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붓글씨의 의미와 방법을 잘 연습하다

붓글씨의 의미와 방법을 잘 연습하다

서예는 중화민족의 전통예술로 적어도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수천 백 년 동안 장강과 황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지금 우리의 대번영은 각 방면의 인재를 필요로 하고, 서예예술의 전통은 더 나은 계승과 발양이 필요하다. 따라서 붓글씨를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은 매우 필요한데, 그러면 어떻게 붓글씨를 잘 쓸 수 있을까? 이 작품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응? 서예? 늘 그렇듯이? 쓰기? 다르다. 잘 쓰는 것은 문화 지식을 잘 배우는 내용 중 하나로 정확하고 깔끔하며 빠른 것을 요구한다. 서예는 달라진다. 실용성 외에 실용에 더 치중되는가? 법률? 아름다움의 창조에 집중하다. 즉, 서예는 글쓰기보다 더 높은 예술적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보자는 반드시 목표를 분명히 하고 길을 선택해야 한다. 우리가 서예를 배울 때 달성해야 할 목표는 학습의 초급 단계에서 결정될 수 없을 것이다. 물론, 처음에는 큰 결심을 하는 것이 좋지만, 우리가 처음 책을 배우기 시작했고, 공부의 어려움을 겪지 않았고, 공부의 즐거움은 말할 것도 없었기 때문에, 우리의 결심과 목표는 쉽게 허사가 되었다. 물론 책임감이 강한 학습자에게는 별론이다.

첫째, 글씨를 쓰는 자세가 중요하다.

서예 초보자는 반드시 정확한 필기자세를 길러야 하는데, 이것은 글자의 질과 직결된다. 성장하지 않은 청소년의 경우, 나쁜 자세의 나쁜 습관을 길러도 신체의 정상적인 발육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붓글씨를 쓰는 법을 배울 때는 앉아서 써야 하고, 몸의 각 부위는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어야 한다. 그래서, 8 단어를 기억:? 머리를 꼿꼿하게 하고, 몸을 꼿꼿하게 하고, 두 팔을 벌리고, 두 발을 똑바로 세워라. -응? 책상과 의자의 높이는 적당해야 하고, 의자는 안정되어야 하며, 머리는 약간 앞으로 기울일 수 있지만, 몸을 옆으로 돌릴 수는 없다. 가슴은 곧게 펴고 오른쪽 어깨는 자연스럽게 처지고 허리는 곧게 펴야 하며 앞가슴은 책상 옆에 있어야 한다. 두 팔을 벌리고 오른손을 탁자 위에 눌렀지만 몸의 무게를 감당할 수 없었다. 두 다리는 자연스럽게 갈라지고 두 발은 평평하게 놓여 있다. 정확한 쓰기 자세는 단시간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항상 주의하고, 좋은 필기습관을 기르고, 정확한 요구에 따라 이미 형성된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둘째, 올바른 작문 방법

붓글씨를 쓰는 법을 배우려면 정확한 글씨 자세도 있어야 한다. 선인들이 전세하는 표기법이 많다. 여기서는 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창한 다섯 손가락을 소개한다. -응? 엄지 손가락과 집게 손가락으로 펜을 잡고 가운데 손가락으로 네 손가락의 꼭대기를 잡습니다. 다섯 손가락은 네 손가락을 돕고, 동작이 조화를 이루어야 글씨를 쓸 수 있습니까? 。 이 순순히 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다섯 손가락으로 글씨를 써요? 。 다섯 손가락 글씨법은 다섯 손가락이 모두 작용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다섯 손가락의 역할은 다섯 글자로 설명할 수 있다: (도), 발톱, 후크, 격자, 터치. 잎: 엄지손가락의 작용을 말할 때 엄지손가락의 앞부분은 약간 뒤로 젖혀야 하고, 펜의 안쪽과 가까워야 하며, 작용의 방향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향해야 한다. 선서: 검지손가락의 작용을 말해야 한다. 외향에서 필관을 잡고, 엄지손가락은 검지손가락이 구부러진 곳에 있고, 동작 방향은 외향에서 안쪽으로 움직인다. 후크: 가운데 손가락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가운데 손가락의 첫 번째 관절은 갈고리 모양으로 구부러지고, 펜관 바깥쪽에 걸려 검지손가락의 힘을 강화한다. 작용 방향은 외향에서 안쪽으로 작용한다. G: 약지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약지 뒷면은 내격의 관절로 필관을 잡고, 동작 방향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주로 한다. 도착: 새끼손가락의 역할을 말해 봐. 약지 아래에 보조작용을 하는 것이다. 작은 엄지손가락을 필관 옆에 두지 마세요. 이런 식으로 글을 쓰면 각 손가락마다 자신의 위치가 있고, 각자 할 수 있는 한, 즉 조화가 있고, 경중 1 차 및 2 차 분업이 있어 쉽게 쓸 수 있다. 그러나 역시 다섯 글자로 표기되어 있는데, 손가락이 구부러진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쓰기의 깊이가 서로 다르고, 각기 천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글을 쓸 때 손가락과 손목이 유연하고 편리하며, 손의 생리구조와 요구 사항에 부합하고, 펜을 잡는 것이 거의 종이와 수직이 되는 것이 올바른 쓰기 방법이다.

올바른 표기법을 파악한 후에는 반드시 요령, 즉 실, 손바닥, 손바닥, 손목, 손목법 등을 익혀야 글씨를 쓸 수 있다.

위의 것 외에도, 쓴 느슨함과 높이 문제도 있다. 초심자에게는 큰 글자를 쓸 때 좀 느슨하게 하고, 좀 열어야 한다는 것을 알기만 하면 된다. 작은 글자를 좀 빡빡하게 쓰면, 붓을 떨어뜨리는 것이 더 정확하다. 만약 모든 사람이 극단으로 간다면, 반드시 실수를 저지를 것이다. 한 번 다그치고, 한 번 다그치고, 오랜 훈련 끝에 도달해야 하지 않을까요? 손은 전능하고, 펜과 손은 괜찮으신가요? , 마음과 손 두 가지 의미, 한의신은 경지이다. 또한, 글쓰기의 수준은 일반적으로 쓴 문자의 크기에 따라 결정된다. 소문자로 쓰는 것은 낮고, 높음, 중간, 큰 글자로 쓰는 것이 비교적 높다. 일반적으로 펜을 잡고 펜 뿌리에서 2 인치 정도 떨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필법으로

붓의 사용, 약칭? 필법으로? 。 필법은 펜으로 점화를 쓰는 일반적인 원칙이다. 펜으로, 넓은 의미로 붓을 쓰는 방법을 가리킨다. 협의적으로는 기본 획의 필기법을 가리킨다. 붓을 쓰는 중요한 목적은 먼저 기본 획을 잘 쓰는 것이고, 기본 획을 잘 쓰려면 반드시 붓을 사용해야 한다. 우리 펜으로 광의와 협의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지적합시다. 그들에 대한 인식은 완전히 통일될 수 있다.

서예를 잘 배우는 데는 붓을 쓰는 것이 관건이다. 일반적으로 펜촉이 종이에 닿으면 글쓰기를 시작할 때 펜촉이 종이에 닿은 후 종이 위를 걷는 것을 글씨라고 합니다. 펜촉이 획 끝까지 실행되면 펜촉을 검색할 수 있는 펜 컬렉션입니다. 네모난 펜, 둥근 펜, 정사각형과 원형의 두 가지 필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글에서 장봉, 노봉, 반봉, 중심, 회전봉, 회봉, 들기, 누르기, 정지, 좌절, 회전 등 다양한 처리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획을 쓴다. 필법을 익혀야만 마음대로 글씨를 쓸 수 있다. 글을 쓸 때도 중심용 펜의 원칙을 확고히 파악해 글쓰기의 효과를 힘써야 한다. 센터의 획을 능숙하게 파악한 후. 너는 측면 수영을 연습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글씨를 쓸 때 병필을 가급적 피하세요.

-응? 한번도? 팔자법. 예로부터 초보자는 어떻게 펜으로 글을 썼습니까? 한번도? 팔자법이 시작되다. 이게 뭐야? 한번도? 팔자법은요? 그래요? 한번도? 글자에 여덟 획을 넣다. 각각 여덟 가지의 획을 나타낸다. (즉, 측면, 음악, 분노, 정책, 약탈, 쪼아, 핥아) 영자팔법은 해서체 8 가지 기본 획의 형태 특징과 방법을 설명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기본 획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A 에 있기 때문입니다. 한번도? 한자의 모든 획을 요약하기 어렵다. -응? 한번도? 팔자법은 역대 책 쓰는 전범이 되었다. 듣자하니? 한번도? 한 글자의 구조는 일반 글자의 획을 요약했다. 획만 마스터하면 모든 획을 마스터할 수 있다.

넷째, 해서체가 기본이다.

첫째, 해서체는 일반적이고 규범적인 글자이다. 구조규범, 획규범, 획이 가지런하고, 글이 깔끔하다. 그것은 가장 풍부한 획을 포함하고 있다. 그래서 서예의 기초로 해서체의 기본 획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초심자는 조급함을 피하고 냉정을 유지해야 한다. 적게 쓰고 싶은데, 느릴지언정 빠르지 않다. 적게 써라. 하루에 몇 번 혹은 삼삼오일에 한 번만 쓰는 것이 아니라, 글을 쓰기 전에 게시물을 꼼꼼히 보고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필을 다 쓴 후에는 서첩을 꼼꼼히 대조하고, 격차를 찾아내고, 새로운 시도 방안을 생각해 내고, 다시 써야 한다. -응? 천천히? 네가 느린 게 아니라 네가 생각하는 거야? 잠깐, 알았지? 서첩을 똑똑히 보고, 머리 속에 기억하고, 펜으로 쓰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만약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면, 몇 획마다 수확이 있고, 진보는 매우 두드러질 것이다.

초보자가 기본 획을 배워서 잘 쓰지 못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나쁜 획을 부르다. 병필? 아니면? 실패? 가급적 병필을 피하다. 우선 올바른 필기법과 자세를 견지하고, 게시물에 그려진 획의 모양과 방식을 자세히 살펴보고, 펜의 필치와 펜을 이해하고, 회전, 회전, 하압, 펜으로 힘 있고, 속도가 있어야 한다. 글을 쓸 때는 의도가 있어야 하고, 과감해야 하며, 힘이 있어야 한다.

해서체는 일종의 기본 서체이다. 서예를 처음 배우고 서예를 배우는 것은 점진적이다. 해서체로 시작해서 기초를 잘 다져야 서예예술의 고층 빌딩이 우뚝 설 수 있다.

5 번, 알겠습니다

초보자가 서예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붓으로 해서체를 배우고, 학습 방법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네가 정확한 방법을 선택한다면, 너는 뚜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방법이 부적절하다면, 왕왕 더 많은 일을 하고, 학습 시간을 낭비하고, 길을 잘못 걷기 쉽다. 그렇다면 서예를 배우는 데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모사는 서예를 배우는 중요한 방법이다. 표절은 무슨 뜻입니까? 감독 서적? 그리고는요. 베끼는 책? 책을 배우는 데는 두 가지 다른 방법이 있다. 책을 모사하는 데는 여러 가지 형식이 있는데, 이를테면 빨강 그리기, 먹칠스케치, 반사 쓰기 등이 있다. 친기? 서첩에 따라 글씨를 배우면 된다.

이 두 가지 학습 방법을 모사하는 데는 각각 특징이 있다. 임숙? 고대인의 자리를 잃기 쉽지만, 고대인의 필법은 많다. -응? 베끼는 책? 더 쉬워요? 임숙? 어렵거나, 아니면 책을 베끼는 것일까요? 사상노동? 강도가 작아서 책 근처에 있어요? 사상노동? 힘이 더 세다.

어떤 사람들은 필서가 단지 아이가 공부하기에 적합한 방법일 뿐이라고 잘못 생각한다. 사실, 이 방법은 나이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서예 기초가 좋은 사람이 있든 없든 간에 꼭 필요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고등학생, 처음 배울 때는 이 과정이 있을 텐데, 곧 통과할 수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수십 자 또는 1,200 자를 베껴 쓰거나, 붓을 조금 잘 알고 나면 임시로 붙일 수 있고, 글쓰기가 어려울 때마다 모사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글명언)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을까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서예를 모사하는 것보다 서예를 모사하는 것이 더 장기적이고 자주 배우는 방법이며, 열심히 모사하는 것도 초기 제왕이 즉각적인 효과를 본 유일한 경험이다. 서예를 모사하는 것은 초보자의 한 가지 방법일 뿐만 아니라, 앞으로 광범위하게 깊이 공부하는 가장 중요한 과정이다. 중국 역대 서예가들은 모두 탁편을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심지어 만년에도 그러하다. 많은 성공한 서예가들은 창작과 동시에 서예를 모사함으로써 역대 명가들을 지칠 줄 모르고 배우고 있다. 일자리의 성공 여부는 책의 최종 결과와 직결된다.

어떤 초심자들은 게시 방법이 너무 융통성이 없어 이 길로 갈 생각이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이것은 분명히 불가능하다. 여러 해 동안 게시물을 통해 전임자의 경험을 흡수하고 개인의 탐구와 혁신에 전적으로 의존하여 성공을 거둔 사례는 없었다.

게시물의 요구 사항은 크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위치 찾기, 2, 필의를 구하는 것, 3, 형신이 비슷하고, 4, 형신을 구하는 것. 이 네 단계는 서예를 배우는 전체 과정이나 새로운 학습 내용 주기 중에 점진적으로 진행됩니다.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비교하고, 많이 읽는 것은 책을 많이 읽고, 각 글자의 글리프의 아름다움을 많이 보는 것이다. 더 많은 생각, 즉 읽는 동안 각 단어의 구조적 특징을 숙고하는 것이다. 주의란 꼼꼼한 관찰과 뇌 사고를 거쳐 붓을 내리기 전에 깊은 인상을 받아야 붓을 내릴 수 있다는 뜻이다. 너는 한 글자씩 한 글자씩 단숨에 하는 습관을 단련해야지, 한 획씩 읽지 마라. 이렇게 하면 글자를 느슨하게 써서 서로 비교하기 쉽다. 한 글자 다 쓸 때마다 게시물을 거울로 삼아 반복적인 대조를 하고 있다고 한다.

요컨대 모사는 서예를 배우는 주요 방법이다. 초보자는 점차 의식적으로 자신의 관찰 능력과 이미지 기억 능력을 키워야 한다. 일률적으로 논할 수는 없고, 일로영일일 수는 없다. 우리는 꾸준하고 인내해야 한다. 3 일 동안 고기잡이를 하고 이틀 동안 햇볕을 쬐면, 복제의 성과를 공고히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발생할 수도 있습니까? 다시 태어나요? 현상.

결론적으로 서예를 배우는 전 과정은 힘들지만, 방법이 적절하다면 초보자는 긴장을 푸는 심리 상태에서 모든 구체적인 과정을 완전히 보낼 수 있다. 그들은 어제 서예를 배우는 길에서 경험한 날로 더 강한 흥미를 작별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우리가 서예를 배우는데, 모든 사람이 서예가가 될 필요는 없다. 글씨가 규범에 맞으면 비교적 정확하고 깨끗하며 쉽게 알아볼 수 있어 흔한 걱정을 완전히 없앨 수 있다. 서예 과정의 내면은 유연하고, 완전히 진선미에 대한 경험과 추구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손이 입에서 떠나지 않는가? 노력만 하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 수 있고, 원대한 이상, 자신감, 끈기, 끈기가 있다면 반드시 중국 서예를 잘 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