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Du fu 의 "손님" 에 대한 감사

Du fu 의 "손님" 에 대한 감사

두보 () 는 "객지 ()" 원시 () 가 나의 북 () 을 감상했고, 나의 남 () 은 봄물이 범람하여 매일 갈매기를 보았다. 노부인은 손님을 위해 꽃길을 청소하지 않았는데, 오늘은 너를 위한 것이고, 이 장작문은 아직 너를 위해 열리지 않았다. 오늘 너를 위해 열린다. 도시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음식은 너무 멀고, 집 바닥은 너무 얇아서, 낡은 술밖에 없다. 우리 옛 이웃을 불러 우리와 합류하고,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그를 외치고, 항아리를 쓰러뜨릴까요? 。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두보' 손님' 에 대한 감상이다. 여러분의 본보기를 환영합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두보 "객지" 감사 1 원문:

초당 남북은 모두 샘물로 가득 차서 갈매기 떼가 날아들었다.

노부인은 손님을 위해 꽃길을 청소하지 않았는데, 오늘은 너를 위한 것이고, 이 장작문은 아직 너를 위해 열리지 않았다. 오늘 너를 위해 열린다.

접시 음식 시장은 그다지 맛있지는 않지만, 나의 오두막에는 우리 컵의 묵은 술이 있다.

우리 옛 이웃을 불러 우리와 합류하고,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그를 외치고, 항아리를 쓰러뜨릴까요? 。

번역:

초당에는 샘물과 시냇물이 가득 차 있어 매일 흰 갈매기 떼만 수면 위에 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정원의 꽃간 오솔길은 여행객이 청소하지 않아 오늘 너를 위해 간단한 문을 열었다.

시장에서 너무 멀어서 접시에 익힌 음식과 요리가 풍부하지 않다. 가난한 잔에는 여과되지 않은 오래된 술만 있기 때문이다.

(손님의 의견을 묻다) 이웃 노인에게 와서 한 잔 마시라고 부탁하고,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노인이라고 부르고, 함께 술을 마시겠습니까?

감사:

풍부한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연대기시로 시인의 순박한 성격과 열정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저자참고:' 최명복과 함께 있으면 행복하다' 는 문제의 의미를 간략하게 설명했다.

한두 마디 말은 실외의 경치부터 시작하여 손님이 방문한 시간과 작가가 방문하기 직전의 심정을 지적한다. "북쪽에는 나, 남쪽에는 나, 봄물이 범람한다" 며 푸른 물이 출렁이는 환경을 매우 아름답고 사랑스럽게 만들었다. 여기는 청두 강변의 초당이다. "도" 라는 글자는 춘강의 물이 넘쳐나는 것을 의미하며, 사람들에게 광대한 느낌을 준다. 옛사람들의 작품에서 갈매기 떼는 종종 물가의 은둔자의 반려자이다. 그들의 도착은' 날마다' 환경의 그윽함을 지적하여 작가의 생활에 한적한 색채를 더했다. 단' 은 갈매기 떼가 귀엽다는 것을 암시하지만, 다른 관광객들은 너무 단조롭다! 이렇게 작가는 풍경에 빠져 한가한 강촌에서의 고독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것은 교묘하게 시 전체의 즐거운 감정을 깔아 주었다.

전욱은 획을 정원으로 돌려' 손님' 을 끌어냈다. 작가는 게스트와 대화하는 말투로 게스트와 사회자의 실생활감을 높였다. 마지막 문장은 화초가 가득한 정원 오솔길이 아직 깨끗이 청소되지 않아 손님을 맞이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것이다. 다음 문장은 계속 닫혀 있는 문이 오늘에야 처음으로 너를 위해 열렸다는 것이다. 외로움, 손님이 와서 줄곧 한가하고 조용한 주인은 반가움을 금치 못했다. 이 두 문장은 앞뒤가 비치고 감정이 깊다. 로비스트가 자주 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주인도 손님의 의사를 쉽게 미루지 않는다. 오늘' 선생님' 이 와서 두 사람의 두터운 우정을 보는 데 도움이 되어 배후의 행복을 낙착시켰다. 전문의 뜻은 후문의' 오늘부터' 에 의해 더욱 분리되고, 앞의 두 문장과 상보성을 형성한다.

이상은 게스트에 대한 가상 묘사이고, 다음은 게스트에 대한 실제 묘사입니다. 작가는 다른 줄거리를 버리고, 손님과 주인의 정을 가장 잘 표현하는 생활 장면을 선택하며, 짙은 잉크와 정성으로 그림을 그렸다. "시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내가 너에게 줄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지만, 나의 초가집에는 우리 컵에 묵은 술이 있다." 이는 저자가 손님에게 밥을 사주고 자주 술을 권하는 장면을 본 것 같다. 저자가 풍부한 음식과 술이 부족하다고 사과하는 말을 들었다. 시장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물건을 사는 것은 확실히 불편하고 음식도 간단하기 때문에 우리는 고귀한 술을 살 수 없다. 편한 대로 하세요! 자주 하는 말은 친근하게 들리는데, 그 중에서도 주인의 진실한 후대와 사과할 수 없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고, 주객 간의 깊은 우정을 느낄 수 있다. 행간에는 조화로운 분위기가 있다.

객객' 의 느낌은 여기에 이미 충분히 쓴 것 같다. 정면에서 즐거운 장면을 묘사한다면, 분명히 무미건조하다. 그러나 시인은 교묘하게' 우리 연로한 이웃을 불러 우리와 함께하고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남은 컵을 불러볼까' 라는 말로 만찬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몰아넣었다. 시인은 큰 소리로 외쳐 옆자리에 앉은 옹에게 한 잔 마시라고 했다. 이 세부 묘사는 섬세하고 사실적이다. 예상할 수 있듯이, 두 절친이 술을 많이 마실수록 흥취가 짙어지고 흥분할수록 명랑해지고 분위기가 상당히 뜨거워집니다. 글쓰기의 경우, 마지막 두 문장은 일파삼할인이라고 할 수 있다.

두보의 시에서,' 손님',' 손님',' 행인 찾기' 등과 같은 것은 모두 손님을 대접하는 것을 쓴 것이지만, 표현 방식과 의미가 다를 뿐이다. "빈지" 에서 작가는 먼 손님으로, 음식을 쓰고, "백년 후유조 밥" 만 지나간다. 유객' 과' 행인 찾기' 에서 "김매기를 하고 작은 알갱이를 따서 정을 만든다" 며 "벽에 걸어 과일 한 광주리를 옮기고 생선을 부르다" 며 손님에게 선의와 예우를 표하지만 성대함과 열정이 부족하다. 술 마시는 것은 언급하지 않고 한두 수의 시로만 설명한다. 손님' 에서 손님을 대접하는 묘사를 돌이켜보면, 나는 반 편의 시를 써서 손님을 대접하는 장면을 표현하고, 뜻밖에 이웃을 초대하는 세부 사항을 부각시켰다. 이렇게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써서 진지한 우정을 나타냈다. 이 시는 문의 전망, 주위의 속담, 느낌, 짜임새가 재미있는 생활 장면으로 짜여져 있다. 그것은 풍부한 생활 정취와 인정으로 자신의 특색을 드러내고 후대의 독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Du fu 의 "게스트 가족" 에 대한 감사

두보

초당 남북은 모두 샘물로 가득 차서 갈매기 떼가 날아들었다.

노부인은 손님을 위해 꽃길을 청소하지 않았는데, 오늘은 너를 위한 것이고, 이 장작문은 아직 너를 위해 열리지 않았다. 오늘 너를 위해 열린다.

도시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음식은 너무 멀고, 집 바닥은 너무 얇아서, 낡은 술밖에 없다.

만약 옆집 노인을 초대하여 함께 술을 마시게 한다면, 그는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그의 컵을 마실 것이다!

참고: 이 시는 시인이 처음 촉에 도착했을 때 쓰여졌다. 두보가 유배된 후, 마침내 오랜 방랑 생활을 마치고 청두 서교 라쿤화계머리에 초당을 짓고 잠시 정착하였다. 시인은 혼란스러운 청두 초당에서 멀리 떨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 손님이 방문했을 때 이 시를 썼다.

하지만: 오직.

원인: 왜냐하면.

펭 문: 카오 펭 (Cao Peng) 으로 만든 문.

방향타: 조리 된 음식.

맛: 음식이 풍부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여과되지 않은 오래된 술.

그녀: 집을 가리킴. 그러나 참조: 나는 보았다. 평소에 친구가 매우 적어서 갈매기만이 그들과 맞선을 볼 수 있다.

펑문: 초가지붕으로 만든 문으로 집의 소박함을 보여줍니다.

1. 첫 번째 대련은 어떤 환경을 묘사합니까? 감상은 한 단어이다.

답: 첫 대련은 초당의 그윽한 환경과 수려한 경치를 묘사하며 계절, 장소, 환경을 지적했다. 행간에는 모두 춘강의 물세가 오르는 광경이 적혀 있어, 사람들에게 광대하고 끝없는 느낌을 준다.

2. 대련이 풍경을 묘사한 공간의 변화는 어떤가? 작가의 감정을 감상하다.

답: 대련이 밖에서 안쪽으로, 실외 경치에서 정원으로 가는 광경으로 손님을 끌어들입니다. 손님과 대화하는 말투로 생활에 대한 진실감을 높이고 시인들이 손님을 맞이하는 정성을 나타냈다.

작가는 어떤 세부 사항을 선택하여 손님을 대접했습니까? 후대는 어떤 메시지를 전달합니까?

답: 작가는 손님과 주인의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하는 생활 장면을 선택해 일부러 그렸다.

한 주인은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부지런히 술을 권하였지만, 분량이 부족해서 술도 풍성하지 않아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B 우리는 마치 진실하고 친절한 가족 대화를 들은 것 같은데, 글자 사이에 조화로운 분위기가 있다.

4. 미련의 세부 묘사는 시인의 은둔의 어떤 행복을 보여 줍니까?

답: 대련의 결말에 이웃을 초대하는 멋진 세부 사항은 의외로 필의를 바꾸었다. 이것은 도연명이 문을 지나가는 것이 비교적 동정심이 많으니 술 사용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한다. 사전 초청 없이 성실하고 단순한 인간관계에서 위선과 위선을 버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기쁨이다.

5. 앞의 두 명소, 나의 북쪽, 나의 남쪽, 봄물이 범람하고 매일 갈매기만 보았는데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어떤 역할을 합니까?

답: 나의 북쪽, 나의 남쪽, 봄물이 범람하는 날, 나는 갈매기만 보았고, 시인의 거처는 푸른 물로 둘러싸여 있고, 갈매기는 매일 모여 봄빛의 편안함과 의지할 수 없는 적막한 심정을 드러내며, 아래에 객가의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분위기를 조성하고, 경치는 애틋함으로 가득 차 있다.

감사:

"객가" 는 당대 대시인 두보가 쓴 칠언율시입니다. 이 시는 저자가 청두 초당이 완공된 후에 쓴 것이다. 처음 두 문장은 네가 사는 곳의 풍경을 묘사하고, 아름답고 희소하며, 갈매기와 상호 작용하여 세상과 단절된 심경을 나타낸다. 뒤편에는 손님들이 즐겁게 방문하고, 성심성의껏 손님을 대접하는 장면이 있어 이웃에게 한 잔 마시라고 호소하였다. 시 전체가 시인의 진지하고 담담한 심정과 후대하는 심경을 드러내며 자연스럽게 서로 통한다. 생활 속 풍경, 일상말, 노인의 감정 등 재미있는 생활 장면을 섬세하고 현실적인 수법으로 묘사하며 진한 생활 분위기와 인간미를 보여준다.

이 시는 풍부한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연대기시로 시인의 순박한 성격과 열정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작가 참고: 최명복의 지나가는 것을 좋아해서 문제의 의미를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두보 "객지" 감사 제 3 장 [돈] 두보

나의 북쪽, 나의 남쪽, 봄기운이 완연하지만 갈매기 떼가 2 일 동안 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내 길은 꽃잎으로 덮여 있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청소하지 않았고, 나의 초가집 문은 이미 닫혔지만, 지금은 너를 위해 열려 있다.

시장으로 가는 길은 멀어서 내가 너에게 줄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지만, 나의 초가집에는 우리가 즐길 수 있는 오래된 술이 있다.

우리 옛 이웃에게 우리와 합류해서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나머지 컵을 가져오라고 할까요?

참고 사항:

1, 제목 아래 원주: "저는 최명복을 좋아합니다." 최명복 씨,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두보의 삼촌은 현장이 되었다.

2. 창고는 너구리 화초를 가리킨다. 갈매기 떼만 방문했지만 친구들은 제외되었다.

3. 손님의 두 문장을 환영합니다. 꽃길, 화초가 있는 집 사이의 오솔길. 왜냐하면. 손님, 속객을 가리킨다. 펭 문, 차이 문. 6 월, 최명부를 가리킨다. 두 번째 문장은 내 길에 꽃잎이 가득하다는 뜻이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쓸지 않는다. 이것이 군청소의 시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펭의 문은 손님을 위해 열어본 적이 없지만, 지금은 너를 위해 열렸다. 상층부와 하층 사상은 쌍으로 상호 작용한다. 오늘의 게스트는 모두 일반 게스트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4. 요리는 요리를 의미합니다. 맛도 있고 맛도 많아요. 맛이 없어, 은겸이가 적게 먹는다고 했어. 늙고 지저분하여, 격년 동안 탁주를 걸러내지 않았다. 옛사람이 또 양조하여, 옛 술로 손님을 대접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두 번째 문장은 가난한 사람이 한턱 내는 것을 보는 진실한 느낌이다.

켄, 예 또는 아니오, 할 수 있습니다. 이웃 옹아, 이웃 잎이 늙었다. 나무 울타리, 울타리. 전화, 전화. 남은 잔을 다 마시고 남은 술을 함께 마셔라. 나는 내 이웃을 한 잔 초대하고 싶다. 손님이 동의하는지 알고 싶어서 나는 그의 의견을 구했다.

감사:

상원 2 년 (76 1), 봄은 모두 초당으로 만들어졌다. 이 시는 진의가 충만하고, 묘미가 넘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다. 4 번은 손님의 도착을 쓰고 4 번은 입주를 씁니다. 음식은 맛이 없지만 병은 낡고 집이 가난하여 진심을 보는 데 유리하다. 그래서 이웃을 불러 술을 마시게 할 수도 있고, 주객들이 모두 끌려가 즐거운 방문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선배들은 "이 시는 얼마나 건망증이 있고, 얼마나 솔직하며, 대중과 그 손님들과 얼마나 잘 어울릴까!" 라고 평가했다. 세계의 영광은 일본인과 같을 수 있다! ""

Du fu 의 Hakka 에 대한 감사 제 4 장 Hakka

당대의 두보

초당 남북은 모두 샘물로 가득 차서 갈매기 떼가 날아들었다.

노부인은 손님을 위해 꽃길을 청소하지 않았는데, 오늘은 너를 위한 것이고, 이 장작문은 아직 너를 위해 열리지 않았다. 오늘 너를 위해 열린다.

도시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음식은 너무 멀고, 집 바닥은 너무 얇아서, 낡은 술밖에 없다.

만약 옆집 노인을 초대하여 함께 술을 마시게 한다면, 그는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그의 컵을 마실 것이다! (위치)

번역

초당 남북은 모두 봄물이다. 갈매기가 매일 무리를 지어 날아오는 것만 볼 뿐이다. 나는 손님을 위해 화도를 청소하지 않았지만, 나는 오늘 너를 위해 청소했다. 이 장작문은 지금까지 손님에게 열어 본 적이 없으니, 오늘 바로 열어 드리겠습니다. 도시에서 너무 멀어서 접시에 좋은 음식이 없고, 집이 너무 얇아서, 오래된 술은 시중을 들 수 없다. 옆집 노인과 함께 술 한 잔 하자면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전화를 걸어 나머지를 마셔라!

주다주석을 달다

객가 말: 객가말은 최명부를 가리키며 두보는 제목 뒤에 "나는 최명부를 좋아한다" 고 적었다. 이것은 명부와 현령의 미칭이다.

그녀: 집을 가리킴. 그러나 참조: 나는 보았다. 평소에 친구가 매우 적어서 갈매기만이 그들과 맞선을 볼 수 있다.

펑문: 초가지붕으로 만든 문으로 집의 소박함을 보여줍니다.

도시에서 멀리: 시장에서 멀리. 그리고 맛: 여러 가지 맛있는 것. 맛도 없고 겸손하면 음식이 적다. 병: 술을 담는 용기. 늙은이: 다음 해의 낡은 술. 구구구: 옛사람들은 새 술을 즐겨 마셨고, 두보는 새 술이 궁핍해서 사과했다.

켄: 허용? 이것은 손님에게 묻는 것이다. 남은 술잔: 남은 술.

꽃길: 화초가 가득한 오솔길

창작 배경

이 시는 시인이 처음 촉나라에 도착했을 때 쓴 것이다. 두보가 유배된 후, 마침내 오랜 방랑 생활을 마치고 청두 서교 라쿤화계머리에 초당을 짓고 잠시 정착하였다. 시인은 혼란스러운 청두 초당에서 멀리 떨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 손님이 방문했을 때 이 시를 썼다.

평가

이것은 깔끔하고 매끄러운 멜로디이다. 처음 두 연맹은 손님의 도착으로 빈곡발자취의 기쁨이 있고, 후자의 두 연맹은 손님을 대접하는 길로 마을 집의 진심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문장 "갈매기 떼" 로 시작하고 "이웃 웽" 으로 끝납니다. 구조적으로 저자는 공간 순서와 시간 순서를 고려했다. 공간적으로, 외부에서 안쪽으로, 큰 것에서 작은 것으로, 시간상으로 손님을 환영하고 접대하는 전 과정이 적혀 있다. 이 연결은 자연스럽고 원활합니다. 하지만 앞의 두 문장은 일상생활의 외로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손님을 접대하는 즐거운 장면과 대조를 이룹니다. 이 두 문장도' 흥'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샘물' 과' 갈매기 무리' 의 이미지를 이용해 재미있는 생활 분위기를 연출해 손님이 왔을 때의 주인공의 기쁨을 드러낸다.

유크장' 후촌시화' 는 "이 연극이 효과가 있다면 하얗다" 고 말했다. 두보는 시공간을 넘어 후손의 원백 스타일을 연기할 수 없다. 그렇다면' 원정지' 는 어떤 각도에서 어떤 의미에서 원백 스타일을 발휘합니까? 요컨대, 백원 스타일은 간단하고 소박한 시 스타일을 가리킨다. 시를 통틀어 언어가 순조로웠는데,' 판상',' 맛',' 존주' 를 제외한 다른 문장들은 큰 장애물이 없다. 특히 허사 ('켄화') 와 속담 ('호곡') 의 사용은 또한 1 인칭 중 시의 표현은 간결하고 자연스럽고 친근하며 내용과 조화를 이루며 즐겁고 우아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것은 두보의 다른 율시와는 확실히 다르다. 유크장이 연극 스타일이라고 말한 것도 당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