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자신의 말로' 시경' 을 다시 쓰다. 북을 치고' 시경' 의 언어 특색을 개괄하다
자신의 말로' 시경' 을 다시 쓰다. 북을 치고' 시경' 의 언어 특색을 개괄하다
1, 명사, 동사의 다채로움, 구상화 등 네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시경' 의 단어는 다채롭고, 사용되는 단어는 거의 3 개에 육박하며, 많은 어휘를 형성하여 매우 풍부한 생활지식을 표현했다.' 시경'; 추상 클래스 개념을 기반으로 복합어를 구성하는 보편적인 능력은 아직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단음사를 자주 사용하여 서로 다른 개체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시경' 에서는 추상적인 일반 명사' 말' 을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묘사작용이 있는 3 여 개의 특수 명사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포주' 는 모색과 흑백이 섞인 말을 가리키고,' 황' 은 모색과 노란색이 섞인 말을 가리킨다 낙은 백모흑하이에나의 말 등을 가리킨다. 이러한 구상화 명사의 출현은 주나라의 말에 대한 친숙도를 설명하고, 한편으로는 그들이 언어를 통제하고 사용하는 비범한 능력을 설명한다.' 시경' 의 동사도 구상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손의 동작을 묘사하는 동사는 5 여 개이다. 이는 인간의 움직임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언어 창작의 뛰어난 능력을 보여준다.
2, 중언이나 이중음운어를 잘 활용해 모사하는 데 능하다.' 시경' 에는 이런 형용사의 수가 매우 많아, 다시 말하면 부드러운 것, 타는 것, 늦는 것, 습습, 비비, 이순신, 휘영청 이는 바로' 시경' 시대 단음어가 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에 복합어를 대량으로 창작할 수 없기 때문이다. 서정 묘사의 효과를 높이고 시의 리듬을 가지런히 할 수 밖에 없다.
3, 2 박자의 리듬과 언어의 음악미.' 시경' 의 주체는 2 박자의 사언시로, 강력한 리듬 규범을 갖추고 있다 《 시경 》 의 압운 형식은 후세시의 운율 형식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이중성, 겹친 운율, 중언어의 사용, 규범의 압운, 《 시경 》 의 언어는 강한 음악성과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
4, 장장 반복의 장법. 《 시경 》 장법 형식의 중요한 특징은 겹영체라고도 하는 것은 민가에서 흔히 쓰는 스타일이다. 민가가 표현해야 할 감정은 단순하고 깊고, 중요한 반복영창만이 뜻을 충분히 서정적으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다른 한편으로는 민가가 구두로 전창했기 때문에, 이런 형식은 기억과 낭송을 용이하게 한다. 재장 재창 형식은' 시경' 의 언어에 영향을 미쳤다. 우선' 시경' 에 상투어를 형성하는데, 이 상투어는 기억을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언어 운용의 기교이자 주제를 표현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재장재창한 형식은' 시경' 에도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중심사를 잡고 단련할 수 밖에 없다. 중심어의 전환으로 서사를 서술하고 경서정을 써서 두드러진 표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에서 6 개의 동사를 바꿔서 동작 묘사의 일관성, 그림의 흐름, 감정의 심화를 초래한 것은 간단명료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