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사심없는 이타주의는 군자가 되는 가장 좋은 실천이다.

사심없는 이타주의는 군자가 되는 가장 좋은 실천이다.

공자는' 논어 안연' 에서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이라고 말했다. 소인은 정반대다. "

직접 번역하면 군자는 항상 자신의 선의에서 출발하고, 타인의 소망에 유리하며,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이 자신의 아름다운 소망과 정당한 호소를 실현하도록 촉구하고,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는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고통이 있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는다. 악당은 반대다.

실생활에서 개인은 이런 군자의 경지에 이르기가 어렵다고 느낀다. 인간의 심리에서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과 비교하고 싶어한다. 비록 우리가 좋은 친구일지라도, 우리는 내가 남보다 우수하기를 바란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군자의 행동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진정한 소인이 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좋은 친구가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볼 때, 우리는 그를 지지하고 격려하며 그를 밀고 싶다. 이것은 성인의 죄악이다.

이것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나의 투자 파트너에 감탄한다. 그녀는 신사의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녀는 항상 자신의 힘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빛을 발한다. 그녀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항상 에너지 모바일 충전보처럼 많은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이전에는 이런 방법을 잘 이해하지 못했다. 우리는 함께 공부하고 함께 성장하며 많은 대가를 치렀다. 내도 되고, 문지방 요금만 받으면 됩니다. 그러나 그녀는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다른 사람이 곤혹스러움을 가지고 그녀를 찾아가면, 그녀는 항상 사심 없이 바칠 수 있고, 내가 없으면, 그녀는 자연히 많은 선의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그녀는 계획이 있으면 한 무리의 지지를 받게 되고, 그녀가 하고 싶은 일은 보수를 받게 된다. 이것은 이타주의가 가져온 가치의 구현이며 군자를 양성하는 행위이다. 사람이 완벽하지 못하다고 해서 군자의 마음을 계속 유지할 수는 없지만, 일반인에 비해 그녀는 많이 이겼다.

논어를 읽는 것은 우리가 끊임없이 자신의 행동을 수정하는 과정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군자와 소인을 보면, 군자가 나를 가리키고 소인이 다른 사람을 가리키기 때문에 수확이 없다고 본능적으로 생각할 것이다. 자신을 악역에 대입하려면 자신의 악역의 단점을 찾아내고, 시정에 주의하고, 사심없는 이타로 자신의 군자 성분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슬림한 길이자 수양을 향상시키는 지름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