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회화 예술의 주요 특징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회화 예술의 주요 특징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예술의 유형과 주요 특징은 예술 자체의 기본 법칙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며, 예술 감상이 가장 먼저 파악해야 할 기초 지식이다.

예술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통 예술을 그림과 조각품으로만 이해한다. 사실 예술의 범위에는 회화, 조각, 공예미술, 건축예술이 포함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모두 일정한 재료 (화지, 천, 판, 물감 등) 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 나무, 석두, 진흙, 구리 등으로 조각하다. 공예미술과 건축예술에 사용되는 재료가 더 넓다), 보이는 평면이나 입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객관적인 세계를 반영하고, 작가가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느낌을 표현한다. 그래서 예술은 조형예술, 시각예술, 공간예술이라고도 합니다. 물론 이것은 그것들의 * * * 유사성이지만, 각 예술 형식마다 특수성이 있어 회화, 조각, 공예미술, 건축예술의 주요 특징을 이루고 있습니다. 여기서 예술 감상의 관점에서 회화, 조각, 공예미술을 각각 소개합니다

그림

그림은 미술에서 가장 중요한 예술 형식이다. 펜, 칼, 잉크, 물감 등의 물질 재료 등을 이용하여 선, 색상, 명암, 원근, 구도를 통해 종이, 직물, 널빤지, 벽 등 고정 모양, 매스, 질감, 공간감을 가진 평면에서 직접 볼 수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냅니다. 이 예술적 이미지는 현실 생활의 반영이자 작가가 현실 생활에 대해 느끼는 감정으로 화가의 사상적 감정과 세계관을 반영한다. 동시에, 사람들은 교육을 받고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는 어느 정도의 미감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림의 종류와 형식에 있어서 회화는 전체 예술 범주 중에서 가장 다채로운 예술 형식 중 하나이다.

중국화, 유화, 판화, 수채화, 수분화, 스케치, 스케치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그림들 중 일부는 사용하는 재료 소재, 도구 또는 표현 수법에 따라 여러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국화는 벽화와 두루마리 그림으로 나눌 수 있다. 성능 특성상 나눌 수 있습니다. 꼼꼼한 그림, 프리 핸드, 그리고 세 가지를 씁니다. 판화는 목각, 동판화, 석판화, 실크 판화, 오프셋 인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중 목각은 흑백 목각과 컬러 목각으로 나눌 수 있다. 목각의 제작 기법이 다르기 때문에 워터 마크 목각과 유인목각이 있습니다.

회화의 사회적 기능과 표현에 따라 습관적으로 포스터, 연화, 만화, 그림, 조화, 일러스트레이션 등 회화 장르로 나뉜다. 이 그림들은 특정 재료 재료와 도구를 사용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유화, 수분으로 포스터를 만들거나 국화, 판화 등의 그림으로 포스터를 그릴 수 있다.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그림의 제재에서 나누면, 일반적으로 그림을 초상화, 풍속화, 역사화, 산수화, 정물화로 나누는 습관이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이 그림들은 초상화, 풍속화, 역사화, 풍경화, 정물화를 그릴 수 있는 재료와 도구를 사용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으며, 다른 대부분의 그림들도 이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유구한 전통의 중국화를 가지고 있는데, 상술한 방법 외에 그 독특한 액자 형식에 따라' 손권',' 축 걸기' 와' 그림책' 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림은 종류와 형식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사회, 정치, 경제, 문화 전통에 따라 각 나라와 민족도 예술 형식, 표현 수단, 예술 풍격에 뚜렷한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고대 이집트, 페르시아, 인도, 중국 등 동양 문명에서 발전한 동양화와 고대 그리스, 고대 로마 회화에서 발전한 유럽 중심의 서양화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회화 체계로 여겨진다. 그들은 역사적으로 서로 영향을 받아 인류 문명에 각자의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동양화든 서양화든 중요한 예술 형식으로서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다. 이는 주로 삶을 반영하고 직접 볼 수 있는 구체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화가의 객관적인 현실에 대한 느낌을 표현한 것이다. 구체적이고 직관적이며 가시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소설, 시보다 더 구체적이고 생동적이며 대중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그러나 한 폭의 그림은 상대적으로 정지된 순간만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소설, 시, 영화, 연극처럼 인물과 사건의 발전 과정을 표현할 수 없고, 소설, 연극처럼 대화나 일반적인 해석에서 인물과 사건을 도입할 수 없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 이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우수한 그림은 인물이나 사건을 선택하는 데 가장 개괄적이고 표현력이 뛰어난 순간이다. 이런 순간의 이미지는 화면에 고정되어 있지만 그림이 제공하는 인물의 이미지는 구체적이기 때문에 직접 볼 수 있고 잘 그려진다면 매력적인 예술적 매력을 가질 수 있다. 국내외의 많은 명화들이 이 점을 설명할 수 있다.

다음은 종이, 널빤지, 펜, 잉크, 페인트, 칼 등 그림에 사용되는 재료와 도구입니다. , 문학과 같은 다른 예술보다 더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로, 펜, 잉크, 종이와 같은 일부 물질 재료도 문학 작품에도 활용되지만, 그것들은 단지 하나의 도구일 뿐, 작품에 의해 형성될 예술적 이미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지만 그림은 달라졌다. 사용된 재료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고유의 특성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예술적 이미지, 특히 심미적 가치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중국화의 필법과 의리, 유화의 필법과 풍부한 색채감, 목각의 칼법,' 나무맛' 등이 있다. , 예술적 이미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심미적 가치도 가지고 있다.

또한 그림의 주제는 다른 예술보다 더 광범위합니다. 예를 들어 소설이나 연극은 자연경관이나 정물을 주요 묘사 대상으로 삼을 수는 없지만, 그림에서 산수화와 정물화는 완전히 독립된 회화 장르로 역사상 한때 회화 예술의 주체가 되었다. 회화의 취재 범위가 다른 예술보다 더 넓기 때문에 회화는 전체 예술, 심지어 전체 예술 분야 중 가장 다채로운 예술 형식 중 하나이다.

조각

조각은 조각이라고도 하는데, 주로 조각과 플라스틱 제작 방법을 채택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조각의 중요한 특징은 각종 플라스틱 (예: 점토) 이나 조각, 복제 가능한 재료 (예: 석두, 나무, 금속 등) 를 사용하는 것이다. ) 특정 공간을 차지하는 다양한 구체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여 실생활을 반영하고 예술가의 심미감각과 이상을 표현한다. 따라서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표현력이 풍부한 형식은 조각 예술의 가장 중요한 수단이거나 조각 예술의 언어이다. 이것은 다른 예술 형식으로는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예술 형태에도 한계가 있는 것처럼, 조각 예술도 다른 예술 형식에 비해 한계가 있다. 예를 들어 조각품은 그림처럼 사람의 활동 환경을 직접적으로 세밀하게 묘사할 수 없다. 줄거리가 있는 부조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인물, 사물의 과정과 사물의 발전을 직접 재현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조각 예술은 특히 조각가가 현실 생활을 더욱 강렬하고 개괄적으로 반영하고 소박한 예술 이미지에 풍부한 사상 내용을 담고 소박함과 풍부한 대립통일을 요구해야 한다. 예를 들어 프랑스 현대 조각가 로댕의 대표작' 사고' 는 거친 석두 받침대에 사색에 빠진 소녀의 두상을 조각했다. 이런 매우 간단한 이미지는 오히려 사람들의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또 현대 조각' 고된 세월' 은 홍군 전사의 어려움을 표현했다. 홍군의 돌격 함정을 묘사하지 않았고, 홍군이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했는지도 묘사하지 않았다. 단순한 예술적 이미지, 늙은 홍군 한 명과 젊은 홍군 병사 한 명이 행군 도중에 휴식을 취할 때 피리를 불어 홍군 병사들이 수고와 피로에도 불구하고 항상 아름다운 미래를 동경하는 숭고한 주제를 표현했을 뿐이다. 이 조각상 속 두 인물의 사상 내용은 규모가 크고 인물이 많은 역사화 못지않다. 동시에 조각, 특히 대형 기념비 조각상은 조각의' 이미지', 즉 조각의 입체 윤곽을 매우 중시한다. 이런 이미지는 뚜렷하게 두드러져 단번에 관중을 끌어들일 수 있는 최고의 예술적 표현이다.

또한 조각품은 인간의 시각뿐만 아니라 사람의 촉각과도 관련이 있는 어떤 재료로 구체적인 모양을 만드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시각과 촉각 두 가지 감각은 조각에서 사용하는 재료에 심미적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 로댕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조각' 밀로스의 비나' 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 조각상을 만지면 거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고 말했다. 비너스 조각상에서 온 이런 촉각은 관람자의 시각적 연상으로 인한 심리적 요인에 달려 있다. 그러나 이런 연상은 주로 조각상 자체의 아름다움과 그것이 사용하는 흰색 대리석 때문이다. 청동과 같은 다른 재료로 비너스 조각상을 만든다면 완전히 다른 느낌이 들 것이다. 그래서 훌륭한 조각가는 작품의 내용과 달성하고자 하는 예술적 효과에 따라 어떤 재료를 사용할지 결정할 줄 안다. 조각품의 재료는 예술 이미지와 결합할 때의 심미적 가치 외에도 종종 조각의 제작 방법과 예술적 효과를 결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이상은 조각 예술의 몇 가지 두드러진 특징일 뿐, 일반적인 의미이기도 하다. 조각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둥근 조각과 엠보스의 두 종류로 나뉜다. 원형 조각품이란 어떤 배경에도 붙지 않고 모든 각도에서 볼 수 있는 완전한 입체적인 조각품을 말한다. 돋을새김은 평면에 볼록한 이미지를 조각하는 조각이다. 표면이 볼록한 두께에 따라 높은 엠보스와 얕은 엠보스로 나뉜다. 또한 둥근 조각과 돋을새김 사이에는 한 가지 조각이 있습니다. 즉, 돋을새김에 기초하여 건물의 배경 부분은 비어 있고, 어떤 것은 단면 조각이고, 어떤 것은 양면 조각입니다. 조각품을 만드는 목적과 용도에 따라 선반 조각 (예: 일반 예술전시회에 전시된 인물이나 동물), 기념비 조각 (예: 유호란 기념비 조각), 원림 조각 (예: 난징 모우호공원의 모우녀 조각상), 실용적인 장식 조각 등 세 가지 유형의 조각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각국의 예술 전통이 다른 등 여러 가지 조각상들은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 구체적인 상황 분석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