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청조의 10 곡의 가작

이청조의 10 곡의 가작

이청조 최고의 시 열 수는 다음과 같다.

1, "꿈처럼": "항상 서정 석양을 기억하고, 술에 취해 돌아오는 길을 모른다. 항상 신나게 놀다가 주봉 수영장 깊은 곳에 있는 수영장에 졌다. 다투고, 건너고, 갈매기 한 무더기를 연다. "

2, "꿈처럼": "어젯밤 비바람이 갑자기 일어나서 곤히 잠을 자도 술이 소모되지 않았다. 셔터에게 물어도 해당화는 여전하다. 그거 아세요? 아세요? 푸르고 통통하고 날씬해야 한다. "

3, "소리가 느리다": "찾고, 춥고, 슬프다. 언뜻 따뜻해도 추울 때는 호흡을 멈추는 것이 가장 어렵다. 술 세 잔 두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바람이 늦었어? 기러기는 슬프지만 고인이다. "

4, "Huan Huan Xisha": "봄추위가 가파르고 옥난로가 물담배로 가득 차 있다. 산으로 돌아가 꽃을 베는 꿈을 꾸다. 해연이 장차 풀을 뜯을 때, 장메이는 이미 버들솜을 통과했다. 황혼에 그네를 적시다. "

5, "매실 한 토막": "붉은 연근은 옥을 먹고, 가을색은 가볍고, 나상독란주. 누가 보낸 운금서? 말이 돌아올 때, 달이 서쪽 빌딩에 가득하다. "

6, "술에 취해 읊조리다": "안개가 짙고 구름이 짙어 영영, 뇌가 금수를 판다. 축제 도 중양, 옥 베개 캐비닛 자정 감기. 클릭합니다

7, "Wuling 봄": "바람이 분진 향을 살았고, 밤에는 머리를 빗고 피곤했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는 배가 움직이지 않을까 봐 걱정이 많다. "

8.' 천한일창이 우수수': "추운 날창이 우수수, 오동나무는 밤서리를 미워해야 한다. 술주는 쓴 차를 좋아하고, 꿈은 깨진다. 가을이 지나고, 날이 길어지고, 종현회원이 멀고 쓸쓸하다. 이별하기 전에 술에 취해 쉬는 것이 낫다. 소극적이지 마라. 클릭합니다

9. "임강선정원은 얼마나 깊습니까?": "정원은 얼마나 깊습니까? 구름, 창문, 안개 파빌리온은 항상 붐빈다. 버드나무 끝 리의 꽃받침이 점차 분명해졌다. 봄에는 울릉나무로 돌아가고, 사람은 늙고 몸이 건장하다. 달을 만져 바람을 부르는 데 얼마예요? 이제 너는 늙어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누가 더 불쌍하고 누가 더 초췌한가? 시등은 재미없고 눈밭을 걸을 기분도 없다. "

10,' 어깨에 꽃목련을 팔다': "어깨에 꽃을 팔면 봄꽃 한 송이를 살 수 있다. 눈물은 고르게 물들고, 노을은 노흔을 드러낸다. 두려워 랭 은 nucai 얼굴 보다 더 나은 얼굴 을 짐작. 윤귀밑머리가 비스듬히 기울어져, 랑비관을 가르치려 한다. "

고대시의 원천:

고시의 근원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민간 창작이고, 다른 하나는 문인 창작이다.

민간 창작은 보통 백성들이 쓴 시를 가리킨다. 보통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생활, 사랑, 인생에 대한 그들의 감정과 사고를 표현한다. 이 시들은 민간에서 전해져 여러 세대의 노력을 거쳐 점차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 되었다.

문인 창작은 문인이 창작한 시를 가리키며, 통상 비교적 높은 문학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 시들은 문인들의 사상 감정과 생활 경험, 그리고 자연, 사회, 역사에 대한 관찰과 사고를 표현한다. 문학 창작은 고대 문화 엘리트의 대표이며, 그들의 작품은 널리 칭찬을 받아 후세의 문화 전승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고시는 출처가 다르지만 당시 사회의 문화 수준과 관념을 대표한다. 민간 창작이든 문인 창작이든 모두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배우고 전승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