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수부요에 대한 감상 분석.
수부요에 대한 감상 분석.
이 시는 물가섬부의 생활을 묘사 대상으로 한 섬세한 남편의 내심 독백을 통해 수상복무가 참을 수 없는 고통을 적어 당시 불합리한 노역제도에 대해 고소를 벌여 매우 계층적으로 썼다. < P >' 고생은 역참으로 자란다', 시는 처음부터' 고생' 이라는 단어로 전편을 이끌고 시 감상의 기조를 정했다. 수부가 불쑥 이 소리를 내뱉는 것은 그의 마음속의 비고가 억누르기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강렬한 감정은 독자의 마음을 꽉 잡았다. 관가가 나로 하여금 역배를 끌고 가게 했다.' 는 수부를 고통스럽게 하는 원인을 지적했다. 고대에 관설한 교통역에는 수륙양종이 있었는데, 물가에 살면서 물역참에 배를 끌고 복무해야 했다. "관가가 나를 만든다" 는 것은 수부 예인선이 강요당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두 문장은 늘 물가를 성장시켜 역참으로 복무하는 고통스러운 심정이다. 이어 시인은' 고된 날도 즐겁지 않다' 에서' 일제히 뱃노래를 잡는다' 는 글에 이르기까지 큰 글로 뱃사공에게 그의 뱃사공 생활의 슬픔을 구체적으로 알리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생일은 많고, 숙사는 바닷새와 같다" 며, 앞서 묘사한 것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비유를 사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을 바닷새에 비유하고, 가녀부의 생활은 바닷새처럼 밤숙수선, 일행사, 완전히 비인간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런 다음 시인은 섬세한 필치로, 섬세한 남편이 아침부터 밤까지, 또 밤부터 명까지 배를 끌고 사는 생활을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낮에 배를 잡는 어려움을 먼저 써라. 앞의 문장, 정상풍 1 층, 역수 1 층, 배 무게 1 층, 행선 조건의 어려움을 상세히 서술하다. 행선은 이렇게 어렵고, 앞의 역참은 또 그렇게 멀고, 물결은 끝없이 펼쳐져 있고, 가녀부의 고난의 날은 영원히 끝이 없는 것 같다. 나중에 어두운 밤에 배를 잡는 괴로움을 쓰다. 시인은 비와 눈이 섞인 추운 밤을 썼는데, 가느다란 사람들은 짧은 비단을 걸치고, 가는 밧줄은 가슴을 닳고, 두 발을 얼리고, 모든 괴로움을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루아침에 일을 했지만 조금도 보수를 받지 않고' 명고생에 이르러 말할 곳이 없다' 는 잔인한 관가 앞에서, 가녀는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슴에 가득 찬 분노를 품고,' 일제히 뱃노래를 밟는다' 며 노랫소리로 마음속의 원망을 토로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그러나 섬세한 사람들은 이 고난의 심연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초가집이 무슨 가치가 있는가, 부모의 시골은 갈 수 없다." 가부장의 모든 재산은 초가집이 하나밖에 없어서 미련할 가치가 없었지만, 고향은 떠나기 아쉬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설령 수향에서 도망쳐도 그들의 처지는 그리 좋지 않을 것이다. \ "tianjia 음식과 의류 두께, 카운티 문 몸 즉 음악 을 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논가행') 물 부역도 없고 육지의 부역과 조부도 있고, 논가는 관청과 같은 착취와 압박을 받고 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섬세한 남편은 곤경을 바꿀 수 있는 희망을 이런 환상에 맡기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이 물을 평지로 만들고, 수부가 하늘을 원망하지 않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이 평전으로 변하는 것은 물론 비현실적이다. 설령 평전이 변해도 그들도 관청의 압착에 시달린다. < P > 시의 섬세한 남편에 대한 심리적 묘사는 섬세하고 계층적이며, 탄식부터 원망, 분노까지, 또 어쩔 수 없이 내면세계를 생생하게 드러낸다. 수부의 사상 감정의 변화에 맞춰 시가 끊임없이 운율을 바꿔 수부가 하소연하는 슬픔의 원한이 이토록 많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인물의 심리를 충분히 드러내기 때문에, 수부 이미지도 어느 정도의 전형성을 가지고 있다. 시인은 한 수부의 자서전을 썼는데, 오히려 전체 수향 인민의 고통스러운 생활을 반영한 것이다. 시의 언어는 민가가 통속적이고 유창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문인 작품이 정경을 정련하는 풍조도 갖추고 있어 꽤 특색이 있다. 놀라운 붓을 쓰지 않고, 화사한 말을 보내지 않고, 시인은 밋밋해 보이는 세세한 묘사에서 진심을 표현하며 시정을 양조한다. 겉으로는 밋밋해 보이지만, 실은 여운이 무궁무진하다. 송왕안석이 말했듯이, "예사롭지 않게 가장 기발하고, 쉽지만 힘든가!" " ("제목 장 사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