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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나 폭스의 이야기, 장미의 전설
중세의 프랑스 문학은 기본적으로 운문이며 시인이 암송하기 쉬운 구두 문학이다. 유형별 종교문학, 영웅서사시 (무협가), 궁정문학, 기사문학, 셀린 문학, 시민문학 등이 있다. 장르에 따라 시, 연극, 연대기, 운문 이야기가 있다. 프랑스 민족의 열정과 낭만의 천성과 함께 프랑스에서 가장 발달한 기사 제도와 남유럽 지중해 연안의 지리적 조건 등 사회적 원인으로 프랑스 중세 문학의 거의 모든 방면의 업적을 이루었다. 예를 들면 영웅 서사시' 롤란드의 노래', 기사 이야기 속 아서 왕과 트리스탄과 지젤의 이야기시, 시민문학의 레나 폭스의 이야기와 장미 전설 등이다. 시민 서정시의 대표 인물은 뤼트포프와 프랑수아 비용 프랑수아 비용이다.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유대로서, 프랑스 시는 최초로 수사파와 리옹파의 두 유파가 있었다.
진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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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의 형식
5 세기 말, 오늘날의 프랑스 땅에 프랑크 왕조가 나타났다. 그러나 프랑스의 이름을 딴 독립왕국은 9 세기 중엽에 시작되었다. "프랑스 왕국" 은 플랑크족의 왕국을 가리킨다. 프랑스 왕국의 설립은 프랑스 민족 단결의 형성을 상징하며, 민족 언어 즉 로마어의 형성을 상징한다. 로마어는 현대 프랑스어의 전신으로 라틴어와 지방방언이 섞인 민간어로' 저속한 라틴어' 라고 불린다. 최초의 프랑스 문학 작품은 로맨스로 쓰여졌다.
프랑스 문학사에서 기원 842 년의 스트라스부르 조약은 프랑스 문학의 기원의 첫 표지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 이 문서는 당시 프랭크 왕 대머리 찰리와 게르만 왕 루이 사이의 공수동맹의 조항일 뿐, 그 내용은 문학과는 무관하다. 선서 전문은 현장에 있던 프랑스 병사들이 일제히 읽어야 했기 때문에, 당시 공식 언어인 라틴어는 소용이 없었고 민간 언어인 로마스로만 쓸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 문서는 프랑스어 역사상 첫 번째 귀중한 자료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프랑스 문학사에서 첫 번째 이정표로 여겨졌습니다.
10 세기와 1 10 세기에 프랑스 문학사에는 성인에 관한 수필 몇 편 외에는 중요한 기록이 없다. 이 성인들의 전기는 모두 운문으로 쓴 것이다. 예를 들어 1 1 세기의' 산알렉 서유기' 는 265 행이다. 당시 민간에서 구두로 전해 내려오는 작품들은 다양했지만 종교 제재만 기재한 구두문학이었다. 당시 교회만 문화를 장악했고 성직자만이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구두문헌을 기록하고 그들의 선택과 연마를 거쳤기 때문이다.
중세 문학은 프랑스 문학사의 제 1 장이다. 이른바 프랑스 통사 중 중세기는 842 년부터 15 15 년, 즉 스트라스부르와 법왕 프랑수아 1 세가 즉위한 몇 년 동안 문학사의 중세가 대략 이렇게 나뉘어 있는 것을 가리킨다.
최초의 프랑스 문서' 스트라스부르 규약'
중세는 5,6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이 긴 역사 발전 과정에서 프랑스 사회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9 세기부터 1 1 세기까지 봉건제도가 생겨나고 성숙했다. 12 세기는 봉건제도의 전성기였다. 13 세기 이후 새로운 사회계층인 시민계층이 형성되고 발전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자산계급의 전신이다. 봉건세력과의 관계는 대립적이고 상호 이용된 것이다. 당시 봉건등급제도와 중앙집권을 대표하는 정치세력이 시민계급의 협조로 봉건 할거의 국면을 점차 바꾸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중세 프랑스 사회에는 봉건주의와 반봉건주의의 모순과 충돌이 있었다. 봉건 세력 방면에는 두 가지 요인이 있다: 봉건 귀족과 기독교 교회. 반봉건 방면에도 두 가지 요인이 있다: 농민과 시민 계급. 문학에서 이런 복잡한 계급 관계는 다양한 스타일과 장르의 작품의 왕성한 발전에 반영된다. 봉건 계급이 궐기하는 과정에서 국민들은 봉건 영주의 무예를 칭송하고 조국에 대한 애국주의를 선양하였다. 1 1 세기에 유행했던' 롤랜드의 노래' 주제가 바로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롤랜드의 노래' 는 찰리만 대왕의 무예와 그의 기사들의 충성심을 칭송했다. 전쟁터에서 전사한 롤랜드는 이런 기사들의 전형적인 이미지다. 롤랜드의 노래' 는 서사시로 고대 서사시의 기본 요소, 즉 용사의 공훈과 진지한 사랑을 담고 있다. 롤랜드의 약혼녀는 롤랜드가 전투에서 전사했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땅에 쓰러졌다. 이것은 사랑의 표현이다.
무공가는 서기 1 1 세기에 프랑스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구두문학이다. 롤랜드의 노래' 는 당시 유행했던 무협 노래의 대표작이었다. 12 세기 궁중소설은 무협가에 이어 프랑스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런 소설은 일종의 운율이 있는 시 작품으로, 구두 전달과 기억에 편리하다. 궁중 소설은 프랑스 문학사상 최초의 소설이다.
궁정 소설의 주요 내용은 기사들의 귀부인에 대한 애모와 숭배로, 그들은 물불을 가리지 않고 그들의 환심을 얻기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궁중 소설은 13 세기 프랑스 봉건 귀족의 생활과 정신적 면모의 변화를 반영한다. 귀족 계급은 무예를 숭상하고 전투 사냥을 사랑하는 것에서 호화로운 생활에 빠져 문학예술을 감상하고 예의를 중시하며 언어는 고아를 추구한다. 궁중소설 대표작' 최스트림과 지서' 의 주제는 사랑지상이다. 즉' 사랑은 생사보다 강하다' 는 것이다.
기원 13 세기에 일종의 경찰세소설, 일명 비유소설로 유행했다. 선, 악, 미, 추잡함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은 소설에서 모두 사람의 얼굴로 나타난다. 즉, 사람의 이미지, 말, 동작은 모두 추상적인 개념을 보여준다. 가장 유명한 구상소설' 장미전설' 은 시신으로 쓴 것으로, 상하 모두 만 줄이 넘는다. 상반부는 대략 1230, 하반부는 40 년 후 다른 작가가 계속 쓴 것이다. 이런 권고소설은 시민계층의 도덕관을 크게 반영하였다.
중세에서 가장 활기차고 독창적인 프랑스 문학은 신흥 시민층을 대표하는 시민문학이다. 12 세기 이후 시민문학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14 와 15 세기는 시민문학의 번영기였다. 시민문학은 장르가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생동감이 있다. 우화, 이야기, 짧은 우화, 코믹극 (또는 코믹극 번역), 서정시에는 우수한 작품이 있다. 예를 들어 리나 폭스의 이야기, 농부의 의사, 분할된 담요, 버드랜드 등이 있습니다. 아직도 독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시민문학 대표작이다. 중세 시민문학은 이후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16 세기 휴머니즘 작가 라베레의 소설' 거인전' 과 17 세기 개그맨 모리애의 일부 극본 (예:' 의사가 되기 위해 얻어맞다') 은 내용과 표현에 모두 중세 시민문학의 영향을 받았다.
13 세기 민간인 시인 뤼트베프와 15 세기 유랑 시인 위용의 작품은 최초의 우수한 개인 서정시로 여겨진다.
기본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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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는 그것의 지리, 정치와 마찬가지로 중부에서 동쪽에서 서쪽으로 선을 긋으면 언어와 문학에 따라 그것을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지리적으로 남부는 북부보다 약간 작다. 언어문학도 마찬가지다. 북방의 문학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남방의 문학은 나날이 쇠퇴하고 있다. 오늘날, 남방 브로빈스의 일부 시인들만이 문학의 정취를 볼 수 있는데, 그들의 시는 일종의 애국 헌신정신을 구현한다. 현대에서 가장 유명한 시인은 페더러 씨입니다. 브로빈의 문학은 중세 시대에 절정에 달했다. 12 부터 14 세기에 브로윈 문학은 서구 스페인 문학과 동양 이탈리아 문학의 요소를 융합하여 찬란하고 유구한 역사 속에서 유럽에서 가장 아름답고 매력적인 문명을 탄생시켰다.
당시 시인들은 모두' 음유시인' 이었는데, 이 단어는' 발견' 과' 발명'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었다. 프랑스어의 Trouver (참조) 와 영어의 treasure-trove 는 모두 이 단어와 관련이 있다. 이 위대한 시대에 읊조리는 시인은 화려한 옷을 입고 오페라에서 기타를 연주하는 민요 가수가 아니다. 그들은 신사, 기사, 귀족, 심지어 한 나라의 군이다. 그들은 운문과 시를 창작하여 음악을 일종의 고상한 기술로 여긴다. 음유 시인의 등급은 배타적이다. 자신이 시 방면에 높은 지능을 가지고 있고 우수한 노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사람만이 음유 시인으로 인정된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이것은 매우 민주적이다. 사회적 지위가 낮은 사람도 이 군침을 흘리는 영예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음유 시인이 아닌 귀족들은 이런 압운과 노래를 부르는 예술에 대해 돈을 지불하고, 자신의 장원에서 진정한 시인들을 키우거나, 다른 귀족 장원에서 온 음유 시인들을 열정적으로 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시인을 읊는 주제는 사랑을 표현하고 찬양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노래는 보존되어 있는데, 이 노래들은 때로는 간단하지만 감동적이며 사람들의 자연 창법에 가깝다. 때로는 높고 섬세하며 깊은 철학적 사고로 가득 차 있다. 시인은 서로 경쟁하여 새로운 노래 형식을 발명하고 비교적 오래된 형식에 새로운 내용을 주입했다. 동시에, 음유 시인은 많은 장편 서사시를 창작하고 보존하였다. 오늘날 유럽에 흩어져 있는 많은 로맨틱 소설도 그들의 대표작이 될 수 있다. 브라운윈 버드의 예술적 업적은 주로 봉건장원을 배경으로 한 것이다. 지금도 여전히 100 여 종의 브라운윈 음유 시인이 있다. 그러나 13 세기 이후 남방 귀족들이 전쟁에서 쇠퇴하자 시인을 읊으며 의지할 데가 없게 되어 사람들은 더 이상 그들의 노래를 들을 수 없게 되었다. 스페인과 이탈리아에서, 그들도 점차 사라졌다.
더 오래 지속되고 연속적인 생활은 프랑스 북부 시 (그리고 산문) 에 주어졌다. 이 때문에 프랑스 문학은 유럽에서 몇 세기 동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한 청년 시인에 의해 깨질 때까지 천여 년 동안 끊이지 않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브라운윈의 음유 시인 작품과 맞먹는 북방 문학의 성과는 주로 특류빌에 반영된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남측 음유 시인의 창작보다 텔류빌의 창작이 더 전문적이고 전자와는 달리 귀족에 의해 뒷받침되는 색채를 가지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문학적 관점에서 그들은 서사, 이야기, 생활, 음악에 더 관심이 있다는 것이다. 그 결과, 남방이 수천 년 동안 보존해 온 노래의 고향이 되고, 북방은 서사 낭만소설의 고향이 되었다. 프랑스 서정시는 일찍부터 흥성하기 시작했고, 한번도 실패하지 않았지만, 브로윈의 가수들은 여전히 훌륭한 서사작품을 창작했다.
가장 초기의 시는 영웅적인 풍격을 지닌 chansondegeste 는 공훈 (또는 모험) 을 찬양하는 것을 의미하며, 주인공은 보통 기사이거나 충성스럽지 않은 영웅이다. 비록' Chansondegeste' 는 서사시이지만, 그것은 강한 민족주의와 애국주의 색채를 가지고 있다. 전반적으로, chansondegeste 는 프랑스 역사를 기초로 하지만, 때로는 알렉산더 대왕 등 위인과 호머, 버질 신화 중 일부 영웅들을 기초로 하고, 또 일부는 아서 왕과 그의 기사에 대한 영국의 전설을 기초로 한다. 이 권호호한 향송은 먼저 운문으로 쓴 다음 산문으로 연애소설을 써서 당시 전설적인 인물의 모험기에 대한 자연의 수요를 어느 정도 만족시켰는데, 이는 오늘날 사람들이 각종 대중소설, 잡지에 대한 수요와 같다. 고대어를 희한한 것으로 여기는 문인들을 제외하고 현대인들은 일반적으로 이런 이야기들을 잊어버린다. 왜냐하면 그들은 오늘 정말 지루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백 개의 chasons 에는 여전히 두세 명의 대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롤랜드의 노래' 입니다. 롤랜드는 찰리만 대왕의 기사로, 스페인의 전투에서 실패하여 피레네 산에서 철수할 때 죽었다. 마지막 순간에도 그는 찰리 대왕에게 구조의 뿔나팔을 부는 것을 거절하고, 결국 형 올리빌과 함께 장렬하게 희생했다. 사실 순수한 롤랜드는 결국 도전과 투신에 도전하기 때문에 매우 비극적이다.
다른 프랑스 시와 마찬가지로, 100 년 전까지만 해도 향송은 재발견되어 여러 차례 편집되어 현대 프랑스어와 영어로 번역되었다. 롤랜드의 이야기는 중세에서 르네상스 시대로 개편되었다. 이탈리아에서 인기가 많아 아리우스토 대표작' 미친 롤랜드' 의 주제가 되었다. 이야기는 산문으로 바뀌고 다른 나라의 영향이 약해질 때까지 영국인들에게 익숙하지 않다. 영어와 프랑스어라는 거대한 서클에서 영국인들은 찰리만 대왕이 아니라 우리가 지난 장에서 지나온 아서 왕을 잘 알고 있다.
초기 프랑스 시인들은 그들의 재능을 이용하여 이러한 전설들을 각색하고 창작했는데, 그중에서도 메리 드 프랑시와 크레티안 드 트로트는 가장 중요한 두 사람이었다. 메리 드 프랜시스는 평생 영국에서 보냈다. 헨리 2 세의 손님으로서 메리 드 프랑스는 그녀의 장원에 살고 있다. 그곳에서 성행하는 문화는 프랑스식이고, 왕조차도 프로방스의 공주이다. 프란츠의' 레스' 에서 우리는 트리스트럼과 람팔의 동화를 엿볼 수 있다. 프란스는 순수한 시인이다. 그는 이야기의 형식과 기교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지만, 동시에 그는 자신의 책임을 의식하는 데 매우 뛰어나다. 현대 연구자들은 시가 유치에서 성숙에 이르는 발전 과정이 없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조기' 시인은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유치하지 않다. 이런 의미에서 소위 초기 개념은 없다. 그들의 창작도 매우 풍부하게 축적되어 있기 때문이다. 수세기 동안, 그들은 파이오니아를 쫓으며 현대 투자에 비길 데 없는 활력을 흡수해 왔다. 메리의' 예기' 는 많은 버전으로 번역되었고, 해설과 연구 원고도 있다. 영어 버전에서, 일부 매우 흥미롭고 임의적인 번역은 아서 오쇼네시가 쓴 것으로, 그는 19 세기의 시인이다.
그는 아서 왕 이야기의 발전과 진화에 큰 공헌을 했다. 중요한 지위를 가진 시인은 12 세기 후반부터 찰리 대왕의 궁정에서 살아온 치레티엔 드 트로입니다. 그의' 리옹 기사',' 에릭과 이니드',' 마차기사',' 트리스트럼과 지서',' 파시파르' 등 랜슬롯과 관련된 이야기는 초기 프랑스 서사시의 정수일 뿐만 아니라 말로리의 영어판에서 우리가 본 후세 산문 이야기의 소재이기도 하다. 우리는 또한 독일 문학사에서 치레티온 드 트로트의 엄청난 영향에 대해서도 이야기할 것이다.
로맨스 소설에 관련된 아서 왕 등 영웅인물 외에도 값비싼 작품들 중 세 가지 시가 주목받을 만하다. 그 중 일부는 우리에게 환상적인 상상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첫 번째는 동물을 주인공으로 한 fabliau 의 우화입니다. 역사가 유구한 이솝 우화는 지금 아이를 재울 때 하는 토끼 이야기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이 관련 이야기들이 한 편의 문집으로 모아졌을 때, 레나 폭스의 이야기가 등장했고, 초서의 여동생의 이야기는 영어판의 대응물이다. 그의 이야기에서 여우는 더 이상 총명하고 교활하지도 않고, 더 이상 승리하지도 않는다. 이솝 우화처럼 이 이미지는 실패자의 이미지로 바뀌었다. 프랑스 문학 후기 가장 위대한 우화작가 라봉단은 중세의 작품을 차용하지 않았다 (사실 중세의 그 작품들은 19 세기까지 여전히 간과되고 있다). 더 많은 경우 그는 고전 작품을 소재로 예리한 풍자와 풍부한 상상력으로 창작했다. 중세의 시적인 이야기는 단순한 동물 우화일 뿐 당시 사회 상황의 관점과 스케치가 아니라, 그 속에서 인간성의 특징을 반영하는 유머의 빛을 투과한다. 멈춰? 한 사람이 베끼나요? "처벌/╱ncle· 라임스" 에서
두 번째는 이와 달리 우화적인 도덕 설교를 하고 있다. 이런 작품에서. 인물은 모두 추상적인 아름다움, 악, 사랑, 증오, 질투 등이다. 그중 대표작은' 장미의 로맨스' 로 사랑과 용기에 관한 긴 시로 풍자적인 미풍이 불어왔다. 기사 정신, 사회 규칙, 엄숙한 예절 때문에 중세 사람들은 폭소를 터뜨리는 것을 좋아했다. 장미전설' 은 엄숙하고 약간 장난스러운 태도로 그 시대의 특징을 충실히 묘사했다. 이 점에서 다른 작품에 비해 가장 중요하다. 더 보기 드문 것은, 처음 만난 두 시인이 쓴 것이지만, 이 긴 시는 의외로 풍격의 통일과 완전성을 유지했다. 13 세기 상반기에 기욤 드 로리스가 시 전체의 전반부를 완성했다. 후반부는 장 드 모언이 20 년 후에 완성한 것이다. 모은은 매우 걸출한 시인이다. 그의 창작은 사랑뿐만 아니라 중세의 사회사조까지 다루고 있다. 그의 안목은 매우 예견성이 있다. 프랑스에서 가장 날카로운 비평가 중 한 명인 롱슨 박사는 이 시인의 작품에서 우리는 발전하고 있는 것, 미래에 싹트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당시 생활은 온 민족의 생활이었기 때문이다. 초서가' 장미전설' 의 한 구절을 번역했지만 학자들은 여전히 그의 이름이 새겨진 다른 번역원고에 대해 회의적이다. 시는 중세 시대에 이미 3 세기 동안 유지된 환각에 충격을 주어 중세 사상과 전체 인간성의 여러 측면을 해방시켰다. 우리는 이 작품의 역사적 지위를 조금도 의심하지 않는다.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독서의 즐거움은 또 다른 문제이다. 이 작품에 유머러스한 획과 시적인 경지 (에드먼드 스펜서의' 선후' 와 비슷한 경지) 가 주어졌을 때, 현대 독자들은 중세 선조들처럼 이것이 부장의 도덕적 우화라는 것을 예리하게 깨닫지 못했다.
중세의 세 번째 매우 중요한 시는 서정시로, 창작 유형이나 글쓰기 수가 모두 매우 번영하고 있다. 지금도 서정시를 찾을 수 있지만 대부분 익명이며 작가는 사회 각 계층에 속한다. 어떤 학자들은 그의 지식과 음악을 결합하여 그들의 작품으로 문학과 그 언어의 품위와 형식을 향상시키려고 한다. 어떤 학자들은 예술을 사랑하고 스스로 예술을 창조하는 귀족들이다. 그 당시 왕조차도 좋은 가수였다. 이 왕실 가수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두폴 테우스 4 세다. 그는 영국의 리처드 1 세, 스코틀랜드의 제임스 1 세, 스페인의' 학문의 왕' 알폰소 10 세와 같이 노래할 수 있는 다른 왕들이 시를 쓰는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반면에 시의 꽃은 귀족의 정원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일반인이 창작한 많은 회자시는 생활에 더 가깝다. 각국의 민요처럼 가장 기본적인 감정, 무덤, 동성애, 경박, 격앙된 감정을 표현했다.
푸와사 연보' 는 14 세기의 기사 낭만주의 소설이자 당시의 대작이다. 그것은 거의 한 세기 동안' 프랑스, 영국, 스코틀랜드, 스페인' 의 모든 역사를 기록하며 연애소설보다 더 흥미진진하고 시대의 위대한 묘사이다. 푸와사는 지칠 줄 모르는 여행자이다. 그는 항상 강한 호기심으로 세상을 관찰하고 그가 보고 들은 것을 기록하고 있다. 그의 문장 생동감, 신선함, 진실성, 객관성은 그로 하여금 유명한 역사학자가 될 뿐만 아니라 이야기꾼이기도 하다. 토마스 그레이는 그가 "미개시대의 헤로도토스" 라고 말했다. 버나스 백작은 그것을 영어로 번역한 후 16 세기에 영국 문학의 일부가 되었다. 동시에 푸와사도 기교가 뛰어난 청년 시인이지만, 그는 산문의 세기에 살고 있으며, 그의 다음 세기까지 서정시가 프랑스에서 유행하지 않았다. 푸와사 이후 프랑스 산문의 발전이 종합되기 시작했다. 그의 서술은 다소 번거롭고 복잡하지만, 전진의 방향을 지적하는 것은 그 세기 프랑스 산문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프랑스와 밀접한 관계는 스페인 문학, 특히 프랑스 남부 문학 브로빈스의 문학 창작이다. 프랑스에는 롤랜드의 노래가 있고, 스페인도 민족 영웅 서사시' 서독의 시' 가 있다. 소위' 시드' 는 무어인에게 반항하는 지도자이다. 그의 진짜 이름은 Rodrigo Diaz de Bival 이고,' CID' 는 아랍어로' Wang' 의 스페인어 음역이다. 롤랜드 등 반역사인물처럼' 서독' 의 위대한 공적이 전설의 주제가 되었다. 지혜로 가득 찬 세르반테스는 한 인물의 입을 빌려 "과거 역사에는 확실히 서독 같은 사람이 있었지만, 그가 책에서 묘사한 행동은 우리가 의심할 만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문학과 역사에 대한 공정한 판단이다. 우리는 중세 소설을 읽을 때 이 점을 기억하는 것이 가장 좋다. 스페인 외에 서독도 위대하고 인기 있는 인물이다. 예를 들어 프랑스 극작가 피에르 코넬은 그를 자신의 비극 대표작의 주제로 삼았다.
분할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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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세기부터' 중세' 라는 단어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 언어는 유럽 르네상스 시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전 그리스 로마 문화의' 르네상스' 와 고전 문화 사이의 시대로 약 5-65438+5 세기에 해당한다. 하지만 당시 이 주장은 라틴 문화와 르네상스의 두' 최고봉' 사이에 평범하고 특색이 없는 문화' 골' 을 가리키는 경멸적인 의미를 담고 있었다. 역사적으로 고대 노예제도와 현대 자본주의 사이의 시대, 즉 유럽 봉건시대는 약 1 1 세기를 가리킨다. 전반적으로 기원 476 년 서로마제국이 멸망한 때부터 1640 년 영국 자산계급 혁명까지 이 시기는 유럽 중세기의 시한이다. 그러나 프랑스 문학사의 관점에서 볼 때, 가장 오래된 프랑스어 문헌은 14842 년 2 월의' 스트라스부르 연합서' 이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 중세' 는 8 세기밖에 지속되지 않았다. 중세 문학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긍정이나 부정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당시 프랑스는 아직 통일된 국가가 아니었고 봉건 정권, 교통 혼잡, 언어 불통 등의 조건으로 지역마다 문학 발전 정도가 크게 달라졌다.
중세 프랑스 문학은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1) 기원 842- 1200 년은 중세 문학의 초기였다. 이때 봉건 할거세력이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였다. 각지의 봉건 영주들은 모두 큰 권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모든 영토의 정치, 경제, 문화를 완전히 통제했다. 봉건 영주와 그 가족은 문학 작품의 묘사 대상 (주인공) 일 뿐만 아니라 문학 창작 활동의 지도자이자 후원자이기도 하다. 당시 주요 문학 장르는 영웅 서사시와 찬송시였다. 예술가는 봉건 영주와 그들의 봉신 앞에서 서사시를 낭송하도록 소집되었다.
(2) 기원 1200- 1350 년은 중세 문학 중기로 봉건 분리주의 세력의 쇠락과 중앙 왕권의 강화가 특징이다. 도시 자산계급이 점차 발전하여 부유해지기 시작했다. 이 부분의 독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시와 연극이 생겨났다. 65438 년부터 0200 년까지 파리 대학이 설립되어 지식인들이 상대적으로 독립된 사회계층을 형성하였다. 그들은 문학 작품을 레저 오락의 도구로 여기지 않고, 그로부터 지식을 배우고, 정신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산문 작품이 흥성하다. 이때 중세 문학의 초기 주요 문학 형식인 영웅 서사시와 송가는 사라지지 않았지만, 그 내용은 새로운 역사적 조건에 적응하기 위해 점차 변화했다.
(3) 영국과 프랑스 100 년 전쟁부터 (1337- 1453) 중세가 끝나는 시기는 중세 문학 후기이다. 이것은 문학이 쇠퇴하는 암흑시대이다. 우수한 시, 산문, 극본은 매우 적다. 서정적 시인, 연대기, 연극반 지도자는 문학팀의 핵심이지만, 그들은 규칙을 고수하고, 고집스럽게 자처하며, 창작의 법칙을 파악하지 못하고, 새로운 것을 내놓는다. 어떤 사람들은 14 세기에 프랑스가 르네상스의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한다. 찰리 5 세 왕 본인은 이 운동을 시작하려 하였으나, 일련의 정치 사건이 그의 의도를 실현하지 못했다.
문학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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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의 프랑스 문학은 1 1 세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롤랜드의 노래' 는 프랑스 최초의 서사시로 작가는 알려져 있지 않다. 비슷한 서사시에는' 베오무부',' 니버론겐의 노래' 등이 있다. 이 서사시들은 대부분 위대한 군주를 칭송한다. 예를 들어' 롤랜드의 노래' 는 프랑스의 유명한 왕 찰리 대왕 (742-8 14) 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또한 중세 프랑스에서는 기사 전설이 성행하였으며, 모두 기사 정신을 찬양하고 고아한 사랑을 선포하였습니다. 이 시기에 가장 중요한 프랑스 작가는 12 세기의 크레티 드 트루와트였다. 그는 프랑스 중세에서 가장 유명한 서사시인이다. 또한 남부 프로방스에서 유행하는 시는 대부분 기사와 숙녀 사이의 우아한 사랑을 소재로 한다. 이 시들은 대부분 상상력이 풍부하지만, 풍격이 위선적이고 문학적 가치가 높지 않다. 중세가 끝날 때까지 프랑스에는 최초의 진정한 서정적 시인인 프랑수아 비론 (143 1- 1465) 이 나타났다.
중세 프랑스 산문의 스타일은 역사와 연대기에서 가장 흔하지만, 이 작품들 중 가장 매력적인 것은 12 세기부터 등장한' 오카시온과 니콜 부인' 시리즈 이야기이다.
유럽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프랑스 연극은 중세 종교 연극에서 기원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두 문학 스타일은 물과 불의 적이 되었다. 최초의 연극은 종교 의식의 간단한 줄거리일 뿐, 가장 흔한 것은 크리스마스와 부활절에 관한 전설이다. 하지만 이 연극들의 공연 장소가 교회에서 대중으로 옮겨지면서 원래 라틴어가 프랑스어로 대체되자 프랑스 드라마의 발전은 로마 기독교 스타일과 완전히 다른 길을 걷기 시작했다. 그 언어들은 유머러스하고, 형식이 거칠고, 풍격이 사실적인 희극으로 인기가 많다. 이 익살극, 그리고 풍자우화와 서사 단시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갈리아 정신' 의 그림자가 처음으로 나타났다.
기사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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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세 서유럽에서 기독교는 주도적인 이데올로기로 이데올로기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문학예술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프랑스 고대 최초의 종교문헌' 성녀 송송' 은 1980 년대에 생겨났고,' 성녀 송송' 은 20 년대에 생겨났습니다. 도시가 부상하면서 12 세기 후반에 종교식에서 유래한 종교극이 나타났다. 어떤 작품들은 신학을 선전할 뿐만 아니라, 현실 생활도 반영하며, 후세에 대해 어느 정도 인지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중세 프랑스 문학의 걸출한 업적은 영웅 서사시로 1 1 세기에 형성되었으며,' 성가' 라고도 불리며 12 모든 문학 형식의 탄생과 마찬가지로 구두로 암송하는 단계를 거쳐야 글을 쓸 수 있다. 독자들은 대부분 음유 시인으로, 작문 업무는 전적으로 목사에게 달려 있다. 따라서 영웅 서사시는 실제로 일종의 민간 문학이며, 그것의 출현은 역사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우리는 9 세기부터 1 1 세기까지 프랑스는 명목상 통일된 나라이지만 실제로는 봉건국가라는 것을 알고 있다. 영웅 서사시는 제왕의 무공을 찬양하고, 제후들의 반란을 비난하고, 충군애국을 제창하며, 정치적으로 통일된 국가를 세우려는 국민의 소망을 충분히 표현했다. 따라서 통일 제국을 세운 찰리만 대왕은 일련의 영웅 서사시에서 이상적인 인물이 되었다. 약 100 편의 영웅 서사시가 있는데, 그중' 롤랜드의 노래' 가 가장 유명하다. 내용은 찰리 대왕이 스페인을 정복한 후, 그의 부대가 귀국했고, 롤랜드의 수비군은 이슬람교도들의 매복을 당해 돌파할 수 없었다. 찰리 대왕은 수비군이 갇혀 구조로 돌아왔을 때 롤랜드가 장렬하게 희생되어 수비대 전군이 전멸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롤랜드의 노래' 는 널리 전해지고 있어 누구나 다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시 속의 롤랜드는 전형적인 충직 군주와 애국자로 묘사되어 있으며, 그도 두려움 없는 민족 영웅의 상징이 되었다.
롤랜드의 노래' 에는 4002 줄, 29 1 절이 있어 로맨스로 쓰여졌다. 기사는 중세 전쟁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12 부터 13 세기까지 기사 문학이 번영했습니다. 프랑스 남부의 기사 문학은 주로 서정시이고, 북쪽은 기사 이야기시이다. 기사 문학은 기사의 사랑과 기사의 모험정신을 묘사하고 기사 정신을 발양하고 미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기사 이야기의 다산 시인은 기레티온 드 트루아 (약1135-1183) 이다. 그의 작품은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우의가 깊고, 언어가 생동감 있고, 문필이 유창하다. 그들은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유럽 전역에 퍼졌다.
참고 자료:
1. 프랑스 문학사
시인의 추억을 읊다-시로 인한 피 사건
서두르는 사람들,
당신의 발걸음을 멈추세요.
클레리데스의 메신저를 들을 수 있습니다.
외로움과 외로움 속의 고백;
나는 살금살금 떠났다.
내가 살금살금 온 것처럼.
이별의 순간,
당신 주변의 국화꽃을 예쁘게 피게 할 거예요.
대가가 영면한 평원을 가로질러
악마에게 짓밟힌 산골짜기를 건너다.
고요한 땅마다
클레리티스의 축복을 가져왔다.
Chenisar 의 사람들이 저를 위해 노래를 불렀습니다.
선봉의 경보가 나 때문에 울렸다.
숨을 쉴 때마다 내가 올 때 멈춘다.
모두가 내 출발에 슬퍼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내 발걸음을 쫓고,
끝없는 말이 나의 잔인함을 하소연하고 있다.
작은 영혼,
그러나 나는 내가 준 망명을 영원히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국화 꽃잎이 깔린 길 끝에서
영원한 피난처입니다.
원한에 노발대발할 필요는 없습니다.
더 이상 이해 상충이 없을 것이다.
제가 가져간 모든 사람들,
기억하세요.
저는 바라냐의 남자 하인이 아닙니다.
또는 얼음 마법 탑의 마녀.
사람들이 존재하는 곳,
나는 어디로 갈 것인가.
왜냐하면 제 임무는
모든 눈 속에 꽃이 피게 하는 것이다.
나는 살금살금 떠났다.
내가 살금살금 온 것처럼.
떨어졌고,
그것은 국화꽃이 만발한 꽃바다가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