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대에는 한족에 속한 성이 여러 개 있었나요? 종합?

고대에는 한족에 속한 성이 여러 개 있었나요? 종합?

1. 구양 2. 태사 3. 단목 4. 상관 5. 시마 6. 동방 7. 독고 8. 남궁 9. 만이 10. 문임 1 1. 하후 12. 제갈 13. 위츠 65438. 8+09. 푸양 20. 엽공 2 1. 슈타이 22. 신화 23. 공손 24. 모용 25. 중손 26. 이중 27. 손창 28. 우문 29. 스튜어트 30. 타로 3 1 입니다. 사공 32. 육추 33. 부속 카드 33. 5. 탁발 46. 갑골 47. 헌원 48. 영호 49. 단락 건조 50. 베일리 5 1 입니다. 후연 52. 동곽 53. 남문 54. 양 혀 55. 미생 56. 공가 57. 공 유 58. 공 이순신 59. 양추 60. 공종 6 1. 추 72. 궁전 73. 남영 74. 이동75. 동공 76. 종창 77. 아들 슈 78. 뽕나무 79. 즉묵 80. 큰 Xi 8 1. 처사.

주조의 악정은 낙정이라고 하고, 그의 후손은 관명을 씨로 하여 낙정씨라고 부른다.

양토, 출처는 시험할 수 없다. 춘추시대에 공자는 생각이 늦는 제자가 있었는데, 진나라였다.

춘추시대 진과의 자손은 공량이라고 불린다.

탁발 () 은 원래 선비 소수민족의 부족명이었다. 368 년에 탁발부 멤버 탁발사가 북위를 세웠다. 그 이후로, 탁발희.

탁발홍, 즉 북위 효문제, 선비인, 정치가. 그는 왕위에 올랐을 때 겨우 5 살이었고, 23 세에 정부를 이끌기 시작했다. 정부를 지도한 후, 도성을 평성 (이 산서대동) 에서 낙양으로 이전하여 선비구속을 전면적으로 개혁하고 선비인의 한화를 촉진하였다. 반항을 시도한 보수 귀족들을 엄벌했다. 이러한 개혁 조치는 북위 정권의 봉건주의를 강화하여 인민을 촉진시켰다.

인종 융합.

갑골, 역사의 소수민족,' 갑골' 부족이 있었는데, 나중에' 갑골' 으로 오전되었다. 갑골 부족들은 부족명을 성으로 한다.

아버지를 바꾼다면 출처를 시험할 수 없다. 공자는 재보흑이라는 제자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재보흑의 유래일지도 모른다.

종리는 원래의 이름에서 나온 것이다. 주나라 때, 백이의 후예는 이중의 국토에 봉쇄되었다. 춘추시대에 이중은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었고, 중국 국민들은 그를 이중이라고 불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종리춘은 전국시대의 우안성 (현재 산둥 동평현) 사람이라고 한다. 그는 매우 못생겨서 나이가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제선왕을 초청하여 제선왕 제국의 위험을 알렸다. 선왕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그녀의 의견을 받아들여 그녀를 황후로 세웠다.

선비부족의 수장 우문은 사냥할 때 옥새를 발견했는데, 그 위에는' 제새'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 그는 이것이 하느님이 주신 이름이라고 생각하여 자신을 "석문이라는 단어" (현지인들은 천국을 한 단어라고, 왕을 한 텍스트라고 부른다. 글자는 천자의 뜻이다. 동진 () 시, 글이 중원 () 에 들어가 점차 한인의 성이 되었다. 서문용, 즉 북주무제, 재위 기간 동안 불금지도를 금지하여 대량의 절이 차지하는 사람들이 국가 납세와 복무를 요구하였다. 여러 차례 노비 잡가를 석방하라는 칙령이 내려져 부정부패를 처벌하는 조례를 제정하고 도량형을 통일하여 북주의 국력을 크게 증가시켰다. 이후 제나라 () 가 소멸되어 황하 유역과 장강 상류를 소유하여 수나라의 통일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토발실리콘의 증조부, 북위 개국 황제의 손자, 탁발유루라고 불린다. 탁발에는 두 아들이 있는데, 큰 것은 곰이고, 작은 것은 석의귀라고 한다. 유씨는 실리콘을 개척한 할아버지이다. 북위가 건립된 후, 탁발실리콘은 큰버샤모웅의 맏아들 송을 증조부의 손자로 생각하여 송에게' 태손'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송의 후손들은 줄곧 장손을 자신의 성으로 삼았다.

당태종 이세민 황후의 손자. 그녀는 이세민이' 현무문의 변화' 를 일으켜 정권을 탈취하는 것을 도왔다. 이세민은 즉위 후 늘 검소한 것을 제창하고, 법제를 중시하고, 신용을 지키며, 당태종의 존경을 받을 것을 권했다. 그녀는 또한 봉건예교의 관점에서 10 권' 여성의 원리' 를 편찬했다.

모용, 모용은 선비족의 부족명이다. 삼국 시대에 선비족 수장모는 가시성북 (현 허베이 창리현) 에 한 나라를 세웠다. 당시 북방 한족에는 부요라는 모자가 유행했다고 한다. 모 후바오는 그것을 매우 좋아하고, 한 벌을 착용했다. 선비인은 그의 이런 모습을 보고 그를 "뻔뻔스럽다" 고 불렀다. 현지 방언에서' 아니오' 의 발음은' 모용' 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아니오' 는 나중에' 모용' 으로 오전되었다. 나중에, 모모의 자손들은 아예 모용을 그들 부족의 이름으로 삼았다. 동진 때 모용씨는 정식으로 성이 되었다.

신선함은 아들의 성씨에서 나온다. 상주왕은 쓰레받기에 봉인된 삼촌이 희자라고 했다. 희자는 매우 현명하여, 그는 주왕이 어진 정치를 실시할 것을 건의했다. 주왕은 듣기를 거절했을 뿐만 아니라 희자를 가두었다. 주무왕이 이 기업을 파괴한 후, 그는 희자를 석방하고, 그에게 나라를 다스리고 안전하게 하는 방법을 묻고, 희자를 관원으로 만들려고 했다. 희자는 주나라의 신민이 되고 싶지 않아 요동에 가서 조선국가를 세웠다. 의 후손 중에는 종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국호와 봉지를 함께 모아 자신의 성으로 봉인되어 선우씨라고 불린다.

원대 서예가 겸 시인 현옥서는 위인이다. 시를 쓸 수 있고, 산문을 쓸 수 있고, 글씨를 쓸 수 있고, 글씨를 쓸 수 있고, 초서를 잘 쓸 수 있으며, 특히 초서를 볼 수 있다. 손목에 매달려 책을 쓰는 데 능하고, 필법이 웅장하며,' 어부사',' 투명고경의 노래' 등의 잉크가 있다.

육추에는 두 가지 출처가 있다. 춘추시대에는 제나라 () 에 여추영 () 이라는 의사가 있었는데, 그의 후손은 여추실 () 이라고 불렸다. 또한 춘추시대에는 루추라는 땅이 있었는데, 그곳에 사는 일부 사람들은 이 지명을 성으로 삼았다.

아저씨는 두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봄과 가을 기간, 웨이 웬 gongzi 이름 taishu 이순신, 자손 taishu 이순신. 또 춘추시대에는 베이징에서 동생단 이름을 베이징 아저씨라고 지었고, 그의 후손도 아저씨라고 불렀다.

신화, 서주 말기, 주유왕 황음무도. 한 미녀의 칭찬을 받은 후, 그는 아들 푸보를 왕자로 바꾸고, 원래의 황후 신청서와 왕자의 이절구를 폐지했다. 심씨의 아버지 심후는 이 일을 알게 된 후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쩡국과 유목민의 개영과 함께 공격했다. 주유왕은 상황이 긴급한 것을 보고 재빨리 모닥불을 켜고 각 길의 제후들에게 도움을 구했다. 유왕은 예전에 그를 웃기기 위해' 모닥불 타제후' 의 수작을 몇 번 해 본 적이 있어서 이번 모닥불이 불붙었고, 제후들은 유왕이 또 웃겼다고 생각했고, 그를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각 길의 제후들의 지지가 없이, 백부와 함께 곧 개군에 의해 살해되었다. 심후와 다른 사람들은 의외삼촌을 왕으로 삼았는데, 바로 주평왕이다. 신후의 어린 아들을 흙 (현재 산시 합양현 동) 에 봉하다. 심후의 막내아들의 후손은 성씨에 조상의 표지를 붙인 이름을 심토씨라고 부른다.

서한대신 신투가, 양인. 그는 사람됨이 충직하고 솔직하여, 일찍이 유방을 따랐다. 한문제는 당시 재상이었다. 당시 태중의사 등통은 문제의 총애를 많이 받았고, 행동이 거만했다. Shentu 지아 덩 통 을 죽일 준비, 나중에 황제 는 개인적으로 중재를 위해 나서야 포기했다.

공손, 주나라의 제도에 따르면 각 제후국 군주의 아내가 낳은 장남은 태자이고, 다른 아들은 공자라고 한다. 공자의 아들은 공손이라고 한다. 공자와 공손을 통칭하여 공자라 부른다. 공손의 후손 중 많은 수가 공손을 씨로 삼고 있다.

공손 아주머니는 당대의 무용가이다. 그녀는 검술과 곡예 무용을 결합하는 데 능하다. 두보는 일찍이 그녀와 제자들이 칼을 추는 것을 보고,' 공손 아주머니의 제자가 검을 추는 것을 보는 시' 를 한 편 썼는데, 공손 아주머니의 무검이 아슬아슬하고, 흥미진진하고, 신기하다고 극찬했다. 대서예가 장욱이 그녀의 춤 자태를 보고 그녀의 멋을 깊이 얻고 쓴 초서가 한 수 더 낫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 멩 을 봐.

헌원 () 은 황제의 헌원 () 가문으로 전해지고, 그의 일부 자손은 헌원 () 을 성으로 한다.

, linghu 웨이 에서 유래. 진 () 장군 위코 () 장군은 한 번 진국 () 군대와 전쟁을 벌였는데, 위코 () 는 진 () 나라 용장 두휘 () 를 만났다. 위는 두휘의 적수가 아니어서 싸우고 물러날 수밖에 없다. 두코가 따라잡으려던 참인데 초가줄을 든 노인에게 걸려 넘어졌다. 웨이 는 곧 뒤 코우 를 잡을 수 있습니다, ​​마침내 진 을 물리 치고, 원래 이 노인은 웨이 코 의 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첩 zuji 의 아버지 였다. 우웨이의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위코는 주희가 아버지와 함께 묻히지 않고 다른 사람과 재혼하게 했다. 주희의 아버지는 이번에 웨이가 딸을 구해준 것에 보답하러 왔다. 위클리 이 전공 후, 진경공은 영호에게 상을 주었다 (오늘 산시 임라현 서). 위코의 아들은 나중에 그 아버지 봉지의 지명을 씨로 하여 영호씨라고 불렀다.

당대의 대신과 시인 영호추, 이주 화원인. 일찍이 중서 대랑 상서 하인 등지에서 관직을 맡았고, 공적이 탁월했다. 그는 유명 시인 백거이, 유우석과 자주 합창하고, 이상은도 그의 문하에서 나왔지만, 그 자신이 쓴 좋은 시는 많지 않다.

만현은 선비족의 부족명이다.

동진 () 때, 완이 () 부족은 탁발 () 과 함께 중원 () 으로 들어왔고, 완이 () 부족의 사람들은 만이씨 () 라고 불렸다.

만, 남송 간신, 개봉인. 그는 진회의 의도에 따라 악비를 탄핵하고 악비 부자와 장희안을 날조한 혐의를 날조했다. 나중에 그는 진회 () 와 권력을 쟁탈하여 쫓겨났다. 진회 () 가 죽은 후, 그는 수상이 되어 항복 정책을 계속 봉행하였다.

사마는 고대 관명으로 천하 군사를 관장한다. 사마천의 직위는 소무제가 젊었을 때 설립된 것으로 전해진다. 사마씨 가문은 사마직을 맡은 사람의 후손이다.

사마천, 서한 역사학자, 문학가, 하양 (현재 산시 한남) 사람. 그의 아버지 사마담이 죽은 후 의붓아버지는 태사령이었다. 나중에 한무제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감옥에 가서 부패했다. 출소 후, 그는 열심히 책을 써서 중국 최초의 전기 통사를 썼는데, 후세 사람들에게' 사기' 라고 불렸다. 사기' 는 황제에서 한무제까지 3 천여 년의 역사를 기록하며, 언어가 생동감 있고, 인물 이미지가 사실적이며, 사전 문학의 전범이다.

사마광, 북송 대신, 사학자, 산시 하현 (이 산서성) 수염촌인. 그는 왕안석 변법에 반대하여 수구파의 지도자이다. 그가 편찬한 연대기 저서' 자동치제인' 은 마지막 주조부터 남북조 1300 여 년의 역사를 기록하여 통치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상관, 성미에서. 전국 시대, 추 guogong 의 아들 산서 상인 Shangguan 의사 를 역임, 그의 자손 중 일부는 Shangguan 라는 그의 공식 이름 에 있었다.

상관의, 당대의 시인, 산시 () 현 () 사람. 그의 시는 대부분 화목한 작품으로, 풍격이 완곡하고 단정하여 관직의 요구에 적합하다. 학자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관풍' 이라고 불린다. 상관의는 또한 육조 이래 시의 대항법을 총결하여 율시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구양 씨, 유씨를 뵙겠습니다.

구양문의 당대 서예가, 담주 임향 (현재 호남 창사) 사람. 왕희지 부자는 서예 풍격이 험난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유럽체' 라고 불리며 초당 4 대 서예가 중의 하나이다.

구양수는 북송의 한 문학가이다. 역사가, 길수인. 그는 문장' 밍따오',' 실용' 을 주장하며 송초 이후 화려한 문풍을 추구하는 경향에 반대했다. 그는 북송고문운동의 지도자이다. 그의 산문은 어설프고 서정이 완곡하여' 당송팔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사학 방면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공동으로 "신당서" 를 편찬하고, "신오대사" 를 독자적으로 집필했다.

하후는 사씨에서 기원했다. 서주 () 때, 제나라 () 는 노하 후예 () 의 제후국 () 이었다. 기원전 445 년에 초나라가 멸망하였다. 제나라 의 동생 은 루 로 도망 쳤다. 노도공은 하후씨라고 불리는데, 그가 노을의 후손이기 때문에 그의 조상은 후작으로 봉쇄되었다. 도씨 자손은 하후를 씨로 삼는다.

서한' 대하후파' 의 개척자 하후승은 동평 (오늘 산둥) 에서 태어났다. 소년 시절 하후세창처에서' 상서' 를 배웠는데, 이를' 대하후' 라고 불렀다. 그는 늘 음양의 재난에서 시정득실을 추론하며, 일찍이' 상서' 와' 논어' 에 주석을 달라는 명령을 받았다.

제갈, 하조, 백이의 후예, 명격백. 창 은 국가 멸망 을 두려워 한 후, 창 중 하나는 제갈씨 라는 산둥 여러 도시로 이주했다. 또한 서한 초년, 문제는 진승봉기군 장군 앵무새의 손자를 각 군후로 봉했고, 앵무새의 후손은 제갈을 씨로 삼았다.

제갈량, 삼국시대 촉국 정치가, 군사가, 랑야 (오늘 산둥 이남) 양도인. 그는 유비 연합 손자가 조조에 저항하고 경주와 익주를 점령하고 촉한 정권을 세우는 것을 도왔다. 유선은 계승 후 한 나라의 군정을 주재하고, 정성을 장려하고, 상벌이 엄격하고, 서남 소수민족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현지 경제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는 북벌하여 다섯 차례 위위를 공격하고, 사슴에서 중원을 쫓다가 군대에서 죽었다. 민간에서' 제갈량' 은' 지혜' 의 대명사가 되었다.

춘추시절 노국은 소정모라는 의사가 있었는데, 학식이 해박하여 언변이 좋다. 그와 공자가 동시에 강의하면서 공자의 학생들을 여러 번 끌어들였다. 소정모는 명성이 커서 루에서' 문인', 즉 유명인이라고 불린다. 소정무의 후손들은 나중에 조상의 사후 호를 성씨로 하여 온인씨라고 불렀다.

동방에서 서한무제 시대에는 동방삭이라는 작가가 있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본명 장은 태어날 때 동방이 막 밝았기 때문에 옛 이름이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매우 재치가 있어, 그는 감히 황제에게 기탄없이 말한다. 그의 의견은 늘 예리하기 때문에 무제는 그를 신임한다. 동방삭에 관한 민간 전설과 이야기가 많다. 동방삭의 후손들은 줄곧' 동방' 이라는 성을 이어왔다.

혁련은 원래 흉노의 성이었다. 한나라의 흉노는 한나라의 한 여종실과 결혼했는데, 그의 후손은 후에 유씨로 바뀌었다. 서진 때 훈족들은 칸의 후예였다.

황보원은 아들의 성을 나왔다. 서주 말기에 송대 공유의 아들 중 한 명은 공자석숭, 이름은 태상황이었다. 태상황의 손자는 할아버지 두 글자를 성으로 하여 태상황성이라고 부른다. 고대에' 아버지' 와' 아버지' 는 해음이었기 때문에 서한 때, 황아버지 걸은 황보를 황보 () 로 바꿔 황보씨 () 라고 불렀다.

황보동, 위진 의사, 안정된 남향 (오늘 간쑤 평량서북) 사람. 초년초에 유학을 배우고 중년에 의학을 배우기 시작하여' 갑을 경경' 을 썼다. 이 책은 경락학설을 천명하고 경혈의 이름과 위치를 분명히 하며 진나라 이전의 침술의 성과를 총결하였다.

위지, 북위 선비 사람들은 위지 부족이 있고, 백성은 부락 이름을 성으로 하여 위시라고 부른다.

웨이 chigong, 당나라 초기 장군, Shuozhou (현재 산시 shuoxian 카운티) 사람들. 그는 이세민이 발기한' 현무문의 변화' 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이세민이 황위를 차지하도록 도왔다. 이후 경주 도로 행군 책임자, 향주 총재를 역임했다.

람의 가족

숫양 가오, 전국 시대 제나라 사람들, 전승은 제자였다. 그는 유교 고전 저서 중 하나인 오래된 제목 ('춘추숫양전') 을 쓴 적이 있다. 책은 처음에는 구두로만 전해져 한초가 되어서야 기록되었다.

춘추시대에는 영대에 공자의 제자가 있었는데, 이름은 옥자, 이름은 탄태멸명이다. 탄태멸명은 못생겼지만 품행이 단정하다고 한다. 공자는 그의 장점을 발견하고 말했다.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면 털끝만큼도 잃는다." 탄대의 멸망한 후예는 영대였다.

예 공, 봄과 가을 루 Guoji 라는 성, 이름, 그 후 사람들은 씨라고 생각했다.

공야장, 공자의 학생과 사위, 루 (다른 하나는 제나라) 사람. 전설에 의하면 그는 새말을 안다고 한다.

가부장식 관리,' 가부장식 관리' 는' 완안정' 이라고도 불린다. 종은 진한시대 황제의 친족 관련 사무를 관장하는 관명으로 진시황부터 설치되었다. 한나라 때. 고조 유방은 친척이 있었는데, 완안정을 맡았다가 나중에 성을 완안정으로 바꾸었다.

푸양, 푸양은 지명이다. 허난성 푸양현에서는 일부 현지인들이 지명을 성으로 하여 푸양씨라고 부른다.

봄비, 춘추시대에는 봄비국이 있고, 봄비국인 사람은 나중에 봄비씨라고 불린다. 순우는 서한의 명의인 순우이의 딸이다. 린쯔 사람. 한문제가 옥중에 있을 때 순우군은 곧 그 범죄로 처벌을 받게 될 것이다. 순순한 편지 문제는 아버지가 벌을 받지 않도록 정식노비가 되어 아버지를 되찾겠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던벤디는 매우 감동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체벌은 폐지되었다.

역사상 흉노의 최고 수장인 칸은' 칸' 이라고 불렸고, 그들의 후손들 중에는' 칸' 이라는 성이 있었다.

사제는 선진 () 에 설립되어 국가의 행정 사무를 관장한다. 사도레든의 일부 후손들은 관직을 성으로 하여 사도레덴이라고 부른다.

사공은 고대의 공식 명칭이다. 전설에 따르면, 그것은 소호가 수리와 토목공사를 주관할 때 세워진 것이라고 한다. Dayu 는 di Yao 시대에 평범한 존재라고합니다. 춘추시대에는 진 () 나라의 도화 () 도 그들의 후손들이 모두 성을 지었다.

평시, 당대의 시인, 광평 (오늘 허베이 영년 동남) 사람. 오언시를 잘 쓰는데, 대부분 사례와 나그네를 송별하는 것은' 대리의 10 대 재자' 중의 하나이다.

전손, 주나라 때 진국의 아들 전손이 노국에서 관직을 맡았고, 그의 후손은 전손을 씨로 삼았다.

전욱은 즉 공자의 제자이다.

단목사, 춘추시절 공자의 남동생 중 한 명은 단목사로, 언변이 잘 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후손은 단목이다.

오마는 주조에' 오마' 의 관직이 있어 병마의 치료와 휴양을 담당하고 있다. 이 직무를 맡은 사람은 이미 이 성을 사용했다.

희씨는 춘추시대의 육씨에서 유래한 것으로, 씨의 한 가지이다. 공자의 제자는 대부분 궁희지이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예의로 유명한 궁희지이다.

주대 오국 개국 군주 태백의 후손이라고 한다. 게다가 춘추시대에는 노국에도 많은 칠조각이 있었다. 공자의 제자 중 한 명은 칠조각카이다. 칠조각의 가문은 후에 약칭하여 기획석이라고 불렀다.

주조의 악정은 낙정이라고 하고, 그의 후손은 관명을 씨로 하여 낙정씨라고 부른다.

동아는 강씨에서 나왔다. 곽은 고성의 외성이다. 춘추시대에는 제나라 도성 린쯔외성 동문에 제환공의 후예가 거주하며, 동곽 박사라고 불리며, 그들의 후손은 동곽 가문이다.

남문, 주대가 성남문에 사는 사람은 늘 남문을 씨로 삼는다. 또 남문을 지키는 관원의 후손도 남문이라고 불린다.

후연원은 고대 흉노의 한 부족의 이름이었다. 동진 () 때 후연 () 부족이 중원 () 에 들어가 후연 () 을 씨로 삼았다.

북송 명장은 후연찬, 태원인을 부른다. 비록 적지 않은 전공을 세웠지만, 그는 공로로 승진을 요구한 적이 없다. 그는 종종 전쟁터에서 죽고 나라를 위해 일하기를 원한다고 말한다. 그는 평생 위지공을 우러러보며' 소위지연' 이라고 자칭했다.

동문은 희성에서 유래했다. 춘추시대에는 노장공의 사생아가 동문에 살았고, 그의 후손은 동문이라고 불렸다.

시몬은 원래 지명이었다. 춘추시대에는 제나라와 정국도 시몬에 사는 공의가 있는데, 이를 시몬씨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