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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의 기원
단오절은 자연 현상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하여 고대의 용주절에 의해 진화했다. 단오절의 기원은 굴원 제사, 오자서 제사, 효딸 조아, 중개소개, 청관 진린, 월왕구천, 악일 기피, 여름 ~ 일 등이다. 그러나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굴원 기념관' 이다. 전국 시대 초나라 시인 굴원이 5 월 초 5 점프하여 라강을 건너 자살한 것으로 전해지고, 초인은 단념하지 않았다. 나중에 이 풍습이 전해지면서 점차 용주 경주와 쫑쯔 먹는 단오절 풍습으로 발전했다.
나는 단오절의 많은 기원 중 세 가지를 언급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응? 단오절의 기원 중 하나: 굴원을 기념합니까?
사서' 굴원 자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 (기원전 339 년경-기원전 278 년경), 단양 (오늘 호북 이창귀귀) 사람, 춘추때 대신으로 기록됐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굴원은 인재, 권한 부여, 부유함을 주장하고, 동시에 주연합반진 () 을 힘써 다른 사람들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굴원은 폐위되어 경성에서 추방되어 위안, 호남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굴원은 유배 기간 동안' 이소',' 전문',' 구가' 등 국우민을 걱정하는 시를 썼다.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이 초나라 교토를 침략했다. 굴원은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지만,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5 월 5 일, 그는 마지막 시' 와이사' 를 쓴 뒤 훌쩍 뛰어들어 자신의 생명으로 파란만장한 애국악장을 썼다. 굴원이 강에 투항한 후, 현지 군중들은 즉시 배를 저어 구조하였다. 애도의 뜻을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노를 젓다가 점차 용주 경기로 발전했다. 백성들은 강물의 물고기가 그의 시체를 먹을까 봐 집에 가서 주먹밥을 가지고 강에 던져서, 물고기와 새우가 굴원의 시체를 짓밟는 것을 막았다. 나중에 쫑쯔 먹는 것이 풍습이 되었다.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 용주 경주, 쫑쯔,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서, 이것은 굴원이 말하는 이야기이다.
문헌에 따르면 굴원과 단오절을 가장 먼저 연관시킨 것은 남북조 남량 오윤이 쓴 신화 소설' 속화' 였다. 이때 굴원은 이미 750 여 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당대의 구양조회가 베껴 쓴' 풍속통' (동한 말년 응소작) 의 실문에서 굴원은 한고조 서동 당시 이미 단오절 민속에 있었지만 굴원이 사망한 지 400 여 년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많은 단오절 풍습은 굴원과 무관하지만,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정신과 가슴 뭉클한 시편은 이미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어, 사람들은 "효를 아끼지 않고, 그 말을 세상에 알리고, 그 말을 전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굴원을 기념하는 이론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이 영향을 미치고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민간 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을 굴원 기념과 연결시켰다.
-응? 단오절의 두 번째 기원: 효성딸 조아가 말했다?
조아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효녀이다. 그녀는 한나라 회계상우인이다. 조아의 아버지 이름은 조욱입니다. 이 책에 따르면 조욱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마법사다. 한안 2 년, 즉 서기 143 년 5 월 초 5 일, 조씨는 우사부님을 맞이하는 제사 행사에서 불행히도 순강에 익사해 시신을 찾지 못했다. 그때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를 찾기 위해 조아는 상심하여 강가에서 밤낮으로 울었다. 이런 식으로, 17 일 후, 카오 e 도 강에 투신했다.
닷새 후, 조아는 그의 아버지 조욱의 시체를 안고 강에서 떠내려갔다. 이것은 이상한 이야기가 되어 현 정부에 전해졌다. 당시 상우현령은 특별히 비석을 세우고, 그의 학생, 저명한 작가 한단춘을 초청하여 그를 위해 노래를 불렀다. 이것은 유명한 조아비석으로, 두상 조아의 부고나 조아의 부고라고도 불린다. 조아 기념비가 세워진 후 수많은 문인 묵객이 그것에 경의를 표했다고 한다. 동한 저명한 문학가, 서예가 채용이 그 중 하나이다. 그 외에 조조와 양수도 있다. 조아의 효도도 유명해졌다.
그 이후로 조아가 거주하는 마을은 조아진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그의 아버지를 애도하는 강도 조아강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조정은 또한 그의 효도를 위로하기 위해 절을 세웠고, 사람들은 조아를' 효황후' 라고 존칭했다. 조아의 대효를 기념하기 위해 후손들은 5 월 초 5 일 단오절, 제사식을 열고 조아를 기념하고 단오절은 효절이라고도 한다.
효는 중화민족의 가장 깊은 윤리 관념이다. 만청 제 1 신하' 쩡국판은 감개했다. "천하의 책을 다 읽으면 효자 하나 밖에 없다." 효자는 중국 전통 문화의 전반적인 특징을 반영할 수 있다. 단오절이 다가오면 이를 계기로 효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고, 행동으로 효의 내포를 해석하고, 노인을 존중하고 부모를 감사하는 사회 풍조를 조성해야 한다.
단오절의 기원 3: 우자서를 기념합니까?
음력 5 월 초 5 일, 광둥 순덕 살구단 고랑촌에서 단오절을 거행하다. 홍콩, 광저우, 태산, 사회, 용현, 광서, 고랑 현지 오씨 가문의 500 여 명이 이 성대한 전통 민속축제에 참가했다.
구랑마을은 순덕살구단진에 위치해 있으며, 진센터에서 북서쪽으로 5.5km 떨어진 건죽탄, 면적 5.42 제곱 킬로미터, 호적 인구 4800 여 명을 마주하고 있다. 고랑촌은' 서강이 먼저 고랑으로 간다' 는 말이 있어, 마을 내 수로가 많고, 고교가 널리 퍼져 있다. 고랑,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고촌,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사당 곳곳, 고묘 곳곳에 나무가 울창하여' 세외도원' 이다.
고랑촌에서 열린' 허왕문화제' 와 고랑단오절 오사부제사식' 은 올해 두 번째다. 이 전통 민속활동은 향정, 본정, 민족감정을 반영하며, 고랑촌 오씨 일족이 조상을 사랑하고 애국애향의 좋은 풍조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수남 무공묘에서 거행되는 의식은 오씨의 장엄함과 기풍을 보여준다!
의식이 시작된 후 순덕고랑촉남사랑협회, 홍콩 살구단협회, 순덕오씨협회, 욱산월간지출판사 대표가 연이어 무대에 올라 연설을 했다. 이후 추모사를 낭독하고 조상에게 제사와 퍼레이드를 했다.
단오절의 유래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굴원을 알고 있지만, 우자서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해석은 오자서의 이야기와 관련이 있다. 특히 쑤저우 사람들은 단오절에 우자서만 경배하고 굴원을 숭배하지 않고, 우자서가 하룻밤 사이에 늙어가는 이야기를 알고 있다.
우 사부님, 추, 어두운 투명 을 포기, 우 공격 추 를 돕고, 5 전 추 수도 잉 도시 를 공격했다. 왕이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가 왕위에 올랐고, 오군의 사기가 높아져 악이 꺾였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하고, 부차는 듣지 않는다. 화 우 왕위 뇌물 액자 가상 에 의해, 남편 차 편지 는 정말, 비방 선물 아들 가상 칼 자살 을 생각했다. 사부님은 충성스러운 사람이다. 죽기 전에 이웃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내어 오경 동문에 걸어 놓고 월군이 도시로 들어가 오를 소멸하는 것을 지켜봐야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포차는 5 월 5 일 아들의 시체를 강에 넣었다고 들었다. 오국인민은 오자서의 애국과 충성을 소중히 여기며, 그때부터 매년 단오절을 열어 자서공을 기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