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당나라 서예가 초성회소 소개, 회소가 왜 서예가가 되었나요?

당나라 서예가 초성회소 소개, 회소가 왜 서예가가 되었나요?

인물생애 < P > 와이소가 1 살 때' 갑자기 집 뜻을 내뱉는다' 는 것을 부모가 막을 수 없다. 불문에 들어간 후, 글자를 바꿔서 진실을 숨기고, 사칭은' 영릉승' 또는' 석창사' 라고 부른다. 집이 가난하여 종이를 살 여유가 없어 사원의 벽, 옷, 그릇, 바나나 잎, 서예 연습을 할 수밖에 없었다. 글씨를 연습하기 위해 페인트 접시도 만들었다. < P > 와이소가 젊었을 때 서예는' 스승이 아니다' 에 있었다. 중국의 필법 전승에 따르면, 그는 여전히' 불법법' 을 할 수 없고, 여전히 정통 서예의 문 밖에 있다. < P > 건원 2 년 (759), 회소는 약관의 해를 맞아 이백처로 가서 시를 구했다. 두 사람은 성격이 비슷해서 이백은 그 재능을 좋아하고, 그를 위해' 초서가행' 을 썼다. < P > 당보응원년 (762 년), 회소는 영릉에서 출발해 만리여행을 하며 스승을 찾아 친구를 방문하고, 형양 (), 객담주 () 를 경유한다. < P > 당보응원년 (763 년), 와이소는 또 북북상 악주 (현재 호남 악양) 를 시작했다.

당대력 원년 (766 년), 와이소는' 추흥 8 곡' 을 썼다. 이 게시물의 서풍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고, 그의 마음도 방황하고 있다. 필업, 행필, 필을 받든, 아직 진인의 문턱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 P > 당대력 2 년 (767 년), 회소가 남쪽으로 광저우로 내려가 서호학필법을 배웠다. 서호가 광저우 임도사에 갔을 때, 이 여행의 목적은 달성되지 않았다. 같은 해 겨울이나 3 년 봄, 장 웨이 펭 차오 는 프린스 왼쪽 서자, 그래서 다우 는 장 웨이 와 함께 베이징에 갔다. 다행히 왕희지, 왕헌의 작품을 만나' 조아비' 를 감상했다. 장안에서는 와이소 전후에 약 5 년 동안 체류했다. < P > 당대력 3 년 (768 년) 봄, 회소는 "다음 지팡이 주석을 짊어지고, 서쪽으로 여행하며 당대의 명공을 뵈었다", 형양과 같은 배를 타고 북상하는 왕용 등 * * * 에서 산수를 유람했다. 당시 담주 (창사) 도지사 중 한 명인 장웨이가 북한 복직으로 돌아섰을 때, 와이소는 동행과 함께 진 () 에 들어갔다. 베이징에 입성한 후 장욱의 제자 우통을 만나 스승으로 삼다. 장지 임지의 묘미, 장욱의 초서 신귀신도 예측할 수 없고, 왕헌의 서예도 일일이 회소에 설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별할 때, 텅스텐은 또 글자의 법을 만들고,' 우' 라는 글자를 회화에게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P > 당대력 6 년, 회소 모병이 심했는데, 다음 섣달 초에 귀국하여 탕약을 기다리고 있다. Huaisu 순례 프로 후, 즉 자본 으로 돌아갑니다. < P > 당대력 7 년 (772 년), 9 월경, 와이소가 고향으로 돌아와 동도 낙양을 돌아서 남쪽으로 내려가 안진경을 찾아뵙다. 안진경은' 12 필의 의미' 즉' 평위횡 ()',' 직설 ()',' 평균 ()',' 밀그 ()' 등을 회소 () 에게 전수하고, 그가 2 대 때 장안 () 을 유람했고, 사사사 장욱 () 이 2 년 동안, 약간 필법을 얻어서 자신이 불안정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Yan Zhenqing 은 huaisu 를 위해 "huaisu 마스터 초서 노래 순서" 를 만들었습니다. 당대력 11 년 (777 년) 8 월 6 일' 자서첩' 을 창작했다. 게시물에는 그의 일생의 주요 사적이 요약되어 있으며,' 자서첩' 에서 와이소는 자신의 예술에 교훈이 되는 몇 명의 중요한 인물들에게 편폭을 남겼다. 당정원 3 년 (787 년), 와이소는 육우와 만나 교차했다. 육우가' 승회소전' 을 쓴 것은 회소를 연구하는 직접적인 자료이다. 당정원 15 (779 년), 회소는 다시 영릉으로 돌아와' 잔디 천자문' 을 썼다. < P > 만년은 쓰촨 청두보원사에서 보냈고, 당정원 15 년 (799 년), 풍비병, 적막함을 앓고 있다. 주요 작품 < P > 그의 초서작품으로는' 자서첩',' 쓴죽순첩',' 식어첩',' 성모첩',' 논서첩',' 대초천자문',' 잔디천자문',' 42 장경',' 천자문',' 장진' 이 있다 < P >' 자서첩' < P >' 자서첩', 종이책, 세로 28.3cm, 가로 755cm; 126 줄, ***698 자. 게시물 앞에는 이동양 전서가' 장진자서' 라는 네 글자를 인용했다. 본적은 현재 대만 고궁박물원에 있다. 자서첩' 은 와이소 초서의 대표작이다. 처음 6 행은 이 게시물수집가 소순진 (송) 이 보충한 것으로 7 행 이하에 비해 하늘과 땅 차이가 있다고 한다. 이는 전권을 열어 내려다볼 때 더욱 눈에 띈다. 통편은 광초, 펜 센터, 종횡무진 비스듬히 걷잡을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위아래로 호응하여 단숨에 호응하다.

' 잔디 천자문'

' 잔디 천자문', 정원 15 (기원 799 년) 책. 와이소 천자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작은 글자 정원본' 이 가장 좋다. 일명' 천금첩' 견본이라고도 한다. 84 줄, 14 자. 이 책은 회소 만년에 쓴 책으로, 회소 만년 초서가 소나기 회오리바람에서 고아무디로 옮겨져 글자와 글자가 연결되지 않아 필도가 더욱 힘차고 소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현란한 극으로 평범한 작품으로 복귀할 때, 예로부터 서림의 무게가 되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쓴 죽순첩' < P >' 쓴 죽순첩',' 당초성' 회소서, 세로 25.1cm, 가로 12cm 2 줄 14 자, 즉' 죽순과 명주가 비정상적으로 좋다' 는 말이 나올 수 있다. 와이소 위. " 청우치정은 "서예수건, 구조슈창, 소사초묘하게 신령에 입각한 책" 이라고 평가했다. "죽순첩" 은 시험할 수 있는 가장 초기의 차와 관련된 불문 서예이다. 상해 박물관에 숨다. < P >' 논서첩' < P >' 논서첩', 초서잉크, 종이본, 세로 38.5cm, 가로 4.5cm, 9 줄, ***85 자. 일반적으로 장욱의 초서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고 해서' 광기로 뒤이어' 라는 말이 있다. 동아는 "광천서 발록" 을 쫓아갔다. "서예에 회화를 하고, 자기 말로 필법 삼매를 얻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인 평론서를 보면 줄어들지 않는다고 한다. < P > 장욱, 소는 밧줄과 잉크 밖으로 질주하지만, 빙빙 돌며 진퇴유중절 "이라며" 이 책은 진짜 출종 (종종), 풀이 장지 (장지) 를 내놓는다 "고 말했다. 그러나 어쨌든, 회소의 초서는 방종한 것을 기본면으로 삼는다. 반면' 논서첩' 은 흔히 볼 수 있는 회소의 초서와는 크게 다르다.' 고르게 익다',' 출입규칙, 절대적으로 괴상한 모양' 으로 쓴 초서에는 장초의 유의가 있는 작품이다. 인물 평가 < P > 한 ('제목 회초서 병풍'): 어느 병풍, 분명히 회소 엎드려. 먼지가 많이 물들었지만, 특히 먹자국이 짙다. 괴석이 가을 계곡으로 달려가고, 한덩굴이 고송을 달고 있다. 린수이 사진, 단어 공포 재키 찬 을 가르치는 경우.

관휴 ('관회초서가'): 스승은 선사를 말하지 않고, 근력은 초서묘에 불과하다. 광기는 신선일까 봐, 신이 도와주신 신모 () 가 있고, 철석 그림 사이 () 는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김존죽엽수 두유, 반음료 반경사산 노루가 젖었다. 술에 취해 펜을 호랑이처럼 세게 하고, 분벽소 스크린은 주인에게 묻지 않는다. < P > 여총의' 속서평' 은 와이소 초서, 원조 밀리초서, 쉽게 변할 수 있다고 말했다. < P > 명대 안치 ('자서첩' 평론): 잉크와 종이의 색채가 흥미진진하고, 그중에서도 종횡무진 변화가 일고, 오묘함은 형용할 수 없는 기세가 있다.

황정견: 장욱묘는 비료보다, 소장은 정말 날씬하다. 이 두 사람은 한 세대의 초서의 면류관도 있다. < P > 미탄 ('해악서평'): 화이소서는 장사처럼 칼을 뽑고, 신채는 사람을 감동시키며, 빙빙 돌며 진퇴하여, 모두 중절이다. < P >' 집고록': 장진특은 초서로 이름을 잘 지었을 때, 특히 현세에 제인을 보았다.

장지치: 초서에는 묘리가 있고, 휘장은 수수하다. < P > 명모중: ('잔디 천자문') 회소 본천자문 진품, 그 점화변태, < P > 센종단' 서평': 회화소가 한가해서 진선처럼 나부끼다. < P > 심우' 서화발록': 회소서 그래서 묘한 사람, 율의가 영국 이순신, 천변만화, 결국 위진 법도를 떠나지 않는다. 왕세정 ('엠주 산인 원고'): (와이소' 천문첩') ① 자욕선, 필치가 날고 싶어 한다. ② 채식사 제첩은 모두 날씬하고 노골적인 책이며, 이 책은 오직 균일하고 청숙하며, 묘하게도 말할 수 없다. 문봉: ('청정경') 필법이 고고하고, 생기가 넘치며, 정말 돌풍회비의 기세가 있다. < P > 호소키 ('발판교 서도정사'): 산골짜기 초법은 회소에서 유래했고, 회소는 장장장사에 법을 얻었는데, 그 묘미는 시작과 끝의 흔적이 보이지 않았다. 전 장 (장욱) 후 황 (황정견) 은 모두 스승을 혼자 두게 해야 한다.

당여총 ("독서평론"): 와이소 초서, 원조 밀리초서, 쉽게 바꿀 수 있다. < P > 송대 주장문 ('속서단문'): 장사처럼 칼을 뽑는 모습이 감동적이다. < P > 이백 ('초서가행'): 소년인호 와이소, 초서천하가 독보라고 합니다. 잉크 풀은 북황어 밖으로 날아가 필봉이 중산토끼를 다 죽였다. 우리 스승은 술에 취해 밧줄 침대에 기대고, 잠시 후 수천 장을 쓸어 버렸다. 바람과 소나기가 소슬소슬하고, 낙화가 흩날리면 눈이 얼마나 막막한가. (공자, 논어, 논어, 성공명언) 일어나 벽에 손을 멈추지 않고, 한 줄의 숫자가 싸움처럼 크다. UU 는 귀신의 놀라움을 듣고, 늘 용뱀이 가는 것을 보았다. 좌판 우구는 놀라움과 같이 초한과 상투하는 모양이다. 역사적은 회소 서예' 영릉현지'

송대 도곡서' 청이록'

육우' 승회소전'

회소' 자서첩'

당리조' 당국사보' 예술적 특색을 기록했다 후세에는' 장브리소광' 이나' 장취소' 라는 명칭이 있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도 시를 만들 수 있어 이백 두보 소환 등 시인들과 교제를 할 수 있다. 술을 잘 마시고, 술을 마실 때마다 벽, 옷, 그릇과 상관없이 마음대로 휘두르면 사람들이' 취승승' 이라고 부른다. 그의 초서는 장지와 장욱에서 나온 것이다. 김주전자' 는 그가' 하루 구취' 라고 말한다. 아마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광승은 술이 아니다. 광필은 하늘을 통한다." 그는 "광초" 에 뜻을 두고 있을 뿐이다. < P > 와이소의 초서는 전서로 붓을 들고, 장봉은 안쪽으로 돌고, 날씬하고 둥글고, 펜으로 신속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광란했지만 신기함을 추구하기 위해 법도를 무시하지 않았다. 반대로, 그의 초서는 엄격하고, 결자는 간결하며, 독특한 초서 예술 풍격을 구현한다. < P > Huaisushan 은 "소나기 사이클론, 모멘텀 풀" 과 같은 센터 펜 순수한 기세로 "갑자기 3 ~ 5 개의 소리, 전체 벽 가로 및 세로 천만 단어" 의 영역에 도달했습니다. 속도가 빠르긴 하지만, 회소는 통편 날으는 풀 속에서 실수를 거의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모, 식어, 죽순, 장진, 제첩과 같은 수많은 서가초법의 혼란과 비교해 볼 때, 진법을 많이 보존하고, 진첩을 숨기고, 안진경의 기풍을 많이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잔디 천자문, 성모첩, 제멋대로 행동하는 것과는 달리, 그 재미가 크게 다르고, 완전히 얼굴을 바꾼 것도 그의 남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필적학의 관점에서 볼 때, 회소의 일생의 서예 라인은 질적으로 날씬해지는 경향이 있으며, 선수고한의 미학과 큰 관계가 있다. 와이소 젊은 시절 서예는' 스승이 아니다' 에 있었다. 중국의 필법 전승에 따르면, 그는 여전히' 불법법' 을 할 수 없고, 여전히 정통 서예의 문 밖에 있다. 29 살 때, 일찍이' 추흥 8 곡' 을 쓴 적이 있다. 추흥 8 곡' 은 두보의 시구로 대력원년 (766 년), 즉' 안사의 난' 이후 3 년 만에 창작되었다. 이 게시물의 서풍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고, 그의 마음도 방황하고 있다. 야생호선' 이나' 천가닭' 에 대해서는 와이소 초서가 전혀 인정받지 못한다. 추흥 8 곡' 의 서예 라인은 비대함 속에 비겁함을 담고 있으며,' 책 한 권' 의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끈질기게 얽혀 있어 꾸물거리는 느낌을 준다. 필업, 행필, 필을 받든, 아직 진인의 문턱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 P > 와이소본은 반항자였다. 성당이 만당으로 향하는 시대에 당나라 서예 분위기는 법도를 숭상하였다. 왕희지의 서예는 초당에서 당태종의 추앙을 받았고, 당시 사람들은 더욱 졸졸 따라다녔고, 회소는 당대의 예술 조류에 개의치 않았다. 그는' 한 권의 책' 분야를 더 많이 탐구하며 장지, 최구, 두도, 왕헌지의 서예 전통을 물려받았다. 만약 와이소 청소년 시절의 서예는 예술적 직감에 의지한다. 그가 서른 살 이후의 예술 탐구는 예술 전통에서 찾는 것이다. 중국 서예의 역사적 전통은 중국 서예사의 필법 전승이며, 필법은 위진 서예의' 핵심 기밀' 이다. 친족관계

증조부: 전악, 당고종 때 위주 곡보 현령

할아버지: 돈휘장, 임연주 광무현령

아버지: 돈강, 좌위장사

어머니: 유씨

서예가 < P > 사촌: 옹통, 전당인, 당대 서예가 인물의 일화 < P 종이를 살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와이소는 널빤지와 원반을 찾아 흰색 페인트를 칠해서 썼다. 나중에, 와이소는 칠판이 매끄럽고 먹칠하기 쉽지 않다고 느꼈고, 사원 근처의 황무지에 1 만여 그루의 파초나무를 심었다. 파초가 자란 후, 그는 바엽을 따서 책상 위에 깔고, 임첩에 휘둘렀다. 밤낮없이 글씨를 연습하기 때문에, 늙은 바초엽은 벗겨지고, 작은 잎은 따기 아쉬워서, 아예 필묵을 가지고 바초나무 앞에 서서, 신선한 잎에 글을 쓰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살을 에는 북풍이 얼어서 그의 손이 터질 지경이었지만, 그는 여전히 아랑곳하지 않고 꾸준히 글씨를 연습했다. 그는 한 곳을 다 쓰고 또 다른 곳을 썼는데, 한 번도 멈추지 않았다. < P > 는 광란으로 < P > 와이소와 장욱에 이어 성격이 매우 소홀하고 솔직해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특히 컵 속의 물건을 좋아한다. 장욱이는 "술에 취하면 호출광이 갈 때마다 붓을 쓰거나 머리로 먹칠을 한다" 고 한다. 모두 일어나, 스스로 신이 다시 얻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세계가 장영을 외치다 "고 말했다. Huaisu 도 하루 9 술에 취해 있었고, 사람들은 종종 술에 취해 스님 이라고 부른다. 그는 사원 분말 벽 산책로 에서 수십, 모든 가스 의 작은 열린 가슴 때문에, 그들은 분말 벽, 그 잠재력 은 뱀, 소나기 바람 을 무서워 하는 경우, 급하게 책을 들고 있었다; 벽 전체가 종횡으로 뻗어 있고, 또 천군만마가 전쟁터를 질주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를 위해, 사람들은 흔히 와이소를' 광기' 라고 부른다. Huaisu 와 Zhang Xu 는 "미친 영국" 이라고 말했다. < P > 공손 아주머니 검춤 < P > 당대의 공손 아주머니는 개원 당시 유명한 여무검가이었고, 그녀의 제자도 검춤에 능하다. 와이소는 공손 검기 춤을 보고 크게 영감을 받았다. 이에 따라 그의 광초는 그림 모양의 분포와 필세가 복복복하는 가운데 고조된 패러글라이딩 상태를 증강시켰다. 결체에서도 경중우여곡절, 순역경의 리듬감을 강화한다. 그의 명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 P > 취승 < P > 와이소는 스님이지만 사원의 청칙에 구애받지 않는다. 그는 술을 아주 좋아해서 술에 취해 흥이 나서 벽, 옷, 기구에 글을 쓴다. 그는 "음주는 양성으로, 초서는 베스트셀러로 한다" 고 말했다. "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술취한 스님" 이라고 부른다. < P > 필총 < P > 은 동진 서예가 왕희지, 왕헌지, 동조 장욱과의 행서, 초서전심으로 모사에 몰두하며, 결코 멈추지 않고, 오랫동안 전공하며 스스로 일체가 되었다. 장기간의 정교한 연구로 대머리필이 쌓여 산 밑에 묻혀' 필총' 이라고 불린다. < P > 잉크 풀 < P > 와이소, 그 마운드 옆에는 작은 풀이 있고, 자주 벼루를 씻어서 물이 검게 변하고, 이름은' 잉크 풀' 이다. 후세기념 < P > 와이소 공원 < P > 을 기념하기 위해 현재 영주시 영릉구 소수길에' 와이소 공원' 을 지었다. 공원에는 고적이 있고 푸른 하늘이 죽어 있어, 회소가 출가하여 수행해 글씨를 연습하는 곳이다. 영릉현지에 따르면: 녹천암 청함풍임자는 해에 병사를 파괴하고, 동치임수년 군수양한이 재건을 주재한다. 하정전 하나, 상종초정, 좌측은 취승루, 회소 동상이 있다. 암후의 한 곳에는' 벼루 샘'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회소가 잉크를 갈아서 물을 채취하는 곳이다. 오른쪽 모서리에는' 필총' 탑이 있는데, 와이소가 대머리를 쓴 펜이 모두 여기에 묻혀 있다. 암진북 7 여 보에는 먹통이 있는데, 회소 세정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