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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는 월병시
예나 지금이나, 연기바다 같은 시사가부에는' 월병시' 가 적지 않다. 소동파는 월병에 관한 시에서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 같고, 바삭하고 소가 있다" 고 썼다. 송대에서 월병은 달콤하고 맛있는 맛으로 인기가 많았음을 알 수 있다. 사실 월병의 프로토타입은 당나라에서 이미 나타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간이 지날수록 색깔의 품종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고대 쑤저우 시인 원경란은' 월병송' 시에서 떡을 만드는 사람이 정성껏 월병을 만들었다고 썼다.' 모양이 매우 춥고, 이름은 음식을 따른다' 고 썼다. 케잌사의 마음은 매우 교묘해서, 그는 보기에 매우 아름답다. 주방에 들어가면 서리, 주전자의 액체를 찌울 수 있다. 가는 먼지를 문지르고 연지 자국을 윤색하다. 과실의 여지가 없다. 클릭합니다 시에서 우리는 월병을 만드는 과정뿐만 아니라 월병을 주고받는 풍습이 고대 추석에 형성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푸젠과 같은 곳에서는 할아버지나 삼촌이 되는 사람은 추석에 손자 손녀나 조카에게 월병을 선물한다. 이에 대해 돌의' 추석사' 가 읊조리며 "떡원월은 가상이 남는 것을 예고하고, 다른 집의 사랑을 더욱 느낄 수 있다" 고 읊었다. 매년 물고기다. "
월병의 진정한 원인은 중국의 오래되고 소박한' 새로운' 바람을 맛보는 데 있어야 한다.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다. 고대인들이 새로운 곡물과 과일로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것은 정상이다. 시' 송남악부' 는 이 광경을 묘사한다. "송남이는 좋다, 물건은 가을향으로 가득하다. 월병에는 대추소가 가득 들어 있고, 단과신곡도 점점 나타난다. " 이것은 노동 성과에 대한 시식이자 내년 풍작에 대한 축원이다.
명나라에 이르러 월병을 만드는 기술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당시 월병에는' 월중 두꺼비',' 창어 분월' 등의 장식 도안이 나타났다. 정교한 디자인, 교묘한 구도, 정교한 도안이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는 것은 월병 제작자의 장인심뿐만 아니라 우리 민족의 찬란한 문화도 반영한 것이다. 펑' 유주 풍토' 는 월병을 칭찬하며 "은두꺼비 한 쌍과 보라색 그림자 한 쌍이 천하를 뒤덮었다" 고 말했다. 약을 훔친 도둑이 갑자기 찬바람 속으로 뛰어들어 돌아올 수 없었다. " 독창적인 케이크 제작자가 월병에서 창아의 달맞이의 아름다운 전설을 재현해 식품예술 도안의 이미지로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월병의 소는 더욱 정교하게 변했다. 양광복은' 남국채집집' 에서' 월병소는 복숭아고기, 아이스크림은 설탕크림으로 만든 것' 이라는 시를 한 구절 가지고 있다. 당시의 월병이 오늘의 월병과 상당히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추석 명절, 가족 상봉, 달맞이 서늘함, 떡읊음시, 떡과 함께 즐기는 것은 정말 우아하고 비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