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향수에 관한 고시에는 문제가 없다.
향수에 관한 고시에는 문제가 없다.
제목이 없는
당나라: 이상은은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번역
만날 기회는 정말 얻기 어렵고, 헤어질 때는 더더욱 헤어지기 어렵다. 더구나 늦봄의 날씨에 동풍이 곧 걷히는데, 더욱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토하지 않고, 촛불은 재로 태워도 눈물 같은 왁스를 떨어뜨릴 수 있다.
여자는 아침에 거울을 마주하고 치장을 하는데, 풍만한 앞머리가 변색될까봐 걱정만 하고, 청춘의 얼굴은 사라질 것이다. 남자는 밤에 잠을 잘 수 없으니 추운 달의 침략을 느껴야 한다.
상대방의 숙소는 봉래산에서 멀지 않지만, 지나갈 길이 없지만,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파랑새 같은 천사가 나를 위해 부지런히 나의 애인을 방문하기를 바란다.
주다주석을 달다
⑴ 무제: 당대부터 일부 시인들은 주제를 표현할 수 있는 제목을 표시하려 하지 않을 때 종종' 무제' 를 자신의 시의 제목으로 사용한다.
(2) 동풍이 이미 일어나서 백화가 일제히 피었다. 이것은 늦봄, 백화가 시들어가는 것을 가리킨다. 동풍, 봄바람. 잔류, 시든.
⑶ 실크 완벽: 실크와 "생각" 동음 이의어는 "생각" 을 의미하며 아카시아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4) 왁스 토치: 양초.
5] 눈물이 마르기 시작한다. 눈물은 연소할 때의 촛불기름을 의미하고, 여기서 말장난은 그리움의 눈물을 가리킨다.
[6] 샤오징: 아침에 옷을 입고 거울을 봐. 거울은 동사로 쓰이며 거울을 보는 것을 의미한다.
⑺ 구름과 사원: 여자는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청춘의 은유이다.
의식: 상상의 세계.
⑼ 추운 달: 밤의 심화를 나타냅니다.
⒇ 펑산: 봉래산, 전설의 해상선산, 선경을 가리킨다.
⑵ 파랑새: 신화 중 서왕모에게 편지를 보낸 사자.
⑵ 근면: 우정은 진실하고 깊습니다.
[13] 액세스 (k-n): 액세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여성의 말투로 사랑 심리를 표현하며 슬픔과 고통 속에 불타는 욕망과 집착을 담고 있다. 감정의 경지가 깊고 풍부하다.
처음 두 문장은 사랑의 불행한 만남과 서정적 주인공의 심정을 다룬다. 한 쌍의 연인이 어떤 힘 때문에 만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이별의 고통은 그녀가 참을 수 없는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의 "아니오" 는 우리가 지금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정해진 강제 분리를 가리킨다. "어려움" 이라는 두 글자는 하나는 만족시키기 어렵고, 다른 하나는 고통과 어색함이다. 이전 시에는' 어려울 때 쉽게 만날 수 있다' ('거염행') 와' 어려울 때 쉽게 만날 수 있다' ('정도 후거') 와 같은 문장들이 재회의 어려움을 강조하고 이별의 고통을 한탄하고 있다. 이상은은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만남이 늦다' 고 말했다. 포기하기 어렵고 고통스러웠다. 시인은 한 문장에서' 어려운' 글자를 두 번 사용했고, 두 번째' 어려운' 글자의 출현은 반복으로 인해 약간의 갑작스러운 느낌을 주었고, 시 전체를 고리로 묶고, 오랜만에 다시 만나는 이별의 아픔을 표현이 낮아 유난히 깊고 시끌벅적해 보였다. 이런 애절한 정태는' 쉽게 얻기 어렵다' 와 같은 평평한 서술에서는 이해하기 어렵다. 이 서정적 주인공은 이미 이렇게 괴로웠는데, 다만 늦봄의 경치를 마주했을 뿐, 당연히 그녀를 슬프게 했다. 늦봄, 동풍이 약하고, 꽃이 피고, 아름다운 봄이 곧 사라질 것이다. 인적자원은 이에 대해 어쩔 수 없지만, 자신의 불행과 정신적 고통도 눈앞에 있는 사람과 같다. 아름다운 것이 파괴되었기 때문에, 이것이 끝없는 실망과 아쉬움을 불러일으키는 원인이 아닌가! 그리고 동풍이 일면 백화가 일제히 방출된다' 는 말은 자연환경과 시인의 심경을 모두 묘사한다. 사물이 서로 융합되어 마음과 자연이 미묘한 조화를 이루었다. 풍경으로 사람의 처지와 감정을 반영하는 이런 묘사는 이상은의 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쪽지" 앞의 두 구절은 "군은 귀환 시기가 정해지지 않았느냐고 물었고, 늦비는 가을못이 불었다" 고 말했다. 두 번째 문장은 시인이 바촉에 남아 있는 것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손님이 떠나는 번민을 반영한다. "그리고 동풍이 이미 일어났고, 백화일제" 와 같이 사실적이고 상징이 하나로 어우러져 감정에 만질 수 있는 외적 형태를 부여한다. 이를 흔히 장면의 정이 있는 서정적 방식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너 마디, 다시' 만나고 늦게 미워한다',' 헤어지기 어렵다' 는 감정을 쓰니, 비교적 우여곡절이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한다' 의' 실' 과' 생각' 해음. 전체 문장은 당신이 죽을 때까지 누에처럼 서로를 그리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매일 밤 촛불이 심지를 울린다' 는 것은 함께 있지 않은 끝없는 고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촛불이 잿더미로 타 버린 것처럼, 왁스 눈물이 다 흘러내린다. 그리움은 그치지 않고 깊은 미련을 드러내지만 그리움 속에서 평생을 보낼 수 있지만, 만날 시간이 없고 미래가 가망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그리움, 그리움, 그리움, 그리움, 그리움, 그리움, 그리움) 그래서 그의 고통은 그의 일생을 동반할 것이다. 그러나, 미래는 가망이 없지만, 그녀는 그것을 사랑하여 죽을 만큼 사랑하며, 평생 그것에 애착을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통에도 불구하고 인내심만 있다. 그래서 이 두 말에는 실망의 슬픔과 고통, 그리고 느린, 불타는 끈기와 추구가 있다. 추구는 희망이 없다. 우리는 여전히 희망 속에서 추구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추구도 비관적이다. 이런 느낌들은 끝없이 순환하는 것 같아서 끝을 찾기 어렵다. 다면체가 형성된 것 같은데 빛은 한 각도에서 전모를 볼 수 없다. 시인은 단지 두 가지 비유만으로 이렇게 복잡한 심리 상태를 성공적으로 표현했는데, 그의 연상이 매우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봄누에' 라는 말은 우선 인류가 지울 수 없는 미련과 봄누에의 끝없는 토사 사이의 연상, 그리고 누에의 토사에서' 죽음' 의 결말, 그리고 인류의 변함없는 사랑까지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래서' 실이 죽을 때까지' 를 써서 이 이미지에 여러 가지 은유적 의미를 부여한다. 남조악부 서곡' 작사' 는 "봄누에는 늙어서는 안 된다" 며 "아니, 여기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는 뜻으로 밤낮으로 실을 입는다" 고 말했다. 너무 아깝다! 네가 기진맥진할 때, 바로 시끌벅적할 때이다. " 의도는' 무제' 의' 춘잠' 문장과 비슷하다. 이곳의 춘잠은' 어떻게 지치는가' 라는 사상은' 느린 시간' 이라는 생각으로 앞날이 꽤 기대된다. 무제' 에서' 춘잠' 이라는 말은 그렇지 않다. 그 추구 정신에 있어서, 그 추구는 가망이 없다. 그러나 희망이 없고, 감정의 경지가 다르고, 연상은 비교적 우여곡절이다. 이상은은 이전 남조악부에서 불타는 촛불을 고통스러운 고통과 비교하는 경우는 드물지 않다. 예를 들어, "사군은 촛불처럼, 밤반전은" (왕룽 "군자는 커밍아웃"), "사군은 촛불처럼, 눈물은 천행을 구른다" (진, 동제) 등등. 매일 밤 촛불이 심지를 울린다' 는 것도 촛불의 은유이지만 단순히 고통을 왁스 눈물과 비교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잿더미에서 시작' 을 통해 생명에 대한 고통스러운 느낌을 더욱 표현했다. Lenovo 는 이전 사람보다 훨씬 심오하고 복잡하며 이미지도 훨씬 풍부하다.
위의 네 문장은 내면의 감정 활동을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말할 수 없는 복잡한 감정을 구체화하여 아름답게 썼다. 대여섯 마디 외향적인 생각을 전작하다. 첫 번째 문장은 자신을 쓰고, 두 번째 문장은 상대방을 상상한다. 관자놀이' 란 고통스러운 고통으로 밤에 잠을 못 자서 관자놀이가 떨어져 얼굴이 초췌해지는 것을 말한다. 육조 시인 오윤이 말한' 걱정은 관자놀이가 되고 울면 얼굴이 사라진다' ('마효시자와 여섯 곡') 이다. 하지만' 무제' 의' 소정' 은 아침에 거울을 볼 때' 구레나룻' 이 걱정되고' 하지만 걱정' 이 걱정된다고 말했다. 이것은 젊음이 고통으로 소모되었다는 사실을 단순히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완곡한 노래의 정신활동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밤에는 고통으로 초췌하고 아침에는 초췌하고 고통스러웠다. 밤의 고통은 사랑에 대한 추구가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이다. 다음날 초췌함을 걱정하며 사랑을 위해 젊음을 유지하길 바란다. 요컨대, 나는 사랑을 위해 초췌해졌지만, 또 고통스럽고 좌절했다. 이런 낮과 밤이 가시지 않는 느낌은 여전히 고통스럽고 집착하는 마음을 보여준다. "야가" 라는 말은, 자신의 처지에 놓이고, 상대방이 자신만큼 고통스럽다고 상상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상대방이 밤에 잠을 못 자고 자주 시를 읊고 애도를 읊을 것이라고 추측했지만, 그는 또 그렇게 걱정하여 아무리 해도 벗어날 수 없어 환경이 점점 황량해지고 달빛이 추워지고 기분도 더욱 처량해졌다. 월하의 색조는 차갑고,' 감월색 추위' 는 생리적인 냉감을 통해 심리적인 서늘함을 구현한다. 응당' 이라는 단어는 추측과 기대의 어조로, 이 모든 것이 서로에 대한 나의 상상력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상상이 이렇게 생동감이 있어 애인에 대한 그녀의 간절하고 깊은 이해를 보여 주었다.
생각보다 구체적일수록 그리움이 깊어질수록 만족의 욕망에 불을 붙일 수 있다. 만날 희망이 없으니 사자에게 자신에게 경의를 표할 수밖에 없다. 너 스스로 그를 보러 가라. 이것은 마지막 두 문장의 내용이다. 시에서는 늘 신선 부양 커플을 비교해서 논한다. 파랑새는 여성 신선 서왕모의 사자이다. 펑산은 신화 전설의 선산이다. 그래서 이곳은 펑산을 상대처소의 상징으로, 파랑새는 서정적 주인공의 사자로 등장한다. 메신저' 결말의 이런 희망은' 만남과 미움' 의 고통스러운 국면을 바꾸지 않았지만, 희망없는 희망이다. 미래는 여전히 막연하다. 시가 끝나고 서정 주인공의 고통과 추구는 계속될 것이다.
이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고통, 실망, 얽힘, 집착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의 각 대련은 모두 이런 감정 상태의 반영이지만, 각 대련의 구체적인 경지는 또 다르다. 이들은 서로 다른 측면에서 시 전체를 관통하는 복잡한 감정을 반복적으로 표현하며, 이와 같은 복잡한 감정을 내용으로 하는 심리적 과정을 밀접한 연계로 세로로 반영하고 있다. 이런 연속적이고 함축적이고 깊은 서정이 내 마음속의 깊은 정을 성공적으로 재현했다.
이상은은 이전 시가 창작한 첫, 셋, 넷, 다섯 문장에도 비슷한 묘사가 있다. 시인은 선인 창작의 계발, 계승, 귀감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단순히 전임자를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고도의 창조성으로 큰 걸음을 내디뎠다. 원래의 간단한 표현 수단을 더욱 우여곡절로 바꾸어 더욱 풍부하고 깊은 사상감정을 반영했다. 사실, 그는 이미 오래된 흔적을 벗고 새로운 창조가 되었다. 시인의 풍부한 문학 수양과 의경 표현 수단에 대한 탐구가 이 시의 성공에 중요한 조건임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