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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생에 대한 시 감상 교수를 어떻게 진행하는가?

중학교 작문은 중학교 국어 교육의 난점이자 중학교 국어 교사의 통병이다. 학생부터 완전하고 유창한 문장, 조직의 완전한 문장형에 이르기까지 작문의 입문이다. 그러나 중학생들의 언어 능력은 비교적 나쁘고, 언어를 조직하고 통제하는 능력은 비교적 약하다. 그들의 작문은 종종 한데 어우러져 느슨해 보이고, 문자자료, 언어, 상상력이 부족하다. 사람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너무 많은 거짓말과 빈말이 있다. 그래서요? 많은 문제는 학생이 무서워서 선생님이 어렵다고 할 수 있다. 그럼에도 작문 수업은 어려움에서 벗어나야 한다. 끊임없는 사고, 탐구, 실천을 통해 나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중학교 작문 수업의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첫째, 독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글쓰기 방법을 배우도록 지도하다.

독서는 작문 수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생활경험이 부족한 중학생 시대에 독서는 학생들이 작문 패러다임을 얻는 기본 방법이자 작문 소재를 비축하는 지름길이다. 마오 돈 (Mao Shun) 씨는 한 작가가 고대와 현대의 명작을 읽음으로써 아이디어, 커팅 및 이미지 형성의 이점을 깊이 이해할 수 있으며, 읽을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그의 감상 능력이 단계적으로 향상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감사의 점진적인 증가는 오히려 실적을 올릴 것이다. 중외문학 명작 등 관련 서적을 읽으면 학생들의 시야와 지식면을 넓히고 감상 능력을 높이며 어휘와 글쓰기 소재를 축적하면서 일정한 글쓰기 법칙을 파악할 수 있다. 중학교 작문 수업은 장기적인 노력이 있어야만 효과를 표현할 수 있으며, 학생 작문의 계몽기와 관건기이기도 하다. 새 교재는 단원 앞의 소개부터 본문, 중화원의 작문훈련에 이르기까지 단원의 제목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마련된 것이다. 앞에는 안배가 있고, 가운데는 깔개가 있고, 뒤에는 실천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학생들의 운동 훈련에 매우 유리한 조건을 제공한다. 한 편의 본문을 배울 때마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저자가 본문을 어떻게 안배했는지, 그리고 글쓰기의 특징과 방법을 분석하도록 지도한다. 저자가 어떻게 교묘하게 재료를 선택하는지, 어떻게 묘사의 대상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쓰는지 이해하다. 예를 들어 제비를 배울 때, 학생들에게 이 본문을 분석하고 제비 주위에 생기발랄한 봄경치를 그려 보도록 지도한다. 전체 텍스트 * * * 는 네 개의 자연 단락으로 작성됩니다. 우선 작가는 선묘의 수법으로 제비의 귀엽고 영리한 외모 특징을 그려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제비가 봄에 녹아 봄에 무한한 생기를 더해 준다고 썼다. 마지막으로, 그는 제비가 전선에 멈췄을 때의 각종 비행 자세를 묘사하여 그들의 동태와 정적미를 보여 주었다. 글자의 행간은 모두 제비에 대한 찬사로, 눈부신 봄빛에 대한 찬미를 표현한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은 꾸준한 지도 학습을 통해 작문 기교를 배우고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둘째, 교학 연습 훈련에서 학생들은 적절히 모방하고 모방에서 혁신을 추구할 수 있다.

그림은 모사부터 시작할 수 있고, 학생들의 연습도 모방으로 시작할 수 있다. 사실 우리 각자는 자각적으로 다른 사람의 작문 기교와 방법, 끊임없는 혁신과 독특한 풍격을 배우고 있다. 학생들에게 글쓰기를 모방하도록 지도할 때, 마치 학생들에게 지팡이를 주는 것과 같다. 그들은 천천히 더듬으며 문장 배치 방법, 글쓰기 자료 구성 방법을 배웠다. 구체적인 교수법에서 교사는 텍스트에 대한 설명과 분석을 통해 학생들이 모방에서 글쓰기 아이디어를 열도록 지도할 수 있다. 모방이란 그 문자 (판문의 일부 정자, 경구) 를 모방하고, 그 문체 (판문의 레이아웃, 형식, 구조, 글쓰기 사상) 를 모방하고, 그 방법 (판문의 관찰 방법, 사고 방법) 을 모방하는 것이지 기계적으로 모방하는 것이 아니다. 연습을 거쳐 학생들은 일반삼으로 다른 각도에서 훈련을 할 수 있다. 작문 수업 초기에 학생들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학생들은 독서에서 어떻게 글을 쓰는지, 읽기와 쓰기의 결합을 통해 그들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자신을 쓰도록 지도할 때. 학생들이 다른 사람이 자신을 소개하는 방법, 어떤 방면에서 소개하여 학생들의 사고를 깨우치게 하고, 학생회는 외모, 옷차림, 성격, 취미, 장단점 등에서 자신을 소개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학생들을 인도하여 모두에게 자신을 소개하게 하고, 함부로 날조해서는 안 된다.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한 가지 특징을 강조하거나 여러 각도에서 자신을 소개하는 것과 같이 창의적으로 자신을 소개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셋째, 평소 낭독과 암송 훈련을 강화하고 사생에서 언어를 축적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인다.

문장 의 구상 에서 우선 열심히 공부 와 축적 한 뒤 사물 을 분별 하 고 자신 의 재능 을 풍성 하 게 하 고, 다시 자신 의 생활 경험 을 결합 하 고 철저히 이해 사물 을 이해 하 고, 마지막으로 자신 의 감정 의 훈련 과 향상 을 통해 적절한 언어 운용 을 실현 언어 능력 과 개인 종합 자질 융합 의 단계 다. 학생이 쌓이는 과정에서 독서 노트, 독후감, 수필, 우수한 단락 발췌는 모두 좋은 축적 방법이다. 언어 축적이 글쓰기에 얼마나 중요한가. 언어가 일정량까지 쌓이면 사상이 범람하고 꽃이 만발하는 국면이 나타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일이 많더라도 몇 마디 하기 어렵다. 작문을 할 줄 아는 학생도 독서를 좋아한다는 말이 있다. 뒷부분을 읽음으로써 학생들이 작품 중의 일부 언어를 자신의 언어로 바꾸게 하다. 텍스트를 중시하는 것은 새로운 과목의 요구 사항 중 하나로, 학생들이 과외 도서를 대량으로 읽을 수 있게 하고, 책에서 아름다운 글과 멋진 단편을 다듬고, 취향을 생각하게 한다. 축적하면서 공고히 하고, 축적에 치중하고, 문장형 수사법을 철저히 이해하고, 배운 응용의 목적을 달성하다. 학생들이 자신의 연습에서 이런 좋은 단어와 문장을 사용해 보도록 독려한다. 과거에는 학생들의 글쓰기 언어가 풍부하고 간결하며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변했다. 그리고 본문 뒤의 연습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자연단락을 암송하고 좋은 단어와 문장을 추출하는 등 많은 연습이 있다. 이것은 절대 놓칠 수 없는 절호의 기회이다. 학생들의 축적은 글쓰기 연습을 통해 공고히 하고 강화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학생이 인물을 묘사한 단락, 문장 등의 자료를 축적한 후에는 인물 쓰기 연습을 통해 축적된 정보를 자신의 것으로 바꿔야 한다.

넷째, 작문을 중심으로 학생을 믿고 학생을 주체로 삼는다.

생활과 사회는 항상 결함이 있고, 생활 진보의 원동력은 결함이 있는 생활에서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다. 교육예술의 본질 (잎란) 은 발견, 깨우기, 계발, 고무이다. 학생의 지능 수준, 생활경험, 이해수준, 표현력 등의 제한으로 인해 학생 업무에 약간의 부족이 있을 수밖에 없다. 우리는 맹목적으로 비판과 비난을 해서는 안 된다. 결국 학생은 작가가 아니며, 우리 성인도 비평가가 아니다. 우리는 아무리 형편없는 작문에도 눈부신 포인트가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아름다운 문장, 생동감 있는 단어라도 아니면 구두점을 쓰는 것이 옳다. 한 글자가 이전보다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특히 작문의 초급 단계에서는 고 3 의 요구에 따라 자신의 학생을 평가해서는 안 된다. 숙제 과정에서 어휘가 이상적이지 않고 오자가 많은 등의 문제가 있다. 우리는 너무 경솔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들 때문에 이유 없이 학생들의 숙제를 비판해서는 안 된다. 학생들이 열심히 쓰고자 하는 소망이 있다면, 반드시 긍정을 받아야 한다. 교사는 설명, 분석 및 데모를 통해 학생들이 그것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명작이나 우수한 문장 등을 예로 들어 글쓰기 훈련을 하다. 학생들이 다 배우고, 느끼고, 쓰고, 작문을 중심으로 하고,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소홀히 하지 않도록 하라. 한 학생이 처음 쓴' 차 만들기' 라는 사례가 있습니다.

나는 먼저 찻잎을 컵에 넣은 다음 컵에 뜨거운 물을 따랐다. 와, 뜨거운 물이 토네이도처럼 찻잎을 말아요. 잠시 후 찻잎이 온통 물 위에 떠 있었다. 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521

선생님은 이 문장 에게 네 개의 우수 별 을 쳐서 그녀에게 평어 를 썼다. 네가 자세히 관찰한 적이 있다. 선생님은 네가 반드시 스스로 차를 우려낸 것이라고 믿는다. 그렇지 않으면 그렇게 많은 새로운 발견이 없을 것이다. 축하합니다! 선생님도 당신의 상상력이 특히 풍부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너의 눈에는 뜨거운 물이 무서운 토네이도로 변하고, 찻잎 조각이 귀여운 요정으로 변한다. 그러나 선생님은 작은 제안이 있다. 만약 네가 찻잎이 떨어지는 방식을 좀 더 자세히 관찰한다면, 선생님은 너의 문장 수업이 더 멋질 것이라고 믿는다. 수정이 끝나면 선생님께 나누는 것을 잊지 마세요! 나중에 학생들은 집에 가서 차를 다시 우려냈다. 수정 후, 그는 다음과 같은 문장 을 썼다:

나는 먼저 말린 납작한 찻잎을 컵에 넣은 다음 컵에 뜨거운 물을 따랐다. 와, 뜨거운 물이 토네이도처럼 찻잎을 말아요. 찻잎은 모두 당황하여 컵 입구로 도망쳤다. 얼마 지나지 않아 수면이 진정되었다. 찻잎이 물 위에 나른하게 누워 있다. 자세히 봐, 아, 내가 속았어! 사실 그 찻잎들은 물을 크게 마시고 있다! 그들은 물을 마신 후 체중이 많이 늘었고, 일부는 많이 마셔도 가라앉았다. 어떤 것은 석두 같이 떨어지고, 몇 개의 작은 덩어리는 눈송이처럼 떨어진다. 그리고 나서 찻잎이 장난을 치기 시작했다. 사장은 잠수부가 두 발로 거꾸로 뛰어내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둘째는 막내보다 더 장난이 심해서 유리벽을 따라 휙휙 떨어졌다. 넷째는 아직 어린 여동생인데, 조심하지 않아 넘어져서 큰형과 형들에게 눌려 크게 곤두박질쳤다.

학생들의 본성을 존중해야만 작문이 마음이 흘러나오는 봄이 되어야 개성이 피어나는 꽃봉오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우리가 조용히 선반을 내려놓고 쪼그리고 앉기만 하면, 우리가 보는 세상도 똑같이 훌륭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쪼그리고 앉아, 또한 그들의 오랜 순수함; 쪼그리고 앉아 아이에게 동심을 날리는 맑은 하늘을 주었다. 작문 평가 방법에서는 학생들의 작문 열정을 자극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우리에 대한 격려와 칭찬도 인색하지 않다. 나는 학생들이 글쓰기에 대해 더 자신감을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

다섯째, 학생들의 숙제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다채로운 활동을 하도록 지도한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학생들의 글쓰기 흥미를 키우는 것은 작문 수업의 돌파구이며, 학생들은 자신의 욕망과 충동을 표현해야 한다. 초등학생 작문 교수에서, 초기에는 왕왕 범문 신론 모델을 채택하여 작문 훈련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초등학생, 초등학생, 초등학생, 초등학생, 초등학생) 이런 교수법은 어느 정도 지도와 규범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종종 학생이 작문 주체로서의 지위를 소홀히 하고, 학생들이 진정으로 생각을 개척하고 영감을 얻도록 하지 않는다. 쓴 문장 인산인해로, 글이 만족스럽지 못하며, 심지어 주제에서 벗어나 있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런 다음 연습은 반드시 학생들의 익숙한 생활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주변 사람이나 일을 연습의 내용으로 삼아 의식적으로 학생들을 조직하여 중국 전통문화전시활동, 봄투어, 박물관 관람 등의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그에 상응하는 운동 훈련 지도를 잘 해 학생들이 할 말이 없고 마음이 독하다. 교사는 실제 상황에 따라 학생들을 생활에 적절히 안내하고, 주변 생활을 자세히 이해하고 관찰하고, 세부적인 경험과 발견에 초점을 맞추고, 관찰을 통해 글쓰기의 사고 출발점과 영감을 찾아 문장 속에 녹아들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인생 경력도 교사가 선별을 통해 발견해 각 단계 학생 중 대표적인 좋은 문장 들을 총결하고 분석해 자세히 설명해 줄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렇게 하면 학생들은 학습에서 다른 사람의 표현 방식을 참고할 수 있고, 한편으로는 문장 속에서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문장 구조와 틀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으며, 느슨해지지 않고 오히려 볼 수 없다. 문장 글쓰기는 학생의 주관적 사고에서 출발해야 하며, 교사의 정성스러운 지도를 통해 문장 비로소 학생의 우수한 문채와 엄밀한 구조를 점진적으로 구현할 수 있어 문장 반영된 내용이 생활에서 비롯되고 생활보다 높다.

여섯째, 언어 표현과 시나리오 훈련을 강화한다

교사는 실천 활동과 실물 시범을 조직함으로써 학생들이 언어를 통해 실제 상황을 설명하는 능력을 강화했다. 한편, 학생들이 수업이나 학교에서 개최하는 운동회, 경기에서는 실제 내용과 실감나는 느낌을 가질 수 있고, 문장 쓰기는 상상으로 인한 내용이 텅 비어 있는 것을 피할 수 있다. 한편, 구어와 글쓰기 훈련을 통해 학생들은 교간 뉴스, 물구공고, 편지, 보고서, 신청서 등 교과서에서 배운 다양한 실용문체를 활용할 수 있다. 인물 노트, 풍경, 복습 제목, 사고, 발산 사고, 종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결합이다.

7. 동기 이론을 적극적으로 교묘하게 운용하여 학생들의 글쓰기를 자극하는 성취 동기.

성취 동기는 사람들의 진취정신을 자극할 수 있다. 학생들은 모두 자신의 행동으로 성공의 기쁨을 맛보고 싶어한다. 이런 기쁨을 얻어야 그들이 다시 행동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작문 수업에서 글쓰기의 성공을 체험하고 공유하는 것은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에 따른 교육 실시 과정의 요구 사항이다. 교학 실천으로 볼 때, 학생들의 펜 연습은 종종 소화와 사고의 과정이 필요하다. 학생들에게 수업 시간에 단 몇 분 안에 그럴듯한 펜 연습을 한 번 끝내라고 요구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며, 심지어 일부 학생들이 대강대강 얼버무리게 할 수도 있다. 따라서, 학생의 부담을 늘리지 않고, 우리는 글쓰기 연습을 과외 활동으로 연장하고, 학생들에게 더 많은 시간을 주어 열심히 완성할 수 있게 한 다음, 선생님은 나중에 평가와 수정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작문 연습의 효과를 높여 그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송대주는' 독서유상' 에서 "어젯밤 강변의 봄물이 가득 찼고, 배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라고 적었다. 예전에는 많은 힘을 써서 밀어낼 수 없었는데, 오늘은 물 사이로 이동할 수 있다. 수상 항해의 법칙을 따라야 이 거대한 배를 몬충해야 자유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규칙을 반영합니다. 교수법은 배를 운전하는 원리와 같다. 우리는 교실 실천을 설계할 때 학생들이 입국 체험에서 자신의 소망을 표현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요컨대 작문은 사실 우리의 진실한 사상의 부하, 진실한 감정의 침전, 진실한 자아의 석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