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Li Jianhua 의 등장 인물의 삶

Li Jianhua 의 등장 인물의 삶

이건화의 문학과 서예에 대한 집착은 타고난 것 같다. 농민 가정에서 태어나 순박한 향풍으로 훈훈하고, 성실하고, 속이지 않고, 겸허하게 배우고, 시를 좋아하고 책을 사랑한다. 군대에 입대한 후, 그의 재능은 남김없이 드러났고, 시문은 끊임없이 발표되어, 그를 위해 유명한 군작가 명성을 얻었다. 그의 산문은 아름답고 우아하여, 사람을 잊을 수 없게 하고, 그의 시는 영향이 심오하여, 읽어 보면 색다른 맛이 난다. 편폭의 제한으로,' 황하수' 라는 노래만 예로 들자:' 이것은 맑은 물 한 줄기로 구불구불 동쪽으로 흐른다. 황사가 손에 든 이상 아직 분명하지 않다. 한 걸음 한 걸음 고해로 들어가 흐느끼는 소리. " 이로써 시인은 깊은 인생 철리를 생동감 있는 시편에 잘 녹아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의 시집 몇 권에서는 감정과 자연을 극치로 발휘하는 이런 시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1970 년대 말 병영을 떠난 이건화의 서예에 대한 애착은 매혹되어 걷잡을 수 없게 되었다. 그는 매일 게시물을 보고 시를 거의 발표하지 않는다. 그의 문학 창작상의 휘황찬란함을 생각하면, 친구로서, 나는 매우 유감스럽지만, 또한 여러 차례 거리낌 없이 그에게 권했는데, 필묵에 얽매여 있으면 시간을 허송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만약 당신이 문학 창작에 이 정력을 쏟는다면, 왜 이건화에서 글쓰기에 신경을 쓰지 않습니까? 그는 단지 웃었을 뿐, 설명하지 않았다.

청춘이 사라지면서 친구들은 이 세상에 대해 점점 혼란스러워지고 있지만, 생활에 대한 태도는 점점 일치되고 있다. 예를 들어 산천에 탐닉하는 것은 인생의 가장 큰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고, 서화에 탐닉하고, 생각하고, 몸과 마음이 즐겁고, 명리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이건화는 이에 대해 깊이 체득했다. 그는' 동영노서예가 제사전 작품집' 에서' 서예는 예술이자 도' 라고 말했다. 예술을 추구, 노동자 에 의해 취할 것입니다; 도를 얻으면 마음으로 깨달아야 한다. 만약 네가 정직하다면, 너는 길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음이 물처럼 고요하고 명리를 따지지 않고 잡념을 버려야 조용한 상태로 들어가 진정한 기회를 느낄 수 있다. ""

고대인들은 서예를 문인의 일로 여겼지만, 고금의 서예를 보면, 우리는 누구의 학문이 깊지 않고 누구의 서예가 유명하다는 것을 보지 못했다. 그래서 서예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학습 1 위, 그림 2 위, 책 3 위를 생각한다. 공부가 평범하고 서예에 정통하면 서예가로 간주된다. 이건화는 시문으로 유명하다. 분명히 제 1 문인에 속한다.

이건화는 시인으로서 재능을 감추기 어렵고, 이건화는 서예가로서 작품의 충격을 감추기 어렵다. 그의 해서체는 비첩에서 간결하고 창건하며 구조가 넓고 넓다. 풀 속에서 자세히 연구한 미피, 왕 튜더, 자연스럽게 하늘하늘, 점점 끝없는 진흙 경지로 들어간다. "잡초" 필법이 이어지고, 글자가 날고, 매우 의경이 있다. 명단은 기세가 웅장하고, 생동감 있고, 가장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그 사람과 같은 글자는 이전에도 언급되어 시인의 기질을 충분히 증명했다. 이건화의 서예 작품을 봐야 이런 말이 사실임을 알 수 있다. 그의 솔직한 가슴처럼, 그의 상쾌한 서예를 보면, 자신의 마음을 뒤흔드는 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서예와 서예 사이에 흐르는 생동감과 개방적인 인격의 매력을 곳곳에서 보여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30 년 동안 서예를 배웠는데, 이건화는 미피와 왕탁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중국 서예사를 보면 미탄과 왕탁은 서예의 두 봉우리이다. 어려운 것은 모두의 길이기도 하고, 또한 출중하기 때문에, 그 작품은 후세 사람들이 추앙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 이론은 간단명료하지만. 여기에 발표된 몇 폭의 작품은 이건화의 신작으로, 남김없이 잘 썼고, 구도가 기상이 충만하여 깊은 삼매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이 작품들은 감정적으로든 성취적으로든 시인의 감정과 우아함이 스며든 것 같아 아름다운 예술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