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1) 월상, 월식, 조수의 원인 2) 달 = 사람 또는 사람의 달 착륙 3) 달과 관련된 두 가지 신화 전설을 발췌했다.

1) 월상, 월식, 조수의 원인 2) 달 = 사람 또는 사람의 달 착륙 3) 달과 관련된 두 가지 신화 전설을 발췌했다.

월상

달이 매일 별빛 하늘에서 서쪽에서 동쪽으로 오랜 거리를 이동함에 따라 그 모양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달의 위상 변화입니다. 이를 달상이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달명언)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둥근 결핍이 있다. 클릭합니다 이곳의 보름달과 보름달은' 달의 변화' 를 가리킨다. 지구에서 본 달이 햇빛에 비친 다른 영상이다.

달 자체는 빛을 내지 않기 때문에 태양을 향하는 구의 절반은 밝은 영역이고 나머지 절반은 어두운 영역입니다. 달이 지구와 태양을 기준으로 위치가 변하기 때문에 태양에 비친 면은 때때로 지구를 마주하고 때로는 지구를 등지고 있다. 때때로 달은 지구를 마주하고 있는 부분이 크고, 때로는 작기 때문에 서로 다른 달상이 나타난다.

달이 태양과 지구 사이를 운행하고 태양에 비춘 반구가 지구를 등지고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지구에서 달을 볼 수 없게 된다. 이 날은' 신월' 또는' 신월' 이라고도 불리며 음력의 첫날이다.

초승달이 지나자 달은 지구가 자전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며 밝은 영역은 점차 지구로 돌아간다. 지구에서는 달이 가늘고 긴 은갈고리를 끼고 서쪽 하늘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 아치등은 석양을 마주하고 있다. 이번 달은' 초승달 달' 이라고 불리는데, 음력의 초삼과 초사입니다.

그런 다음 달은 하늘에서 날마다 태양으로부터 멀어진다. 음력 초칠초팔, 반밝은 지역이 지구를 마주하고, 사람들은 반달 (볼록한 서쪽) 을 볼 수 있다. 이번 달은' 상현월' 이라고 불린다.

달이 지구와 반대 방향으로 운행할 때, 즉 음력의 15, 16, 17 일, 달의 밝은 지역이 모두 지구를 향하고 있을 때 우리는 보름달을 볼 수 있다.

보름달 후, 밝은 지역의 서쪽은 손해를 보기 시작했다. 음력 22 일과 23 일에는 또 다른 반월 (볼록한 조동) 을 볼 수 있는데, 이를' 하현월' 이라고 한다. 이 기간 동안 달은 태양에 점점 가까워져서 자정에 동쪽에서 뜰 수밖에 없었다.

또 4 ~ 5 일이 지나자 달은 초승달 모양의 달 싹이 되고 활등은 떠오르는 태양을 마주하고 있다. 이번 달은' 잔월' 이라고 불린다.

달이 다시 태양과 지구 사이로 운행될 때, 달은 다시' 신월' 상태로 돌아간다.

달상이 이렇게 변한다. 달의 상전이 주기 (즉 달의 1 차 상전이의 전 과정) 로 계산하면, 신월에서 다음 신월까지, 또는 보름달에서 다음 보름달까지 약 29.53 일 간격으로' 삭망월' 이다. 중국 음력 중 한 달의 길이는' 삭망월' 에 따라 결정된다.

일식과 월식의 형성 원리는 빛의 선형 전파 때문이다.

구체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월식은 특별한 천문 현상으로, 달이 지구의 그림자 부분으로 이동할 때 달과 지구 사이의 지역이 햇빛으로 인해 지구에 가려지는 것을 가리킨다. 이제 우리는 달이 한 조각 줄어든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즉, 이 시점에서 태양, 지구, 달이 정확히 (또는 거의) 직선에 있기 때문에, 태양이 달에 비추는 빛은 지구에 가려진다.

지구의 경우 월식이 발생할 때 태양과 달의 방향은 180 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월식은 반드시' 왕' (즉 음력 15 정도) 에서 발생한다. 유의해야 할 점은 태양과 달이 하늘의 궤도 (황도와 황도라고 함) 가 같은 평면에 있는 것이 아니라 5 도 정도의 교각이 있기 때문에 태양과 달이 황도와 황도의 교차점 근처에 있을 때만 일직선으로 연결되어 월식을 생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월식의 분류

지구의 지름은 달의 약 4 배이다. 달 궤도에서 지구의 본영 지름은 여전히 달의 2.5 배이다. 그래서 지구와 달의 중심이 대략 같은 직선에 있을 때, 달은 지구의 본영에 완전히 들어가 월식을 만들어 낸다. 그러나 달이 항상 지구의 본영으로 덮여 있다면, 즉 달의 일부만 지구에 들어가는 본영이라면 월편식이 발생할 수 있다.

태양의 지름은 지구보다 훨씬 크며, 지구의 그림자는 본영과 반그림자로 나눌 수 있다. 달이 반그림자에 들어가면 태양도 가려진다. 이런 현상은 천문학적으로 반그림자 월식이라고 불린다. 반그림자 지역의 태양은 여전히 강하기 때문에, 달 표면의 밝기는 약간 약해질 뿐, 대부분의 경우 반그림자 월식은 육안으로 쉽게 구분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들키기가 쉽지 않아 월식이라고 하지 않기 때문에 개기일식 편식과 편식은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또한 지구의 본그림자가 달의 본영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월식이 발생할 때 달이 지구의 본영에 완전히 들어온다는 의미이므로 월식이 발생하지 않는다.

일식 횟수는 일 년에 두 번, 최대 세 번, 때로는 한 번도 일어나지 않는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달이 지구의 본영 위를 통과하거나 아래에서 떠나거나 지구의 본영을 거의 통과하거나 부분적으로 통과하지 않기 때문에 월식은 일반적으로 발생하지 않는다.

관측에 따르면, 각 세기의 월식, 편식, 개식은 반그림자 중 약 36.60%, 34.46%, 28.94% 를 차지했다.

월식의 과정

월식 후 반그림자가 월식을 시작한다. 달이 마침 반그림자에 닿았는데, 이때 육안으로는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한 차례의 정식 월식 과정은 5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초손실, 음식, 음식, 생광, 마지막 접촉.

첫 번째 손실: 일식의 시작을 표시합니다. 달이 동연에서 천천히 그림자에 들어가자 달과 지구의 본그림자가 처음으로 동그라미를 쳤다.

월식: 달의 서연은 지구의 본영서연과 접해 있고, 달은 마침 지구의 본영에 들어간다.

월식: 달의 중심은 지구 본영의 중심에 가장 가깝다.

발광: 달의 동연은 지구의 본영동연과 내접하며, 이때 개기일식 단계가 끝난다.

마지막 접촉: 달의 서쪽 가장자리는 지구 본영의 동쪽 가장자리에 접해 있다. 이때 일식 전체가 끝났다.

월식의 정도를' 월식' 이라고 하는데, 월식이 심할 때 월륜 가장자리에서 지구 본영과 달 자오선까지의 가장 먼 거리의 비율과 같다.

반그림자 월식이 끝난다: 달이 반그림자를 떠나고, 전체 월식 과정이 본격적으로 끝난다.

조석

지구의 암석권, 수권, 대기권의 주기적인 운동과 변화는 태양과 달의 조수력에 의해 발생한다. 태양과 달의 조수력으로 인한 고체 지구의 탄성 변형은 고체조 () 라고 하며, 간단히 고체조 또는 지면조 () 라고 한다. 태양과 달의 조수력으로 인한 해수면의 주기적인 상승, 파동, 진퇴를 해양 조수 () 라고 하며, 줄여서 바닷물이라고 한다. 대기요소 (예: 기압장, 대기풍계, 지구자기장 등) 의 주기적인 변화 (예: 8 12, 24 시간). ) 로 인한 조수를 대기 조석 (조석이라고 함) 이라고합니다. 이 가운데 태양에 의한 대기의 조류는 태양조, 달의 조류는 달의 조류라고 한다. 달이 태양보다 지구에 가깝기 때문에 달과 태양의 조력 비율은 1 1: 5 입니다. 해양에게 달의 조수는 태양의 조수보다 더 중요하다. 지구의 조수, 해조, 대기 조수의 원동력은 모두 태양과 달이 지구의 각 부분에 대한 중력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영향을 미친다. 바다 밑바닥 지각의 탄성 플라스틱 조수 변형은 해당 조수, 즉 조수 () 의 조수 () 효과를 유발할 수 있다. 조수파로 인한 해수 수질 이전은 지각이 감당하는 하중을 바꾸어 지각을 다시 구부렸다. 공기 조류는 해조 위에 있으며, 해수면에 작용하여 추가적인 진동을 일으켜 해조의 변화를 더욱 복잡하게 한다. 완전한 조수 과학으로서, 그 연구 대상은 통일된 전체의 고체조, 해조, 대기조여야 한다. 그러나 해조 현상이 뚜렷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생활, 경제활동, 교통수송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조석이라는 단어를 좁은 해양조석으로 해석하는 습관이 있다.

일식과 과학 연구

일식은 줄곧 인간의 이해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최초의 월식기록은 2283 년 메소포타미아에 있었다. 중국이 한나라에 있을 때 장형은 이미 일식의 원리를 발견하였다. 4 세기 아리스토텔레스는 일식 때 본 지구 그림자의 원형에 근거하여 지구가 둥글다고 추론했다. 3 세기 고대 그리스의 천문학자 아리스타크와 2 세기의 알리스타크는 일식으로 태양, 지구, 달의 크기를 측정할 것을 제안했다. 이바곡은 또한 두 먼 곳에서 월식을 동시에 관찰하여 지리적 경도를 측정할 것을 제안했다. 기원 2 세기에 프톨레마이오스는 고대 월식기록을 이용하여 달 운동을 연구했는데, 이런 방법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로켓과 인공위성이 출현할 때까지 과학자들은 월식을 관찰하여 지구의 대기 구조를 탐구해 왔다.

아폴로 유인 달 착륙 공사는 미국 항공우주국이 1960, 70 년대에 조직한' 아폴로 계획' 이다. 아폴로는 달 궤도 회합 방법을 이용하여 강력한 토성 V 운반 로켓으로 50 톤 무게의 우주선을 달 궤도에 보낼 계획이다. 우주선 자체에는 소형 로켓 엔진이 장착되어 있어 우주선이 달에 접근할 때 감속하여 달 궤도에 들어갈 수 있다. 그리고 우주선의 일부, 로켓 엔진이 달린 달 착륙선은 우주선과 분리되어 우주 비행사를 태우고 달 궤도를 돌고 아폴로 우주선과 결합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폴로, 아폴로, 아폴로, 아폴로, 아폴로, 아폴로, 아폴로, 아폴로, 아폴로) 공사는 196 1 년 5 월에 착공했고 1972 년 2 월에 원만하게 끝났다. 약 1 1 년 동안 255 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프로젝트 성수기에는 2 만 개 기업, 200 여 개 고교, 80 여 개 과학연구기관이 참여해 총 30 만 명이 넘는다.

미국 아폴로 1 1 우주선의 월석.

비극적인 사고로 첫 유인 아폴로 비행이 연기되었다. 당시 한 차례의 발사 훈련에서 우주선이 갑자기 화재를 일으켜 우주비행사 3 명이 숨졌다. 이어 몇 차례의 무인 지구 궤도 비행 끝에 아폴로 7 호는 마침내 6 월 1968+00 1 일 우주비행사 3 명을 데리고 지구를 돌았다.

유인 달 탐사의 첫걸음을 내디뎠던 아폴로 8 호는 지구 궤도에서 달 둘레까지 달 주위를 돌다가 안전하게 지구로 돌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폴로 8 호, 아폴로 8 호, 아폴로 8 호, 아폴로 8 호, 아폴로 8 호, 아폴로 8 호) 이후 아폴로 9 호는 오랫동안 지구를 돌며 월석을 더 점검했다. 아폴로 10 이 달 궤도로 날아와 월석을 달 표면15km 이내로 낮추어 성능을 테스트합니다.

1969 년 7 월, 아폴로 1 1 마침내 달에 상륙하여 점진적으로 추진되는 아폴로 달 계획을 고조시켰다. 암스트롱도 처음으로 달에 오른 사람이 되었고, 미국은 달 탐사 방면에서 가장 눈부신 성적을 거두었다. 그 후 3 년 동안 아폴로는 6 차례의 유인 달 착륙 임무를 수행했는데, 그 중 아폴로 1970 호는 4 월에 발사되어 산소병 폭발 사고에도 불구하고 안전하게 지구로 돌아왔다.

미국' 아폴로 1 1' 우주선이 발사되어 하늘로 날아올랐다.

아폴로 계획의 마지막 비행인 아폴로 17 년 2 월, 1972, 12 명의 우주비행사가 달 표면에 착륙했다. 이 일련의' 방문' 은 달에 대한 인류의 이해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아폴로의 모든 비행은 달 표면에서 광범위한 조사를 실시하여 대량의 달 바위와 토양 샘플을 수집했는데, 그중 440 킬로그램의 달 바위 샘플이 달에서 지구로 돌아왔다. 아폴로 비행 중에 태양풍 실험과 달 지진 측정과 같은 과학 연구를 위해 달에 많은 기구를 설치했다.

아폴로 프로그램이 끝난 후, 인류는 여러 가지 이유로 달을 탐험하여' 평온' 기에 들어섰다. 이 기간 동안, 세계 어느 나라도 달에 대한 새로운 탐구를 하지 않았다. 1994 와 1998 까지 미국은' 클레만틴' 과' 달 탐사자' 를 성공적으로 발사해 달의 형태, 자원, 수빙 등을 탐색해' 빠르고 좋다

달 문화에 대해 이야기하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달에 각종 문화적 의미를 부여해 왔다. 많은 민족들은 달에 관한 신화 전설, 문장 시사, 대련, 수수께끼, 음악 그림, 그리고 달과 관련된 민속과 관광지를 가지고 있다.

현재 달과 관련된 많은 신화 전설이 있는데, 가장 먼저' 산해경',' 초사',' 회남자' 등 고서에 기재되어 있다. 이는 중국이 앞으로 달을 연구하는 데 큰 참고 가치가 있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고 주원장 항원의 이야기가 줄곧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대표적인 전설이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달에 500 피트 높이의 월계수 한 그루가 있다고 한다. 한나라에는 오강 () 라는 사람이 있는데, 동화에 매료되어 독서에 전념하지 않는다. 그는 월계관을 베기 위해 달로 강등되었지만, 월계관은 그것과 함께 베어졌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오강 중 끊임없이 월계관을 베는 현상을 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월계관명언)

달은 예술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데, 굴원의' 초사' 에서? "JIU 노래" 에서 야광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죽으면 아이를 낳는다. 입위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토끼를 돌보는 것은 복부에 있는가? 현대로 번역하여 묻다: 달은 어떤 특징이 있고, 죽으면 또 자라나요? 품에 토끼 한 마리를 기르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두보는 "신재월 중에는 더욱 빛을 맑게 해야 한다" 고 말했다. " 이로써 달이라는 아름다운 것이 얼마나 많은 문인 묵객들을 끌어들여 그것을 찬양하였음을 알 수 있다!

달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은 무궁하다. 사람들은 무수한 절묘한 대련으로 그것을 칭찬하고 감상했다. 그림자 속에는 곳곳에 꽃이 가득하다. 산, 산, 색, 달의 정자가 사람들을 엿보고 있다. 이것은 달구경이라 흥미를 자아낸다.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유명한 시에 도취되었다! 우리 현대에도 달은 우리 마음속의 수수께끼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의 진면목을 밝히려고 하지만, 기술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두 명의 우주비행사만이 달에 올라간 적이 있다. 첫 번째: 암스트롱과 올들린.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지금, 달은 여전히 우리가 알고 싶은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추석은 중국인들이 세계 문화에 크게 기여한 것이다. 이런 공헌은 월병, 달 감상, 재결합뿐만 아니라 문화적 내포가 매우 풍부한 달 문화학을 구성하는 데 있다.

일반적으로 달에 대한 지식은 두 부분, 즉 월학과 월학을 포함한다. 달학의 중점은 달의 구성, 구조, 운동 (달 지진 포함), 달의 외관 및 달의 형성 과정을 연구하는 것이다. 달학의 중점은 달과 지구의 관계, 특히 달이 지구의 생명과 인류 문화에 미치는 역할과 영향을 연구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달학은 달 지형학, 달 생물학, 달 문화학으로 나눌 수 있다.

이른바 달 지형학은 주로 달의 존재가 지구 지형 (기상 기후 포함) 에 미치는 영향과 작용을 연구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역할은 지구의 해양 조수 현상, 지각 조수 현상, 대기 조수 현상 등이다.

달생물학이란 주로 달이 지구의 생명에 미치는 영향과 영향을 연구하는 것으로, 그중 두드러진 현상은 지구상의 많은 생명의 수명 주기 (생리주기 포함) 로 달의 중력과 그 효과 (조수 포함) 의 영향을 분명히 받는다. 예를 들어, 해양 생물, 특히 근해 생물은 조수, 인간 여성의 월경주기 (더 증명할 필요가 있음) 에 매우 민감하며, 일부 새들은 달에 따라 항해한다.

달문화학이란 주로 인류문화와 달의 관계를 연구한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문제이며, 그것은 인류 문화 생활의 여러 측면을 포함한다.

1. 달의 존재는 대자연이 인류에 대한 특별한 애착으로 여겨져야 한다. 지구와 같은 큰 행성에는 달처럼 큰 위성이 있기 때문에 태양계에서 독특하며 은하계에서는 매우 드문 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더 공교롭게도 지구의 관점에서 볼 때 달의 시각과 태양의 시각은 거의 일치한다. 즉, 달은 태양만큼 크고, 달, 태양, 지구는 기본적으로 같은 운동 평면에 있기 때문에 일식, 월식, 달의 손익이 주기적으로 변한다. 이에 비추어 볼 때, 우리는 달의 존재가 인간의 두뇌 사고의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할 만한 이유가 있다. 심지어 인간의 지혜 계몽의 절반은 달에서 왔다고 할 수 있다. 추석에는 달을 원하는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일 것이다.

2. 달은 지구를 둘러싼 주기성 운동과 달 표면의 명암의 주기성 변화를 직접적으로 인류역법과 그에 상응하는 별상 문화의 형성과 응용을 추진한다 ('신비한 별상 문화와 게임', 해방군문예출판사 참조). 달의 움직임과 주기 변화에 기반한 역법은 음력 (달이 중국 음양문화에서 음음을 나타냄), 태양의 주기 운동을 기반으로 하는 역법을 양력 (태양이 중국 음양문화에서 양을 대표함) 이라고 하며, 음력과 양력이 결합된 역법을 음양력이라고 한다. 중국 음력은 음력력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윤월은 음력에 속하고, 24 절기는 양력에 속한다).

중국인은 음력을 제정하거나 사용한다. 적어도 은상시대에는 갑골문에 달의 주기적인 변화를 상세히 묘사한 글이 기재되어 있었다. 한편 은상시대의 지리문헌' 산해경',' 사야경' 도' 한 여자가 달을 목욕하고 제군의 아내가 늘 10 개월 만에 둘째 아이를 낳는 것이 목욕의 시작이다' 는 명확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적군은 은상민족의 조상이다. 이른바' 장희욕월' 이란 실제로 장희가 발명하거나 1 년 12 개월의 역법을 제정한 것을 의미하며,' 욕월' 은 이런 역법의 일종의 시연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전 산해 읽기" (상하이 사전 출판사) 를 참조하십시오.

3. 달에 관한 신화 전설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창아가 달을 달리는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에 대한 과학적 정보 해석 (관련 고대 신화 전설 포함) 에 대해서는 저자의' 창어: 재난 요술의 희생양, 우리 고대 선민이 경험한 천지 충돌로 남겨진 불후의 흔적' 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 월궁 월계수 월정 월계수 월계관 월토끼 두꺼비 오강 이야기 등도 있다.

4. 달에 관한 민간 명절과 그 민간 활동 (예: 추석, 월병, 가족 상봉, 사람 간의 결혼은 월하 노인이 끌고 가는 풍습). 또' 월' 자 이름 지정 등 문화 내용도 포함돼 있다. 고대에 일부 민족의 농경과 수확 활동은 종종 달이 있는 밤에 진행되었다. 대조적으로, 많은 군사 활동은 종종 달이 없는 밤에 진행된다.

5. 달에 관한 문학 작품은 천지를 뒤덮는다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고시에서 달에 대한 묘사는 월사월의 연상과 감정 카타르시스가 더욱 두드러진다.

6. 달의 관광지에는 베이징의 천단, 지단, 일단, 월단, 선농단, 피서산장의 달빛강생전 (강희 전후 수시의 적벽부에 따라 쓴 제목) 과 호남 도현의 월암, 광시 계림의 월아산, 간쑤 둔황의 월아천 등이 있다

1, 아구창 초승달

예쁜 화장이 뻐꾸기처럼 보인다

2, 맑은 물 물고기 읽기 밝은 달

최산무림광

물 속에는 달이 있지만 달은 없다.

구름 뒤에는 일본이 없다.

4, 건물 높이 창은 달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봉평 경로 길이는 경치를 숨기기가 어렵다

5. 소성이 멀리서 관산월에게 전화를 합니다

피리운이 수중 하늘을 깨뜨리다.

6, 보름달은 네모난 창문을 비추고, 장법이 있다.

짤막한 시를 장지와 함께 쓰고, 둥글지도 않고 둥글지도 않다.

패들 끝이 Jiang xinyue 를 깨뜨릴 때, 물은 둥글다.

너구리가 호수에서 파도를 일으켰지만, 파도는 여전히 평평하다.

8. 달이 모자라면 거울처럼 빗는다.

썰물과 썰물, 꽃처럼 불어나고, 마을처럼 떨어진다.

9, 월명, 8 월은 분명히 비범하다; 산과 물은 수수하다.

10, 빌딩은 높지만 임용 통과.

작은 연못은 달을 보낼 수 있다.

1 1, 사방에 그림자

산, 산, 색, 월정 엿보기.

12, 하늘이 정이 있다면 하늘은 이미 늙었다.

미워하지 않으면 달은 항상 둥글다.

13, 추석 달맞이, 보름달 부족; 나그네는 집이 그립지만 고향은 달다.

14, 하늘의 보름달, 땅의 반달, 반달마다 보름달; 올해 말, 내일년, 해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