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시 전체를 돌려주지 않는다.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시 전체를 돌려주지 않는다.

누란을 깨뜨리지 않고, 시 전체를 돌려주지 않는다.

7 곡의 군영 노래 (4)

저자: 왕장령

원문:

청해에는 캄캄한 설산이 하나 있는데, 흰 구름이 유유하고, 고성이 옥문을 바라보고 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참고 사항:

1, 칭하이: 칭하이 호수

2, 착용: 관통

Loulan: 한 서부 지역의 국가. 원풍은 3 년 만에 한 () 으로 돌아왔는데, 신장 위구르 자치구 약창현 () 에 위치해 있다. 이것은 북서쪽을 침범한 적을 가리킨다.

시적:

청해호의 끊임없는 구름이 설산을 짧게 만들고, 이상적인 도시는 옥문을 바라보고 있다. 여러 차례의 전투를 거쳐 황사는 이미 반짝이는 갑옷을 뚫고, 루란성을 뚫지 않으면 그는 영원히 집에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감사:

당대의 변세시의 독자들은 종종 시 속의 고금 지명의 혼합과 공간상의 분리에 현혹된다. 저자가 지리에 익숙하지 않다는 의혹이 있어 좋은 해법을 구하지 않고 해법을 위해 쓴 것도 있다. 이 시는 바로 이런 상황이다.

처음 두 문장은 세 개의 지명을 언급했다. 설산은 하서 복도 남부의 질리안 산맥이다. 청해와 관우는 천리 떨어져 있지만 같은 화면에 나타나므로 이 두 문장은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첫 번째 문장은 앞을 바라보는 것이고, 다음 문장은 고향을 돌아보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매우 이상하다. 앞에는 청해와 설산이 있고 뒤에는 옥문이 있다. 그렇다면 서정 주인공이 뒤돌아보는 고향은 옥문문 서쪽의 서역이지 한병이 아니라 후병이다. 한편, 두 번째 문장은 고성 옥문문의 플립, 원경의 대상은 청해의 어두운 설산이다. 여기에 두 가지 오해가 있다. 하나는 원경을 원경으로 해석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서북변구에 대한 일반적인 묘사를 서정 주인공의 눈에 보이는 것으로 오해하는 것이다. 이전의 오해는 후자의 오해 때문이다. 한두 마디 말은 광활한 지역의 그림으로 상상할 수 있다: 청해호 상공, 유유백운; 호수의 북쪽에는 면정 천리를 사이에 두고 은은한 설산이 있다. 설산을 건너는 것은 고립된 도시로, 하서 복도의 사막에 우뚝 솟아 있다. 서쪽으로 가면 고성에서 멀리 떨어진 군사 요새인 옥문이 있다. 동서천리의 장권을 농축한 이 작품은 당시 서북 변경전사의 생활 전투의 전형적인 환경이었다. 조감도입니다. 북서쪽 국경 전체에 대한 총결산입니다. 청해와 관우를 특별히 언급하는 이유는 당시 민족전쟁 상황과 관련이 있다. 당나라 서방과 북방의 강적은 토번과 돌궐이다. 우리 특사의 하서에서의 임무는 토번과 돌궐의 교통을 차단하고, 한 읍내에서 서북의 강력한 두 적을 돌보는 것인데, 주로 토번을 보위하고 하서 복도를 보호하는 것이다. 청해 지역은 토번과 당군이 여러 차례 교전한 곳이다. 옥문관 밖은 돌궐인의 세력 범위이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은 북서쪽 국경 전체의 광경을 묘사하고, 성남이 토번 () 을 거부하고, 성서 () 가 돌궐 () 을 막는 매우 중요한 지리 형세를 지적했다. 이 두 방향의 강적은 바로 고성을 지키는 장병들의 마음결이기 때문에 청해와 관우가 화면에 나타나야 한다. 이것은 사병들의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머릿속에 떠오른 것이다. 이 두 문장은 풍경을 쓰는 동시에 풍부하고 복잡한 감정으로 스며들고 있다. 변방 장병들의 변방 정세에 대한 관심, 자신의 임무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 변두리 생활의 외로움과 고난이 모두 비장하고 개방적이며 몽롱한 경치에 융합되어 있다.

청해에는 캄캄한 설산이 하나 있는데, 고성은 옥문을 바라본다. 즉, 변두리의 고성에서 출발하여 청해호에서 연련을 경유하여 옥문관까지 변선이라는 뜻이다.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고, 연기가 자욱했고, 은빛이 반짝이는 설산은 온통 어두컴컴했다. 변방 일선의 풍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대전이 다가올 긴장된 분위기를 연출하여 서늘하고 비장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모두 거꾸로 된 문장으로, 시의 색채가 단번에 튀어나오게 했다. 한편 지리적으로 고립된 도시 위에 서서 옥문, 질리안 산맥, 청해호에 연결된 천리 방어선은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다. 이곳에서는 원경과 공간이 먼 세 곳이 같은 화면에 나타나 상상력과 과장성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주둔군 병사들의 전반적인 상황을 부각시켰다.

서너 문장은 장면이 있는 환경 묘사에서 직접 서정으로 바뀌었다.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갚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이 몇 글자는 변두리 장병들의 전투생활과 심정을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묘사했다. 즉, 황량한 사막에서 백전, 전사들은 백전, 철갑도 닳았지만, 국경의 번거로움이 없어지지 않는 한, 그들은 영원히 무기를 버리고 집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당나라 서구의 주요 상대는 토번과 돌궐이다. 청해호는 당나라 정부군과 토번 귀족 세력이 여러 차례 교전하고 격전하는 국경선이다. 옥문관 지역 서쪽 이웃 돌궐, 이 일대도 초연이 자욱하고, 전쟁은 해마다 계속되고 있다. 황사가 금갑을 입고 백전백승하는 것은 이런 전투생활에 대한 강력한 총결산이다. 이것은 요약력이 강한 시이다. 변두리 시간의 길이, 전쟁이 빈번하고, 전투의 고달픔, 적의 강인함, 변두리의 황량함은 모두 이 일곱 글자로 요약된다. 그 중에서도 황사라는 단어는 실제 장면이자 국경 전장의 전형적인 환경이며, 변두리 조정의 황량함과 서늘함을 더욱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황사, 황사, 황사, 황사, 황사, 황사) 백전' 이라는 단어는 병사들이 변변두리 시간이 길고 국경 전쟁이 빈번하다는 것을 형상적으로 보여준다. "몸에 금갑을 걸치다" 라는 말은 전투의 고달픔과 격렬한 것을 과장하고, 병사들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얼마나 큰 대가를 치렀는지, 심지어 희생까지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하지만 반짝이는 갑옷은 연약하여 생명이 버려질 수 있지만, 변두리 장사보국의 의지는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만약 누란을 깨뜨리지 않는다면, 그것은 그들의 내면의 열정에 대한 직접적인 고백이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루란의 전고이다. 한 () 왕루란 () 이 흉노 () 와 결탁하여 한나라 () 가 서역 () 의 사절을 여러 차례 가로막고 살해했다. 기원전 77 년에 호광 장군은 평악감군 푸개자를 루란지랜드 왕에 보내어 개선으로 돌아와 실크로드를 위한 장애물을 제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것은 토번과 돌궐귀족의 당국을 가리킨다. 시 속의 전사들은 오랫동안 싸워도 피곤하지 않다. 국가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그들은 개인의 이익을 돌보지 않고 대적을 대면하며 끝까지 계속 싸울 것을 단호히 표명했다. 누란을 깨지 않고 돌려주지 않다. 이 일곱 글자는 소리를 내고, 우렁차고, 힘차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희생하고, 영혼의 아름다운 영웅들을 성공적으로 형성하여 시적이 되고 비장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두 마디 말, 넓은 영역, 비장하고 풍부한 감정; 서너 문장 사이에 전환점이 있고, 두 문장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황사구는 전쟁의 어려움을 묘사하지만, 전체 이미지의 실제 느낌은 웅장하고 강력하지, 깊고 슬프지 않다. 따라서 마지막 문장은 하루 종일 귀가하는 한숨이 아니라 전쟁의 고난과 긴 시간을 깊이 인식하는 기초 위에서 더욱 확고하고 깊은 맹세를 하는 것이다.

이 시의 기조는 비장하고 황량한 것으로, 이는 시 속의 색채의 교묘한 운용과 큰 관계가 있다.

청해창운암설산, 반짝이는 청해호, 맑고 푸르다. 설산, 은구렁이처럼 춤을 추고 있다. 구름이 날고, 잉크가 오고 있다. 이곳에서는 청록색, 검은색, 흰색의 세 가지 색이 한데 모여 윤곽이 뚜렷한 단청 중국화를 형성했다. 이 중국화에서 시인은 색채의 대비를 충분히 발휘했을 뿐만 아니라, 명암의 역할을 두드러지게 했다. 은휘라는 설산은 희고 순수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고, 긴 구름 뒤의 어두운 글자에 연한 검은색을 칠해 어두운 대조에서 음산한 전쟁 분위기와 황량한 경지를 형성했다. 왕창령은 색광이 얽히게 할 수 있고, 어둡고 약한 빛으로 냉색의 서늘함을 렌더링할 수 있다. 그래서 이곳의 색광은 자연경관의 속성일 뿐만 아니라 색광의 묘사도 화면을 미화하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다. 풍부한 느낌과 감정에 녹아들고, 색상은 실제로 이미지의 속성에서 독립적인 이미지로 상승했습니다. 사실' 청해장운암설산' 이라는 말은 색채로 감정을 표현하고 조화로운 광경을 이루는 미문이다.

시인은 변변 장병의 리듬을 정확하게 파악해 적절한 색채와 빛을 부여했고, 시의 예술 화면이 아름답고 넓어지고, 의경이 비장하며, 의경이 깊고 숭고하며, 성당에 사는 사람들의 정신적 특징을 뚜렷하게 반영했다.

성당의 우수한 변두리시의 중요한 사상 특징 중 하나는 변두리 장병들의 호정을 토로하는 동시에 전쟁의 어려움을 피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문장 부여는 분명한 예입니다. 서너 마디, 공허하고 피상적인 서정이 아니라 한두 마디 풍부한 환경 묘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전형적인 환경과 인물의 감정의 고도의 통일은 왕창령 절문의 두드러진 장점이며, 이 글에도 뚜렷한 구현이 있다.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봄의 모습

작가: 두보

원문: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참고 사항:

1, 국가: 국가, 장안 (현재 산시 Xi 안) 을 가리킨다. 휴식: 가을. 산천이 남아 있다: 낡은 산천이 여전히 남아 있다.

도시: 장안시. 심식: 땅이 넓고 사람이 드물다.

3. 시간감: 국가 현황에 대한 감상입니다. 스플래시: 눈물.

4. 작별인사 싫어: 떠나기 싫어.

5. 모닥불: 고대 변방경보의 불꽃놀이, 여기는 안사의 난을 가리키는 전쟁입니다. 3 월: 정월, 2 월, 3 월.

6. 오프셋: 값, 동일.

7. 백두: 이것은 백발을 의미합니다. 잡기: 손가락으로 살살 잡는다.

8. 이봐: 정말. 욕망: 생각, 예, 예. 승리: 나는 참을 수 없다, 나는 할 수 없다. 머리핀: 머리를 묶는 장신구. 고대 남자는 긴 머리를 기르고, 성인이 되면 머리 위에 묶고, 헤어핀으로 가로로 꽂아 흩어지지 않도록 했다.

시적: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만 남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식물이 무성하다. 다정다감한 국사, 눈물이 튀는 것을 도울 수 없고, 새말이 짜릿하고, 슬픔만 더해도 원한이 늘어나지 않는다. 계속되는 전쟁은 이미 반년 넘게 계속되어 집에서 편지가 거의 없다. 편지 한 통이 금 만 냥 가치가 있다. 걱정하고, 머리를 긁고, 백발이 점점 짧아져서 꽂을 수가 없다.

감사: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시의 시작은 내가 봄에 본 광경을 묘사한다. 산천은 여전하지만, 도성은 이미 함락되었고, 도시는 전쟁 중에 황폐해졌고, 풀꾀꼬리가 날고, 나무는 황무지였다. 시인은 장안의 봄이 얼마나 번화했는지, 새꽃 향기, 양떼가 흩날리고, 연류명연, 유람객들이 머물렀던 것을 기억하지만, 그런 광경은 오늘 이미 사라졌다. 깨진 말 한 마디가 어안이 벙벙하고, 또 깊은 말 한 마디가 가슴을 아프게 한다. 시인은 오늘의 풍경을 써서, 사람의 역사감을 진실하게 표현하고, 감정을 사물에 맡기고, 풍경을 이용하여 시 전체에 서늘하고 슬픈 분위기를 조성했다. "국가의 파괴" 와 "도시의 봄" 이라는 정반대의 이미지가 병존하여 강한 대비를 이루었다. 도시의 봄은 봄이 꽃과 나무가 무성하고 밥 짓는 연기가 아름다운 계절을 가리켜야 한다. 그러나, 국가의 멸망, 국가의 쇠퇴, 수도의 함락, 봄의 휘황찬란함은 이미 사라지고, 폐허와 깊은 초목만 남았다. "심식" 이라는 단어는 의미심장하다. 장안시는 질서 정연한 것이 아니라 황무지가 무너지고 인가가 적고 초목이 무성하다는 뜻이다. 여기서 시인은 사물이 슬프다는 것을 보고 강한 이별의 슬픔을 나타냈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꽃은 무정하게 울고, 새는 놀라서 원한이 없고, 꽃과 새는 사람에게 원한이 있기 때문이다. 봄의 꽃은 원래 아름답고 향기로웠다. 봄날의 새들은 환호하고, 완곡한 노래를 부르며, 즐거움을 주어야 한다. 시간에 대한 감개무량함, 이별에 대한 증오는 두보의 슬픔을 농축하고 있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이 이해할 수 있다. 나는 시국의 좌절을 느끼고 꽃이 피는 것을 보았다. 나는 우울함과 원한을 느꼈고, 새가 노래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두려웠다. 사람의 내면의 고통, 반가운 장면을 만나면 더 많은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 도망가는 것, 버드나무가 아쉬워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오늘, 나는 이렇게 비가 오는 것 같다. 두보는 음악 정경으로 슬픔을 표현하는 이런 예술 수법을 이어받아 더 깊은 감정을 부여해 더욱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얻었다. 시인은 국가 파괴와 죽음의 고통을 느꼈다. 아름다운 장면일수록, 그의 내면의 고통을 증가시킬 것이다. 이런 연상은 경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경물을 빌려 감정을 만들고 사물에 공감한다. 시인이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가족을 그리워하는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시인은 전쟁이 이미 봄까지 계속되었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당현종은 어쩔 수 없이 촉국으로 도피했고, 당숙종은 막 계승하였다. 그러나 관군은 아직 유리한 형세를 얻지 못하여 서경을 수복하지 못했다. 전쟁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아직 모르는 것 같다. 나는 아직도 내가 포로가 되어 적진에 갇혀 있는 것을 기억한다. 오랫동안 아내와 아이의 소식이 없었다. 그들의 생사는 예측할 수 없고, 나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내가 집 편지를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한 통의 가서가 금 1 톤에 달할 수 있는데, 몇 가지 쓰라림과 몇 가지 기대를 가지고 있어, 소식이 단절되고 오래 기다렸을 때의 시인의 절박한 심정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쟁은 가서가 백만 달러를 능가하는 진정한 원인이다. 이는 모든 전쟁 피해국 국민의 공감이다. 전쟁에 반대하고 평화와 안정을 바라는 많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한 것이다. 자연히 눈물을 흘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전쟁이 수개월 동안 계속되면 가족들은 국가와 가정의 우려가 치솟고 내우외환이 얽히게 될 것이라고 믿지 않을 것이다. 눈앞은 온통 참담한 광경으로, 마음속으로는 극도로 초조하다. 지금은 지루하지 않고, 머리를 긁고, 망설이고, 머리카락이 백발이 된다. 집을 떠난 후 줄곧 전쟁 속에서 배회하며 장안 수개월 동안 갇혔다. 내 머리카락이 더 적다. 나는 손으로 머리카락을 잡았는데, 머리카락이 적고 시야가 짧다고 느꼈다. 머리조차 꽂을 수 없다. 시인은 그 자신이 국가의 파멸과 전쟁의 분열로 늙어가는 경험을 썼다. 백발은 슬픔에서 비롯되며, 긁어서 완화하는 것이 더욱 걱정스럽다. 머리카락이 희고 희다. 머리카락의 변화에서 독자들은 시인의 내면의 고통과 슬픔을 느꼈고, 독자들은 시인이 다쳤을 때 나라를 걱정하는 집의 진실한 이미지를 더 잘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감동적이고 완전하며 풍만한 예술 이미지이다.

이 시의 정경은 융합되고, 감정이 두터우며, 함축적이고 간결하여 침울한 예술 풍격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그리고 이 시는 구조가 치밀해서 글자를 둘러본다. 처음 네 문장은 경치를 빌려 서정을 느끼는 것이다. 시인의 한숨과 분노, 정서와 풍경의 교차 전환에서 높은 곳에서 멀리 바라보는 것, 먼 곳에서 가까운 것, 정담에서 정이 짙어지는 것, 함축적인 전달을 받았다. 처음부터 경성의 쓸쓸한 풍경을 묘사하고, 봄꽃을 볼 때 눈물을 흘리며, 새소리를 들을 때의 울분을 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나는 전쟁이 오랫동안 계속되어서 집에 소식이 없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슬픔과 노화를 써서 서로 얽혀 있어 사람의 사상과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경지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전형적인 시대적 배경에서 나오는 전형적인 정서를 보여주며, 현대인들이 나라를 사랑하고 평화를 갈망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하고, 모두의 일치된 속마음을 표현했다. 시인이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있을 때 슬프고 서늘한 고상한 심정을 나타냈다.

춘성 곳곳에 꽃이 가득하다.

춘성 곳곳에 꽃이 가득하다.

냉식

작가: 한이

원문:

늦봄에 장안시 곳곳에서 가무를 하고, 꽃이 무수히 떨어지고, 한식절의 동풍이 황가림의 버드나무에 불었다.

어둠이 내리자 궁전은 촛불을 켜느라 바빴고, 연기는 왕자와 후작의 집으로 날아갔다.

참고 사항:

1. 한식절: 일년입동 후 105 일, 청명절을 이틀 전후로 한식절입니다. 좌전' 기록에 따르면 진문공은 삼림에 불을 지르고 추천을 요구했다. 뜻밖에도 그는 큰 나무 한 그루를 안고 산 채로 불에 타 죽었다. 진 사람들은 그를 애도하기 위해 매년 이 날 불을 금지하고 한식만 먹기 때문에 한식이라고 부른다.

2. 제왕류: 제왕어화원의 버드나무.

3. 촛불 통과: 한식절에는 불을 피울 수 없지만 공작가에게는 촛불을 켤 권리가 주어졌다.

4. 오후: 한환제는 하루 안에 다섯 명의 총신을 허우로 임명하고, 천하를 오후라고 부른다.

시적:

봄, 장안 사방에 꽃이 흩날리고 있다. 한식절에 동풍이 어원의 버드나무 가지를 비뚤게 불었다. 황혼 무렵, 어촉이 궁궐에서 나와 가벼운 연기가 새로 봉한 왕궁으로 흩어졌다.

감사:

맹몽 \ "예문지 \" 에 따르면, 덕종 성지 부족 재능, 중서성 지명 어배치를 요청한다. 덕종은 당시 이한이 두 명 있었기 때문에 중서성은 동시에 두 사람의 이름으로 제출했다고 대답했다.

덕종은 춘성 곳곳에서 볼 수 있는 한의를 칭찬하고 묘사했다. 이것은 회자된 이야기이지만,' 한식기' 라는 시의 광범위한 전파와 감상을 보여준다.

이것은 풍자시이지만 시인의 필법은 교묘하고 함축적이다. 표면적으로 보면 한식절 장안의 정서가 풍부한 풍속화를 묘사한 것 같다. 사실 행간을 통해 당시 권세가 횡포했던 환관에 대한 작가의 깊은 불만과 깊은 풍자를 느낄 수 있다. 중당 이후, 몇 명의 혼군이 환관을 편애하여 대권을 쥐고, 국정을 파멸시키고, 조신을 배척하고, 정직한 사람들은 이에 대해 매우 분개하고 있다. 이 시는 바로 이 목적을 위해 쓴 것이다.

춘성은 곳곳에 꽃이 날고, 동풍은 냉류들이 기울고 있다. 이 두 문장은 봄 장안의 경치를 묘사한다. 많고도 광화의 성황을 가리킬 곳이 없고, 날으는 꽃이 꽃을 쓴다. 봄이 되자 장안 곳곳에 흩날리는 버들개지가 가득하여 오색찬란한 현란한 광경이 펼쳐졌다. 동풍은 봄바람을 가리키며, 버드나무는 봄바람 아래 궁중의 버드나무가 흔들리는 자세를 흉내낸다. 사자를 잘 써서 버들가지가 흔들리는 신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이것은 한식절 기간 동안 북경의 낮 경치이다. 풍경은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도시 전체에서 궁전까지. 우리 이어서 저녁 황궁의 장면을 쓰자. 황혼 무렵, 한궁에서 촛불을 전하고, 가벼운 연기가 오제전으로 흩어졌다. 기록에 따르면, 날이 어두워졌을 때 황제가 내시에게 준 촛불이 궁전에서 전달되었다. 촛불이 활활 타올라 가벼운 연기가 솟아오른다. 수려하고 완곡하게 환관의 집에 머무르며, 위부가의 기세는 어디에나 있다! 사람들에게 뜨거운 열기가 하늘을 향하고 득의양양한 느낌을 준다. 봉건 풍습의 통치하에, 온 도시 백성들은 고사하고, 설령 조신이 아니더라도,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리는 한식야를 금지할 것 같고, 하늘도 어두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봉건, 봉건, 봉건, 봉건)

이 내시의 집에서만 촛불을 켜고 연기가 자욱했다. 이 환관들이 어떻게 권력으로 사리를 도모하고 양민을 억압하는지 알 수 있을 뿐, 표범 전체를 엿볼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여기서 작가는 시 두 곡만으로 촛불을 전하는 이야기를 썼는데, 측근 환관에 대한 황제의 인자한 얄미운 얼굴을 드러내며 신랄한 풍자의 목적을 달성했다.

냉면 류풍전 시를 불다

냉면 류풍전 시를 불다

취거

저자: 스님 지남

원문:

고목의 그늘 아래 짧은 캐노피,

이 막대기는 나를 도와 다리의 동쪽을 통과했다.

옷에 흠뻑 젖고, 살구꽃 비,

얼굴을 불어도 춥지 않다.

참고 사항:

1, 짧은 캐노피: 보트. 천막은 돛이다. 배의 이름.

2. 몽둥이: 몽둥이의 거꾸로 된 글. 퀴는 일종의 기장으로, 줄기가 곧게 서 있어 노인의 지팡이로 쓸 수 있다.

시적:

기슭에는 하늘을 찌르는 푸른 숲 아래 작은 배 한 척이 묶여 있다. 그런 다음 그는 지팡이를 짚고 천천히 작은 다리를 지나 교동의 봄빛을 감상했다. 이 봄꽃 피는 3 월, 이 살구꽃이 만발한 계절에, 보슬비가 일부러 내 옷을 적시는 것 같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부드러운 봄바람이 내 얼굴에 불어도 따뜻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일종의 취기가 가득하다.

감사:

이 작은 시는 시인이 가랑비 속에서 지팡이를 짚고 봄나들이를 하는 느낌과 즐거움을 담고 있다.

이 두 시 중 시인은 분명히 지팡이를 짚고 봄나들이를 나갔는데, 그는 목발이 나를 부축해 교동으로 가서 봄빛을 본다고 말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이것이 지팡이의 단순한 의인화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때 시인의 마지막 두 문장이 표현한 흥미를 보면 시인은 혼자 여행하지만 외롭지는 않다. 퀴는 시인이 의지할 수 있는 소풍 반려자인 듯 시인과 함께 취한 봄빛을 즐기고 시인과 함께 수영을 하며 책을 가르치며 눈앞에 한 노인이 나타난 것처럼 지팡이를 짚고 삼천고목의 그늘 아래 짧은 배를 사랑하게 된 뒤 즐겁고 천천히 다리를 건너 봄빛 깊은 곳으로 걸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가지 더, 여기서 교동은 반드시 시인의 봄나들이를 위한 최적의 장소는 아니지만, 예로부터 문인 묵객의 글에서 동쪽은 종종 봄을 의미하며 봄의 대명사라고 부를 수 있다. 주자청의' 봄' 이 기대하고, 기대하고, 동풍이 오고, 봄이 다가온 동풍은 사실 봄바람을 가리킨다. 시인이 몽둥이로 나를 도와 다리를 건너고 봄나들이의 행방을 쓰는 것은 아마도 이런 뜻일 것이다.

옷이 살구꽃이 젖어 얼굴이 춥지 않다. 이것은 이 시의 절묘한 필치로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살구꽃 비, 살구꽃 계절의 가랑비; 류풍, 버드나무에 싹이 트고 녹색을 뱉을 때의 미풍. 이것은 가랑비 미풍을 직접 말하는 것보다 더 미감이 있고, 더욱 그림이 있다. 버드나무 가지가 바람에 출렁이며 봄바람이 버드나무에서 오는 느낌을 준다. 옷이 젖었지만 옷이 젖었지만 젖지 않아 초봄의 가랑비를 묘사하였다. 얼굴은 춥지 않고, 봄바람이 얼굴에 부는 끝없는 추위는 봄바람의 부드러움, 부드러움, 따뜻함, 더욱 미묘한 섬세함을 묘사한다. 시인이 지팡이를 짚고 동쪽으로 가고, 봄날 살구, 바람이 버드나무, 가랑비 옷을 불고, 젖지도 않고 젖지도 않고, 바람이 정면으로 불어오면 한기가 느껴지지 않는다고 상상해 보세요. 얼마나 즐거운 봄나들이인가! 시인의 봄에 대한 진심 어린 칭찬과 독특한 느낌을 써내다.

고시의 절문은 그렇게 고전적이고, 간결하며, 무한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더 많은 절문과 고시를 보고 싶습니까? 시 전체를 감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