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왜 서웨이는 중국 화조화화의' 프리 핸드' 의 창시자인가?
왜 서웨이는 중국 화조화화의' 프리 핸드' 의 창시자인가?
서웨이의 그림은 참신하고 특이하여 화조화화, 산수화, 인물화 제재의 경계를 깨뜨렸다. 화조화화의 자유분방하고, 필묵이 낭자하여, 프리 핸드 성숙의 상징이다. 진순과 함께' 아이비' 와' 백양나무' 라고도 불린다. 서위는' 사원명권 정갈공단' 에서. 그림이 병들고, 잉크의 가벼움과 무게가 아니라 생동적이고 비현실적이다. "그는 청대 팔대산인과 양주 팔괴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정섭은' 아이비 아래 앞잡이' 라고 자칭한다. 현대 화가 제백석은 "등나무 눈 큰 세탁의 그림은 가로세로로 세워질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내가 200 세까지 살지 않고, 너를 위해 잉크를 갈고, 종이를 정리하는 것을 싫어한다. 안 받아요. 문 밖에 있어요. 배가 고파서 가지 않으면 사고가 난다. " 오창석은 "등나무 그림 속의 성인, 서예가 노공보다 낫다" 고 말했다.
중국 명나라 시대 (1368- 1644) 에서 예술은 고대인으로부터 혁신과 충돌하는 특수한 단계에 있다. 수묵의 자의가 급속히 발전하여 서위를 대표하는 묵을 끼얹는 자의가 매우 인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수묵, 수묵, 수묵, 수묵)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이 출현했고, 그들의 기술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있다. 서위는 그 독특한 재능으로 당시 가장 성과가 높은 프리 핸드 마스터가 되었다. 그의 프리 핸드 잉크 꽃과 새 그림은 자유분방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간결하고 간결하며, 잉크가 많이 튀고, 색이 적고, 층층이 뚜렷하며, 허실이 생생하며, 남김없이 잘 드러난다. 그는 또한 두터운 필법을 그림에 융합하여 서화를 서로 보완하여 풍부한 상상력의 공간을 주었다.
유사성과 상이함 사이에서 서웨이의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은 독보적이다. 그의 화조화는 각 파의 길이를 받지 않고, 변화가 대담하고, 창의성이 매우 크다. 그의 프리 핸드, 꽃 또는 꽃과 새, 모두 그림, 모든 것이 닮지 않은 것 같다. 작품 속 사계절의 꽃나무에 대해 화가는 갈고리, 점, 스플래시, 란 등 다양한 필묵 형식을 활용해 우아하고 다채로운 모란, 수미의 자미, 숙주, 도도한 서리국화, 청려한 한매운운을 각각 9 피트, 5 피트씩 펼친다. 그의 먹포도는 한 줄의 열매가 거꾸로 걸려 있고, 신선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울창한 나뭇잎은 큰 수묵으로 만들어졌으며, 풍격이 소박하고 모양을 추구하지 않아 서웨이의 프리 플라워 스타일을 대표한다. 운동 궤적이 풍부하고, 명암, 획, 크기, 건습, 밀도가 다른 획을 모운은 즉흥적이고 중복되지 않아 중국 회화에서 가장 강한 추상표현주의를 표현했다. 물체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가 아니라 예술의 가공으로 어떤 내면의 기질과 정신을 담고 있어 관람자가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예술명언) 서위 그림의 호박, 국화, 단숨에 먹물을 구름처럼 몰아내고, 기세가 웅장하며, 동시에 필묵을 적절하게 통제하고, 경중, 명암, 소미, 건각의 변화가 매우 크다. 잉크법에서는 무작위로 스며든 먹후광과 적절하게 제어되는 흐림이 있다.
책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책이 있다. 서위는 서예가이다. 회화에서 그는 자신의 서예 기교와 필법을 그림에 융합하여, 그의 붓글씨가 그야말로 호탕하고 씩씩한 서예라고 느끼게 했다. 서웨이의 서예 조예가 매우 높고, 기복이 심한 필법은 회화 예술의 교묘한 변화에 기여했다. 예를 들면, 묵련, 포도, 자유분방함, 깊은 서예 공저 없이는 하기 어렵다. 서웨이의 서화 방법은 매우 능숙하고 심오하며, 발문은 잉크를 뿌리고 의화를 그리는 것과 같고, 분방하여 정신을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붓글씨는 필묵에 정통한 필법이 어우러져 묘미가 넘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