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하늘 끝" 에서 창자가 끊어진 사람은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하늘 끝" 에서 창자가 끊어진 사람은 어느 시에서 나왔습니까?
천정사 추사' 전문은 다음과 같다. 마른 덩굴 한 그루와 늙은 까마귀 한 그루, 작은 다리 한 그루와 흐르는 가족, 옛 길 한 마리, 마른 말 한 필.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전체 텍스트 문자적 의미: 황혼 무렵, 한 무리의 까마귀들이 마른 덩굴나무 위에 떨어져 처량하고 처량한 울음소리를 냈다. 작은 다리 밑에서 물이 짤랑 흐르고, 작은 다리 옆의 농가악이 밥 짓는 연기를 모락모락 올렸다. 옛 길에서 마른 말 한 마리가 서풍을 맞으며 힘겹게 전진했다. 석양은 점점 광택을 잃고 서쪽에서 떨어진다. 추운 밤, 외로운 여행자만이 먼 곳을 배회하고 있다.
전체 텍스트 감상:
이 시는 짧았고, 단 5 구 28 자, 전체 노래에는' 가을' 이라는 글자가 없었지만, 가을말 나그네의 슬프고 감동적인 방랑 장면을 그려내며 나그네의 슬픈 심정을 정확하게 전달했다.
이 노래의 시작 부분에서 작가는 연이어 고토, 늙은 나무, 그윽한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사람, 고도, 서풍, 마른 말 등 9 점을 그렸다. 장면에는 정이 있고, 장면에는 경치가 있고, 아름답고 조화롭다. 광활하고 황량한 배경 위에서, 천지를 떠돌아다니는 나그네의 서늘한 심정을 그려냈다.
모두 명사접속사로, 모든 연결, 설명, 수식은 생략하고 몽타주처럼 몇 개의 이미지를 직접 결합한다. "코끼리" 의 측면은 고립 된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의 측면은 잠재적 인 연결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실에서 벗어나 분리 된 것처럼 보입니다. 독자에게 상상의 공간과 재창조의 가능성을 남깁니다. 이것은 일시적으로 언어의 선형 서사 과정을 방해하여 시의 언어를 더욱 간결하고, 더욱 충만하게 하며, 시의 이미지와 공간 표현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 시들에 비해 이 시는 이미지의 병행에 있어서 독특하다. 첫째, 그 이미지는 모두 자연과 사회의 평범한 것이기 때문에 그들의 조합은 더욱 자연스럽다. 접속사는 생략되었지만, 독자가 점프를 느끼게 하지는 않았다. 이해하기 쉽다. 둘째, 각 단어 명사는 하나의 형용사로 장식되어 강한 주관적 감정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이미지의 밀도를 낮춰 감정의 표현과 렌더링에 강력한 집합효과, 즉' 이미지의 화음' 을 만들어 낸다. 셋째, 깔끔하고 선명하며, 작품은 전체적으로 가깝고 먼 공간에서 배열된 순서를 보여준다. 덩굴에서 작은 다리, 먼 옛 길, 공간층이 뻗어 있고, 시야가 점점 넓어지고, 복잡하게 얽혀 있고, 작가의 감정도 미묘한 변화를 일으켜 흥미를 자아낸다. 마지막 두 문장은 노래의 눈으로 화룡점정을 그려 작가의 슬픔과 향수의 정을 풍부하게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