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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시를 감상하는 법

어떻게 하면 시를 더 잘 감상할 수 있을까? 방법은 읽고, 음미하고, 체득하는 것이다. 초등학생은 일반적으로 첫 번째 단계만 요구한다. 중학생은 두 번째 단계에 도달하라고 요구했다. 대학생에게 세 번째 단계에 도달하도록 요구하다. 이제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우선, 당신의 뜻을 거스르다

맹자는 말했다: "시인은 말로 해를 끼치지 않고, 말로 뜻을 해치지 않는다. 이것은 네가 자신의 뜻을 거스르는 것이다. " ("맹자 만장상") 즉, 우리가 시를 감상할 때, 표면적인 의미로 문자를 이해할 수 없고, 개별 글로는 시를 이해할 수 없다는 뜻이다. 우리는 그것들을 전체적으로 해석하고, 작품의 취지를 얕게 이해하고, 자신의 체험으로 작가의 본뜻을 추측해야 한다.

0 1. 우리는 고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단어의 의미를 정확하게 설명해야 한다.

각 왕조마다 고유의 문화 풍속이 있다. 모두가 가장 잘 아는 것은 진시황이 문자와 화폐를 통일했다는 것이다. 이것은 서로 다른 왕조, 심지어 같은 왕조에도 서로 다른 문화와 풍습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전임자가 남긴 글은 역사가 축적되어 있고, 특정한 내포가 있으며, 특정한 속성이 있어 감정의 기조에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서풍' 은 가을을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불황과 황량함을 나타낸다. "버드나무" 는 꺾이는 버드나무가 송별한다는 뜻이 있다. "두 번째 문자열" 은 첩 을 의미합니다. 《고성》은 왕왕 변관 병사의 향수와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송대에서는 신 기아가' 옥안 원 XI' 를 썼다. 어떤 사람은 자신의 해석에 따라 해석하고 마지막 세 마디를 했다. "많은 사람들이 천바이두가 그를 찾아 문득 돌아보고,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다" 고 말했다. 저자는 법원이 그를 중용할 수 있기를 원했기 때문에 그때는 좌초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개인적으로는 이 해석이 좀 억지스럽다고 생각한다.

이 단어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미지를 살펴 보겠습니다. 불꽃놀이, 불나무, BMW, 조각차, 소봉, 어등, 용등, 나방, 설류, 금실 등. 모두 정월대보름의 문장, 여자의 장식품인데, 분명히 정월대보름의 번화함을 쓰는 것이 분명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마지막 세 마디를 위한 것이다.

02. 풍부한 생활경험과 경험은 고전시를 감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젊었을 때는 독서가 정말 힘들었지만 데뷔 후 많은 변천을 겪으며 많은 질병에 시달렸다. 마침내 신 기질의 한 마디를 이해했다. "이제 나는 나의 모든 걱정거리를 알게 되었다. 나는 말하고 싶지만, 말하고 싶지만, 시원한 가을이다!"

그리고 강언니의' 소년 미인 청우' 도 있다. \ "Fenghua zhengmao, 보트 비 소리를 듣고, 강 얼굴 넓은 구름 낮은, 깨진 기러기는 서풍이라고 부른다. 지금 비승루를 듣고 귀밑머리에 별이 있다. 희비는 항상 무정하다. 다음 단계 전에 날이 밝을 때까지. " 젊었을 때, 나는 글자의 행간에 함축되어 있는 괴로움, 창량함, 슬픔을 읽을 수 없었다. 이제 이해합니다. 저는 이미 극 중 한 사람이기 때문에 저자가 저를 위해 맞춤화한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자신의 생활 경험과 감정을 감상 과정에 잘 통합해야 하며, 때로는 시인 창작의 원래 의도를 뛰어넘어 새로운 의미를 낳기도 한다. 예를 들어, "정원의 봄빛이 꺼지지 않고, 살구 한 송이가 벽에서 나온다" (엽소옹 "정원은 가치가 없다"), "가지에 버드나무가 적고, 천애방초가 많다" (스시 "양축춘색"), "그리고 봄누에가 죽을 때까지 밤마다 촛불을 울린다" (이상상) 따라서 만권서 만리로로 가는 여행은 우리의 인생 경험을 풍요롭게 하고 시에 대한 우리의 해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사람을 알고, 세상을 토론한다

한 사람은 세상 어디에도 외롭지 않고, 그가 처한 시대와 생활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므로 작가가 사는 환경과 왕조를 철저히 이해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그의 시를 더 잘 감상할 수 있다. 즉' 지인론 세계' ('맹자 만장') 의 감상 방법이다.

0 1. 후세의 사전 자료와 논평을 잘 활용해야 작가의 심로와 정신세계를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를 읽을 때, 주유의 작품에서 재능과 업적을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수시의 인생 경험, 정치적 이상, 작가가 이 단어를 쓸 때의 심경을 깊이 탐구해야 그가 이 단어를 쓰는 의도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왕위의 산수시에 대해서는 관련 사료를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정국의 다변화, 안사의 난발 전의 암흑기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동시대의 묘사를 통해 그의 다른 일을 이해해야 한다. 그래야 시인이 왜 염불을 재계하여 시인의 영혼을 파악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작가의 사상은 고정불변한 것이 아니며, 시기와 장소에 따라 쓴 작품에도 다른 스타일과 감정 기조가 있을 것이다. 따라서 작품의 구체적인 창작 시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여름절' 은 서기 1 127 년에 쓰여졌다. 당시 김병이 중원을 침략하여 휘장, 진 황제를 데려갔고, 조 송은 어쩔 수 없이 남쪽으로 도망쳤다. 이청조 남도우강을 건널 때 항우에 대한 비장한 감정 때문에 이 시를 썼다. 그녀는 매우 호탕하게 썼는데, 이것은 그녀의 초기 작품인' 취해서 돌아가는 길 몰라' 와는 크게 다르다. 갈매기와 황로의 해변을 들추다. 그녀의 초기 작품 언어는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의경이 멀고, 감정 기조가 가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