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루산 폭포 고시의 의의를 바라보다.

루산 폭포 고시의 의의를 바라보다.

고시' 망루산 폭포' 의 뜻은 다음과 같다.

향로봉은 햇빛에 보라색 안개를 낳았다. 멀리서 보면 폭포는 산 앞에 걸려 있는 흰 실크와 같다.

절벽에는 수천 피트의 폭포가 있는 것 같아서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의심하게 한다.

양폭포망루산' 은 당대 대시인 이백이 50 대 정도에 은거할 때 지은 산수시로 전당시 제 180 권에 뽑혔다. 하나는 오언고시이고, 하나는 칠언절이다.

오리지널 시

망루산 폭포

이백

보라색 안개가 햇빛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걸려 있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다주석을 달다

향로: 향로 봉우리를 가리킨다.

보라색 연기: 햇빛이 구름층을 뚫고 먼 곳에서 보라색 연기 구름처럼 보이는 것을 가리킨다.

멀리서 보다.

끊다: 끊다.

전천:' 장천' 이라는 작품.

천: 강, 여기는 폭포를 가리킨다.

직선: 직선.

삼천 피트: 산 높이를 묘사한다. 이것은 과장된 표현이지, 실제 참고가 아니다.

의심: 의심.

은하: 고대인들은 띠 은하단을 가리킨다.

9 일: 하루 "반나절".

창작 배경

이 두 시는 일반적으로 이백이 기원 725 년 (당현종 13 년) 쯤 금릉으로 가는 길에 처음으로 여산을 유람할 때 지은 것으로 여겨진다. 오소루 교수는 이백의 이 두 편의 시가 장르가 다르고 내용이 부분적으로 반복되는 것은 일시적인 작품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자애 선생은 이백시 중 임화' 이백잡언' 시를 근거로 처음 다섯 수의 고시를 이백이 장안 (개원년) 에 들어가기 전에 지은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두 번째 7 절필은 서기 756 년 (당현종 천보 15 년) 이백이 여산에 도착한 여름과 가을의 교분에 기록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망루산 폭포의 두 시는 장르가 다르다. 하나는 오언고시, 하나는 칠언절구, 내용도 부분적으로 중복된다. 두 번째 곡은 매우 널리 전해져 줄곧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로 선정되었는데, 제목은' 망루산 폭포' 이다.

이 두 편의 시는 작가가 서기 725 년 (당현종 13 년) 쯤 처음으로 여산에 올랐을 때 지은 것이다. 처음 다섯 고대 * * * 네 운, 처음 여덟 문장 한 운; 중간 여덟 문장은 네 문장마다 운치가 있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압운이다. 시가도 운에 따라 4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상위 3 층은 기본적으로 폭포의 장관을 묘사하며 풍경어에 속한다. 오직 마지막 층만이 자신의 의지와 감정을 표현했고, 감정적 언어에 속한다. 상위 3 층도 각각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 층은 폭포의 주요 장면을 정면에서 설명합니다. 2 층은 상상의 장소에서 폭포가 더 깊고 가늘다는 것을 묘사한다. 3 층, 상하 양쪽에서 폭포의 동태를 비교하다. 마지막 층은 먼저 잡은 후 세로로 묶으면 자연히 간단하다. 처음 두 문장은' 망루산 폭포' 의 발판과 방향을 설명했다. 그런 다음 14 문장은 다양한 각도에서 폭포의 웅장한 기세와 시인의 찬탄을 묘사한다. 이른바' 300 피트' 와' 강의 첫 놀라움', 즉 두 번째' 3 천 피트 직진' 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되지만 후자보다 간결하게 전해진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시인의 흥미와 소망을 표현했다. 이 시에서 우리는 이백 사상 중의 도도하고 은둔한 면을 볼 수 있다.

저자 소개

이백 (70 1 ~ 762) 태백, 청련거사. 그는 굴원에 이어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권세자들을 경멸하는 도도한 정신을 표현하고, 인민의 질고에 동정을 표하고, 자연 풍경을 잘 묘사하며,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시풍이 웅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자연스럽게 흐르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며, 민간문학과 신화 전설에서 양분과 소재를 흡수하는 데 능하여, 그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여 성당시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태백집 30 권 [3] 을 포함한 천여 편의 시가 있다.