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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인 생활의 사회적 배경
당인의 본적은 진창, 즉 지금의 산시 진성이다. 그래서 그의 서화에서는' 진창당인' 이라는 글자를 자주 쓴다. 북송 () 시대에는 당가 () 가 남쪽으로 이주하여 난징 () 쑤저우 () 에서 장사를 시작했다. 당인은 쑤저우 오현 오조의 한 상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당인은 평생 세 명의 아내가 있었다. 19 살에 허정서의 둘째 딸과 결혼했지만 24 세 정도에 세상을 떠났다. 나중에 다른 방과 결혼할 수도 있지만 시험장에서 부정행위를 해서 떠났다. 심씨나 구모와 결혼한 후 당백호는 어려서부터 재능이 있었다. 그는 사서오경을 숙독하여 사기에 정통하다. 65 세, 438+06, 중장원, 쑤저우성 센세이션. 스물아홉 살 때 그는 남경에 가서 향시험에 참가하여 사원 1 위를 차지했다. 그가 머뭇거렸을 때, 이듬해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았지만, 그는 오히려 재수가 없었다. 왜냐하면 그가 시험장 비리에 휘말렸기 때문이다. "시험 사건" 상세 정보: 쳉, 이동양은 경시험 시험관이다. 두 사람 모두 박람군서여서 시험 문제가 매우 난해해서 많은 수험생들이 대답할 수 없게 되었다. 그중 두 편의 논문만이 답안이 적절할 뿐만 아니라, 어휘 표현이 우아하여, "이 두 논문은 당인과 다를 바 없다" 고 반갑게 입을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 말은 현장에 있던 사람들이 듣고 흩어졌다. 또 서 () 당이 경성 () 에서 한 행동이 눈에 띄기 때문에, 세 번의 시험 후 즉시 도시 전체를 가득 채웠고,' 강음 부자는 뇌물을 미리 시험 문제를 받았다' 는 소문을 퍼뜨렸다. 화창 () 에게 강의할 때, 그는 서둘러 주임시험관을 탄핵했다. 풍경과 당인. 명나라 xiaozong 는 다른 시험관 과 함께 Li dongyang 대학 학사 가 검토 할 수 없습니다, 제목을 읽을 수 없습니다 명령했다. 결과는 쑤와 당이 모두 합격하지 못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제목의 이론은 거짓이지만 여론은 여전히 시끄럽다. 여론을 잠재우기 위해 명정은 금의위와 함께 재판하며 증거를 찾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상경하여 여정을 맞이할 때, 그는 그에게 선물을 주었다. 당나라 음 은 또한 두 사람이 공식 을 박탈 할 수 있도록, 주 정부 의 주 거더 라이브러리 로 전송, 문서 를 논의하기 위해 금화 를 사용, 치안 판사 가되었다. 이로 인해 파관되어 귀국하였다. 워웨이도 비현실적인 것을 가지고 놀다가 강직되었다. 과거 시험 홀에 있는 큰 감옥은 감옥에 갇혔고, 감옥당 50 개의 널빤지가 있었다. 사건 발생 후 세 피고는 모두 불복하고, 귀국하여 분노와 괴저로 죽었다. 당인은 벼슬을 하지 않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가 집에 돌아오자 부부는 반목하고 소극적이고 퇴폐적이었다. 그는' 도화도크' 를 지어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쑤 wujia wucheng 후, 문을 닫고 책을 읽고, \ "본 건기 \" 를 써서 뜻을 표시하다. KLOC-0/505 년까지 효종 황제가 승사하자 허경은 새 황제의 사면을 기대하며 과거 경력으로 복귀하기를 희망했다. 다음 해, 뮤시마 키안 제나라, 루, 연, 조 주앙 의 이름으로, 뉴스 문의 자본 에 갔다. 하지만 과장이 실의에 빠져 몸이 나날이 나빠지고 여행이 고달프다. 베이징에 이르러 영복사에서 병으로 쓰러져 정태조 년 (서기 1507 년) 에 경성에서 병하여 강음사산에 묻혔다. 30 분의 5. \ "당나라 음 멩 qingtu \" 축, 명나라, 당나라 yinhua
이 사건에 대해 많은 기록과 다른 설이 있다. 사실 이것은 지배 계급 내부 투쟁의 결과이다. "명성조전" 은 "민감한 정치의 감옥, 푸한이 그 자리를 차지하려 하고, 연주할 수 있게 하고, 비밀을 알 수 없게 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 일이 당인에게는 매우 심각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때부터 당인은 사업에 종사하기로 결정했다. 귀국한 후 그는 좋은 술에 취해 명산대천을 유람하며 평생 시와 서화를 동반하기로 결심했다. 명나라 홍지 13 년 (1500), 당인은 소주를 떠나 배를 타고 진강에 도착하여 진강에서 양주까지 마른 서호, 평산당 등 명승고적을 유람했다. 그런 다음 배를 타고 강을 따라 순호, 구강을 지나 여산으로 갔다. 여산의 장려한 경치는 당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것은 그의 이후의 회화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그는 배를 타고 황주로 돌아와 적벽전의 유적을 보았다. 당인의' 적벽도' 는 이에 따라 그려졌다. 나중에 그는 남남 호남에서 악양루에 올라 동정호를 유람했다. 남악항산을 남쪽으로 기어가다. 복건으로 다시 들어가 선유현 우이, 구리호 명산을 유람하다. 당인은 푸젠에서 절강으로, 안탕산, 천대산을 유람하고, 바다를 건너 푸타까지, 부춘강, 신안강을 따라 안휘, 황산, 구화산으로 돌아간다. 이때 당인은 이미 돈을 다 썼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쑤저우로 돌아가야 했다. 당인행만리로는 9 개월 넘게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후기 그림에 많은 소재를 더했다. 쑤저우로 돌아왔을 때, 집은 매우 가난했고, 아내는 크게 떠들다가 결국 그를 떠났다. 그는 오추방 길모퉁이에 있는 작은 건물에 살면서 스스로 즐겁게 화가들과 함께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는 한 시에서 "선단을 정련하지 않고, 명상도 하지 않고, 상인을 위해 밭을 갈지도 않는다" 고 썼다 시간이 있을 때 단청도를 써서 팔면, 지구상에서 돈을 벌지 못한다. "담박한 명리를 보여 주면서, 전문적으로 무료로 책을 읽고 그림을 판다. 봄에 바람, 볼륨, 명나라, 당인을 듣다.
당인은 서른여섯 살 때 성북의 도화우드를 선택해 우아하고 한가한 집을 짓고 미친 생활을 했다. 도화우드는 원래 송대 장장장죽간별장으로 비바람의 변천을 거쳐 지금은 황폐해졌다. 하지만 이곳은 풍경이 즐겁고 환경이 조용하다. 맑은 시냇물 한 곡이 지나고, 들복숭아류 몇 그루가 시냇가에서 죽어서, 상당히 산야의 정취가 있다. 이듬해 당인씨는 그림을 파는 돈으로 도화우드 별장을 지었다. 초가집 몇 칸밖에 없지만 처마 밑에 눈밭, 몽묵정, 나비재 등 우아한 현판이 걸려 있다. 당인은 일생 동안 복숭아꽃을 좋아했다. 산장은' 도화암' 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그는' 도화암주' 라는 번호를 붙이고' 도화암가' 라고 적었다.' 도화선육복숭아나무, 따서 마시다. 깨어났을 때는 꽃 앞에 앉아 술에 취하면 꽃을 피우고 잠을 잔다. 반취반 깨어 매일, 꽃이 피면 해가 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봄, 정원에 온갖 꽃이 만발했고, 그는 심주, 주윤명, 문정명 등을 초청하여 술을 마시며 시를 짓고 붓으로 그림을 그리며 즐겁게 헤어졌다. 。 "낮처럼 마시고 오면 마시고, 묻지 않고, 취하면 잔다." (주윤명' 당자외묘지명') 이때 당인은 한가하고 한가했다. 명정덕 9 년 (15 14), 명종실 왕녕에 의해 남창으로 모집되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이 왕녕의 정치적 음모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미친 척하며 도망쳐 고향으로 돌아갔다. 나중에, 왕녕은 조정에 반항하여 평정되었다. 다행히 당인은 살신의 재앙을 피했지만, 적지 않은 번거로움을 일으켰다. 그 후 사상은 점차 의기소침해져서 신불로 바뀌었다. 이후 그는' 육루스' 로 봉쇄됐고, 자치당의 도장은' 탈선 선인' 이었다. 남창에서 귀국한 후 일년 내내 병이 나서 자주 그림을 그릴 수 없다. 게다가 나는 집을 지킬 수 없어' 자서사' 라는 책을 낳았는데, 밍과 당인이 쓴 것이다.
생활이 매우 어려워서, 심지어 나는 항상 내 친구에게 가지산과 문징명으로부터 돈을 빌린다. 그동안 유명한 서예가 왕충이 자주 와서 도우며 당인의 외동딸을 며느리로 삼았던 것은 당인의 만년에서 가장 행복한 일이 되었다. 명나라 가정 2 년 (1523), 54 세의 그는 건강이 더욱 나빠졌다. 이번 가을, 그는 친구의 초청에 응하여 동산왕네 집에 갔다. 그러나 소동포 원작에는' 백년 강반, 앞으로 많은 고통이 없다' 는 말이 있어 당인의 심정을 자극했다. 그는 한동안 슬퍼했고, 집을 떠난 후 병이 나서 곧 비참한 일생을 끝냈다. 죽은 후 도화우드 북쪽에 묻히다. 가정은 26 년 왕가촌 횡당진으로 이사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친척과 친구 왕충, 주운명, 문징명 등이 자금을 모아 장례를 치렀다. 주윤명은 천여 자의 묘비명을 썼는데, 왕충이 쓴 것으로 비석에 새겨져 있다. 당인은 후세의 생애 사적을 대부분 이 묘지명에서 얻은 것이다. 당인의 벼슬길은 울퉁불퉁하고 만년이 참담하여 그의 시가 거의 뒤에 흩어졌다. 명나라 만년 동안, 상숙서상이 흠모하는 시와 사람은, 중금을 아끼지 않고 한 장의 종이에 글자를 표기하여, 그를 위해 시와 가부를 수집하고 정리했다. 푸자는 당인이 생전에 산실한 거의 100 수의 시를 읽고 당인에게 첫 번째 완전시' 쑤저우 당인묘' 를 갖게 했다.
[1] 소장작품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낙양지는 한동안 비싸다. 나중에 강남의 유명한 출판장서가가 되었다. 상숙한 서점 김모도 당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한다. 그는' 명대시 연보' 와' 해고금문원' 을 편찬할 때 당인의 시와 일화를 상세하게 수록하고 당백호의 시를 풍성하게 보완하며 후세를 위해 생생한 문화 자료를 축적했다. 김모는 나중에 당인묘를 재건하는 임무를 독자적으로 맡았다. 소주부지' 에 따르면 3 월 16 일 심가, 숭정, 김모, 동군 진사가 왕가촌 고모수횡당으로 향했다. 당묘에서 가시덤불이 황무하고, 한 세대의 영재 소와 양이 묘지로 유배되자, 그들은 갑자기 안타까움을 느꼈다. 그는 가까운 전부에서 알아본 후에야 당인이 죽은 후, 후계자 중 질손녀와 과부 한 명만이 경제적 어려움, 도시에 갇혀 당인이 4 시 제사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김모는 슬프게 탄식했다. "이것은 친구가 되는 죄다. 천백 년 동안 백호 문장 를 읽은 사람은 모두 그의 친구이다. 무슨 고생이냐? " 그래서 김모는 아낌없이 주머니를 털어 묘인을 재건하고 비석을 세우고 묘옆에 사당 세 개를 세웠다. 쑤저우 지방관인 뇌계건은 친필 제사 "당대의 사원묘를 재건하라" 며 "돌을 영원히 뒤에 남겨두고 싶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