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초사장구

초사장구

전국시대 초국인 굴원은' 이소' 에서 "이름은 정정이라고 하고, 글자는 영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굴원은 초국단양에서 태어나' 초사' 의 창시자이자 대표작가이자 바닐라 미인의 전통을 개척했다. 굴원은 중국 최초의 낭만주의 시인이자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주의 시인이다. 그의 출현은 중국시가 집단 노래와 독창까지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초사장문' 은 동한 왕일주의' 초사집주' 이다. 전국 말기에 초사는 남방에서 시작되었고, 후한궁 중추 () 의 소리가 들렸다. 한고조와 한무제는 모두 초사로 장관을 보았고, 한대 문인들이 연이어 와서 사부를 형성하였다. 초사' 는 서한유향이 편찬한 것으로 원래는 16 권이었다. 왕이' 구사' 한 권을 더해 17 권으로 각색했다. 책에는' 초사' 의 모든 장구를 설명하고, 각 편의 문장 출처와 작가의 경험을 기술한 것은 최초의' 초사' 의 완전한 주석이다. 왕일주 초사의 스타일은 한 문장씩 훈고를 강조하는데, 대부분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사실, 그는 당시 전면적인 작품을 완성했다. 이 책은 그의 개인적인 노력 외에도 한 () 대 () 의 많은 동시대 학자들의 노력과 지혜를 결집시켰다.

서한류안의' 이소전' 과 사마천의' 굴원전' 은 굴원과 그의 작품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동한 반고는 굴원의 증오와 조롱에 불만을 품고 도덕을 파괴하는 행위라고 생각했다. 왕일의' 초사장문서' 는 유안의 관점을 계승하여' 이소' 의' 국풍' 과' 소야' 보다 우월하며' 원주침' 의 시학 전통을 긍정했다.

초사장문서' 는 중국 문학사상 최초로' 초사' 를 전면적으로 연구한 전문 저서이다. 서사는 6 개의 자연 단락과 3 개의 주요 부분으로 나뉜다.

제 1, 2, 3 단은 굴원 작품의 발생과 유통을 서술하는데, 이것이 첫 번째 부분이다.

왕일은' 초사장문서' 에서 굴원의 작품을 소개했다.' 굴원이 불충실하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시인의 뜻에 의지하고,' 이소' 를 쓰고, 풍자가 있고, 아래에 자위가 있다. 내가 캄캄할 때, 성을 보지 못하고 화가 나서 9 곡 이하의 25 편을 썼다. " 굴원은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경' 의 전통을 답습하여 풍자적인 충고를 쓴다는 것을 분명히 지적한다. 이런 정확한 인식은 사마천의' 노여움 저서' 의 관점을 물려받았다.

4, 5 단은 굴원의 충절과 고결한 여행을 논술하며 반고의' 명철 보신',' 재능을 과시하고 자신을 과시하다' 는 오류를 반박하며 제 2 부로 삼았다.

굴원의 업적은 위대함이다.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그의 열정, 악에 대항하는 강인한 의지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상에 대한 집착정신을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굴원정신이 가장 감동한 것은 그가 고상하고 정직하며 불굴의 예술 이미지로서의 거대한 매력이다. "강상 9 장" 은 처음부터 이렇게 말했다. "유유는 이 기이한 옷을 좋아하고, 늙어도 죽지 않는다. 최위는 긴 머리핀을 가지고 대지에서 멀리 떨어져 머리에 구름을 달고 있다.

마지막 단락은' 이소' 의 창작 수법을 설명하고, 반고 () 가 모두' 불법정치, 의리' 라는 오류를 반박하며, 굴원 () 작품의 문학사에서 불후의 가치와 숭고한 지위를 높이 평가했다.

우선 대비를 이용한 수법은 굴원 작품의 큰 특징이다. 이런 수법은' 시경' 에서 이미 광범위하게 적용되었지만, 굴원은 그것을 크게 발전시켰다. 그의 작품에서 아름다움에 대해 논하는 사람은 대부분 성인이다. 예를 들면 이소와 같다. 초목만 흩어지고, 아름다움은 시들어 떨어질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비유 수법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생생한 이미지로 풍부한 내용을 요약하고, 묘사된 대상을 미화하고, 묘사된 대상의 품질과 품격을 승화시킨다.

둘째, 굴원 작품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그의 낭만주의 정신이다. 이런 정신은 감정이 격앙되고, 상상의 판타지, 이상에 대한 추구와 견지, 시인이 시가에 서정 주인공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이 예술상의 위대한 창조다. 예를 들면' 이소' 가 말했다. "내 운명의 천자 스위치, 기대고, 바라본다. 따뜻해지면 멈추고 늦는다. 나는 너를 동정하지 않지만, 나는 죽을 수 없다! " 이 큰 단락은 환상을 통해 장엄한 경지를 창조했다.

왕일의' 초사장문' 은 초사 연구사의 이정표이다. 왕 이순신 후, 더 이상 걸출한' 초사' 주석이 없다. 진 구오 푸 \ "추 연설 노트 \", 남조 리우 Geng 는 \ "추 연설 노트 \" 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 실전되었다. 수대는 석도겸의' 초사' 이다. 오늘 돈황필본의 잔재가 있다. 초당은' 문선' 에 주석을 달았지만,' 초사' 의 내용은 왕일의 옛 주를 모두 적용했고, 이어 여연길, 유량,, 여상, 리의' * * * 오신문선주' 가 이어졌다. 이 중 각 절' 초사' 가 먼저다 당대에도 루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