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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의 의미
문학
사회 생활을 반영하고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미지를 형성하는 수단으로 언어를 사용하는 예술입니다. 인간의 생산적인 노동에서 유래. 가장 먼저 등장한 것은 구비문학인데, 이는 대개 서정시와 음악이 결합되어 불려지는 형태였다. 기록된 문학의 초기 형태에는 중국의 "노래집", 인도의 "라마야나", 고대 그리스의 "일리온"이 포함됩니다. 전통적인 유럽 문학 이론 분류는 문학을 시, 산문, 희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중국 전진(前秦) 시대에는 글로 쓴 모든 작품을 통칭하여 문학이라 불렀으며,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후에는 점차 문학작품을 별도로 목록화하였다. 현대문학은 일반적으로 시, 소설, 산문, 희곡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어진다.
(1) 사회적 이념 중 하나. 고대 중국과 외국에서는 문자로 쓰여진 모든 책과 문서를 통칭하여 문학이라고 불렀습니다. 현대미술은 구체적으로 언어와 단어를 사용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이미지를 창조하는 예술을 말하므로 '언어예술'이라고도 불린다. 중국 위(魏)·진(秦)·남북(南北)시대의 문학은 운문과 산문의 두 부류로 나누어졌는데, 현대에는 대개 시·산문·소설·희곡·영화·텔레비전문학 등의 장르로 나누어진다. 다양한 장르에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2) 공자의 4대 과목 중 하나. 『논어·고급』: 『문학과 자우와 자하』. "가집·뇌자종 전기": "상은 예술에 관심을 두었으므로 단양인화상지는 형이상학을 확립하고, 태자는 하성천을 이끌고 역사를 확립하고, 사투는 군대에 입대하고 사원은 문학을 확립한다."
(3) 수사학의 배양을 말합니다. Yuan Jie의 "당나라 중흥시 서문": "문학 전문가가 아니면 누가 이 일을 하겠습니까?"
(4) 공식 명칭. 한대에는 현, 현, 왕국에 배치하여 '문학사' 또는 '문학사'라고도 불렀는데, 이는 후대 사범들의 유래가 되었다. 한나라 무제(吳帝)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특별히 '덕문학'이라는 과목을 설정했는데, 각 현에서 북경에서 수험할 인재를 추천하는 것을 '덕문학'이라고 불렀다. 선량(Xianliang)은 도덕적 품성이 뛰어나고 도덕적 수준이 높은 사람을 말하며, 문필(文文)은 유교 고전에 능통한 사람을 가리킨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후에는 '문학참여'로 알려졌습니다. 당나라에서는 현과 군에 '의사'를 두었고, 덕종의 통치 기간에는 '문의사'로 이름을 바꾸었고, 다른 왕들에게도 '의사'가 있었다. 명나라와 청나라가 폐지되었습니다.
(5) 저널. ①좌파연맹의 간행물 중 하나. 이 책은 1932년 4월 25일 상하이에서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격주로. Feng Xuefeng과 Qu Qiubai의 대중 문학에 대한 기사를 출판합니다. 단 한 권만 출판된 후 국민당 정부에 의해 금지되었습니다. ②문학 출판물. 이 책은 1933년 7월 상하이에서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월간 간행물. Zheng Zhenduo, Fu Donghua, Wang Tongzhao가 연속으로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문학창작과 문학이론을 발표했으며, 1930년대 큰 영향력을 발휘한 문학잡지였다. 1937년 11월부터 제9권 4호까지 간행되었으며 총 52호가 발행되었다.
현대문학저널. 월간 간행물. 이 책은 1933년 7월 1일 상하이에서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문학협회가 창간하고 상하이 생활서점에서 출판했습니다. 1권의 편집자는 문단소속이고, 2권부터 9권까지는 푸동화(富东화), 정진다(鄭禪多), 왕통자오(王丸趙)가 차례로 편집하였다. 황위안은 1권부터 5권까지의 편집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Zheng Zhenduo와 Mao Dun은 "문학"의 주요 창시자입니다. 편집위원은 Yu Dafu, Mao Dun, Hu Yuzhi, Hong Shen, Chen Wangdao, Xu Tiaofu, Fu Donghua, Ye Shaojun 및 Zheng Zhenduo입니다. 루쉰은 출판 초기부터 편집위원이었습니다. 이 출판의 목적은 "전국의 작가들의 힘을 모아 일반 문학 독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의 독서 자료를 제공하고 최신 경향을 대변하는 것"에 있습니다. 칼럼도 많고 수시로 바뀌기도 한다. 고정된 칼럼으로는 소설, 산문 수필, 시, 희곡, 문학포럼, 서평, 작가들의 토론, 문학화보, 번역, 세계문학관 등이 있다. 주로 유명 작가들의 문학 창작, 문학 이론, 작가 작품 연구 등을 출판하고 있으며, 신인 작가들의 작품도 자주 출판하고 리뷰하고 있습니다. 특별 작가에는 Lu Xun, Ba Jin, Lao She, Ding Ling, Bing Xin, Zhu Ziqing, Xu Dishan, Wang Luyan, Guo Shaoyu, Geng Jizhi, Tian Han, Zheng Boqi, Dai Wangshu, Zhang Tianyi, Li 등 48명이 포함됩니다. Liewen 등뿐만 아니라 Guo Moruo, A Ying, Zhou Yang, Hu Feng, Jian Xianai, Lin Yutang, Shen Congwen, Sha Ting, Ai Wu, Xiao Jun, Xiao Hong, Zang Kejia, Wu Zuxiang 등도 자주 글을 썼고 수백 명의 기고자가있었습니다. 그는 창작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많은 작품을 출판했습니다.
모둔의 '겨울의 끝', '다각형 관계', '큰 코 이야기', 예성타오의 '삼다오두 추가', '연수생', 왕퉁자오의 '산비', '가을의 사실' 등의 소설 ", Xu Dishan의 "Spring Peach"와 "Daughter's Heart", Wang Luyan의 "지붕 아래"와 "시골", Zheng Zhenduo의 "Gui Gong Tang"과 "The Arrest of the Fire Maker", Yu Dafu의 "Twilight" 및 " Escape', Ba Jin의 'Sinking', 'God', 'Ghost', Lao She의 'Taking Office', 'Micro God', 'My Life', Zhang Tianyi의 'Bao Family and Sons', 'Qingming Festival', Shen Congwen의 Sha Ting의 "여덟 마리", "Misery", Ai Wu의 "Roaring Xujiatun", Jian Xianai의 "시골의 비극", Wu Zuxiang의 "세계의 평화", Duanmu Hongliang의 "The Melancholy of Luhu" , 차이서타오의 『민들레』, 서근의 『나라 없는 아이들』, 루쉰의 『나의 예방접종』, 『위소원 선생을 기억하며』, 『병후의 잡담』, 『병후의 잡담』 등의 산문 에세이 , Zhu Ziqing의 "서로의 슬픔", "너와 나", Feng Zikai의 "원원당 수필"과 "노동자의 노래", Ba Jin의 "여정 수필", Wang Luyan의 "아버지의 대모갑", Shen Congwen의 "상희 산문", 왕통자오의 "그녀의 일생", "오늘의 전투", 장커가의 "범죄의 검은 손", "중원의 무기", 주샹의 "장주의 하룻밤" 등의 시 홍신의 "환란 후 복숭아꽃"(영화 및 드라마), 진바이첸의 "금천촌", "로거우교 전투", 하연의 "사이금화", 이젠우의 "량운달" 등의 드라마 , "늙은 왕과 그의 동지들"등 이러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은 대부분 당시의 제국주의, 봉건주의, 기타 사회 갈등에 맞서는 투쟁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현대 문학사에서 중요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문학'은 중국 현대문학사와 작가들의 작품을 연구하는 데 큰 비중을 두고 있으며, 현대 문학예술 신문 중에서 작가에 관한 단행본을 가장 많이 출판한 간행물이다. Mao Dun의 "Bing Xin Lun", "Bing Xin Lun" 및 "Bing Xin Lun". "Lu Yin Lun", "Luohua Lun", Hu Feng의 "Lin Yutang Lun", Mu Mutian의 "Xu Zhimo Lun" 및 "Guo Moruo의" Poems", Xu Jie의 "Zhou Zuoren Lun", Su Xuelin의 "Shen Congwen Lun"등이 비교적 인기가 있으며 작가 연구에서 선구적인 역할을하는 중요한 논문입니다. Ding Ling의 "Mother", Wang Tongzhao의 "Mountain Rain", Ai Wu의 "Southern Night", Wu Zuxiang의 "Xiliu Collection", Xia Zhengnong의 "타작터", Peng Jiahuang의 "Good News", Zhou Wen의 "Snowfield", Wan Dihe의 "Da Sheng Pian", Cai Xitao의 "Dandelion", Cao Yu의 "Sunrise", Zang Kejia의 "Brand", Ai Qing의 "Dayan River" 등은 모두 상대적으로 적절하고 시의적절한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문학》은 루쉰의 《제3유형의 인간에 관하여》, 《풍자에 관하여》, 《문학인은 무례하다》(에세이 1~7의 전문), 《신문학 운동과 창작에 관하여》를 출간하였다. 실천". "제목미정"(1~3), 주양의 "현실주의에 대하여", "유형론과 성격", 호펑의 "현실주의의 개정" 등의 글은 현실과 창조, 성격에 대한 작가의 태도에 초점을 맞춘다. 실무적인 관계에 대해 분석해보았습니다. Yu Dafu, Jin Zhaozi, Shi Yi, Hu Qiuyuan, Du Heng, Shen Qiyu 등은 "5.4 문학 운동의 역사적 의의", A Ying의 "중국 새로운 문학의 부상과 시대의 배경", 마오둔의 『신문학의 미래가 위기에 처해 있다』 무엇? ”, “초기 토착시에 대하여”, “서사시의 미래”, Zhu Ziqing의 “신시잡지”, “신시 10년호”, Qu Yi의 “신시의 흔적과 탈출구”, Chen Yumen의 “The The Future” 중국 신시의 미래”, 장경의 “중국 무대극의 현재 단계”, 홍심의 “1933년 중국영화”에서는 중국 신문문학 발전의 몇 가지 문제를 논의해 왔다. 이 글은 중국현대문학의 역사적 발전을 연구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다. 『문학』도 1934년 7월에 『문학 1주년 기념 특별호』 『문학과 나』를 출간했다. 마오둔(Mao Dun), 바진(Ba Jin), 정보치(Zheng Boqi), 호펑(Hu Feng), 예자(Ye Zi), 아이우(Ai Wu), 심충원(Shen Congwen), 변질린(Bian Zhilin) 등 59명이 각자의 관계와 문학과의 '밀접한 경험'을 글로 써서 '문학의 귀중한 자료가 되었다. 문학사"("나와 문학? 소개"). 1935년 7월에는 또 다른 '문학 2주년 특별판'인 '문학백문'이 간행되었는데, 채원배(蔡源器), 루쉰(魯近), 마오둔(毛蓮), 예소군(豫尾君), 주자청(朱子淸), 위대푸(玉大富), 홍신(紅興) 등 60명이 포함됐다. 아잉(A Ying), 후펑(Hu Feng), 풍자개(Feng Zikai) 등 저자는 문학의 특징, 다양한 문학 장르, 문학 유파, 창작 방법, 기타 문학적 지식을 다양한 각도에서 간략하게 소개했다(상하이 서점은 위의 두 특집을 1981년에 베꼈다).
1936년 11월과 12월에 "루쉰 선생 기념 특별판"(1)과 (2)가 편집 출판되었습니다. Mao Dun, Zheng Zhenduo, Wang Tongzhao, Fu Donghua, Yu Dafu, Zheng Boqi, Xia Chuzun, Ouyang Fanhai. , Li Qun 등은이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글과 그림을 썼습니다. 새로운 문학의 창시자가 사망 한 후 Lu Xun을 연구하고 연구하는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문학'도 중국 고전문학 연구에 주목해 곽모약의 '굴원시대', 정진타의 '금평 매화시를 말하다', 『서유기』의 변천』, 구계강의 『명나라』 『민요와 비파시』, 진즈잔의 『양송시인과 도가』 등이 1934년 6월에 『중국문학』에 실렸다. 궈샤오위(Guo Shaoyu)의 "중국 시의 이중 성운(Double-voice Rhymes in Chinese Poetry)", 주자경(Zhu Ziqing)의 "현실"과 우한(Wu Han)의 "그림 같은", "역사 속의 소설" 등의 작품을 포함한 연구 특별호가 출판되었습니다.
문학 역시 외국 문학 작품과 문학 이론의 번역과 도입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푸쉬킨, 고골, 투르게네프, 고리키, 안데르센, 하이네, 쉴러, 키츠, 대표작, 이론서 등의 작품을 번역해 왔습니다. 휴고, 로맹 롤랑, 휘트먼, 마크 트웨인 등 유명 작가를 평론한 작품과 기사가 『번역 특집』, 『약하고 작은 민족문학 특집』, 『제19호』 생애 기념 특별판에도 게재됐다. 그리고 1935년 세계 지식인의 죽음', '투르게네프 사망 50주년 기념 특별판', '고리키 사망 기념 특별판' 등 이러한 번역과 자료에는 중국현대문학과 외국문학의 긴밀한 관계가 기록되어 있다.
'문학'은 1930년대 초 '월간소설'이 폐간되고 '좌좌동맹'의 출판이 거듭 금지되면서 창간됐다. 작가는 자신의 창작물을 출판합니다. 반제국주의, 반봉건주의의 주도적 경향은 시종일관 일관되었다. 1937년 8월 1일 9권 2호 출간 이후 전면적으로 항일전쟁이 발발하면서 『문학』은 장문을 줄여 1937년 11월 10일 9권으로 출판을 중단했다. , 4번. 『문학』은 6호마다 1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창간호는 9권, 52호로 구성되어 있으며, 1930년대 가장 오래 지속되고 가장 영향력 있는 문학잡지였다.
문학의 정신적 가치:
문학은 외적, 실천적, 실용적인 가치를 갖는 것 외에도 본질적인, 겉으로는 쓸모없는 가치, 즉 공리주의를 넘어서는 영적인 가치도 가지고 있습니다.
영혼에 대한 정의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정신의 개념을 다음과 같은 의미로 정의합니다. 정신은 인간 내부의 의도적인 존재이며, 인간의 합리성과 감수성을 비롯한 여러 심리적 요소의 유기적 통합이며, 인간이 끊임없이 자신을 뛰어넘고 정신 활동 과정을 개선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정신적 가치는 물질적 가치와는 다르며, 본질적이고 존재론적이며 끊임없이 자기를 초월한다. 문학예술의 창작활동은 문학예술가의 정신적 활동이며, 문학예술의 감상 역시 인간의 정신적 영역에서의 활동이다. 가장 본질적이고 기본적인 가치가 되어야 합니다.
초기 독일의 현상학 미학자 모리츠 가이거(Moriz Geiger)가 지적했듯이 “예술 작품에는 그 가치를 구성하는 특정한 특징이 있다”, 즉 예술의 정신적 가치의 특징, 즉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 되지 않는다면 그는 예술을 이해할 수 없다. 이러한 가치는 예술 작품에 포함된 속성으로서 작품에 존재하는 것으로 경험됩니다. ”
예술은 다양한 '봉사'의 책임을 수행하면서 그것이 무엇인지 망각했고, '예술 작품'이 너무 많아지면서 우리는 '예술 정신'을 잃어버렸습니다.
예술은 단순한 도구도 아니고 항상 '작품'도 아닙니다. 예술은 본질적으로 삶의 방식, 삶에 대한 태도, 삶의 의미, 삶이 의존하는 정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