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강하고 용감하고 낙관적인 시
강하고 용감하고 낙관적인 시
1,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보' 망악'.
감상: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 마디로 시인은 악을 보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산꼭대기까지 올라가 장려한 경치를 포착해야 한다. 이 대련은 걸작이라 할 수 있으며, 태산의 웅장함을 다시 한 번 부각시키고, 모든 것보다 우월한 웅장한 자태와 기세를 썼으며, 시인의 가슴도 드러냈다. "예" 는 당대의 구어로 "필수" 를 의미한다.
만약' 회' 를' 응당' 으로 해석한다면, 그것은 정확하지 않고 위선적이지 않다. 산소와 태산고의 대비는 시인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포부와 정신을 보여준다. 두보가 위대한 시인이 되는 열쇠이자, 모든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관건이다. -응?
이것이 바로 이 두 편의 시가 사람들에게 낭송된 이유이다. 태산의 우뚝 솟은 위대함은 자연적일 뿐만 아니라 인문적이기 때문에, 결국 그 등반을 원하는 바람은 이중적인 의미를 지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2. 생은 영웅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이청조' 여름 절구'.
감사: 인생은 인걸, 죽음은 귀신웅 "이라며 바닥을 깔았다. "걸출한 인물" 은 "사기", "고조열전" 에서 나왔는데, 좋은 대신과 장군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장량, 소호, 한신귀신영웅 "은 굴원" 국상구가 ":"몸은 죽고, 신은 정신을 취하고, 영혼은 귀신의 영웅이다. ""
고도로 세련된 시구는 이청조의 인생 가치관을 또렷하고 크게 불렀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으니 생사를 두려워하는 것이 어떻겠는가! 선진 이래 이런 애국정신은 줄곧 중국 문화의 주류였으며, 이청조의 인생 가치관은 바로 이런 문화정신이 개인에게 반영된 것이다. 하지만 이 두 시를 여성문학 분야에 두면 더 깊은 의미가 있다.
3. 뜬구름이 눈을 가리고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왕 안시 \ "덩 페이 펭 \".
감상: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미 최고 경지에 이르렀을까 봐 두렵다." 수시와 함께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클릭합니다 일맥상승하여 표현 수법이 매우 비슷하다. 긍정적인 면에서 왕의 시는 은유적이다. "올바른 관점을 파악하는 방법을 익히고 일정한 인식 수준에 이르면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고 사물의 허상에 현혹되지 않는다."
스시는 부정적인 측면에 있습니다. 그는 "사람이 사물의 허상에 현혹된 것은 전면적이고 객관적이며 정확하게 사물을 관찰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둘 다 철리가 있어서 늘 좌우명으로 삼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