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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o Moruo 의 "여신" 의 이데올로기
중국의 신시는 오사문화운동과 시 혁명을 동반하여 발전하였다. 시체 해방은 후시에서 시작되며, 문학 연구회에서' 인생을 위한 문학' 이념을 실천하는 시인이 완성한다. 192 1 년, 곽모로를 기치로 한 창조사가 설립되어' 돌연' 으로' 결함이 가득한 인생' 에 눈길을 돌렸다. 만약' 시풍대해방' 을 시작한 후시와 그의' 시험집' 은 신구시의 분계로 간주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신시 혁명의 선구자이자 거작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곽모약과 그의 여신이다.
여신' 은 신화 주제, 시극 장르, 상징수법을 이용하여 현실을 반영한다. 그중' 여신 재생' 은 당시 중국의 내전을 상징한다. 시인은 "* * * 노동자들은 남방을 상징하고, 전욱은 북방을 상징하며, 우리는 제 3 의 중국인 아름다운 중국을 건설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시인의 초기 사회적 이상은 모호하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처음에, 자연은 냉막 이었다, 그러나 막연 하 게 오래 된 사회에 대하여, 새로운 사회를 설치 하 고 싶었다." 새로운 사회가 어떤 모습인지, 어떻게 건설해야 할지 난감하다. " 그래서 여신은 맑은 태양을 만들고 싶었지만, 여전히 막연한 창조였다. 단지 이상적인 비전, 밝은 추구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오사운동 기간 동안, 그것은 청년들을 고무시켰다.
여신의 예술 네트워크는 다양성의 통일이다. 천둥과 번개, 화산 폭발과 같은 열정; 부드럽고 맑은 바람처럼 밝은 달, 졸졸 흐르는 물. 여신' 의 대표작' 천개' 의 예술스타일은 전자에 속한다. 이 시는 곽모약신시 창작의 발발기에 쓴 것으로 청년 곽모로의 가장 열정적인 순간이다. 이 시의 스타일은 강렬하고 폭력적이며 긴장된다.
시인은 처음에는' 천개' 라고 자칭하여 달, 태양, 모든 행성을 삼킬 수 있었다. 그리고' 나는 나다' 는 개성의 충분한 홍보가 가져온 자랑이다. 그래서 시인의 오사정신에 대한 개성해방의 찬가이자 개성발전에 대한 모든 속박을 극복할 용기가 있어야 개성이 충분히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사신인재의 에너지는 무한하다: "나는 하우천묘 바닥의 총 에너지다!" 이런 오사신인은 산천 강을 바꾸고, 지구를 바꾸고, 우주를 바꿀 것이다. "나는 달리고, 나는 비명을 지르고, 나는 불타고 ..." 시에서 방출되는 감정력은 맹렬한 허리케인, 펜티엄 급류처럼 당시 강렬한 충격파를 일으켰다. 나는 날다' 는 감동적인 외침으로 오사시대 개성해방의 고통스러운 과정을 충분히 보여준다. 요컨대,' 천개' 는 오사시대에 연주된 한 곡의 짜릿한 정신 찬가이다. 사람들이 오사시대 시에서 처음 들은 것은 용감하고 으르렁거리는 시대의 소리였다. 천개' 는' 모든 행성' 을 삼킬 수 있는 영웅적인 기개, 모든 전통을 파괴하고 낡은 세계를 파괴할 것을 요구하는 오사운동의 정신 재현이다.
천개' 는 시인의 감정과 예술이 여신 창작에서 부딪히고 융합되고 튀는 작은 물보라일 뿐이다. 여신' 의 창작 상상이 풍부하고 특이하며 서정이 대담하고 열렬하여 시단이 일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비길 데 없는 낭만주의 예술 색채는 시 예술을 비추는 눈부신 빛이 될 것이다. 그 뜨거운 시편은 시끄러운 열파처럼 오사운동 중 돌격 함정의 가장 강한 소리를 울부짖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주제 개념:
[이 단락 편집]
여신' 은 오사시대 슈트라우스 정신의 전형적 표현이며, 그 사상 내용은 다음 세 가지 측면에 집중되어 있다.
첫째, 개성 해방의 강한 수요.
문학에서는 자아를 널리 알리고, 개성을 존중하고, 자기표현을 표준으로 삼을 것을 요구한다. 자아에 대한 발견과 자기가치에 대한 긍정을 통해 개성해방의 목소리를 표현하다.
예를 들어' 천개' 에서' 천개' 가 모든 그물을 깨고 모든 낡은 물건의 강력한 이미지를 파괴하는 것은 그 시대의 개성해방이 요구한 시의 극단적인 과장이다.
바다가 목욕하는 자기 이미지도 시가 자기 인격 해방을 실현하는 카타르시스이다. 이런 개성 해방의 요구는 개인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시인은 개인 해방을 사회 민족 국가 해방의 전제로 삼아 그것들을 하나로 융합시켰다.
"지구, 나의 어머니" 에서 우리는 개성 해방에 대한 그의 호소를 보고 노동 대중의 이익의 일관성을 보여줄 수 있다.
둘째, 노래 반항, 반항, 창조정신
저항과 반란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신' 이 태어났을 때 중국은 어둠의 큰 감옥으로 시인의 반항정신을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봉황열반' 에서 봉황이 불타기 전의 노랫소리는 부패한 낡은 세계에 대해 매우 진실하고 고통스러운 묘사를 했다. 봉황자불은 낡은 세계에 대한 반항 행위이며 반항정신의 강한 폭발과 연소이다.
나는 우상 숭배자다' 에서 시인은 자연과 사회의 모든 생명을 상징하는 것을 숭배한다고 주장하고, 모든 인조 우상과 생명력을 억누르는 모든 낡은 전통을 부정하며 봉건권위에 대한 극도의 경멸을 나타냈다.
"악당송" 은 레닌, 러셀, 니체 등을 함께 칭송하며, 그가 그들의 발걸음을 따르고 반항하는 확고한 의지를 표명했다.
혁신 정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구의 가장자리에 서 있다' 는 것은 끊임없이 파괴하고 끊임없이 창조하는 것이 만물 발전의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2. 20 세기 과학문명을' 빌리산 전망' 과 같이 노래하다.
3. 자연의 신기한 힘에 대한 노래에서 시인이 묘사한 자연은 충분히 인간적이다. "좋은 아침" 과 "광해" 와 같은 것들이죠.
셋째, 애국심의 표현
여신' 에서 난로에 석탄을 실은 소녀와' 봉황열반' 에서 다시 태어난 봉황의 이미지에서 시인의 조국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무한한 사랑을 쉽게 알 수 있다.
Guo Moruo 의 소설의 기본 경향과 창조적 특징에 대한 간략한 설명.
1. 곽모로 소설의 기본 경향은 강한 애국주의와 낡은 세계에 과감하게 반항하는 반항정신이다.
2. 창작 특징은 감정주의로 낭만주의의 범주에 속하며 현대주의의 영향을 받는다. 예를 들어,' 잔춘' 은 오사신문학 중 최초로 의식의 흐름 수법을 사용한 작품이다.
3. 역사소설은 곽모로의 소설 창작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독자들이 선과 악의 차이를 이해하고 흥망의 원인을 알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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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적 특징:
여신의 낭만주의 특성 분석
곽말로의' 여신' 은 낭만주의 시집으로, 그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로맨틱한 정신. 낭만주의는 주체성과 자기표현을 강조한다. 여신' 은' 자기표현' 의 시이고, 시 속의 봉황은 시인의' 자기표현' 이다. 시에서' 자아' 의 주관적 정신은 강한 반항과 반항 정신이며, 광명을 추구하는 이상주의 정신이다.
2. 폭발적인 카타르시스의 표현. 낭만주의는 직설가슴 억측을 주요 표현 방식으로 하고, 시 속의 직설가슴억측은 일종의 폭발적인 카타르시스로,' 봉황열반' 등 시에서 가장 전형적으로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낭만주의)
이상한 상상력과 과장. 민간 개 입에서 달을 삼키고, 개가 우주 전체를 삼키고,' 바다처럼 짖는다' 는 것을 상상하는 것과 같다. 이런 극도로 과장된 기이한 상상력은 강한 개성 해방 요구와 낡은 세계에 대한 반항과 반항정신을 가장 잘 표현한다.
4. 이미지 특성화 방식에서는 영웅주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강한 주관적 색채를 지닌 언어. 자연을 묘사한 문장들이 시인의 당시의 주관적 감정에 감염되었다.
예술적 가치:
"여신" 이 중국 현대 신시 발전사에서의 지위와 부족을 분석하고 평가하다.
곽말로의' 여신' 은 시화 풍격을 지닌 새로운 시집이다. 이것은 새로운시의 역사에서 그것의 위치입니다.
첫째, 사상 내용. 여신은 오사정신을 구현했다. 그 철저한 반제 반봉건, 모든 낡은 세력에 반항하는 혁명정신, 광명에 대한 동경 등이 있다. 오사운동 중 급상승하는 시대정신의 가장 강한 표현이다.
2. 예술적으로' 여신' 은 중국 낭만주의 신시의 개산작으로 낭만주의 신시를 개척하고 형성하는 유파이다. 여신은 그 선명한 낭만주의로 독보적이다. 그 강렬한 감정과 아름다운 예술적 이미지는 당시와 이후의 낭만주의 시인들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시 형식에서' 여신' 은 자유시의 최고봉으로 시의 혁신과 창작에 모범을 보였다. 그것은 낡은 시격법의 속박을 완전히 돌파했다. 시절과 시구의 길이는 일정하지 않고, 리듬도 고정적인 형식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