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 "시에 추이 시앙 공 \" 시를 감사 하기 위해 상태를 제외하고

\ "시에 추이 시앙 공 \" 시를 감사 하기 위해 상태를 제외하고

백거이는 이 시를 쓰기 전에 강주 사마로 강등됐고, 이번에 그는 중주도사로 승진하여 백거이 승진하는 것을 돕는 것은 바로 그의 좋은 친구, 문제의 최향공, 전 승상 최군이다.

항주 사무국은 위의 표에 감사드립니다.

서기 822 년, 500 대 백거이가 아름다운 항주에 와서 도사를 했다. 관직에서 실의에 빠진 그는 서호의 산수를 보고 정신을 진작시켰다. 항주에 도착한 날, 그는 지체없이' 항주도사 감사합니다' 라는 글을 썼고, 그 후로 이 큰 시인은 아름다운 산천과의 천고의 풍랑을 시작했다. 백거이는 항주에서 수많은 공적을 쌓았지만, 가장 두드러진 것은 여섯 개의 우물을 파고 서호 제방을 건설하는 것이다. 그가 준설한 첫 번째 일은 진리가 40 년 전에 파낸 여섯 개의 우물이고, 두 번째는 서호를 정비하고 백제방을 건설하는 것이다.

항주 사무국은 위의 표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말했다: 작년 7 월 14 일, 항주 도지사 를 수여하는 것 외에 변길이 통하지 않아 양로로 부임했다. 나는 수륙 양용 여정 7000 여 리, 밤낮으로 뛰어다니며 1 월 1 일 우리 주에 도착하여 이날 취임했다. 나는 근심하고, 반성하고, 허영심 있고, 나 자신이 자랑스럽다. 땅을 잃었을 때, 나는 감격했다. 나는 문학을 위해 학교에 다녔지만, 내가 처음 벼슬을 시작한 지 6 년 만에 포기했다. 폐하께서 계승하신 후, 몇 달 전에 저를 돌려주셨습니다. 저는 제두에서 태어났습니다. 나는 랑계 양존처에서 1 살도 안 되어 특허를 받았다. 나는 진흙 속에서 태어나 뼈에서 태어났다. 오직 한 명만이 죽었고, 나는 보고할 계획이다. 폐하께서 야행복을 먹으실 때, 제가 간을 잃고 담력을 쓸 때입니다. 비록 내가 나의 어리석은 의도를 제공하거나 그것들을 보완했지만, 일을 고려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나는 또한 상황이 하늘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마치 얼음샘을 걷는 것과 같다.

정형에 대해 말하자면, 역시 제후가 보낸 일이다. 다만 작은 관리가 무겁고, 감사가 깊고, 책임이 가볍다. 대답하고 싶은데 어디서 죽었는지 모르겠어요. 황혼을 갈망하고 있을 때만 열심히 생각하고, 법령을 지키며, 다른 사람을 부지런히 돌보고, 서둘러 수를 내리고, 부지런히 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매우 감격해서, 한두 개는 배상하지 않는다. 나는 하늘을 바라보며 동경하고 있다. 퀘벡의 야망이 모든 것을 압도하여 개미의 성실함은 따라올 수 없다. 나는 감사하고 너에게 감사하고 싶다.

"모두" 의 기본 의미

1.

풀: ~ 발 (f) 어려움 (n 22N) 수 (shD) (수많은 죄악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

보급, 보급: ~ 보급. ~ 사용. -첫 번째.

"건조" 의 기본 의미

1.

늦었어요. 늦었어요. ~ 야행복을 먹어요.

전당호 봄놀이

백거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그는' 시간을 기다리지 않는다' 는 고집스러운 추구가 역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고 오히려 쌍방의 이상을 실현할 수 없게 만들었다. "자신의 정치적 사고와 방식의 편협성을 깨달은 후 백거이는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는 방식에 중대한 조정을 하여 군주를 직접 보좌하는 것에 집착하지 않고 더욱 유연하고 실용적인 방식을 취했다." [4] 아웃소싱에 대한 생각은 허공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백거이는 충국 세월 동안 생민 실천을 탐구함으로써 풍부한 치현 경험을 얻었다. 지방관이 실권을 가지고 있어야 어딘가에서 이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시기 이른바' 사상 변화' 는 거시적으로 세계를 돕는 것에서 구체적으로 돕는 쪽의 전환을 가리킨다. 조정에서 실권을 장악하기 어렵고 조정에서 자신의 정치 이론 체계를 실현하기 어렵고 재기하기 어렵고, 다른 곳에서 임직할 기회를 찾기 어렵고, 애민의 정치적 이상을 혜민의 실제 행동과 구체적인 성과로 전환하기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다. 기념관은 허락을 받은 뒤 이렇게 썼다. "오직 진보에 급급할 뿐, 측은 고심하고 성지를 지켜야 한다. 근면 감정 이입' 과' 항주 도지사 셰상표' 입니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이익 사이의 생각의 후기 진화에 대하여

□ 하얀 별빛

요약: 변변설을 제기하고, 백거이의 사상, 창작, 업적을 재검토하며, 그 일생의 사상 변화의 상황과 과정을 정확하게 파악하려고 노력한다. 백거이는 중당 비수기에 처해 있는데, 이때 시종 제세의 이상을 고수할 수 있다. 정국과 정세의 끊임없는 변화로 강주로 강등된 후, 그의' 제세' 사상이 변화하기 시작했고, 정국의 끊임없는 변화를 목표로' 제세' 의 이상화를 애민리민의 실제 행동과 구체적인 성과로 삼았다. 장청 () 의 2 년 동안의 자주창업은 여전히 그가 세계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일종의 표현이며, 경제효과와 사회효익의 쌍풍년 이상을 실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그는 지방직에서 여러 차례 인정을 시행했고, 국우민에 대한 걱정도 그의 시가 창작에 관통되어 더욱 귀중하다!

키워드: 바이 주이 사상; 둘 다 도와주세요. 말기 변이

백거이의 사상은 줄곧 학술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위안과 5 년, 원과 10 년, 장경 2 년을 이용해 그 사상 단계를 1 으로 정의한다. 그 경제효과와 사회효과를 겸비한 사상이 이 몇 기간 동안 바뀌었다. 이임 픽업, 강주 강등, 자초청 외임이다. 이 글은 어떤 사람의 인위적인 분리도 비과학적이라고 생각한다. 백거이는 세상을 구제하려는 정치학자이자 인생을 보살피면서도 예술 추구를 중시하는 시인이다. 이중적인 역할 포지셔닝으로 그는 세계를 도와야 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좋은 사람 (생활 관리) 이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그의 후기 사상에 대한 묘사는 정치 형세의 변화와 시인의 처지를 결합하여 그의 시문 작품과 그의 벼슬길을 결합해야 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평생 구제에 대한 생각은 강과 같습니다. 때로는 펜티엄 실행, 펜티엄 포효, 때로는 킥킥 소리를 내며 천천히 전진하지만, 모두 세상을 돕는 목표를 향해 전진한다. 필자는 사상 변화의 관념으로 그의 사상과 창작을 재검토해야만 백거이의 일생 사상 변화의 상황과 과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그의 사상의 변화를 설명하고, 이 두 가지 사상 단서의 진화 과정을 찾아내는 것이 그의 사상을 의도적으로 단계로 나누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 백거이의' 천하를 겸제하다' 는 사상은 그 일생을 관통하는 주요 사상이다. 강주로 강등된 후' 동시에 천하를 구제하다' 는 사상이 바뀌기 시작했다. 나는 위안과 10 년부터 백거이 경제사회가 사상을 병행하는 후기 진화를 시담할 계획이다.

첫째, 가난한 강주는 떨어지지 않고 돕는다.

원과 초년 벼슬길 신인 백거이는' 책림' 을 핵심으로 하는 정치사상 체계를 형성했다. 인민병을 해소하고 시간 부족을 메우기 위해 그는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시 무기를 들고 한강간 열신을 향해 포를 쏘았다. 그는 적극적으로 정치에 개입하여 환관과 낡은 관료와 격렬한 투쟁을 벌였다. 그는 적을 미워하는 것처럼 악을 미워하고 직설적으로 말한다. 그는 "천언만어" ("신당서 구당전") 에 들어가 통치계급의 개량을 통해 당나라를 부흥시키고 자신의 경제와 사회 양풍작의 이상을 실현하려고 시도했다. 이 시기의 사상적 특징은' 악에 직면하고, 날카로워진다' 는 것이다. 원과 5 년 간언을 궁관으로 바꾸어도 여전히 희망으로 가득 차서 풍자시를 써서 시정에 개입한다.

위안과 10 년 6 월, 총리 오 암살, 백거이는 먼저 책을 쓰고 도둑을 위해 복수했다. 결국 조정에 의해' 월권일',' 불효시' 라는 이유로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이것은 바이 주이 (Bai Juyi) 에게 의심의 여지없이 큰 타격입니다. 유명한' 비파행' 은 비파녀의 불행을 표현하면서 정치적 실의와 비하의 한을 토로했다. 그러나 이것은 시인이 잠시 소침하다는 표현일 뿐이다. 이에 따라 백거이는 풍자시의 글쓰기를 거의 중단했지만, 그렇다고 백거이가 제세의 정치적 이상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 백거이는 역경 속에서 자신이 비하된 이유를 반성했다. "외지에서 군대를 거느리고 있는 자는 반드시 그 하인의 성실함과 신중함을 미워할 것이다. 내면의 권력을 장악하는 사람은 자신을 하인으로 질투하며 자신에게 의지하지 않는다. 나머지 미인들은 악한 종들과는 달리 나무껍질을 믿고 중상 ("양우청서") 을 두려워한다. "기분 나쁘게 하지 않는다!" " 강주가 강등되는 것은 필연적이다. 그는 두 사람의 이상을 이루기 위해 한 가지 방법을 바꿀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그는 여전히 이런 방식을 찾고 있다.

강주의 비하된 타격은 백거이제세의 정치적 열정을 파괴하지 않았다. 강주에 거주하는 상황에서 백거이는 항상' 시기를 기다리다' 를 준비하고 있다. \ "두 우연한 시 \" 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xianzong 에 대한 기대를 포기하지 않았고, 여전히 xianzong 을 hidemune 으로 보고 있다. 그는 xianzong 의 통치 만큼, 그는 여전히 희망을 믿고, 황제는 언젠가는 깨어나 자신을 재사용 합니다. 이런 제세의 정치적 열정은 그의 시문 창작에서 충분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 높은 산꼭대기에서 ... 초와 진에 통달하다. 또는 명성이 그의 마음을 유혹하거나, 그에게 이득이 될 수도 있다. 가지고 또 잃어버리고, 오고 또 가다. 나도 제자라서 크게 놀라지 못했다. 7 년에 세 번, 왜 다른 사람을 비웃을 필요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정상에 오르다"), 자조를 표현하지만 명리에 대한 열의를 나타낸다. "나는 능연각이 싫지만 공명을 그릴 수 없다" ('옛 문제도'), 관심을 받지 못하는 원한을 드러내지만, 나는 공명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지 않았다. "나는 기린각을 냈지만, 앞으로는 어떤 공업도 세우지 않았다." ("초상화 증정") 와 같은 시구는 모두 나의 깊은 공로를 세우는 소망을 나타냈다. 원과 10 년, 원직과 작가는 연이어 비하를 받았지만, 백거이는 자신이 버티기만 하면 시간의 시험을 견디면 역사가 공정한 결론을 내릴 것이라고 확신했다. "누가 진실을 말할 수 있고, 누가 거짓말을 할 수 있습니까? 예로부터 아무 일도 없었다 "(5 언 상편)" 3 일 옥을 시험하고 7 년 동안 진실을 말하다 "(2 부). 시인의 한결같은 확고한 신념을 나타냈다. 백거이는 강주 사마에서 3 년 동안 자발적으로 정치를 멀리하지 않고 사마에 대한 의무를 다하지 않았다. 중주로 떠나려 할 때, 그는 강에서의 자신의 생활을 총결하였다. "근심 일지, 4 년 동안 함께. 밤낮없이 먹는 것은 결코 안전하지 않다 (\ "zhongzhou 도지사 셰상 비아 오 \"). 산수에 중독된 사마는 취임 후 이듬해 가을까지 여산을 유람할 시간이 없었다. [1] 유배 기간 동안 그의' 등운 백설루',' 동남백운' 등의 시는 회서 반란과 조정에 대한 그의 관심을 여러 차례 나타냈다. \ "원 총리 정지 오래된 전쟁 황적정, 화이시코우 는 평평하지 않다. 노래에서 화가 나든 술까지 마음이 맑지 않다. 우계 는 갑자기 짧은 생각 비행, 미친 마음 욕망 긴 술 \ "(\" 위안 12 년 huaikou 핑 차오 전쟁 을 하지 않았지만, 장 같은 분노 느낌. \ "). 작품은 의분이 격분했고, 시사 안팎에는 시인이 세상을 쓰는 호탕한 포부가 넘쳐 흐르고 있었다. 이는 분명 사상이 소극적인 시인이 쓸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가 헌종의 지휘 아래 처음으로 깨졌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자신이' 문경감 증당, 등삼월 하동' 의 공적 활동에 참가할 수 없다는 소식을 듣고, 전쟁에 참전한 그의 오랜 친구들을 부러워했다.

그래서 우리는 이전에' 진입' 기간이었고 지금은' 빈곤' 기간이었음을 꼭 봐야 한다. 백거이의 마음속에서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사상은 운명의 급전에서 여전히 일관되고 본질적인 변화가 없다. ① 1

둘째, zhongzhou 년, 낯선 사람의 계획을 탐구하다

Jiangzhou 순위 전체, 위안 과 13 년 겨울, 이마 이동 zhongzhou 도지사, "왜 충절 호오에게 묻는가, 새는 새장을 끊고 숲을 선택하지 않는다" ("충절을 제외하고는 최 시앙 공"). 중주로 이사하는 것은 그다지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도지사 () 는 현 () 의 길이라 관직이 많이 올랐다.

임명된 후 백거이는 흥분되고 위안이 되었다. 그는 기뻐하며 이렇게 썼다. "낡은 관념을 답습하고, 대나무를 깎아서 새 관직을 수여한다. 앞길이 가까워졌다고 느껴져 마음이 외사에 따라 넓어졌다. 생존을 위해서는 분점이 있어야 한다. 서웃음은 장안을 묻는다. "("강주 사마수중주 도사 양과 승택에서 책과 성실에 대해 이야기한다. "). "새가 햇빛 아래서 자는 것을 듣고 있다. 누런 종이 목 앞에는 책을 제외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의 좋은 것을 위해서 잠시 상승할 필요가 있다. 난로봉도 몇 년을 살지 않을 것이다. 영면 후 브라운은 속인으로 간주되어 갑자기 가운을 걸어 ("여산별 초당 세 절구") 를 만들었다. 백거이는 희망을 가지고 갔다. "충성에 대한 말을 자주 듣는 것은 여전히 가능하다. "예로부터 사람을 가라앉히는 것이 군자가 아닌가? 내 인생에서 나는 그것에 의지할 수 없다. 나는 내가 무능한 지 오래되어 또 알 수 없는 가운데 죽을까 봐 두렵다.

원과 13 년 (8 18) 12 월에 백거이가 중주에 왔는데, 이것이 그가 한 곳을 다스리는 시작이다. 당대의 중주는 남빈군이라고도 불린다. Zhongzhou 도시는 산에 의해 지어졌으며, 거리는 희박하고 사람들의 생계는 가난했으며 작은 마을에만 합당했습니다. 남강 가까이에 있기 때문에 경내에는 산이 많고 물산이 풍부하지 않아 곳곳이 황량하고 곳곳에 굶주린 사람들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범인이 비하하는 곳인 경우가 많은데, 많은 지방관들은 이른바' 야만족의 딸' 을 가지고 있어 현지인을 차별한다. 그러나 바이 주이 (Bai Juyi) 는 지역 사람들을 사랑했고, 이곳에 온 후, 그는 그것을 모두 바꾸기로 결심했다.

그는' 복책림' 을 그 치현의 이론적 기초로 삼았다. 그는 군정을 개선하고, 행정을 단순화하고, 국민의 안전을 보장했다. 첫 번째는 시민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농민을 설득하라' 는 것이다. 둘째,' 평등세' 는 생산력에 따라 세금을 내고 비과세 토호열신을 타격한다. 다시 한 번,' 절약과 관용' 으로 인민공복을 최소화하고 형벌을 경감한다. 동시에 시인은 국민들에게 산을 열고, 길을 닦고, 나무를 심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매일 소년 종 칼라, 연꽃 괭이는 여전히 설정되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흙을 파면 뿌리가 파괴되고, 샘에서 물을 길어오면 그 말라가는 물을 관개할 수 있다. 작은 나무는 몇 피트 낮고, 큰 나무는 10 여 피트 길다. 동그라미가 오자 우리는 서로 경쟁하여 빈곤을 구제했다. 나무를 심는 것과 사람을 키우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가지가 번성하려면 먼저 뿌리를 구해야 한다. 구름은 어떻게 뿌리 식물을 구할 수 있습니까? 농민들에게 집세를 내라고 권하다. 구름과 나뭇가지? 일을 덜어주고 벌을 면제하다. 이' 동파 양화' 는 그 명확한 치현 방략을 표현하여 나무와 정치 관리의 관계를 묘사하였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중주의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해왔고, 불과 2 년 만에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 환경이 크게 개선되어 산간 지역의 작은 현성은 한 무리의 정통인과 광경을 보여 주중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환경명언) \ "그리고 정부, 다행히 루 좋은 냄새. 설마 이신 양화는 이 풍년 ('남정현 추세 부과') 에 의지하고 있는가. 너는 그가 정치, 민생 방면에 있어서의 노력의 성과를 볼 수 있다.

그는 강주에 3 년 동안 갇혔다. 그는 비바람, 좌절, 고난을 겪었지만 전 세계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었지만,' 동시에 세상을 도우려는' 야망은 변하지 않았다. 비하된 상처가 점점 아물면서, 그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경제적, 사회적, 경제적 풍작의 이상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 중주 영현의 형세에서, 생민의 계책을 탐구하고, 제세의 정치를 실제 행동으로 이상화해야 한다. 이후의 지방 관원들 중에서 여러 차례 어진 정치를 실행하였다. 중주를 떠날 때, 나는 이렇게 썼다. "나는 강성에서 2 년을 머물렀는데, 풀 한 포기, 새 한 그루, 새, 물고기 한 그루가 모두 정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번 호의' 사상변화' 는 백거이 정치사상체계가 처음으로 실천에 옮긴 것이다. 즉, 그가 현지 인민을 위해 많은 실속 있는 일을 했다는 것이다. 실천은 그로 하여금 인민의 고난과 수요를 체득하게 하고, 지방직에서 경제적, 사회적, 경제적 풍작의 이상을 실현하게 하였다. 이것은 나중에 주외를 자발적으로 요구한 것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