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시가 학생들의 흔한 문제를 감상하다

시가 학생들의 흔한 문제를 감상하다

고전시 감상 질의 응답 모드 사례 분석

답안은 당연히 시험 문제의 요구에 따라 주어야 한다. 고시감상의 경우 대략 다섯 가지 문답 모드로 요약할 수 있는데, 이 글은 사례와 함께 분석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첫 번째 모델은 예술적 개념을 분석합니다.

Q: 이 시는 어떤 분위기를 조성합니까? 질문 변형: 이 시는 어떤 그림을 묘사합니까? 시인은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답변 분석: 이것은 가장 일반적인 질문 중 하나입니다. 이른바 의경이란 시인의 감정을 기탁하는 물상 (즉, 이미지) 조합이 창조한 상상의 경지를 가리킨다. 풍경, 감정, 환경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답안을 작성할 때 세 가지 방면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답변 단계: ① 시에 표시된 그림을 설명합니다. 수험생은 시 속의 주요 경물을 잡고 자신의 언어로 화면을 재현해야 한다. 묘사할 때, 하나는 원시에 충실해야 하고, 두 번째는 자신의 연상과 상상력으로 재창조해야 하며, 언어는 아름다워야 한다.

② 풍경으로 만든 분위기의 특징을 요약한다. 일반적으로 외로움, 추위, 고요함, 장엄함, 쓸쓸함 등 두 음절 단어를 사용할 수 있다. , 그리고 풍경의 특성과 분위기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③ 저자의 사상 감정을 분석한다. 공허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대답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작가의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하라" 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감상적" 이라고 대답해야 합니다.

답 예: 답: 이 시는 초봄의 아름다운 광경을 묘사한다. 봄빛이 맑고, 들판이 푸르고, 강물이 햇빛을 반사하고, 봄바람이 화초의 향기를 가져오고, 흙이 흙에 녹고, 제비가 흙으로 둥지를 짓고, 햇빛이 맑고, 해변이 따뜻하고, 원앙이 모래톱에서 잠을 잔다. 이것은 아름다운 봄경치이다 (두 번째 단계). 시인이 동분서주하며 안정된 생활을 한 후의 즐겁고 한가한 심경을 표현했다.

두 절구 (제 1 부)

두보

강산은 봄빛 속에서 목욕하고, 얼마나 아름답고, 꽃향기가 꽃향기를 보내는가.

제비는 젖은 진흙 속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쌍쌍이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을 잤다.

노트? 이 시는 시인' 1 세 4 행역' 이후 청두 초당에 잠시 체류했을 때 지은 것이다.

이 시는 어떤 풍경을 묘사합니까? 시인은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두 번째 모드는 기술 유형을 분석합니다

Q: 이 시는 어떤 표현을 사용합니까? 질문 변경: 이 시의 표현 수법 (또는 예술 수법, 기법) 을 분석해 주세요. 시인은 어떻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까? 효과는 어떻습니까?

해법 해석: 표현 수법은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하려면 자주 사용하는 표현 기술에 익숙해져야 한다. 표현 수법은 서정적 수법, 묘사 수법, 수사 수법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서정적 수법은 직접 표현과 간접 서정이라는 두 가지가 있다. "오, 내가 어떻게 진실한 얼굴을 볼 수 없는 고위급과 고위직에 비굴하게 굴복할 수 있을까?" 한 사람의 생각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간접 서정은 또 경정 서정으로 나뉜다. 예를 들면' 매미 울음소리, 늦은 파빌리온, 소나기 시작' 이다. 탁물언지, 예를 들면 묵매, 음, 보통 영물시입니다. 일을 마음속에 기억하라. 예를 들면, "반무 방당이 열리고, 하늘이 놓는다 * * *. 수로가 이렇게 맑으니, 일반적으로 철리시이다. 왜냐하면 근원에는 흐르는 물이 있기 때문이다.

묘사 수법은 주로 (1) 호 일, 양수 대비, 음수 대비입니다. 마치' 도화담 깊이가 천 피트라 왕륜보다 못하다' 는 것과 같다. 이 대비도 동적이고 정적이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과 같다. 소리 없이, "해돋이 경새, 봄흐름" 처럼; 슬픈 감정은 행복한 장면에 의해 부각된다. 예를 들면'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물들이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는 것이다. (2) Lenovo 와 상상력, 일명 허실의 결합, 예를 들면, "들꽃은 진기하고 푸른 풀은 옷깃을 본다." (3) 비교. (4) 선을 긋다. 예를 들어, "봄에 곡식을 심으면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한다." 밭에 한가한 밭이 없어서 농민들은 굶어 죽었다. ""

고시에 자주 나오는 수사 수법: (1) 비흥. 예를 들어, "관관관로비둘기, 강주에 있다. 숙녀님, 군자는 호호 () 입니다. " 또 어떤 일이 또 무엇이 노래를 불렀는지 다시 한 번 말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② 비유. (3) 의인화. (4) 과장. ⑤ 말장난. 예를 들어, "동쪽은 해가 뜨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길바람은 맑고 태양은 찬란하다", "햇빛이 찬란하다" 는 것은 감정적인 "본연의 정" 을 암시한다. (6) 전고. 예를 들어, "재계 강녀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또한 반문, 반문, 반어 등이 있다.

답안 단계: (1) 어떤 수법을 사용했는지 정확히 지적해 주세요. (2) 이 기술이 시와 함께 사용되는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3) 이 수법은 시인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답의 예:

오전에 대답했다: 나는 주로 대비법을 사용했다 (첫 번째 단계). 하늘은 결코 밝지 않고, 별은 종횡무진하며, 특히 밝고, 밤의 어둠을 받치고 있다. "풀벌레 울음소리" 비교.

첸의 침묵 환경 (두 번째 단계). 양자의 대비는 시인의 어린 시절 여행과 내면의 떠돌아다니는 외로움 (3 단계) 을 부각시켰다.

이슬이 낙타의 갈색을 침범했고, 새벽추위는 밝았고, 별은 건조하고 밝았다.

고독한 다리와 꿈, 논 깊은 곳의 풀벌레가 노래하고 있다.

이 시는 주로 무엇을 표현합니까? 효과는 어떻습니까?

세 번째 모드는 언어 특성을 분석합니다.

Q: 이 시의 언어 특징은 무엇입니까? 문제 변형: 이 시의 언어 스타일을 분석해 주세요. 이 시의 언어 예술을 논하다.

해법 해석: 이 문제형은 개별 단어의 교묘한 운용을 헤아릴 필요가 없고, 시 전체의 언어 풍격을 음미하는 것이다. 질문에 대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화려하고 화려하며, 또렷하고 유창하며, 구어를 많이 사용하고,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호방방하고, 문풍이 완곡하고, 간결하고 생동적이다 ...

답변 단계: (1) 하나 또는 두 단어로 언어의 특징을 정확하게 나타냅니다. (2) 시의 관련 문장으로 이 특징을 분석한다. (3) 저자의 감정이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지적한다.

답의 예:

답: 이 시의 언어 특징은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구어화 (첫 번째 단계),' 황' 은 아역성으로 여성의 순진함을 보여준다. "그들은 꿈을 꾸면서 그녀를 깨웠습니다.

황달을 쫓아내고 나무의 모든 음악을 쫓아내다. 그녀는 요서캠프에 가서 그와 함께 있었다. "간단한 말로 황달이 맞은 것은 남편을 그리워하는 꿈을 어지럽혔기 때문이다 (2 단계). 이것은 여성의 매우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그녀가 요서캠프에 가서 그를 만나는 꿈을 꾸었을 때, 그들은 그녀를 깨웠다. 너의 남편이 그립다.

이 시의 언어 특징을 분석해 주세요.

글꼴 정련의 네 번째 모드

Q: 이 커플에서 가장 생생한 단어는 무엇입니까? 왜요 문제의 변종: 한 마디가 줄곧 칭송받고 있다. 어디가 좋다고 생각하세요?

해법 해석: 고대인들이 시사에서 정제자를 중시하는 것은 바로 이런 정제자의 묘미를 맛보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질문에 대답할 때 고립적으로 이 단어를 이야기해서는 안 되며, 문장에 넣어 시 전체의 경지와 감정을 분석해야 한다.

답안 단계: (1) 문장에서 단어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2) 연상을 펼치고 이 단어를 원문에 넣어 장면을 묘사한다. (3) 이 단어가 어떤 분위기를 부각시켰는지, 혹은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지적한다.

답의 예:

남포별

바이 주이 (Bai Juyi): 동의합니다. 보세요, 시에서 뒤돌아보는 뜻입니다 (첫 번째 단계). 나는 사람들을 떠났고, 나는 종종 뒤돌아 본다. 뒤돌아 볼 때마다 간장이 부러진다.

남포의 쓸쓸한 가난 속에서 가을바람이 쓸쓸하다. 이 단어는 서정적 주인공의 눈물이 흐릿한 이미지를 보는 것 같다 (2 단계). "보라" 라는 글자만 있으면 최선을 다할 수 있다.

당장 뒤돌아봐, 가슴이 찢어져, 떠나기 좋아, 뒤돌아 보지 마. 이별의 슬픔을 분명히 드러내다 (세 번째 단계).

선배에 따르면' 매케인' 이라는 글자는 평범해 보이지만, 사실 매우 전승되어 서정적 주인공의 이미지를 확실히 드러낼 수 있다고 한다. 너는 이런 견해에 동의하니? 왜요

다섯 번째 모델은 시로 가득 차 있다.

Q: 한 단어는 시 전체의 열쇠입니다. 왜요

해법 해석: 고시는 입의를 매우 중시하는데, 흔히 한 글자나 한 단어가 시 전체의 단서를 구성하는 경우가 많다. 이 단어의 명제를 파악하면 수험생이 시 전체에 대한 파악을 검증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답변 단계: (1) 라는 단어가 주제를 강조하는 데 작용한다. (2) 시의 구조에서 단어의 역할을 고려한다.

답의 예:

봄날 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플루트 냄새를 맡는다.

리퍼

여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의 봄바람에 흩어졌다. 답:' 버드나무 꺾기' 는' 아쉬움' 을 의미하며, 시의 취지는 향수이다. 이런 향수는 듣기에서 나온다. "

누가 이 야행성 속에서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을 들으면 집이 그리울 수 없을까? 그것은 "버드 나무" (두 번째 단계) 피리 소리에 의해 발생합니다. 보이는' 버드나무' 는 시 전체의 관건이다.

"폴딩 버드 나무" 라는 단어는 시 전체의 열쇠입니다. "꺾이는 버드나무" 의 도덕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열쇠' 에 동의합니까? 왜요? "2002 년 수능 문제"

고시 음악은 늘 표현 기교를 예시한다.

1. 직접 서정은 작가가 문장 속에서 숨기지 않고 자신의 강렬한 내면을 직접 서술하며 강렬한 감정의 급류를 직접 쏟아내는 것을 말한다.

너는 왜 기뻐하지 않니? 새로운 울음 자국이 낡은 울음 자국을 압도하고, 상심한 사람은 상심한 사람을 기억한다. (왕 shifu \ "12 월 야오 민요? 시는 황혼을 두려워하고, 나를 잊지 않고, 새로 우는 흔적, 단장인의 네 가지 각도에서 청녀가 이별한 후의 슬픔을 표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경서정은 간접적인 서정이며 실제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한다.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여상인은 어떻게 망국해야 할지 모르지만,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정원 꽃' 을 부른다. (두목 \ "보진화이 \")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을 묘사한다. 쓴 풍경은 맑은 하늘의 달밤,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이 아니라 안개가 자욱한 달이 차가운 물과 백사에 뒤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치가 이렇게 처량하고 분위기가 이렇게 냉혹하여 작가의 마지막 두 문장의 불안에 분위기와 색채를 더했다. 두 장면이 하나가 되어 혼연일체가 되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물표로 간접 서정이다. 물표로 사물에 대한 묘사와 서술을 통해 자신의 소망과 소망을 표현하는 것이다.

한 가닥의 물을 떨어뜨려 이슬을 맑게 하고, 오동나무에서 흘러나왔다. 매미가 매미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매미가 높은 나무에 있어서 가을바람에 의지하지 않기 때문이다. "여사남 영선"

시에서 저자가 진정으로 표현하고 싶은 것은 인생에 대한 그의 감정이다. 덕이 고결한 사람은 언제나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므로, 그들의 좋은 명성은 멀리 퍼질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자랑할 필요가 없다. 매미를 쓰는 것이 기본이고, 자신의 감정과 야망을 표현하는 것이 진정한 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4. 경물 융합은 경물 묘사에서 작가의 주관적 느낌을 녹여 시가' 사물 나 단결' 에 도달하게 하고, 어느 것이' 경물' 인지, 어느 것이' 감정' 인지 분간할 수 없다.

집을 짓는 것은 사람의 조건 하에, 차마가 없다. 그가 너에게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었을 때, 그의 마음은 훨씬 편파적이지 않았다. 동울타리 밑에서 국화를 따다: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도연명의 음주) (밑줄이 그어진 네 마디, 표면적으로 묘사된 것은 풍경이다. 사실 시인은 속세를 초월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감정의 경지를 함축하고 있다. 여기에' 풍경' 과' 감정' 을 모두 썼는데, 그 둘은 분리할 수 없다. 바로' 감정' 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동정의 결합은 동적이거나 비교적 정적인 사람, 일, 풍경에 대한 묘사를 말한다.

달빛이 어두우니 어등을 높이 보니 반딧불이 적막하다. 미세한 풍랑이 하성처럼 흩어지다. "차심성"' 배에서 본 야서' "

시 전체가 시인이 밤에 배에서 본 풍경을 간단한 방식으로 묘사했다. 처음 두 문장은 정적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동적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정적과 역학을 비교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즉, 정적과 역학을 설명, 렌더링 및 비교하는 것입니다. 즉, 동적 설명에서 역학을 나타냅니다.

사람은 한가하고, 계화는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시에 쓰여진 낙화, 월승, 새명 등의 풍경은 모두 감동적인 장면이며, 이와 같은 감동적인 장면을 통해 춘계의 조용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Tonamiyama 는 더 조용하다. 여기 빵에는 변증법이 포함되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7. 음악 장면에서 슬픔을 쓰는 것은 대비의 수법 중 하나이며, 겉으로는 행복한 장면을 묘사하는데, 실제로는 슬프고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공작새 동남비' 라는 글은 유란지와 결혼하는 정경을 담고 있다. "교류의 속도는 구름과 같다. 4,500 명, 어우가 군입구에 있다." 장면이 시끌벅적할수록 그 슬픔은 더욱 강렬해졌다.

8. 의론이나 서정적인 과정에서 경을 시로 삼고, 서경으로 전향하며, 정서가 아닌 경으로 끝나며, 시가' 이때 무정이 사랑보다 낫다' 는 것은 아직 부족하다.

비파 춤의 새로운 소리는 영원히 옛정이다. 나는 눈부신 가장자리를 들을 수 없었고, 가을의 달이 만리장성에 비쳤다. (왕창령' 칠군')

이 시의 처음 세 구절은 모두 음악에 대한 서정이다. "국경 걱정" 에 대해 말하자면, "끝이 없다" 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그렇다면 끝문장은 어떻게 제한된 7 자로 이런' 끝없는' 느낌을 얻을 수 있을까? 이때 시인은 가볍게 펜을 열고 풍경과 매듭을 지었다. 마치 부대에서 술을 사서 즐기다가 갑자기 한 달 동안 만리장성을 찍는 광활하고 황량한 광경이 나타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오래되고 웅장한 만리장성은 기복이 심하고, 가을달이 높고, 장면이 웅장하고 슬프며, 시인의 사상 감정이 깊어졌다. 이때 수비수는 깊은 향수병인가, 아니면 공립을 갈망하는가? 현실에 대한 불안인가, 조국에 대한 깊은 사랑인가? 무명, 독자에게 무한한 상상력의 공간을 남겨준다. ) 을 참조하십시오

9. 레이아웃은' 시경' 에서' 푸' 의 표현이다. "진실을 말하는 사람이 진실을 말하는 것" 이란 귀찮지 않게 여러 각도에서 이야기를 하는 것을 말한다.

"... 5 ~ 1 층, 10 ~ 1 장; 복도 허리, 처마 높이; 지형을 지키고 계략을 꾸미다. ...... "(무투" 아방궁푸 ")

문장 () 는 아방궁 파빌리온 누각이 많고 구조가 특이하고 배치가 교묘하여 아방궁의 웅장한 기세를 구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 중국화 기법 중 하나를 렌더링한 다음 이를 빌려 문예 창작에서 여러 방면으로 강조하고 반복하는 등 글쓰기 수법을 강조하여 인물, 환경을 부각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김정변 오동잎은 노랗고, 야명주 커튼은 아직 서리를 펴지 않았다. 훈증 케이지 속 옥베개는 채색이 없고, 긴 침대는 남궁을 듣는다. (왕창령 추시) (첫 번째 파제는 추경렌더링 궁중 한밤의 분위기를 묘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1. 대비 중의 정대비는 원래 중국 전통 회화 기법 중 하나였다. 일명 "구름이 달을 비추다". 후차란 특정 환경, 분위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물의 어떤 감정이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수법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원의를 말하지 않고, 그것과 관련된 일만 말하고, 원의를 받쳐주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 기술은 종종 렌더링 기술과 함께 사용되어 혼동하기 쉽다.

새살이 빠지고, 병주를 벗지 않고, 가을을 슬퍼하지 않는다. ...... (이청조 \ "봉황대 이순신 샤오 \")

(그리움의 고통을 분명히 하고 싶지만, 직접 말하지 않고' 병주가 아니라 슬픈 가을' 으로 받쳐주고 싶다.)

12. 화전 (개조) 은 선인의 글작품과 군중의 구두창작의 언어를 재가공하여 새로운 내용과 의경을 부여한다.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문자 토자, 내용 승화, 의경 개척.

하늘은 파랗고, 땅은 노랗고, 서풍은 빡빡하고, 북방의 기러기는 남쪽으로 날아간다. 여명 때 술에 취한 사람은 항상 눈물을 흘린다. (왕실보' 서사랑기') 강산이 이렇게 많은 미인, 무수한 영웅들이 허리를 굽혔다. "모택동" 친원춘 "

③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짓기만 하면 100 개의 주문이 주어졌고, 육궁의 가루와 물감은 모두 사라졌다. "백거이" 장한가 "

① 범중연의' 소목자' 중' 푸른 하늘, 노란 잎' 시대의 어구. (2) 수시의 명구 "산과 강을 그리는 것과 같이, 잠시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있는가" 의 시기. (3) 위' 미인 미소, 뭇 여자들이 편안하다' 는 시경을 끝낸다. ) 을 참조하십시오

13. 전고로 일을 부르다. 역사 이야기나 고서의 글을 인용하여 자신의 관점을 이해하는 일종의 수사 방식을 가리킨다. 전고의 사용은 명백하기도 하고 보이지 않는 것도 있다.

신 기아 (영유악? 경구 고북정 회고' 라는 단어는 손권, 유우, 유의롱, 호제병, 염파 등 다섯 가지 역사 이야기를 인용했다. 손권과 유우가' 향수' 로 적에 대항하는 공적을 찬양하다. 유의룡처럼 남송 통치자의 경솔함과 모험을 비판하다. 염파보다 국가에 대한 충성심을 보여줬는데, 비록 내가 늙었지만.

14. 허실을 결합하고, 진실한 글쓰기는 사람이나 일에 대한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허구 작문은 방주나 대비를 채택한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 즉 두 가지 수법이 서사와 묘사에서 동시에 사용된다는 것이다.

아트리움에는 흰 나무가 있는 까마귀, 차가운 이슬 계수나무 꽃이 있다. ...... (왕건 "15 박 망명월")

시인은 달 대신' 땅' 과' 까마귀' 를 쓰기 시작했지만,' 땅은 하얗다' 와' 서식하는 까마귀' 가 모두 명월의 결과이기 때문에 달의 존재를 분명하게 느끼게 했다. 지면이 서리처럼 희고 서식하는 까마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시인은' 명월 몇 시' 를 쓰지 않았지만 우리는 곳곳에서' 명월 몇 시' 를 느꼈기 때문에 실제로 썼다. ) 을 참조하십시오

15 입니다. 어떤 일을 칭찬하거나 비판할 때, 사전에 다른 사람을 설득하거나 반박하는 것을 막기 위해, 종종 어떤 결점에서 우리가 칭찬하고 싶은 것을 비판하고, 어떤 장점에서 우리가 비판하고 싶은 것을 칭찬한다. 이런 수사 수법을 억제라고 한다. 억압에는 1 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먼저 그것을 억압하고 싶다면, 2. 네가 법률을 억압하려면 먼저 너를 발탁해라.

불행하게도 신발 이빨 인쇄 이끼, 작은 버클 chaifei 긴 시간.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예 shaoweng \ "공원 가치 없음 \") (시 앞의 두 구절은 시인 이 공원을 여행 할 수있는 기회를 가지고, 거부;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에게 따로 소득이 있다. 그가 모든 사랑을 보았을 때, 그의 감정은 앞뒤가 엇갈렸고, 앞에는 후회가 있었고, 뒤에는 행복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여기는 먼저 발탁하고, 먼저 억제하려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16. 겹친 글자는 표현의 필요에 따라 같은 다음자를 잇따라 사용한다. 이런 수사 수법을 접자 () 라고 한다. 찾아오니 외롭고 슬프다. (이청조' 소리가 느리다') (처음 14 개사는 시 전체의 감상적인 기조를 정하고 시인의 만년의 고독한 생활 장면과 마음속 깊은 슬픔을 표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7. 상호문어적 맥락에서, 상대적으로 독립된 두 단어는 의미상 서로 보완하고 침투하며, * * * 는 완전한 의미를 나타낸다. 이런 수사 방식을 인터문성이라고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인터텍스트 형식은 문장에서 보는 것과 문장에서 보는 두 가지가 있다. 번역은 실수하기 쉬우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진시명월, 한시관성 (왕창령' 세외'). 진 () 시에는 명월 () 이고, 한 () 시에는 성을 닫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18. 영상조합 (몽타주 화면 조합) 몽타주는 영화예술의 표현 형식과 방법으로 주로 안경조로 연결된 생활조각과 장면을 가리킨다. 장면은 극의 전개에 따라 수시로 바뀌면서 또렷한 이미지감을 준다.

고토 늙은 나무는 까마귀가 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고도는 마르고,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하늘가는 창자가 끊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치원 추사) (이 단어는' 마른 덩굴',' 늙은 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사람',' 옛 길',' 서풍' 이다. 그들은 한 폭의 화면에 교묘하게 조직되어 늦가을의 쓸쓸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나그네의 슬픔을 함축적으로 부각시켰다. ) 을 참조하십시오

19. 선획과 공필선은 원래 중국 수묵화에서 순잉크선으로 색채를 추가하지 않고 물체의 윤곽을 그리는 필법이다. 나중에 문학 작문에서 차용한 것은 렌더링을 하지 않고 간결한 필묵으로 생동감 있고 생생한 이미지를 그리는 묘사 방법을 가리킨다. 공필은 본래 그림의 필법이었는데, 나중에는 정교하게 조각하고 짙은 먹색의 묘사를 가리킨다.

세수를 마치고 홀로 관하정에 올라 난간에 기대어 강물을 응시하다. 결국, 이것은 천돛이 아니다. 물이 가득 차서 백평주가 장을 끊다. ("온정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