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의 손재주와 단순성

서예의 손재주와 단순성

우연의 일치인가? 무엇을 사용합니까? 바보? 여기서 다루는 것은 심미 범주의 문제이다. 시대마다, 사람마다, 한 사람의 단계마다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이 다르며, 때로는 이런 차이가 크다. 서예의 심미도 마찬가지다.

우연의 일치인가? 상대적인가요? 바보? 일반적으로, 두 가지 각도에서 총명한 문제를 보아야 한다: 하나는 기술적 차원이다. 유희재' 예술? 책 개요에는 "? 학습자는 직업이 없는 상태에서 일자리를 찾고, 일자리가 없는 상태에서 일자리를 찾기 시작했다. 일하지 않는 사람은 매우 부지런하다. -응? 장자산수:? 조각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다. 푸산? 서예를 배우는 과정이 있다는 뜻이다. 첫째, 학습자에게 쉽게 익힐 수 있는 기술이 있어야 한다.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는 것이 서예 창작의 기초이지? 일? 。 그러나 기법은 예술 그 자체가 아니기 때문에 기법을 목적으로 삼지 말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불어? 상륙하여 배를 버리는가? 배 없이는 건너편으로 갈 수 없을 것 같고, 기술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도 상륙할 생각은 하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이것은 왕용 선생의 인쇄와 같지 않습니까? 아니, 돌? 테두리에 새기다:? 교묘한 자, 예술의 금기도 있다. 인쇄도 마찬가지다. 처음에는 총명하고 서툴러지는 것을 좋아하거나, 일을 깔끔하게 하고 신선함을 느끼거나, 스스로 총명하고 공연히 창조하는 것을 좋아한다. 우연의 일치인가? 사상을 개방하지 않으면 작은 가정에 빠질 수밖에 없다고 한다. -응? 한마디? 우연의 일치인가?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는 것이다.

둘째, 예술 창작의 관점에서. -응? 우연의 일치인가? 책의 저자가 생각이 없고,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떤 기술이나 기교에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반영하는 마음가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바람을 따라가요? 패션을 따라잡으세요? 。 혀를 내두르든지 말든지, 그의 작품은 어색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우연의 일치로, 그가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진정한 기질이 아니라, 그의 기질이 곧 어떤 것이 될 것인가? 트렌드? 잠아, 둘째, 그들은 일정한 생각과 상응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손을 놓을 수 있을 정도로 수련하지 않았는데, 상륙할 때 아직도 배 한 척을 메고 있지? 당신은 마음을 열 수 없습니까? ,? 이유 없이? 형태와 장식 디자인의 효과. 이것이 바로 급공근리에 급급한 사람들의 마음가짐이죠? 작은 가족 정신? 。

-응? 바보? 이것은 다르다. 서예가의 경지, 높은 심미 경지, 사람들의 진실한 감정 표현, 본질적인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응? 바보? 미적 범주로서, 아주 일찍 제기되었다. 황정견은 《논서》에서 "? 모든 책은 총명보다 서투르다. -응? 당나라 때 떠우가 옳았나요? 바보? 설명:? 서투른: 똑똑하고 서투른 것이 아닙니다. -응? "슈슈 푸" 가 언급 했습니까? 바보? 평소에 책을 읽는 사람이 생각하는 거야? 유치하다고? 아니면? 고졸한가? 。 -응? 유치하다고? 아이의 본질적인 표현은 천성에서 나온 것입니까? 고졸한가? 종종 실용적인 목적을 위해 의도하지 않게, 재료와 시간의 관계로 인해 형성된다. 예를 들어, 역사에 남겨진 대량의 비각들은 모두 진정한 자연 표현이다. 기술적인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 * * 공통점은 모두 자연스러운 재미를 가지고 있고, 사람의 흔적이 거의 없고, 진실하고 간단하다는 점이다. 예술가들이 추구하는 인간 생활의 본질에 대한 가장 소중한 것이다. 자오 쩡 (Zhao Zeng) 은 서예가의 가장 높은 영역은 고대와 현대를 모두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세 살짜리 아이가 자연의 본질을 볼 수 있고, 대유에 대한 지식을 축적하는 것은 분명 아름다울 것이다. 그래서 책은 책을 배우지 않고 책을 못 쓰는 사람에게 가장 부지런하다. -응? 유희재 는 말했다? 유명인은 소중하고, 모든 사람은 소중하다. -응? 모두? 무엇을 사용합니까? 정말? 당신에게 추구는 무엇입니까? 진실률? 백석 노인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천구? 누구.

서예 창작에 있어서 어리석은가? 그래요? 상륙하여 배를 버리는가? ,? 일하지 않으면 매우 열심히 할 것이다. ,? 공원으로 돌아가요? 이런 경지, 백석 노인은 늘 말하곤 하는가? 화가의 습관이 없다. -응? 서예가 아니라 서예를 썼기 때문에, 일정한 기준이나 교리에 따라 어떤 제재의 작품도 창작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어야 하고, 기법과 형식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안팎에서 배양된 진실감, 즉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욕망? 이것은 장애물이다. 그것은 네가 진실되는 것을 막고, 진실이 아닌 것 같고, 의미는 상관이 없다. 일을 할 수 있을까? (알버트 아인슈타인, 일명언) 우연의 일치인가? , 감동적이지 않습니다.

푸산이 말했듯이, 마음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숨어 있다. 마음이 있으면 졸교하고, 교묘하면 대대가 많다. 진영이 많아지면 수확이 있을 수 있지만 잃을 수도 있다. -응? 이것도 의미인가요? 우연의 일치인가? 그리고는요. 바보? 변증법인가? 만약 당신이 서투른 거 야? 하지만? 바보? 너는 숨길 필요가 없다. 숨겨요? 바보? 진짜요? 우연의 일치인가? 。

-응? 바보? 그것은 본질적인 심미가 아니라 서예 예술의 발전에 따른 시대산물이지만, 그 속에 담긴 정신은 삶의 본질에 대한 반성과 귀환이다. 그게 다야? 바보? 진정한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