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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기 장식 색상 식별

장식과 색채에 따라 도자기를 감정하다. < P > 무늬와 색채 면에서 도자기의 무늬는 스타일링처럼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도자 원료와 기술의 풍부함에 따라 제재의 내용과 표현 형식에 관계없이 각기 다른 시대의 수준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시대를 나누고 진위를 감별하는 강력한 단서가 되었다. < P > 자기무늬 장식의 발전과정도 간략에서 번잡까지, 각인에서 조각까지, 단순한 일색에서 현란하고 다채롭다. < P > 이와 관련하여 원대는 뚜렷한 전환점이다. 원대 청화, 유약 속 빨강 등 유약 아래 채색의 출현은 도자기 장식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이전의 유약의 단조로운 국면을 깨뜨렸다. 명 청 이후 각종 색채의 발명은 도자기의 장식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각 장식 방법의 출현에는 그 생성, 성장, 발전 과정이 있으며, 이에 따라 기물의 연대를 추론할 수 있다. 초기의 청화, 유약 속의 붉은색과 같이 원료의 특성을 잘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원대 제품에서 색깔이 덜 아름답고 유약 속의 붉은 색은 종종 암울하거나 누빔 갈색으로 변하는 단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그러나 원대 후기의 성숙한 청화, 유약 속의 붉은 무늬는 대부분 매우 아름다웠고, 패턴은 1 차 조화뿐만 아니라, 자주 다자간적인 레이스 장식을 중시하며, 산석과 화훼가 많든 외부에 빈 가장자리를 남겨 색을 채우지 않고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또한 < P > 운룡무늬 < P > 는 원료 성분의 제한으로 서예에서도 시대적 특징이 다르다. 원말명 초에 수입 청재를 사용한 도자기가 있다면, 색채가 짙고 화려하지만 색조가 불안정하여 인물을 그리는 데 적합하지 않다. 그래서 소위' 원대인은 적고 영락은 없고 선덕녀는 남수가 적다' 는 말이 있다. 성화투채도 원료와 기술에 의해 제한된다. 빛깔이 선명하고 영롱하지만 이른바' 꽃은 그늘이 없고 잎은 반대면이 없다' 는 결함이 있다. 그리고 그림 캐릭터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계절 내내 홑옷을 입고, 렌더링되지 않은 무늬와 이색적인 표의 구분이 없다. 이와 비슷한 것은 문양의 시대적 특징으로 표현되는데, 왕왕 후세 모조품에 의해 간과되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진위를 감별할 때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면 매우 유익하다. 게다가, 시용하는 컬러 방면에서도 일부 시대상의 차이를 찾을 수 있다. 성화 채색에 흑색이 없다면, 당시 유약 아래 코발트로 파란 선을 그리는 것 외에 빨강, 황토색으로 윤곽을 그렸다. 유약에 검은 윤곽선이 달린 성화 도자기를 만난다면, 검은 윤곽선의 적용이 정덕 초기를 넘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이 진실되고 믿을 만한지 의심해야 한다. 분채는 강희보다 늦지는 않을 것이며, 분채가 있는 모조 도자기가 위조품이 아니라는 것을 납득시키기도 어렵다. 건륭 시대에는 양채를 대량으로 사용하고 서양 문양 패턴의 장식 방법을 빨아들였기 때문에, 어떤 작품들은 필법 선의 섬세함과 문양이 기이함을 추구하여 일부 무늬는 고유의 민족적 풍격을 상실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또한 어떤 시대의 특징을 반영한다. < P > 얽힌 가지 무늬 < P > 는 문자를 자기로 장식한 특성상 명청 2 세대 제품이 여전히 다르다. 명대 도자기는 산스크리트어, 경어, 백복, 백수자를 많이 쓴다. 청대 도자기는' 적벽부',' 전후 출사표',' 탱왕각 서술' 과 같은 큰 폭의 시, 단어, 노래, 푸 등을 장식문자로 많이 사용한다. 글만 있고 그림이 없는 이런 그릇은 역조가 거의 복제하지 않는다. 이 점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가 시대를 판단하고 진위를 판별하는 구체적인 업무에서 참고할 가치가 있다. < P > 관요와 민요도자기 사이에는' 관요용 5 발, 민요용 3 발 또는 4 발' 이라는 말이 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또한 우리에게 진위를 판별하는 단서를 제공하지만, 그것을 절대적인 것으로 볼 수는 없다. 민요자기에도 오발룡의 문양이 있고, 관요자기도 역시 삼발과 사발룡의 작품이 있다. 선덕관가마 청화해수용문천구병' 은 삼과룡을 그렸고,' 강희관가마 녹지소 삼채운용문방구 상자' 는 사발룡의 장식이다. 관가마 도자기의 무늬는 왕왕 당시 황제의 취미와 의지와는 거리가 멀다. 명나라 jiajing 황제 미신 도교, 그래서 가십, 팔선, 운학 같은 패턴으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청도광 황제는 비둘기, 개, 초충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도자기에도 이런 장면이 많이 나타난다. 청대에는 자기를 주는 바람이 있고, 신하들에게 주는 도자기가 있는데, 주로 백지청화련을 주문장식으로 하고, 청화는 벼슬이 청청 () 을 중시하고, 하백 () 을 중시하며, 련은 청렴하고, 바닷물은 사해 승평의 뜻을 상징한다. 1 배럴, 삼양 (양) 개태, 사비 16 자, 오륜논도, 6 국봉상, 칠진, 팔보, 구연승, 백복, 백태, 홍폭 (홍복) 제천 등. < P > 요컨대, 시대마다 몇 가지 독특한 징표가 있는데, 만약 이런 법칙을 파악할 수 있다면, 의구심과 위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특히 원대 도자기의 변형 꽃잎과 산석 꽃이 색을 채우지 않는 화법이라는 시대적 특징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용인, 선자 나팔꽃과 해수 강니; 정덕자의 회문과 행룡이 꽃을 입는다. 지아, 만 도자기 꽃 지원 단어 및 도로 교육; 강희자의 쌍모란과 월영 매화; 옹정자의 가지와 고무공 꽃; 건륭자의 만화더미와 금상첨화 등 문양이 두드러진 시대적 특징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