비 유훈 < P > 유비는 삼국 시대의 얻기 어려운 인의의 군으로, 조조와 손권이 정벌에서 자주 도시를 도살하지만 유비는 시종 인덕을 먼저,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했고, 결코 함부로 살육하지 않아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다. 속담운: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는다. 바로 유비의 인의의 행동으로 삼국 초기 조조 () 와 원소 () 의 강력한 세력 사이를 맴돌며 그를 동분서주하며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게 하는 것이 곳곳에서 환영을 받는다. 유비의 덕은 관우 () 와 장비 () 의 생사 추종을 이기고 제갈와룡의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했다. 그래서 그는 임종 유언에서 이 신조를 최우선으로 내세워 태자에게 경고했다. < P > 마지못해, 마지못해! 악이 작다고 생각하지 말고, 선과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덕만 선하면 사람을 섬길 수 있다! < P > 역대 유씨 계보에는 유비의 이런 유훈이 기재되어 있다. 그가 확립한 시비선악취취와 개인행동기준은 이미 유성과 중화민족 전체에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다. < P > 이 같은' 삼조유훈', ('삼제유훈') 은 국내외 유씨족 성간에 널리 퍼지며 많은 유씨족의 인정을 받아 전체 유씨족의 * * * 동족훈이 되었다.

5 진씨

분명히 우리 조상, 한사류방, 훈자, 손손, 본의방을 잘 알고 있다.

양이에스 취지, 더 추상, 제계손이라고, 내 훈장을 들어라. < P > 독서는 무겁고, 차차 즉 농상인데, 적절한 도리를 취하니, 일꾼이 어찌 무방한가.

근면하고 검소하며, 황량하지 않고, 효우의 화목한 결혼, 여섯 줄이 모두 숨겨져 있다.

의리 염치, 4 차원 필장, 집에도 있고, 겉만 번지르할 수 있다.

벼슬은 왕조에서도 충성이 양으로, 신은 너를 우우하고, 여복은 면장하다.

만약 조훈을 업고, 성난 광기를 폭퇴하고, 예법을 가볍게 어기고, 착하고 방탕하다. < P > 홍합은 조상을 수치스럽게 하고, 피창에게 죄를 짓고, 신은 여여를 화나게 하고, 너는 반드시 창창하지 않을 것이다. < P > 가장 가증한 사람, 분류상술, 동기를 생각하지 않고 타향에 편론하다. < P > 손발 건고, 내 마음이 슬프다. 우리 가문의 성, 이이기안행, < P > 가 혈맥으로, 망계의 경계를 말살하고, 그대가 화목하고, 신도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 P > 는 인솔하여 친분을 맺고, 연세가 당당하고, 밑바탕이 선하니, 잊지 마라!

6 황씨 < P > 황씨 4 팔자조훈 < P > 관은 국민을 잊지 않고, 백성은 본전을 잊지 않는다.

가난은 뜻을 잃지 않고 부자는 가난을 잊지 않는다.

당은 정직하고 청렴하며 청빈하다.

근면하고 검소하며 모든 일이 엄밀하다.

부모를 공경하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해라. < P > 자강불식, 자손을 축복하다.

황 미안 단어

wudui Xiaodi, 충실함 유지;

에티켓 서비스, 서비스 염치;

무목 일족, 업무 및 이웃;

시와 책을 읽고 부지런히 경작해야 한다.

서비스 친군자, 서비스 무거운 미덕;

두꺼운 친지, 베네딕토 옛 친구;

언행에 신중해야 하고, 교제를 해야 한다.

왕법을 지키며 관형을 두려워하다.

서비스 존중 고년, 서비스 연민 고독한 과부;

검소한 것을 숭상하고 엄한 교훈을 베풀어야 한다.

황씨 반지 후 단어

는 한가한 것을 도모하지 않고, 빈둥거리는 것이 낫다.

좋은 도박, 욕심 많은 주색 없음;

몇 가지 길이를 뽐내지 말고, 모양이 짧지 않다.

재물에 의지하지 말고, 가난을 앓지 마라.

사람을 악하다고 부르지 말고, 여자를 말하지 마라.

아직 용맹하지 않고, 호강에 의지하지 마라.

소인에 가깝지도 않고, 비적 부류도 없다.

아니 선동 소송, 아니 불순종 장로;

사사로운 지혜를 뽐내지 말고, 강력한 일을 자랑하지 마라.

작은 이익을 보지 말고, 낡은 악을 읽지 마라.

7 영 < P > 충충: 상용군, 하향에서 친구를 사귀는 이 마음은 잃지 않고 오래갈 수 있다. < P > 효: 아버지를 하늘처럼 공경하고, 어머니를 땅에 공경하고, 여의 자손도 마찬가지다.

근면: 해돋이를 하고, 일입이자. 우물을 파서 마시고, 밭을 갈고 먹는다.

검소한: 수입을 재어 그 출소를 도량하고, 절약을 하지 않으면 무슨 이득이 있는가.

8 조

1, 돈 효도

효도, 백행의 원도. 어린 시절에는 본양능을 사랑했고, 경원선함을 조금 알고 있었는데, 어찌하여 풍습에 익숙해졌는지 갑자기 초심을 잃었다. 자식들을 위해 효도를 모른다. 체부모가 나의 은혜를 낳을 때, 나는 여운을 모른다. 나의 우애에 대해 생각할 때, 정성은 최선을 다하고, 변칙을 어기지 않고 서행에 앉아 공손하게 양보하고 지칠 줄 모르고, 한 문 안에, 그리고 순용용, 효운돈, 인렌스는 무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2, 화목한 부계 가문 < P > 예로부터 고향 동정, 출입상우, 파수꾼, 질병상조. 다른 성은 여전히 ​​돈친목, 동족의 입진, 무관심한 아구 () 이다. 반드시 한 몸으로 여기고, 간지럼 관련을 맺고, 경건하면 서로 왕래하고, 완급은 반드시 서로 통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홀아비와 과부가 고독하면, 반드시 그것을 애도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명언) 곤궁한 대련은 반드시 돌보아야 한다. 조상과 하루 손주를 구제할 수 있다면, 즉 조상과 하루 걱정을 면할 수 있다. Qinyue 로, 심지어 사소한 일 때문에, 누아 분쟁 에서, 그것은 적의 몇 그리스 남자 로 간주 되지 않습니다, ​​깊은 플롯 일 을 비난 하는 경우, 각 가족 을 돌보는 것입니다. 서일: "친구족으로." 아직도 그 생각을 하고 있다.

3, 힘본업 < P > 사농공상은 모두 상업을 가지고 있으며, 귀하께서 한결같이 독려하고 각 근면은 업귀입니다. 사람을 덮는 데는 어느 정도 승경이 있는데, 어떤 업종에 구애받지 않고, 즉 자진할 수 있는 대로, 그 효과를 거두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이 에 살고 있고, 뮤 거의 다른 경우, 이 마음 은 수직, 다음 필연적으로 그의 산업 남자, 아니 몸 그의 차이, 여전히 나를 태만히 한다. 업업은 근면에 능하고, 장난에 소홀하다. 일이 비록 부지런히 시작되었지만, 특히 귀여움은 거의 끝났다. 황천은 고심을 저버리지 않고, 여전히 스스로 격려해야 한다.

4, 신중히 < P > 인계할 때 부주의해서는 안 된다. 정인이 입실하고, 연사가 좋은 말을 하고, 행인이 용점정을 그리다. 그런 다음 아이들이 보고 들은 것, 즉 사악한 외진 것을 도입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풍습이 사람을 옮기면 현자는 어쩔 수 없이, 하물며 자식의 우둔한 자는 모두 평화를 누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운: 천일을 잘 배우기에는 부족한데, 나쁜 것을 배우면 잠시 남는다. 리택이 이익을 구하니, 아직 신심이 깊구나. (공자, 논어, 지혜명언)

5, 형제 < P > 형제 사이, 원래 손발이라 불렸고, 말은 형제가 있었다. 즉, 한 몸에 손과 발이 있어서, 가로막을 수 없는 사람도 끊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제명언) 무엇 오늘 사람들은 얕은 좁은, 또는 형제 가 나보다 약하기 때문에, 또는 나 보다 더 많은 음식을 먹고 있기 때문에, 여성 단어 선동 다이얼, 다음 날 젓가락 과 각 담배 의 분석을 생각 합니다. 심지어 사소한 일 때문에 입실 체조고, 동기참상 () 까지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외부인은 그러므로 해를 입히고, 울타리를 허물고 개를 놓아두는 폐단은 도야를 이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과거 장 gongyi 9 세대 동거, 강주 첸 칠백 입 * * * 음식, 모두 사람, 호브스.

6, 아이들을 훈련시키는 < P > 는 쉽게 말했다: 성공을 바로잡기 위해 몽골. 무릇 자식은 지우현이 아니든 모두 독서를 업으로 삼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즉, 또는 고르지 푸 품질, 또한, 리 쉔 선택 수술, 그 긴 미터 를 추구해야합니다. 절대로 고식에 빠져서는 안 되고, 그 방탕한 해골을 들어서는 안 된다. 커버 하지만 어린, 모든 연민, 때로는 실수, 항상 무지로 용서한다. 나는 인간의 성, 성패 무상, 사전 예방 마이크로,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일, 세속에 물들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그것은 파렴치하고 부끄러움이 없고, 무엇이든지 할 수 있고, 할아버지의 부끄러움에 크게 빠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물 따르기 장치는 방원, 영화형은 곡직임을 알아야 한다. 부형의 책임이 있는 자는 부주의로 할 수 있는가? 또한, 아이들을 가르치고 책을 읽는 것은 시간을 이용해야지, 너무 늦으면 안 된다. 세상은 종종 너무 어려서 무지하다고 하는데, 그 길이가 조금 길어지면 1 년은 1 년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둘 다 긴, 외부 광야 다단한, 비록 읽고 결국 뼈를 깎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 4 년 동안 스승의 가르침을 받은 것도 이상할 것이 없다. 유년기는 속세에 탐닉하지 않고, 마음은 방황이 없고, 기회는 한 편의 영기를 끌어들이고, 엄사한 스승의 목숨을 걸고, 그 영우를 깨우치고, 그 마음을 받아들이면, 성동년이 되어 그 우열을 판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믿음명언) 일찍이 열두 살 때 생각한 적이 있는데, 사람이 어찌 1, 2 년 동안 공과를 할 수 있단 말인가? (공자, 논어, 공부명언) 완고한 아들은 결코 가도로 어려움을 전가하지 말고, 점차 황무지로 가서 아이를 잘못 가르치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무릇 우리 부족, * * * 이 뜻을 체득하다.

7, 아직 근검하다 < P > 근검함은 가정의 근본이다. 근면한 사람은 재물을 벌고, 검소한 사람은 재물을 축적한다. 흔히 볼 수 있는 한가한 사람들은 마치 게으름이 천성하고, 약간의 잉여가 있는 것 같다. 즉, 희풍과 승부욕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잠시 허풍을 떨지 않고 낭패를 돌리려 하지 않는데, 후회해도 어찌 되겠는가. (공자, 논어, 후회명언) 그러므로 부지런히 가정을 꾸려서는 안 된다. 즉 검소하지도 않고 집을 지킬 수도 없다. 관혼상제는 집이 있는지 없는지, 의복과 인정이 있는지, 분수에 따라 적응한다고 말했다. 사치와 끝이 부족하느니, 근검하고 늘 즐거우면, 조상을 위해 지난날의 근면을 아끼고, 자손을 위해 장래의 생업을 세어볼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운: 일근 천하에 어려운 일이 없다. 또 하루: 돈이 있으면 다 할 수 없다. 후세 사람들이 존경하고 듣기를 바랍니다.

8, 계쟁 소송

주택계쟁 소송. 무릇 시비가 오면, 한 걸음 물러서서, 3 점을 양보하면, 자연히 일이 적다. 그대가 포용하는 정도를 덮으면, 그는 반드시 후회하는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마이크로 성공 분노 때문에, 몸 과 프로 무시 잊어 버린 경우, 송가 는 두 개 교착 상태, 어부 이익 이다. 요행으로 이기게 하고, 가계는 연루되어 있다. (서양속담, 돈속담) 따라서, 사용 부족, 대출, 숙박 부채 모 보상, 팔고 다니다 생산에 바인딩됩니다. 이 소송이 결국 흉악한 까닭이다. 거룩한 언어 구름: 작은 곰, 혼란 큰 계획. 그것의 시사.

9, 법률

조정 법규를 준수하여 어리석음을 징벌하다. 무릇 술취한 도박, 간음 강도, 그리고 모든 불법적인 일은 휘황찬란하고 매우 엄숙하다. 비 외진 열 이후, 세 발 을 두려워하지 않는 경우, 일단 발견하면, 감옥에 갇혔다. 책을 용서하지 않고, 향론은 이를 따지지 않고, 부모를 모욕하고, 지칠 대로 지친 아내와 자식을 낳으면, 결국 무슨 익자이냐. (공자, 논어, 논어, 독서명언) 법의 엄엄함을 종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몸을 중히 여겨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후에 후회하는 것보다, 어찌 사전에 원대한 생각을 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 금비

인생 스세가 바른길로 나아가야 한다. 정인으로 시작한다. 일등 추악류, 학습법 싸움, 가방 강탈, 외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